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2
18
0
1/2
만년 골드 탈출기 (P2) 슬럼프가 올때는 다리우스

- 미드가자(2016-11-07, 조회수: 11362)

다리우스로 만년 골드를 탈출해봅시다.
다리우스는 가장 골드탈출하기에 쉬운 챔프입니다.
또한 슬럼프다 싶으면, 다리우스 같은 챔피언으로 수월하게 이기는법 알아가세요.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8,907 IP
이게 기본 룬셋팅입니다.
다리우스 E에는 %방관이 있기때문에 방관룬을 끼면 효율이 괜찮긴 하지만, 
다리우스는 E를 마스터 하기전에도 강력하기때문에 공격력 룬을 들어서 더 강한 다리우스를 만들어줍니다.

ad든 ap든 룬은 이렇게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이 공략을 쓴 이유중 하나가 이것때문입니다.
천둥군주?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다리우스는 천둥이없어도 강력합니다.
다리우스의 단점을 잘 보완해줄 유틸성, 즉 폭풍전사의 표효가 필요할때가 더 많습니다.

궁덕분에 폭풍전사도 잘 터지고, 후반에 가면 폭풍전사가 유용하다는 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방어적일꺼면 착취의 손아귀도 매우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두개를 듭니다. 점멸 텔포.

텔포는 드래곤 한타, 바텀 소규모 한타, 스플릿푸시, 라인 귀환 등에 쓰입니다. 



 또 하나의 추천 스펠은 유체화입니다.

유체화를 들면 트롤이다? 절대 아닙니다. 유틸이 부족한 다리우스의 유체화 스펠은 다리우스의 사기적인 딜량과 힐량, 그리고 슬로우를 같이 이용하면, 정말로 유용한 스펠이 될 수 있습니다.
텔포를 잘 못쓴다? 혹은 상대방이 유틸기가 정말많다! 
이런 경우에는 그냥 텔포 버리세요. 굳이 잘 쓰지도 못하거나, 상대방 유틸기가 많아서 다리우스가 1인분을 할 수 없을것 같으면 유체화가 낫습니다.

 괜찮긴 하지만, 차라리 유체화를 들어서 한두대 더 때리는 게 낫습니다.
스웨인이나 스웨인, 스웨인이 나오면 들어주세요.



?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1렙때는 Q를 찍어주시고, 2,3렙때 아군정글이 갱을온다 싶으면 바로 e를 찍어주세요.

R - Q - E - W 순으로 선마스터 합니다.



패시브 : 
과다출혈은 적에게 출혈 5스택을 쌓게되면, 그 이후에 때리는 챔피언에게 한대만 때려도 출혈 5스택이 바로 쌓이는 사기적인 패시브 입니다. 또한 , 궁극기로 상대를 죽이게 되도 과다출혈 패시브가 적용이 됩니다.
과다출혈 패시브가 끝나기 전에 상대를 궁극기로 죽이면 과다출혈 패시브가 다시 적용이 됩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0~27 (9 + 레벨당 1)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40~20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40/70/100/130/16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합니다.(최대 36%)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50%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학살 스킬은 다리우스가 가지고 있는 스킬 중 가장 먼저 마스터를 해야하는 스킬입니다.
학살 스킬이 패치되고서는 미니언과 정글몹에게도 도끼자루가 증가 데미지가 적용이 됩니다.
그러나 챔피언에게 맞추지 않으면 흡혈은 되지 않습니다.

Q를 쓰게되면, 범위가 나오고 약 0.5초가량 뒤에 스킬이 발동됩니다. 
그리고 도끼자루에 적을 맞추게 되면 체력회복이 있기 때문에 Q의 도끼자루 부분의 범위를 잘 알아두고 쓰시면 됩니다.

TIP : Q를 누른 상태에서 움직일 수 있고, 점멸을 쓸 수 있기때문에, 상대방이 도주기가 있는 상태에서 Q 한방이면 죽겠다 싶을 때 Q를 누르고 점멸을 누르면 상대가 반응을 잘 못합니다.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마비의 일격은 평타캔슬이 가능한 스킬이며, 이 스킬로 미니언을 먹을 시 마나 절반과 쿨50%를 다시 받습니다.
스킬레벨을 올려도 쿨감소만 증가하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으로 마스터합니다.

TIP : 평타 캔슬이 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평타캔슬로 출혈 2스택은 먹고들어갑시다.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5/10/15/20/2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포획스킬에도 슬로우가 생겼습니다. 예전에는 판정이 매우 좋았는데, 패치로 판정은 좀 나빠졌지만, 그래도 즉발로 땡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기본 지속효과가 %방관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TIP : 사거리를 잘 모르겠으면, 이걸 기억하세요. 다리우스의 Q가 닿는 거리에서는 무조건 포획이 닿습니다.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궁극기인 녹서스의 단두대 입니다.

궁극기 1레벨과 2레벨 때에는 마나가 100이 소모되지만, 3레벨부터는 마나소모가 없습니다.
또한 3레벨때, 궁으로 상대를 킬하면 쿨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고정피해이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상대에게도 좋고, 과다출혈을 5레벨 쌓게되면 2배의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TIP : 상대를 궁으로 막타를 치지 않더라도, 바로 상대가 죽으면 쿨이 다시 돌아옵니다. 
즉 , 다리우스의 궁극기는 고정데미지 이기 때문에, 딜 계산을 한 후 +50정도의 체력때 궁극기를 쓰게 되면, 출혈에 의해 비슷한 시간대에 죽게 됩니다.
처음에는 그냥 고정데미지 딜만 계산하여 대충 쓰시고, 익숙해지면 이점까지 생각하여 씁시다.
(한타때는 힘들지만, 1:1 맞다이 상황에는 매우 유용한 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리우스에게 있어서 정말정말 필수템입니다. 딜과 방깎, 유틸성에 쿨감체력까지 모두 갖춘 양날도끼입니다.

