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ap말파는 즐겜용입니다.브실골이 아닌이상 랭크에서 쓰지마셈.)
(굳이 쓰고들싶다면 브실골플레5까지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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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6.13패치로 돌진도중 스킬이 나가지 않도록 패치되었습니다.
이해를 못하시는 분이 있을까봐 설명해드리자면
6.13패치이전엔 로 돌진도중에 스킬을 쓰면 돌진후 스킬이 나갔습니다.
네.근데문제는 그게 마지막시전1개만 적용되었지요.
그런데 req 순으로 스킬을 쓰면q만 발동되고 나머지re은 스킬쿨 마나 전부 날라갔습니다.
별로인거같아도 은근슬쩍 손해보는 문제점이었는데 이젠 그런거없음 ㅋ
큰체감은 없겠지만 버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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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ap말파이트는 트롤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즐겜이라고 핑계대기엔 쓰기힘들었죠.
블츠보다도떨어지는 계수1.8
엄청떨어지는 킬캐치력(죽이긴쉬운데 궁쿨너무김)
쿨감을가면 불가능한 원콤.안가면 너무나힘든 게임운영..
하지만 6.10패치에서 ap간접버프와
결정적으로!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 말파의 단점을 메꿔주다보니
사기라고 하고 싶습니다.(게다가 벨트.존야.심홀에 쿨감붙어서 단점인 궁쿨도해결)
무튼 자세한건 가면서 설명하지요.
사전에앞서왜벨트가 사기나면
1.모자란 계수와 딜량 해소(제2의궁이라니깐.)
2.생존기의 부재(쿨40이라서 도주용으로 쓸수도있음.)
3.점멸대신 이니싱용으로 접근가능(점멸궁이니시 중요해요 말파지만 이니시+누킹가능함)
그래서 저는 단언코 말합니다. 벨트말파는 사기입니다.
닉네임은'돼지성깔'이고(실버67포인트입니다.)
채팅방 "말파토론회"만들었으니
챔프상대법?운영등 알려드림(실레기지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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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마법 관통력 +2.01x3
- 마법 관통력+13.86
- 방어+9
- 쿨감소-14.904%
표식.인장은 반고정입니다(돈이남아도면 성장체력박아도 돼요.)
문양은 성장쿨감드는게 말파에게 궁쿨줄어서 이득이긴하지만
쿨감없어도 괜찮다싶으면 마관가세요.깡딜계수로 승부보는놈이 아니니까 선택하셈.
왕룬은 돈이 남아돌면 마관(없어도댐)
깡댐만 순수히 270입니다. 다른챔프랑 비교해도 이런깡댐은 귀해요..
그러니 마관떡칠하는게 훨씬쎄다는게 중론.
(그래도 스킨이랑 챔프막사는거보단 쓸놈만사고 룬에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만렙기준으로 룬마관14+마관8+마관15+마관15=마관52입니다.
여기에마저감소25에마관35%이 들어가면 거의트루댐 들어갑니다.
마관세팅 추천합니다.(인장에마관은 쿨감딸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추가피해량14.5%(조건부이긴합니다만...)
큰의미는없는 방관+마관 꿀
말이필요한가
참고로 왜 죽불트리는 안가는건가할수있을텐데요.
확실히 라인전에서는 천둥터트리기 여간쉬운게 아니죠.하지만 저는 상대적으로 저평가를하는게
죽불밑의 5티어 특성인날카로운 정신이 마관7"%"입니다.
적이마저100넘어야 마관7주네요.적이 기본마저량30이면 마관량이 2겠네요.
그리고 누커처럼 운용해야하는 말파에게죽불의 데미지와 계수는 실망스럽습니다.
그래서 안가요.다만 벨트가 사기다보니 죽불로 안정적으로 운용도 가능할것같긴해도 그냥 비추함,ㅇㅇ
구질구질하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점멸은 무조건 진리이며
상황에 따라서
팀에 탈진든애가없거나 적에 암살자가 많으면 탈진.
기존의 탱말파에 익숙해서 텔쓰는게 더편하거나 빠른 합류를 원하면텔
더이상 가지마세요
나머지는 트롤로 간주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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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가아니라qe를해야 모션상 더빠르게 떄릴수있습니다.)
w안찍습니다.말파는 누커처럼 운용해야 합니다.
이걸로 마이처럼 평타떄릴시간없어요...
적이 평타칠상황이 많다면 고려는 해보세요.추천은 안함
(사족이지만 시즌4 데파그립다..ㅠㅠ)
가장중요한 탬트리.
그렇기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시작아이탬은 단연코부패 물약 입니다.
집에1번 다녀올떄마다 체력 375+마나225라는 획기적인 유지력탬애
킬각잡을떄 도움되는 꺠알마댐까지 버릴게 하나도없어요.
개다가 1달전쯤이었나(4~5월기준) .
체력회복량 150-125로,마나회복량50-75로 버프를 먹었습니다.
