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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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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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6.15 코르키또버프?! 새로워진 템트리와 함께-원딜

- dolphins(2016-08-06, 조회수: 14145)

안녕하세요. 저는 다이아 1로 올라가!있는 원딜러입니다.

아이디는 -LG hynix Defend- 입니다 하하 요즘 코르키를 안하는이유는

팀에 ap딜러가 너무많아서 쓸상황이 안나오므로입니다. ㅠ

 

다이아1의 눈으로는

요즘 원딜코르키는 울팀 조합이 올ad가 되었을때 사용하시면

개이득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좀 힘든면이 있습니다.

-ap가 너무많다면 코르키가 트롤이될수있습니다.


코르키가 고인고인 소리를 듣고있는데,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살아날 템트리를

찾아볼까 해서 연구하게됬는데 단기간안에 찾게되어서 공략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코르키가 평타와 q데미지 너프로 사용이 안되기 시작했는데요, 저의 템트리 연구는

이 너프를 보완하는데 부터 시작한거라서 예전 코르키와는 다른 스타일의 코르키가

될겁니다. 그래도 엄청나게 강력하구요!

그럼 공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미숙한 부분이 많겠지만 댓글에 써주신다면 더 멋진공략이 될수있도록 수정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218 IP

중반의 파괴력을 위해서는 e의 쌍관과 룬의 쌍관이 효율이 좋아서 저는 쌍관룬을 듭니다.

cs 먹기가 힘드시다거나 룬이 없다 하시는 분은 기본 원딜룬

-빨강 공격력 노랑 방어력 파랑 마저 정수 공속

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소개해드릴 코르키는 살짝 먼저 말해드리자면 암살자에 가까운데요, 그정도로 적을

엄청난 폭딜로 원콤낼정도로 강력한데요, 그래서 파괴력을 최대로 올리기 위해서

위의 특성을 찍게됬습니다. ㅎㅎㅎ

책략의 암살자는 꼭 가주셔요. 서포터가 없는 시점이 암살하기 좋은타이밍인데,

암살자를 찍는다면 1-1상황에서 딜이 무려 2퍼나 올라갑니다. 

점멸힐.. 이건 꼭들어줍시다. 원딜러로서!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100/145/190/235/280 (+2.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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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예전과 다른점-

예전 코르키는 q선마 였지요. 제가 q선마 코르키를 할때는 승률이 잘 나오지않았는데요,

숙련도 문제로 q를 적이 알기쉬운 타이밍에 써서 적이 플이나 도주기로 피하더군요.. 제일쎈 스킬이

빛나갔으니 싸움에서 질수밖에 없었지요 ㅠㅠ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e스킬의 데미지가 엄청나게 올라갔거든요! 거기에다가 e쌍관이 스킬을 찍으면

찍을수록 올라가기 때문에 천둥이나 총검같은 ㅎㅎ 아이템에 스킬 데미지가 전체적으로 올라가서

엄청나게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가게됩니다.-(거의 방관루시안급 데미지!)


-라인전-

코르키 e선마는 쌍관이라고 했지요. 적의 방어력과 마저를 깍는건데, 깍기만하면 딜이 안나오겠죠!

그러니까 무조건 천둥이 있을때! 이것만 알고계시면 됩니다. e평타 천둥이면 딜교끝!

적이 맞딜을한다? 그럼 q한방더 던져주고요. 안맞아도 e딜이 많이 강해져서 적이 밀릴거에요.

쌍관덕에 울팀 서폿이 때리는것도 많이 아파지거든요.

 

스킬 콤보

-6렙전-

e평타(천둥)q 평타


-6렙이후-

e평타(천둥)qr평타r평타


-액티브 스킬나왔을경우-

빌리지나 총검 거리가 됬을경우

e를킨후 적에게 액티브를 바로 써주신후 평타 qr평타를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액티브 아이템이 나왔을경우 cc가 추가되는데, 적이 q를 피하기 힘들뿐더러 압제자 특성을 찍어서

cc걸린 상태에서는 2.5퍼센트의 추가데미지 때문에 적이 아파 죽습니다.


암살을 하기위해 숨어있다면 안보이는 협곡밖이나 우리진영쪽으로 궁을 발싸하여 강화궁을 장전하신뒤

궁을 먼저 맞춘뒤 시작한다면 암살에 부족한 딜을 느끼시지 않을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설명-

총검의 데미지는 250 추가 ap계수덕에 무지쎄므로 총검먼저 가는게 필수!

