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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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방어 +0.7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13.2
- 마법 저항력+4.02
- 공격력+6.75
파랑에 쿨감룬도 써보고 공속룬도 써봤지만 이게 제일 베스트. 생존력도 좋고 딜도 짱짱한 원숭이가 될 수 있다.
특히 초반 정글링이 헬이라 노랑 방룬 9 만으론 좀 부족할 수가 있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 및 기타 다른 특성에 대해선 이견이 없을거라고 봄.
책략 2번째 줄은 취향에 따라 찍어주면 됨.
버프 오래 달고 좀 더 강력한 갱킹과 유지력(레드체젠 or 블루마젠 등)을 원하면 룬 친화력
물약 효율을 좀 더 높이고 싶다면 비밀창고. (플라스크의 지속시간도 10% 늘어남 즉, 회복량 10% 증가)
암살자는 좀 비추하고 싶은게, 킬 잘 주워먹은 판 아닌 이상 웬만한 적정글러와 정글에서 마주쳤을 시 맞다이 이기기 힘듦.
우리는 정글러이니까 솔킬 보다는 갱킹에 주력하자!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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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개후 q선마, 닥 e선마 말 많지만
난 개인적으로 e4개, q마스터 후 e 5렙 찍어줌.
이유인즉슨 e는 올려도 쿨이 안 줄어듦. q는 찍을 수록 쿨이 줄어듦.
초반이야 갱킹가서 e평q 평평 식으로 짧게 짧게 갱킹 및 소규모한타가 진행돼서 q쿨 차이가 크게 중요하지 않음.
하지만 레벨이 올라가고 게임이 흘러갈수록 q스킬 레벨에 따라 q를 2방, 3방씩 꼽는 상황이 많이 나옴.
e5레벨로 인해 얻는 공속과 깡딜보다는 q한방 더 꼽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돼서 이렇게 찍음.
국민 콤보
w 은신 후 e평q
6렙 후에는
w 은신 후 e평qr 또는 eqr
eqr은 거리가 멀때, 도주기가 있는 적일때 사용해줌.
한타할땐 평캔할 정신머리 없으니까 속 편하게 eqr 쓰자.
시작템은 사냥꾼의 부적과 충전형 물약.
광역 스킬이 많아서 피흡 효과 최대한 뽑아내면서 정글링 해야됨. 윗팀 시작이든 아래팀 시작이든 동일.
정글 템은
정글 오공은 초반에 정글링도 힘들고 맞다이가 쎈것도 아님. 시야 확보 해주면서 역갱각 보거나, 역갱을 방지 하면서 플레이 해줘야됨.
갱킹 맞다이 효율 등은 파랑칼이 더 좋긴 하지만 그만큼 시야확보에서 밀려서 역갱 맞고 게임 터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음.
적 정글이 다른 라인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적 정글 동선 파악할 수 있는 위치에 와드 팍!
아 갱킹 가는데 왠지 적 정글이 안보이는데 역갱 치진 않을까 걱정 된다? 역갱 올거 같은 루트에 와드 팍!
아 와드도 남았는데. 벽넘기 귀찮다. 벽너머에 와드 팍! 정글 몹한테 e 팍!
(리신 와드 방호 비슷한 용도로도 사용 가능! 벽 너머에 몬스터만 있다면)
그 밖에도 갱킹 갔는데 적 라이너가 부쉬에 숨었다? 빠르게 와드 박고 e평qr!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다른 정글캐는 몰라도 오공할땐 꼭 이거 듬. 짱짱.
추격자 나이프 뽑자마자 바로 렌즈 장신구로 교체해줌
템 뽑고 나서 돈이 애매하게 남았을때, 혹은 말려서 정글링에 치중해야 겠다 싶을때. 흥해서 정글링 엄청 빠르고 걍 오공 짱짱맨 다 쓸고 다닐때 빠르게 정글 캠프 클리어하고 피마나 채우고 무한 정글링 하면서 갱킹도 가야지 할때
(그냥 자기가 가고싶을때)
가는 템. 생각보다 효율 좋음. 템 뽑는게 더 급하다 싶을땐 굳이 안가도 되는데 갔을 때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친구라고 봄. 한타 벌어졌을때 물약 쪽쪽 먹어주면 이게 안죽네! 하는 기적도 가끔 연출해줌
베인 몰왕검과 같은 존재. 이거 안 가는 판은 거의 없음.
방감, 체력, 쿨감, 공격력, 격분. 뭐 하나 버릴 게 없음. 웬만하면 2코어로 가줌
마저, 보호막, 공격력, 방관 완소템. 생명선 효과로 서로 실피일때 피흡으로 맞다이 이기는 상황도 연출해줌
또한 스테락과 시너지도 좋음. 얘 갈땐 보통 스테락도 같이 가줌
이속 공속 다 올라가지만 이속 증가율이 20% 밖에 안됨. 하지만 이 친구는 무려 75%임. 저 멀리 있던 오공이 순식간에 딜러 옆으로 들러붙을 수 있음.
요우무는 이속이 느려서 어느 정도 근접 대치된 상황에서 요우무 이니시 걸거나 점멸까지 써서 깜짝 이니시를 걸어야 하는데
정당한 영광은 그런거 없음. 블루팀 미드 1차에서 은신킨 오공이 레드팀 미드 1차까지 순식간에 날아옴. 이니시 거는 경로에 와드 해놓지 않는 이상 당하는 입장에선 어리둥절.
(주의. 영광 먼저 키고 은신 써야됨. 은신 먼저 키고 정당 쓰면 은신 풀림)
또한 요우무 이니시는 이속 때문에 이동 거리 한계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탱커한테 e쓰고 q궁 쓰는 상황도 많지만
영광은 딜러에게까지 순식간에 날아가므로 딜러 삭제 하고 한타 시작할 수 있음
대다수의 판은
최종 템을 이렇게 뽑아주고
적이 올 ad다 이러면 멜모셔스 대신 드락사르나 요우무.