말파같은 경우엔 쪼렙마나소모가 심각한점과 패시브로 어느정도 버틸수있음을 감안하면.
오히려 버프입니다. 마나회복량이 총 75증가해서 굴렁쇠를 1번더 굴려서
킬각재기에도 훨씬 쉬워졌어요(큰체감은 안들겠지만ㅋ)
그다음탬은 반필수적으로"암흑의 인장"을 가줍시다.
암흑의 인장에서 보이는 마나+100과 물약회복량 25%증가는
마나조루 말파에게 엄청도움이 됩니다.(부패와의 시너지도 엄청좋음)
일부 미드유저들은왜 이것을 가지않냐고 하실텐데 취향차이라하죠.
하지만 근본적으로 도란링을 안가는이유는
의 시너지가
체력467+마나281+마나통100+주문력15(중첩시 최대45)+850원이라는
최강의 가성비와 시너지를 자랑하기에 도란링을 가지않습니다.
뭣보다 초반에 cs챙기기 힘들어서 '부패인장도란'하기엔 코어템이 늦음
그 다음, 제가 히 말씀드렸던 숨겨진 op템.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효과는 체력300+주문력60+쿨감10으로
코어탬치고는 다소 실망스러운 능력치를 가졌습니다.(가격은2500으로 싸긴해도..)
이덕에 사람들이 잘가지않는 탬인데.
사용효과를 보면 앞으로 조금돌진후 7갈래로 탄환을 발사합니다.(부채꼴로 나감)
문제는 이탄환을 풀히트시..
최소165(0.77ap)에서 최대 330(0.77ap)만큼의 대미지를 줍니다.
데미지만 보면 심심하지만 굉장히 전략적으로 활용할수있는데.
궁과를 한번에 꼬라박아서 빠른누킹을 넣거나.
깜짝 이니시를 펼치거나.
딸피를 캐치할수도 있죠.(꺠알 쿨감 10%는 말파궁쿨을 경감시켜줍니다.)
안갈 이유가 없을정도로 현말파에게 정말 잘어울리는 탬입니다.
사실상 선탬은 고정으로 벨트를 가줘야 할정도죠.(체력300이라 물리마댐상관없이 버팀)
그다음 탬들 추천은,.,
루덴의 메아리:2코어로 가주세요. 고유 지속 효과인 스택마다 스킬사용시
100+0.1ap만큼의 대미지는 벨트와의 시너지를 내서
235(0.75ap)~380(0.75ap)데미지를 어마어마한 누킹으로 꼬라박을수있습니다.
나머지 스킬들을 풀히트시 (만렙기준)
400+270+200+280+100=1250(2.67ap)로
무려 누커의 대명사인애니를 뛰어넘는 수치입니다.(970+2.3ap)
(애니특성상 루덴,벨트를 잘가지않는점을 감안하면975(2.3ap)으로 말파보다 낮습니다.
티버가 적을 떄리는것을 감안하더라도 티버는 cc기에막히면 못떄린다는점이 있죠.)
2코어로 필수로 가줍시다.
(솔직히 데파가 훨씬좋았어 엉엉 ㅠㅠ)
메자이의 영혼약탈자:맨처음에이거 사라고 했던거 기억나나요.
죽지않고 킬어시는 계속 섭취했다면 아마 10중첩이 쌓였을겁니다.
그상태에서 "게임이 잘돌아가거나 흥했을떄"사주시면 됩니다.
죽으면 10중첩 홀라당 날아가기때문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아이템이죠.
심연의 홀:상황보고 가주면 좋은 아이탬입니다.
적 ap비중이 높거나 적ap가 잘컸을떄 갑니다.
마저감소가 말파누킹에 꿀이고 최근 6.10패치로 쿨타임감소 10%도 생겨서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의외죠? 사람들이 잘가지않는 아이탬인 리안드리의 고통입니다
오래전부터 좋지않은 인식을 받아왔었는데요.
벨트와 마찬가지로 체력300이기 때문에 적절한 어그로를 끌어줄수있을 뿐더러.
마관+15와 나쁘지않은 주문력+80이기때문에
3코어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비슷한 예로 이 녀석이 있죠.(자체계수가 똥이라 마관비중이높음.)
하지만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하위템인기괴한 가면이 가성비가좋지만
상위템인이녀석은 조금 계륵인지라(현재체력비례댐지가뭐여...)
하위템만올리고 리안드리는 4코어~막템으로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최강의 주문력을 가진 아이템.
설명끝.3코어나 4코어로 올려주면
"이제부턴 정말 박는것 뿐이야."를 외쳐주며 학살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롤에서 가장비싼템이라는게 문제고,만들어지기이전에 딜로스가 심각한게
문제라면 문제죠.물론 완성만 되면 엄청 강력해지긴합니다.
하지만 말파특성상 깡주문보단 마관위주로 탬을 올려야한다는것.기억해주세요.
공허의 지팡이:적이 마저를 두른다면 가줍시다.
