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AP 잭스 공략입니다.
우선 대부분의 사람, 그리고 롤에서 잭스는 AD형식을 기반으로 만들었고 AD 잭스가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잭스는 AP잭스가 AD잭스에 비해 사기임을 증명하기 위해 이 공략을 씁니다.
우선, 잭스의 대부분의 스킬은 AD보다 AP계수가 많습니다.
여기서 계수란 기본 딜이아닌 주문력과 공격력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는 비례값을 의미합니다.
확실한건 AD 잭스는 초반 딜이 굉장하며, 잘 큰 경우 중반까지 딜이 잘 따라 와 줍니다.
하지만 후반부에서는 딜이 다른 평타 AD 챔피언에 비해 굉장히 딸립니다.
그이유는 무엇인가, 대부분의 평타 AD 챔프는 스킬에 AD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잭스 같은경우는 AD 계수가 바께 없다는 것 입니다. (에 방어력 증가 계수도 있음)
또한 잭스의 가 잭스의 평타 딜이 쌘 스킬의 상징인데, AD 잭스로는 스킬 5레벨까지 한계가 있으며, 딜이 더이상 오르지 않는다는 점에서 AD 잭스는 중반 이후로 분명한 한계가 보이며 중반과 후반 딜이 거의 비슷한다는 것 입니다. 또한 는 AD를 가도 딜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계수가 매우 약하며 데미지용 스킬이 아닙니다.
하지만 AP잭스는 초반에는 AD잭스 보다 부족함이 있지만 중반 이후로는 적 상대를 1초컷 내버리는 딜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AD잭스보다 AP잭스가 훨씬 좋습니다. 걔다가 잭스는 를 제외한 스킬에 AP계수가 있으며 기본 딜과 AP계수가 상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 잭스는 AD가 아닌, AP잭스를 가도록 합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0) | 2365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4.25) | 140.3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58 (+0.7) | 19.48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5.03
- 공격 속도+16.06%
AP 잭스라고해서 룬에 주문력을 가지는 않습니다.
왜? 초반 라인전에서는 AP보다 AD가 효율적인데, 룬은 초반 라인전에서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룬은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가주는 것이 초반 라인전에도 좋고, 초반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 성장이 되며 후반에도 캐리가 가능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는 모든 암살자에게 효율적입니다.
취향에 따라 도 괜찮습니다.(후반부에는 가 쿨타임도 없고, 딜이 더 쌥니다.)
공격 속도 위주 AP 잭스라면 AD 잭스처럼 를 가도 상타취.
초반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 후반에 캐리가 가능하므로 를 들어줍니다.
하지만 잭스는 라인전 강캐이므로 를 들어도 라인전이 쉽고 로밍이나 라인복귀용으로 사용 하세요.
는 필수입니다. 또한 AP 잭스라면 (정글)은 비효율적입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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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후반 잭스는 상대팀을 1초컷 내버립니다.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평타를 2대 때리고 들어간 후 평타를 때려서 쿵쿵따가 바로 터지게 합니다.
어차피 원콤이 나기 때문에 (미니언에게 2대로 궁극기 2타를 만들어준후 Q로 들어가 강화 딜을 추가로 넣고 평타를 넣어서 궁극기 3타 데미지를 넣어준다.) 18레벨 기준 630(1.9AP)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리치베인 까지 포함시 2.4AP라는 높은 계수를 가진다.
또는 (미니언에게 2대로 궁극기 2타를 만들어준후 Q로 들어간 후 W를 사용후 평타로 강화딜을 추가로 넣으면서 동시에 궁극기 3타 딜을 추가로 넣는다.) 위 방법과 비슷하며 딜은 동일하다.
- 도약 공격
(Leap Strike)
- 마나 소모: 65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70/110/150/190/230 (+0.6AP)(+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700
- 무기 강화
(Empower)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40/75/110/145/18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반격
(Counter Strike)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50/75/100/125/150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당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 범위: 375
- 달인의 저력
(Grandmaster's Migh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잭스는 매 세 번째 공격마다 100/160/22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결의를 다져 8초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상승합니다.
추가 방어력:30/50/70 (+0.5 추가AD)
추가 마법 저항력: 30/50/70(+0.2AP)
초반 AP는 약하므로 사린다.
중반부터는 어느 정도 원콤력이 나온다.
후반에는 거의 캐리 하면 된다.
암살 하면서 게임을 이긴다.
탱커들은 원콤이 잘 안난다. 하지만 물몸은 1초컷, 특히 뚜벅이 원딜일 경우 씹이득.
AP잭스 해보고 말해라. AD보다 훨씬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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