스테락 대신 망자의 갑옷 등을 가기도 함.
신발은 헤르메스, 닌탑, 신속 장화 중에서 상황에 따라 맞춰줌
정글 약캐인 만큼 첫 바퀴 정글링이 매우 중요함.
카정을 방지하기 위해 보통 버프 스타트를 함.
서포터에게 2~3대 정도 맞아달라고 하고 평캔 및 카이팅 하면서 정글링 해줘야 갱킹 찌를 체력 유지가 됨.
블루팀 기준 레드->늑대->블루
레드팀 기준 블루->늑대->레드
가 가장 무난함. 갱킹 가기전에 체력이 좀 애매하다 싶으면 바위게 한마리 잡으면서 피흡 해주되, 적정글 마주치지 않게 장신구 와드 하나 박아주면 안전함.
보통 첫갱은 탑이나 미드로 찌르는데, 갱킹시 킬을 따면 베스트. 하지만 킬을 못내더라도 e평q 천둥 콤보로 라이너 피만 까줘도 우리팀 라이너 라인전이 한층 편해짐.
비록 어시를 못 먹으면 어떠하오. 우리 라이너가 솔킬 따내면 그것또한 승리를 향한 한걸음이지.
정글링 하면서 틈틈이 와드하는거 잊으면 안됨. 시야 확보 잘되는 팀이 이기는 게임. 정글링 하면서도 맵 계속 보면서 합류 해야할 곳엔 빠르게 합류해주고, 적 정글 동선 파악되면 역갱 찔러줌.
바텀 갱킹시에는1순위 대상은 물몸, 도주기 없는 챔프.
ex) 원딜 이즈, 서폿 쓰레쉬면 쓰레쉬 먼저 노린다.
ex2) 원딜 우르곳, 서폿소나면 소나 먼저 노린다.
물론 상황에 따라 스스로 판단 내리는게 가장 중요하다.
강력한 이니시에이터만 있어도 그 판은 반쯤 이긴거임.
우리가 유리한 상황에서 강제로 한타 열기만 하면 한타 승리
한타 승리 -> 게임 승리의 초석
영광 은신 이니시는 롤 최상위권 이니시에이팅이라고 봄.
핑와나 렌즈로 반응 하려면 오공이 분신 쓰는 장면을 봐야하는데, 영광은신은 그런거 없음. 시야 밖에서 쓰고 들어와버림. 따라서 적 딜러는 여의봉에 후두려 맞고 빈사 상태가 되거나 쥬금.
딜러 삭제 -> 한타 승리 -> 게임 승리의 초석
가능하면 에어본으로 최대한 여러명을 띄울 수 있도록 해주되, 적 딜러를 삭제하는 방향으로 해준다.
그리고 오공 궁을 무조건 끝까지 계속 돌리는 사람 많은데.
궁 쓰면서 스킬 쿨 돌아가는거 주시해줘야됨.
오공이 궁을 쓰면 필연적으로 어그로가 오공에게 쏠리는데 만약 w쿨이 돌아왔다. 그럼 궁 끊고 w쓰고 일단 생존 한번 더 한뒤 다시 기회보고 e평q로 다른 친구들을 후두려 팰 수도 있고,
아~ 적 딜러가 조금만 더 딜 넣으면 죽을거 같다. 그런데 e큐가 딱 돌아와 있다. 그러면 궁 끊고 딜러에게 e평q 쓸 수도 있음. 11렙전의 오공 궁은 생각보다 깡딜이 약함. 궁 끊고 평타 한대 치는게 적 딜러 더 빨리 잡겠다 싶으면 그렇게 하는 것도 방법임. 이런 식으로 궁 쓰는 중에도 계속 판단해줘야됨. 칠흑 방감 효과 이빠이 받은 상태라서 웬만한 딜러들은 기냥 머리 깨지는거임
처음엔 잘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데 진짜 이 판단을 해주냐 안 해주냐로 오공 한타 기여도와 생존력이 엄청나게 올라감.
덧. 가끔 한타 중에 분신으로 어그로 돌리고 생존하면 kda관리충이란 소릴 들을 수 있는데, 오공은 하드탱커가 아님. 아무리 오공 패시브로 방마저가 올라가더라도 받아낼 수 있는 딜엔 한계가 있음. 그리고 한타 중에 생성된 분신도 평타나 단일 대상 딜을 받아내는데 이게 또 쏠쏠함. 깨알 같은 분신 딜도 넣어줄 수 있음. 스킬 쿨 한번 더 돌리면 한타중에 1명 더 잡아낼 수도 있음.
티어 올리려면 데스부터 줄이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함. 내가 덜 죽으면 그만큼 상대방이 덜큼. 그럼 상대적으로 우리팀이 큼. 무조건 적진 뛰어들어가서 장렬하게 전사하는게 이니시에이터의 역할이 아님. 최대한 많은 대상에게 cc기 넣고 방감 효과 주고 딜 넣어주고 필요하다면 빠질 줄도 알아야한다고 봄.
사실 상위티어 갈수록 오공 써먹기 힘든게 리얼 팩트.
그래도 최애케인 만큼 많은 이들이 오공의 매력을 알아주고
또 좋은 팁을 나누고 싶어서 공략 작성을 해보았음.
공략에 작성한 내용만 숙지해도 당신도 실버~골드 구간까진 버스기사 소리 들을 수 있음.
(플래 구간 이상 되면 사실 이니시 셔틀 되는게 리얼팩트 속닥속닥)
폭풍간지 정글 오공으로 꿀 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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