총검에 공격력과 주문력이있어서 스킬딜은 삼위일체를 갔을때보다 1.5.배정도 쎕니다.

계수면에서 공격력 주문력이 둘다 높아서 딜이 훨씬 많이들어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총검의 액티브 데미지는 250이라서 (보통1렙궁데미지) 무지 강합니다.

특히 궁은 ad계수가 1렙때 0.2인데 ap계수는 0.6정도 되므로 궁데미지가 많이 강해집니다.

2코어 트포를가면 지속딜까지 강력하게되며, 3코어 드락사르까지 나오게되면

치명타를 안갔을경우 생기는 딜로스를 어느정도 커버할수있습니다.

그후 탱을 좀 섞어주시는 멜모셔스를 가거나 적 마저가없을경우 도끼를 가서

방관으로 팀의 딜을 좀더 도우며, 쿨감으로 스킬을 더 빠르게 돌릴수있게 합니다.

극후반에 생존템이 필요하다 싶으면 드락사르 팔고 수호천사를 가주시면 됩니다.




------가장 쏀타이밍------

총검과 마관신과 광휘의검 이 세아이템이 나왔을때 엄청나게 셉니다.

1-1 다이겨요!


흡총을 올리기 전까지 마관신으로 업그레이드 하지않습니다.

견제가 자주 빈번하게 일어나는 상대와의 싸움에는 총검가기전에 광휘의검을 먼저올리시는것도 좋습니다.

적의 마딜이너무아프다면 2코어 트포다음으로 주문도둑을올립시다.

주문도둑대신 수은을 올리셔도 됩니다.

흡총으로 생존력과 폭딜, cc를 모두 챙긴뒤

트포로 전성기를 극대화하며,

드락사르로 적의 마저템올릴시의 딜로스를 보충하고

팀의 ad딜을 돕는 용도와 관통력 극대화, 쿨감을 위한 양날도끼로 마지막템을 장식해줍니다.


---------중반 라인전 팁--------

총검이 나왔을떄 적과의 성장차이가 많이나지 않는경우

서폿이 서로 로밍을 갔거나 귀환타이밍이 겹쳤을경우

시야가 보이지 않게 봇부쉬에 숨어있으면 적이 cs먹으러 오는데

총검 cc와 발키리를 가지고있는 코르키에서 최소한 점멸이 빠지거나 도주기 없는원딜은 순삭당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루시안 e스킬이 코르키의 q를 피하기 좋은데요, q와 패시브를 완벽하게 사용한 루시안의 딜은 무지쎕니다. 초반에 좀 많이 어려울거에요. 버티고 총검만 뽑는다면 루시안이 아직도 자기가 쎈줄알고, 총검갔네?트롤인가 하며 싸움을 걸게되면 총검과함께 스킬쿨한번돌려주시면 도망갈겁니다. 미니언뒤에있는 코르키에게 싸움을 건것이라면 루시안 궁도 몇대 미니언이 맞아주므로 앞발키리로 딸수있는 상황이 나옵니다.(총검만 나왔을경우 원콤딜은 살짝 부족하므로 궁으로 미리 조금씩 때려줍시다.)
케이틀린
초반이 너무쎈 케틀입니다. 코르키는 너무 굼벵이같은데요, 그래서 케틀한테 맞아도 별다른 맞딜을 할수가 없습니다. 열심히 사려봅시다.....
소라카
폭딜로 잡을수밖에 없는 소라카입니다. 총검이 나온 이후야 폭딜이 나오지만 그전에는 우리 서폿도 폭딜과 하드cc가 있지 않는이상 라인 유지력때문에 지는구도가 많이나옵니다.
라인을 적당히 유지한 상태에서 갱을 호출하시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어느정도 템이 나온경우에는 와딩을하러가는 소라카 원콤을 낼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얼건을 갑니다. 방어력이 높네요. 하지만 저의코르키의 대부분의 딜은 마뎀입니다.
주문포식자를 가기전까지는 총검이후에 원콤냅니다.
총검이후 마관신과 광휘의검까지 나왔다면 발퀄라이저를 달고 혼자 사리며 라인을 먹고있는 이즈를 서폿이 올라갈때까지 멀리서 지켜보다가 올라갔다하면 그냥 다이브로 발퀄후 e총검평타를 때리고 이즈가 평타한대더 맞으면 죽을정도로 피가 달아서 비전을 그냥쓰면 발키리로 쫒아가면서 궁평타 해주시면 잡습니다.
시비르
왕귀캐 시비르입니다. 4-5렙때 튕기는 부메랑과 날리는 부메랑 콤보를 맞으면 조금 위험하실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에 궁을 계속 날려서 라인주도권을 가져갈수있습니다. 그렇게 무난하게 파밍전이 된다면 총검이 나왔을때 싸울경우 시비르는 코르키 q를막기위해 주문보호막을 아낄텐데 e평총검을 맞추면 시비르 반피가 훅나가고 cc에걸려 당황하여 궁이나 점멸이 그냥 빠지게됩니다. 이때 적 서폿의 스킬에 맞지 않게끔 주의만 한다면 시비르를 딸수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총검을 시비르가 주문보호막으로 막았을경우에는 빼주셔야합니다.
징크스
만인의 봉 고인 징크스 입니다. cc에 너무약해서 요즘 안쓰이는데요,
플레이 하다보면 총검나오고 징크스가 cs먹으러 나올때마다 앞발키리를 쓰고싶을
정도로 라인전이 너무 편하다못해 쉽습니다. 적 서폿이 로밍을 갔을경우
징스가 cs먹을때 타워안에서도 풀콤만 써주시고 빠진다면 징크스는 피가 20퍼정도남고
스펠이 빠지고, 다이브위협에 집을가게되고 망합니다.

