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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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1) | 2297 | 마나 | 375 (+27.5) | 842.5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6 (+0.6) | 16.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7) | 97.9 | 마법 저항력 | 30 (+0.8) | 43.6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방어 +4.26x2
- 레벨당 쿨감소 -0.278%x1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9.908%
- 방어+8.52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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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스킬은 E나 Q중에서 선택하는데 Q쪽이 위기상황이나 대응력면에서 여러모로 좋습니다.
인베이드 상황이면 W를 먼저 찍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타겟팅 스킬인 E를 선마하고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Q와 W를 적절하게 올려줍니다.
W는 무난하고 라인관리측면에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고
Q는 시전거리도 길고 Q견제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말자하 실력이 결정될정도로
맞추기만 하면 굉장히 강력합니다.
스킬 콤보
피가 적은 미니언 옆에 W를 써서 공허충을 소환합니다. 미니언이 죽기전에 공허충이 한대라도 미니언을 때리면
공허충이 불어나고 공허충이 3마리 이상이 되면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돌진기가 있는상대를 상대로 를 미니언에게 함부로 쓰지마세요.
공허충은 를 쓴 상대에게 몰려가기 때문에 재앙의 환상이 미니언에게 빠졌다는걸 본 상대방은
바로 돌진해서 말자하를 노릴것입니다. 라인클리어를 빨리하고 합류하는 등의 상황이 아니면
재앙의 환상은 항상 챔피언에게 쓴다는 생각을 가집시다.
아니면 딸피인 미니언 근처에서 기습적으로 챔피언에게 옮겨붙이기정도?
또 재앙의 환상은 의 두가지 스킬에 의해서 지속시간이 초기화가 되기때문에
재앙의 환상이 걸린상태에서 이 두가지 스킬을 맞히시면 맞다이 상황에서 더욱 강력한 딜을 보여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첫스킬은 인베이드 상황이면 W를 먼저 찍습니다. 사실 W는 E로 조종이 되어야 강력한 거기때문에 첫스킬은 멀 찍어도
큰 영향은 없는데요. 리메이크 초반같은 경우 W를 먼저찍고 정글몹을 먹고 갈수 있었지만 이젠 힘듭니다.
다만 인베이드 상황에서는 겨우 1명에게 80남짓 데미지 달랑 주고 마는 E보다는 논타겟도 막아주면서 번식되는 W가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일단 명심하셔야 될건 라일라이가 없는 말자하는 약하다는겁니다. 기본적으로 평타로만 파밍합니다.
그러다보면 라인이 당겨지는데요 적당히 라인을 당기면서 지나치게 당겨지면 공허충을 소환하면 바로 밀수 있습니다.
상대가 인내심을 가지지 못하고 함부로 들어와서 돌진기를 빼버리면 WE콤보로 바로 응징해줍시다.
공허충과 미니언의 강력한 딜에 상대는 울면서 도망갈수밖에 없을것입니다.
라일라이가 나오면 왕귀 끝입니다. 통계상으로 라일라이가 나온 말자하는 승률이 60%가 넘네요..
후반에 가서도 좋은게 점멸+궁이면 수은이 없는 상대는 무조건 잡아낸다고 볼정도로 짤라먹기 or 이니시가 강력합니다.
우리편 뒤에서 대기하다가 적잘하게 스킬을 쓰고 궁을 걸고 녹이시면 됩니다.
없는 챔프는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거리 유지가 중요한데요. 일단 쌩 Q를 맞으면 노답입니다. 쌩 Q를 맞으면 패시브가 빠지고 끌려가겠죠? 그러면 말자하는 죽습니다. Q만 안맞으면 라인이 당겨지고 갱호응이 좋은 말자하와 생존기가 없는 다리우스는...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라인전 패왕인 빡빡이 인데요. 말자하에겐 상당히 쉽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히 쉽습니다.
이넘도 마찬가지로 파밍하다가 실수로 불에 맞아서 패시브가 빠지시면 안됩니다.
이넘이 불을 쓰면 라인을 밀겠죠? 그러면 생존기가 없는 럼블과 갱호응이 좋은 말자하는..
상당히 힘듭니다. 2단대쉬때문에 파밍하기가 너무 힘이듭니다. 레넥상대로는 말자하 안하시는게 낫습니다.
렝가는 돌진기는 있지만 탈출기가 없습니다. 렝가가 함부로 점프를 뛰면 WE로 마구 때려줍시다.
렝가는 울면서 도망갈것입니다.
역시 상당히 힘든 상대이지만 레넥톤만큼 힘들지는 않습니다. 일단 6전에는 말자하가 우위에 있고 6이후에도 리븐은 물몸이기에 말자하가 원콤으로 처리할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떄문입니다. 그러나 말자하가 워낙 갱에 약해서..Q로 말자하의 패시브를 벗기고 스턴을 넣는 리븐에게 말자하는 어찌할 방법이 없습니다. 가능하면 리븐 나올때는 말자하픽 안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나무는 AP챔프 카운터라는데.. 말자하에겐 그렇지 않습니다. 라인전 상황에선 피를 채우면서 버티겠지만 라일라이가 나오면 그냥 솔킬각입니다.
말파이트는 말자하의 E에 의해서 괴로워 할것입니다.
문도는 처형인만 나와도 솔킬이 가능합니다.
일단 쉔은 원거리 기술이 없습니다. E로 들어와야하는데 말자하에겐 패시브가 있지요. 이 말은 말자하앞에선 쉔은 노답이라는 겁니다.
말자하 최악의 카운터 입니다. 이분 앞에선 말자하가 노답이에요.맞라인을 서게된다면 걍 닷지를 추천드립니다.
야필패라는 말이 있지만 초반 야스오는 라인전이 정말 강력한편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야스오에게 에어본을 당할 상황에서 Q를 맞추세요. 침묵에 걸린 야스오는 궁을 못쓰고 죽을 것입니다.
탑으로 자주 올라오시는분입니다.돌진기 콤보가 너무 아프지만 말자하 입장에선 그리 힘들지는 않습니다.
도끼를 맞아도 한번은 패시브가 버텨주니 안심이지만... 라인 밀지 맙시다. 돌진기가 없어도 꽤 힘든 상대입니다.
역시나 무리안하고 라일라이만 띄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모든 돌진기 있는 챔프를 상대로 마찬가지인건데요. 3킬따도 궁없을때는 깝치시면 안됩니다.
음, 제이스는 진짜 손쌈일거 같은데요. 돌진기가 있으면서 원거리로 말자하를 패시브를 벗길수도 있기에 말자하가 힘들수도 있겠습니다.
말자하가 초반엔 힘들지만 궁만 배우면 5데스를 해도 이깁니다.
의외로 까다로운 상대인 트런들입니다. 체력회복도 괴물같고 히드라만 나오면 공허충이 녹습니다.
원거리 기둥으로 패시브도 쉽게 벗깁니다. 올라프랑 비슷한데 더 어려운 상대입니다. 라일라이가 나올때까지만 버티세요.
피즈의 경우 궁극기가 말자하의 패시브를 무시하기 때문에 궁극기 시간내에 죽지 않을정도의 체력을 확보하셔야합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일라이 나올때까지만 버티자
2. 말자하는 갱에 약하다. 조심 또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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