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12
18
0
0/0
[다2] 롤 암살자 1초컷 AP잭스의 정석(잭스는 AP챔프다)

- 렌플(2016-06-14, 조회수: 26027)

롤 AP 잭스 공략입니다.

 

우선 대부분의 사람, 그리고 롤에서 잭스는 AD형식을 기반으로 만들었고 AD 잭스가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잭스는 AP잭스가 AD잭스에 비해 사기임을 증명하기 위해 이 공략을 씁니다.

 

우선, 잭스의 대부분의 스킬은 AD보다 AP계수가 많습니다.

여기서 계수란 기본 딜이아닌 주문력과 공격력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는 비례값을 의미합니다.

확실한건 AD 잭스는 초반 딜이 굉장하며, 잘 큰 경우 중반까지 딜이 잘 따라 와 줍니다.

하지만 후반부에서는 딜이 다른 평타 AD 챔피언에 비해 굉장히 딸립니다.

그이유는 무엇인가, 대부분의 평타 AD 챔프는 스킬에 AD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잭스 같은경우는 AD 계수가 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바께 없다는 것 입니다. (Grandmaster's Might(달인의 저력)에 방어력 증가 계수도 있음)

또한 잭스의 Empower(무기 강화)Grandmaster's Might(달인의 저력)가 잭스의 평타 딜이 쌘 스킬의 상징인데, AD 잭스로는 스킬 5레벨까지 한계가 있으며, 딜이 더이상 오르지 않는다는 점에서 AD 잭스는 중반 이후로 분명한 한계가 보이며 중반과 후반 딜이 거의 비슷한다는 것 입니다. 또한 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는 AD를 가도 딜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계수가 매우 약하며 데미지용 스킬이 아닙니다.

하지만 AP잭스는 초반에는 AD잭스 보다 부족함이 있지만 중반 이후로는 적 상대를 1초컷 내버리는 딜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AD잭스보다 AP잭스가 훨씬 좋습니다. 걔다가 잭스는 Counter Strike(반격)를 제외한 스킬에 AP계수가 있으며 기본 딜과 AP계수가 상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 잭스는 AD가 아닌, AP잭스를 가도록 합시다.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03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576 IP

AP 잭스라고해서 룬에 주문력을 가지는 않습니다.

왜? 초반 라인전에서는 AP보다 AD가 효율적인데, 룬은 초반 라인전에서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룬은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가주는 것이 초반 라인전에도 좋고, 초반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 성장이 되며 후반에도 캐리가 가능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는 모든 암살자에게 효율적입니다.

취향에 따라 죽음불꽃 손길도 괜찮습니다.(후반부에는 죽음불꽃 손길가 쿨타임도 없고, 딜이 더 쌥니다.)

공격 속도 위주 AP 잭스라면 AD 잭스처럼 전투의 열광 를 가도 상타취.

초반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 후반에 캐리가 가능하므로 Ignite(점화)를 들어줍니다.

하지만 잭스는 라인전 강캐이므로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도 라인전이 쉽고 로밍이나 라인복귀용으로 사용 하세요.

Flash(점멸)는 필수입니다. 또한 AP 잭스라면 Smite(강타)(정글)은 비효율적입니다.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70/120/17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AP 후반 잭스는 상대팀을 1초컷 내버립니다.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평타를 2대 때리고 들어간 후 평타를 때려서 쿵쿵따가 바로 터지게 합니다.

어차피 원콤이 나기 때문에 Empower(무기 강화)Leap Strike(도약 공격)Doran's Blade(도란의 검)(미니언에게 2대로 궁극기 2타를 만들어준후 Q로 들어가 강화 딜을 추가로 넣고 평타를 넣어서 궁극기 3타 데미지를 넣어준다.) 18레벨 기준 630(1.9AP)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리치베인 까지 포함시 2.4AP라는 높은 계수를 가진다.

또는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Doran's Blade(도란의 검)(미니언에게 2대로 궁극기 2타를 만들어준후 Q로 들어간 후 W를 사용후 평타로 강화딜을 추가로 넣으면서 동시에 궁극기 3타 딜을 추가로 넣는다.) 위 방법과 비슷하며 딜은 동일하다.

스킬 활용 팁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70/110/150/190/230 (+0.6AP)(+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40/75/110/145/18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50/75/100/125/150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당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달인의 저력
(Grandmaster's Mi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잭스는 매 세 번째 공격마다 100/160/22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결의를 다져 8초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상승합니다.

추가 방어력:30/50/70 (+0.5 추가AD)
추가 마법 저항력: 30/50/70(+0.2AP)
누가봐도 AP계수가 높고 AD 계수는 거의 없기 때문에 AP 잭스가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필수 아이템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Lich Bane(리치베인)

딜탱형식 잭스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공격속도 위주 AP 잭스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탱커들은 잘 안녹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뚜벅이 물몸이면 1초컷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AP는 약하므로 사린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어느 정도 원콤력이 나온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거의 캐리 하면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 하면서 게임을 이긴다.

챔피언별 대응법

 탱커들은 원콤이 잘 안난다. 하지만 물몸은 1초컷, 특히 뚜벅이 원딜일 경우 씹이득.

 

 

마치며

 AP잭스 해보고 말해라. AD보다 훨씬 좋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