흡총이 나오기 전까지는 약케에 속합니다.(베인 몰왕전보다 살짝위)

몰왕이후 패왕이된 베인처럼 코르키도 패왕이 됩니다.

특급 폭탄배송 쿨이 줄어서 라인전 단계에서 암살을 할 기회가 늘어서

스노우볼 굴리기 쉬울것이고, 중후반 부족한딜을 유틸성과 cc와생존력을

극대화하는 플레이를 하신다면 커버할수있을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cc가 생겼을경우 특급폭탄 배송이 없어도 로밍을 갈수있습니다.

피갱도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유통기한을 너무 생각해서 초반에 막 죽여야겠다! 라며 싸우는건 금물입니다. 

총검이나올때까지, 리볼버가 나올때까지 힘내십시요.

 초반에는 약한 코르키이므로 천둥과 e가 없을경우에 맞딜은 많이 부담스럽습니다.

궁과 빌리지만 나와도 딜교는 좋으나 죽자살자 싸우는건 약합니다.

총검이 나온이후는 포커싱을 하면 한명이 버티지 못합니다.

 

중반 운영법

 1코어 에서 2코어가 나왔을경우 마저를안간 미드라이너나 서포터, 원딜들은 모두 원콤이 납니다. 발퀄라이저가 있을경우 적이 백업을 준비하고 있나 없나를 생각하다가 백업이 없다 는게 확인됬을때 짤라주시면 게임을 쉽게 가져올수있습니다.  수시로 적의 마저템을 갔는지 안갔는지를 확인해주는게 코르키의 중요한 암살팁이며, 적의 마저를 한번씩 봐서

30마저를 가진에가 있다면 룬에 마저를 안박은애 이므로 말도안되게 삭제시킬수 있습니다.

암살 말고도 대치구도에서의 포킹도 무지하게 강력합니다. 타워이득과 오브젝트 이득을 가져오기 쉽습니다.

후반 운영법

 마저를 모두 갔을 타이밍이므로 총검폭딜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포킹에 좀더 영혼을 깃드시기 바랍니다.

코르키 포킹이 생각보다 무지하게 강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포킹을 하시다가 들어오는적을 하나씩 짜르면서 앞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시기가 없고 평타기반인 원딜 챔프들은 치명타 템트리를 가야하므로 돈이 많이 부족하여 주문포식자같은 템을 사기가 쉽지않습니다. 그걸 잘알고 주문포식자를 가지않는 적원딜이 바텀에서cs를 먹고있다면 과감하게 짤라줍시다. 그 렇게 한번 죽이고나면 그 원딜의 성장하기까지의 시간이 엄청 늘어난 것입니다. 

마치며

 발퀄라이저 안써도좋으니 무리한 이니시로 순식간에 죽는일이 발생하지 않길바랍니다. 원딜은 죽으면 죽을수록 힘이 빠져서 적 원딜과의 딜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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