 보통은 신속, cc기가 하드하다 싶으면 헤르메스 , 쿨감 45%를 맞추고 싶다 하면 룬에서 쿨감5%를 빼고 마저로 체운 후 , 아이오니아 가시면 됩니다.

 부족한 유틸과 방어력, 체력까지 있는 완소템입니다.

VS 태불망 너프 이후로는 란두인이 낫다고 생각되네요. 슬로우와 치명타 딜 10% 감소까지.

VS 스테락도 너프를 먹었죠. 비슷하게도 , 싼 가격, 그리고 넉넉한 딜과 괜찮은 하위템을 생각                              했을때는 비슷하다고 생각되네요. 비슷하지만 얼망에 한표줍니다.

 상황봐서 가줍시다. 마저와 딜이 필요할 때 가주시면 됩니다

 정말정말 중요한 템입니다. Q 쿨감이 40%혹은 45%에 도달하게 되면 쿨이 2.7초가량밖에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정령의 형상의 치유효과 증가까지 합쳐지면 강력하지만 안죽는 다리우스가 완성이됩니다.





 아무리 흥해도 가지말아야 할 템입니다. 걸어가다가 뒈집니다. 
                          여눈 트포 다리우스 ㅡㅡ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는 진짜 노답중에 노답입니다.
사거리 재면서 평타넣다가 끌리면 박치기 쓰고. 혹시 박치기 빠진상태에서 끌더라도 실명이있어서 잘 뒈지지도 않습니다.
로밍도 좋아서 욕먹기 십상입니다. 퀸 나오면 쓰지마세요. 다리우스.

혹시나 어쩔수 없이 만났다 하면 e를 최대한 아끼고 있다가 아군이 갱오면 e를 써서 당기고 플래쉬를 퀸 뒤쪽으로 써서 퀸 박치기 쓰면 우리쪽으로 가게 만들면 힘들게나마 잡을수는 있습니다만, 다시 라인오면 같은 상황 반복입니다.

텔들고 로밍댕기시거나. 퀸보다 월등히 잘하시거나.

선템은 닌자의 신발가세요.
케넨
얘도 퀸이랑 비슷한데, 끌면 e로 나와서 농락함.
얘는 심지어 선템이 존야라서 방어력도 개쩜.

방법은 갱을 콜하거나 로밍을 가야합니다.
근데 또 요즘 케넨충이 늘어나서 못하는 케넨이 있는데 그런 케넨이어도 50:50입니다.
e를 최대한 아끼면서 싸운다고 생각하면서 해보세요/

선템은 뭘가도 지니까 알아서 가세요. ^^;;
가렌
예전에는 가렌 상위호환이 다리우스다 라고 할정도로 다리가 우위였는데,
패치후엔 가렌 악당 패시브로 의외로 다리우스가 힘듭니다. 그러나 6레벨 이후에는 비슷해 졌다가, 가면갈수록 유리해집니다.

6전에는 그냥 갱콜하시거나 파밍하시다가 기회를 노리세요.

악당이 되면 일단 99%집니다. 빼세요.
못잡으면 얘는 뒤로빠져서 회복의 춤 춥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들어오면 슬로우파티 + 그냥줘팸 끗.
잘하는 이렐은 안싸워줍니다. 견재식으로 q미니언 타고와서 싸우다가 빼는데,
보통 그냥 싸울때는 갱입니다. 그럴때만 빼주시고, 와드 잘 박은 상태에서 싸웁시다.
제드
제드 탈론 야스오
피즈
탑 피즈 자주나오는데 할만합니다. 단, 1:1상황에서 할만하다는거지, 얘도 갱호응 좋은편이라 갱 조심해야합니다

1:1 때는 재간둥이가 있기때문에 q를 최대한 아껴주시다가 평w평평평만 계속 갈궈도 다리우스 패시브 터지기 시작하면 피즈 녹습니다.
그러다가 얘가 못버티고 재간둥이를 쓰거나 도망치면, 기다렸다가 e 써서 끌어주고, 재간둥이가 빠졌기때문에 q갈구면서 싸워줍니다.
전체적으로, 몸이 약한 암살형 돌진챔프들에게 강한면모를 보입니다.
(피오라는 응수때문에 제외)

견재형 챔프들이 주로 힘이 드는데,
견재형 챔프중에서도, 티모는 50:50입니다.
티모를 상대할때는 다리우스가 잘해야되는게 아니고, 다리우스 실력은 중간이더라도 티모가 못해야 이깁니다.
잘하는 티모는 아무리 잘하는 다리우스로도 못이깁니다. 

 

다리우스가 강력한 타이밍 : 라인전부터 소규모 한타.

약한 타이밍 : 넥서스가 터졌을때


라는 마인드로 상대를 압박하면 됩니다. 상황을 봐야하겠지만, 와드 잘 박아서 갱안당하고, 상대를 말리는데 최적화된 챔프입니다.


물론 대규모 한타때는 살짝 아쉬운 감이 없잖아 있지만, 1인분만 하자는 생각으로 대규모 한타때 싸웁니다.


탑에서 상대를 1인분못하게 하고, 내가 1인분만 해도 게임은 수월하게 흘러갑니다.


물론 1인분 이상하면 좋지만, 언제나 게임이 마음대로 되는건 아니기 때문에 너무 조급하게 게임하지 않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게임에 슬럼프가 온다면, 다리우스로 승리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