마스터 분께서 이미 공략을 올리셨는데요
공감하는 부분도 있지만 아닌 부분도 있어서
글을 써봅니다
그리구 추가 스킬사용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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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92) | 2114 | 마나 | 495 (+25.0) | 920 |
공격력 | 51.4 (+3.2) | 105.8 | 공격 속도 | 0.658 (+1.68%)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5.57 (+0.55) | 14.9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22 (+4.5) | 97.7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위는 제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룬이에요
지금 상대로는 대부분 유저분들이 빅토르 혹은 아지르만 하거든요..
제드는 밴률이 높아 나오는 경우가 극히 드물구요, 그래서 저는 이거 하나만 쓰는중 입니다.
순수하게 라인전을 위한 룬입니다.
★써 봤던 룬세팅★
표식 : 쌍관*9
인장 : 성장체력*9
문양 : 성장주문력*9
정수 : 이속*3
-> 이건 빙닭의 낮은 이속을 보완하려고 이속룬을 넣은건대, 이속룬을 넣으니 라인전에서 딜이부족해져요
그래서 평타딜과, 스킬딜을 올려보려고 문양에 성장주문력과 표식에 쌍관룬을 박아서 써봤었어요 이것도 굉장히 애용한 세팅입니다
표식 : 쌍관*9
인장 : 방어력*9
문양 : 성장주문력*9
정수 : 주문력*3
-> 이건 ad상대로 인장만 체력에서 방어력으로 바꿔서 써보다가 딜교가 부족한느낌이 있어서 정수에서 이속대신 주문력 넣어서 써봤었는데요, 저는 그닥 좋다는 느낌이 안들어서 지금은 그냥 원딜룬 끼고 상대합니다.
원딜룬 끼고 평타로 뚜까패는게 개이득이에요(카타리나 상대로도 그게 좋은 느낌이였어요)
*결론적으로는 사실상 저룬 하나만 써두 문제없습니다. 애니비아가 워낙 스킬딜이 깡패라서
스킬맞추면 뭔룬을 끼던 딜교이겨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제 기준에서 고려할 부분은
흉포라인 두번째 줄과 책략라인 두번째 줄만 고려하면 되요
흉포라인 두번째 줄에서는 딜교가 일방적이겠다라고 예상되면 양날의검을 찍어서 강하게 딜을 넣어주구요
그게아니라면 포식이 너프는 됬지만 아직 좋습니다
지금 카탈리스트 효과가 스킬사용시 피수급이 가능해서 세번째줄에 흡혈귀는 찍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부분때매 과감하게 양날의검 찍으셔도되요
책략라인에서 두번째 줄은 취향껏 가는데요, 암살자,양날검 둘다 찍고 초반 원콤각, 킬각을 노려볼때 쓰는데
현재는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걸 좋아해서 룬친화력으로 블루지속시간을 늘립니다.
흉포라인에 포식자도 같은이유로 찍구요
★★천둥군주★★
가끔 죽불손 찍으시는 분 있는데...;
천둥군주가 무조건적으로 좋아요(물론 제기준 ㅎㅎ)
이유가 왜 그러냐면 플레이 해보시면 느끼겠지만 딜교를 하던 견제를 하던 무조건 삼타견제인게 느껴지실거에요
Q-E로 견제를 넣으면 Q-2타, E-1타 총 3타죠?
E-R로 견제를 넣으면 E-1타, R-1~2타 궁이 몇초맞느냐에 다르지만 보통 E-R 넣는각이면 평타도 한대가능해요. 3타 충분히 넣습니다
이런이유로 천둥군주가 좋아요.
저는 을 애용하다가 최근들어서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화가 솔킬 내고 1틱부족함을 채워주기에 좋긴하지만, 솔킬욕심을 버리고 보다 유용적인 텔포를 사용하는 편이
재밌기도 하고 좋더라구요, 그리고 제룬과 템트리 보시면 이속이 굉장히 느린데 텔로 로밍을 보완하는 것도 있죠.