별로 설명한건없네요.굳이 설명하자면이 두놈과는달리
"고정마관35%"라서 수은,심연의 홀정도는 아그작 씹어먹습니다.
존야의 모레시계:연이은 너프때문에 요즘은 인기가 없는 아이템인데요.
말파이트는 이걸 대신할수있는만능벨트를 가기때문에 문제는 아니나.
정 어그로를 끌어야 할거같다면 가주세요.요즘은 하도 너프를먹어서 라일라이나
말파처럼 벨트로 데체하는 경향이 많더라구요...(영겁이나 마법공학 GPL-800을 쓰기도)
아까말했지만 벨트는 도주용으로도 사용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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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천 아이템들
모렐로노미콘:탬자체는 나쁜 아이템이 아니지만 주고얻은 돈애비해서
딜링이 크게좋지않다고 생각해요.
2900내서 주문력100이 전부라는건 말파에게 있어서 원콤이 힘든데다
쿨감20%도 별로 와닿지가 않는게
룬에서 성장쿨감을 장착하면 만렙기준 쿨감 15%고
쿨감10%
쿨감10%
(요즘은 잘안가지만)쿨감10% 죄다 쿨감이 달려있어서
쿨감때문이라는 명목으로 가기에서 애매한 아이탬입니다.
결론만 말하면 그냥 가지마세요.마나관리 좀만 하면되잖습니까.
리치베인:극후반이라서 신발을 팔아야겠다싶으면 가세요.
말파가 뭔 리치베인이냐 싶겠죠?
신발을팔면 이속문제가 생길탠데
이속5%+이속10%+바람의 드래곤+장로용강화등등 이속은 얼마든 채웁니다.
그리고 스킬사용시마다 기본공격력의75%(0.5AP만큼의 피해를 입히는데)
그렇게되면 말파가 낼수있는 최종딜량은
무려
1339(3.17AP)입니다.마관치중셋이라 주문력이 떨어지긴하겠지만
말파로서 경이로운 대미지를 뽑아낼수가 있지요.
(그리고 요기에도 쿨감10%달려서 모렐로필요성이 없음)
라일라이의 수정홀:말파에게 가성비 최악의 아이템.
qr가 군중제어기인 말파에게 어울리지도 않고 마관이나 깡ap도아닌 애매한 수치라서
잘안갑니다.그나마 빅토르랑 탈리야같은 애들은 존야대용으로 가긴하지만
말파가 이걸가야할 정도는 아님.절대 가지마셈.
이건 말안해도 알거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도 얘랑 마찬가지임.+조건부로 잘하는 아리유저
근데할줄알면 쪼렙에나조금씩 각주지 탬뜨면 각절대안줌
노코스트인거부터 짜증나고 쉴드때매 잡는거 못잡기도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이망해도 왕귀같은거 절대못함. 최고의 유틸성+기동성을 써서 이득보는놈인데
트페는 말파에게 완벽하게 카운팅을 당할수있음.
탈진들고 무빙좀하면 잦밥.주포뜨면 GG
주절주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위에 카운터3놈외 높은 유지력이라던가 갈리오같은놈뺴고
무빙쳐서 스킬1개피하고 q두서번날리다 박으면 끝이거든요.
결론은 님들 손가락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1.3렙되면빨면서 굴렁쇠 두서번 굴려주세요.
2.5렙에 경험치통이 반이상이고 미니언이 올떄 약먹으면서 굴렁쇠를 신나게 굴려주세요.
3.3렙이고 적체력이 600~700일떄(보호막,힐,소라카 등등조심)qer박을마나있다면
점화걸고 박아서 조지세요.
1.궁쿨이 20남을떄 q굴리면서 재빨리 피뺴고 킬
2.블루가 있다면 로밍을 한번 가주세요.
3.소규모한타.용싸움떄는 더도말고 원딜+1놈(가급적이면 몸약한 서폿.딜러가 짱)박으세요
더도말고 덜도말고 2인궁 이상만합시다.(딜러를 우선적으로 노려야해요)
풀콤보박고 벨트로 어그로를 끌던가 딜링을 해서 한타이겨주고 포탑-용가면굿
한타각이 안나오면 딜러위주로 짤라먹으면서 비는라인을 미시거나 적정글뻇어드세요.
그런거 없다.유통기한의 절정
팀원이 호응할수있을떄or적의 주요스킬이 없거나 빠졌을떄
못해도 원딜+1놈은 띄워서 한타를 열어주세요,
댓글로치면 알려줌
시즌 6은 대격변이 엄청 많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예상치못한 뉴메타(우디르..ㅠㅠㅠ)나
새로운 운영법등이 나오기때문에 적절히 연구하는게 좋습니다,
그 연구의 결과물이 "벨트말파" 입니다.
편견을 가지지 마세요.거부하지 마세요.해보세요.
새누리당처럼 보수적으로 한다고 게임이기는거 아닙니다.
게임이라고 만만하게 보지마세요.연구하고.노력하세요.
노력하고 힘내서 게임을 이길떄.당신은 찬란히 빛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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