가끔은 을 들고서 필요순간마다 이속보정을 시켜서 로밍+벽짜르기 등에 이용하기도 해요
근데 로밍은 확실히 텔이 빨라서 텔을 애용합니다
점화는 실골플때 킬각을 잘보여서 그때 많이 들었었어요.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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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닭의 기본적 스킬 이해도는 다들 있으실거라 생각해요
빙결이 묻은 상대에게 E가 두배뎀지 들어가는 것과,
Q는 직선상의 슬로우를 묻히고, 재사용시 폭팔하며 작은 범위에 스턴을 걸죠 (두번의 데미지)
W는 벽이죠. 각종 응용이 가능한(손만된다면..)
스킬 콤보
1. E-R -> 기본 라인전 견제용 스킬콤보
2. Q-E -> 이번 E투사체 속도패치로 Q,E 동시에 쓰시면 E가 너무빨라서 빙결뎀 안들어갑니다 -,.-;;; 타이밍 맞춰서 쓰시던가 Q가 적중후에 E를 쓰시던가 하셔야 되요
그리고 상대가 근접캐가 아닌이상은 막날리지 마세요 빠지면 일방적 딜교당합니다.
3. Q-W-E -> 이건 난이도가 좀있는 겁니다
4. Q-E-R-W-E 여기서 E,R은 동시에 써주셔야 R이 1틱더들어갑니다.
(R이 사정거리가 더길기때매 R,E가 효과적이에요.)
5. E-R-W-Q-E 일반적인 딜링 방식
그리고 알짜팁으로 애니비아 궁은 매초 데미진데 궁을 풀때도 딜이 들어가요
쉽게말해서 매초마다 데미지가 박히는데 박히자마자 바로풀면 또박혀서 한번에 2초데미지 들가요
맞추는 노하우
기본적인건 다른 공략분이 다 적으셔서.. 없는부분만
1. 사람마다 무빙에 버릇이 있어요. 그거보고서 상대가 평타를 날리려고 멈추겠다 하는 곳에 예측샷 날리면 됩니다. 평타모션때매 못피해요
2. 시야가 없는곳에서 벽을 통과하며 던지는게 제일 효과적이겠죠?
3. 한타중에는 적 딜러진쪽에 던져서 딜을 방해하거나, 우리원딜만 지키면이긴다 싶을때는 원딜 지키는데 쓰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템트리 다써봤는데요
모렐도 써보고 리안드리도 써보고 해봤는데
리안드리를 쓰게되면 안그래도 영겁이 탬칸차지하는데 리안드리까지 가면 탬선택권이 너무 줄어들어서
풀탬전에 딜링+생존에 부족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모렐인데 이게 마나수급이 0이에요
애니비아 궁패치로 궁이 3초이후에 효과를 보는대 모렐을 가게되면
한타때 상대가 유지력 좋은 챔프들이면 마나통부족해서 한타하다 마나 다털립니다
제가 결론내린게 여눈을 필수템으로 가구요
만약 스웨인, 블라디, 소라카 같은 회복챔들이있으면 모렐 가는거보다 점화들고 딜로 떡치는게 더 좋았습니다.
아군에게 처형인을 부탁해도 되구요
암튼 모렐 이제 절때 사용안합니다.
그리고 제탬트리에 재감이 전혀없는데, 재감이 물론 좋겠지만 필요성을 느낀적이 없네요. 플레이방식의 차이일 것 같습니다.
아이템빌드는 도란-> 영겁 -> 여눈 까진 확정적으로 가구요(대천사바로안올립니다)
그이후 탬트리를 이속이 필요할땐, 루덴의메아리
상대 AP딜이 너무잘나온다 심연의 홀
암살자챔프한테 포커싱 당할 각이다, 존야의모래시계
무난하다 바로 대천사
대천사 이후로는 데캡 -> 공허 이구요
만약 심연의홀 존야의모래시계 필요없다 싶으면 리안드리 가셔도되요 ㅋㅋ
아니면 상대 그랩류, 스턴이 바로들어오는(애니 스턴궁이라던가) 밴시의장막도 괜찮았아요
상대 올ad일대 망자의갑옷으로 이속보정, 체력+방어력 으로 생존력을 올려서 안정감 올리는 것도 좋았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는 일단 기본적으로 6렙전에는 라인전에 약한편이에요(상대가 Q를 피하는기준에서)
그래서 6렙전에 상대하기 쉬운 챔프만 뽑아보면
대표적으로 근접챔프들이랑 라이즈 정도 기억나네요
근접챔프들은 다 상대하기 쉽구요(미드에서)
예외적으로 야스오는 6렙전에 많이 힘듭니다 상대가 스킬활용을 하면 메커니즘상 이길수가 없어요.
그리고 제드도 힘들어요, 손싸움인데 제드 스킬이 쿨이 더짧아서 애니비아가 스킬을 더많이 피해야합니다.
그리고 2렙부터는 Q를 먼저 던지게되면 존나 쳐맞아야되요 절때 먼저 던지면안됩니다.
어첩히 밴률이 높은 챔프라 만나시진 않겠지만 굳이 공략하자면 평타로 이득을 많이챙겨야 하구요,
6렙 찍고나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때문에 그때까진 버텨야 됩니다. 제드가 먼저 궁을쓸때까지 ER만 사용하시구요, 제드가 싸움 거는거 아니고선 맞파밍이 좋습니다. 괜히 ER넣었는대 제드가 딜교목적으로 궁으로 씹고 들오면 넣을스킬이 Q밖에없어서 딜교에서 져요. 근데 그냥 제드가 풀콤보 킬각잡고 들어오면 뒤통수에 Q터치고서 E,R 넣고 뒤로뺴면서 스턴풀릴쯤에 좌우무빙 쳐주시면 제드 스킬 E였나 Q였나 제자리에서 도는건 무조건 피해지구요 좌우무빙때 운좋으면 표창날리는것도 피해져서 ㅆㅅㅌㅊ딜교환합니다 .
피즈는 의외로 6렙이후가 조심해야 되구요 6렙전엔 걍 장난감입니다.(피즈 3렙뒤엔 그래도 너무 무시하면 안되요 ㅎㅎ)
탈론은 ㄹㅇ 장난감
상대가 어려운 챔프...
딱히 카운터픽을 꼽자면 포킹챔프 (럭스 직스 제라스 바루스 등등)
그리고 라인전 걍 깡패인 애들 있죠 아지르랑 신드라
얘네 힘들어요
아지르랑 신드라는 상대가 멍청한거 아니고선 못 이깁니다 포기하고 파밍이나 하세요
신드라는 잡는게 가능하긴 한데 신드라 스턴 빠졋을때 벽치고 뚜가패면 잡을수있습니다(본인체력관리 잘하셔야 역으로 안따여요)
스턴있을때 벽치고 딜링시도하시면 괜히스턴맞고 궁끊켜서 신나게쳐맞습니다
이게스턴이 존나빨라서 무빙으로 피하는것도 너무 고난이도에요
마지막으로 스킬 활용 관련해서
Q는 느린 스킬이기때문에 예측샷과 벽을 사용해서 던지는게 매우 좋아요
QW 스킬콤보는 연습이 필요하지만 유용한 콤보인건 맞구요
벽을사용해서 던진다는건 W벽이아니고 맵에 지형들있죠
가령 레드버프몹 주위에 벽들 이런거를 지나치게 하게끔 던지면 상대가 반응하기 힘들어요
그리고 W스킬은 트런들 벽과같이 돌진기, 이동기들을 캔슬 가능합니다 (매우어려움)
직스나 아트록스, 트리스타나 같이 예비동작 있는애들은 연습으로 가능하구요
예외적으로 말파이트궁극기, 바이궁극기 같이 이뮨판정을 받는 돌진기에는 통하지 않습니다.
라인전에서 사용가능한 킬각콤보를 마지막으로 마칠께요
먼저 라인을 한번밀구서 로밍움직임을 보인후에 해야되요 타이밍은 알아서 찾으셔야 댈듯
사진에 저위치(상대시야에서 안보이는곳)에서 상대 라이너가 라인을 밀면서 중간을 넘어서면 q를 던집니다
그럼 상대에 따라서 반응을 뒤로 할수도 >쪽으로 하던
q를 던지고 바로 나아가면서 저위치쯤에서 벽을써주시면 상대가 q를 본동시에 벽을 칠수있어요.
그럼 어디로무빙을 치던 q를 맞습니다. 회피기가 있는게 아니라면요
따로 저장해둔 영상이없어서 영상은 추가가능하면 나중에할게요..
아마 상대 피가 5분의 3정도 있으면 카탈리스트만 있어도 6렙에 점화 스펠, 천둥군주 특성으로 킬각이납니다.
아 참고로 좌우상관없습니다 취향껏하시면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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