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kMXPi
렝가를 시즌 5때부터 하기 시작했고 다른 챔프는 거의 손대지 않는 판수충입니다.
다른 렝가 장인분들의 공략처럼 대부분의 게임을 캐리하지는 못하고 버스를 타면서 팀에게 피해를 주는 게임도 많이 있습니다.
욕먹을거 알지만 제가 이 공략을 쓰는 이유는 다른 장인 분들의 공략을 보면 상위티어에서의 운영법만 알려주기 때문에 처음해보시거나 렝가가 아직 미숙한 분들에게는 어려울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저는 브론즈 5에서 렝가를 시작했고 일반게임 포함 거의 1000판을 넘게 하면서 경험이 쌓여서 시즌이 지날수록 티어가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을 이야기하면 조금이나마 브론즈에서 플래까지 티어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조심스럽게 올려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5
- 공격력 +0.95x4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8
- 공격력+10.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딜렝가는 2가지로 나뉩니다.
1. 표식-(공격9) + 왕룬-(공격1 & 피흡2) + 인장-(방어9) + 문양-(마저9)
탑
도란검 + 흡혈귀 특성 + 흡혈룬 = 흡혈8%로 시작합니다.
1렙 평Q에 체력을 15가까이 회복시켜주는 괴물같은 녀석입니다.
탑라인 블루 작골 1마리 먹고 시작학때 체력또한 많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정글
마체테(몬스터 8%) + 흡혈귀 특성 + 흡혈룬 = 13%로 초반 정글링 때 빈사상태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표식-(공격5 & 방관4) + 왕룬-(공격3) + 인장-(방어9) + 문양-(마저9)
피흡같은거 없이 딜로 찍어 누르겠다!! 하시면 방관 들어주셔도 됩니다.
+++++옛날에는 마저3 & 쿨감6을 들었지만 삼위일체 쿨감 증가로 인해 필요 없어졌습니다.
탱렝가도 2가지로 나뉩니다.
1. 표식-(쌍관9) 인장-(성장체력9) 문양-(성장쿨감6 & 고정마저3) 정수-(고정방어3)
의 딜을 증가 + 딜 증가로 탱커치고 딜이 잘나오게 해줍니다.
2. 표식-(고정공격력9) 인장-(고정방어9) 문양-(성장쿨감6 & 고정마저3) 정수-(고정방어2 & 고정마저1)
가장 무난한 탱커룬!! 미니언 막타 치기도 유용하고 방 & 마저도 높아서 초반부터 잘버틴다.
이거 2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2개 모두 나름의 장점이 있는데
저는 아직 렝가를 잘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2번룬을 들어서 미니언 막타를 먹어주는 편입니다.
참고로 정글 탱렝가를 할때는 딜렝가 룬을 들어서 정글링을 좀 더 빠르게 하는 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vs (마술) : 초반 딜교환에서 평타 1대 차이로 못잡거나 역으로 죽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킬 피해량2%
보단 평타 1대 더때릴수 있게 해주는 분노에 투자합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 저는중후반 딜러 삭제를 위해 피해량 3%를 증가시켜주는 양날의 검을 듭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 1렙 공격력 +2 주문력 +3 보다는 도란검 시작+흡혈귀= 피흡량 5%가 더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현상금 사냥꾼은 한명만 잡는게 아니라 번갈아가면서 여러명을 잡아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정글렝가를 할경우는 현상금사냥꾼이 좋을수는 있지만 탑의 경우는 1번은 상대탑 죽이고 1번은 정글러를 죽이고 1번은 미드를 .....이번 방식으로 번갈아가면서 여러명을 죽이는게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e를 적중시키고 피해량을 2.5% 늘린상태에서 딜교환을 하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랑자) vs (포악함) : 최근은 아니지만 궁극기 경고 표시 사거리가 증가해서 대응할 여지가 많아 졌습니다. 보다 빠른 접근을 위해 저는 방랑자를 듭니다.
(비밀창고) vs (암살자) : 첫귀환 전에는 대부분 6레벨 이거나 그보다 낮은경우가 대부분이라 초반 체력 15추가 회복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탑라인전에서는 아군이 올일은 갱 or 로밍(백업)이고 혼자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입니다. 암살자가 적용된다고 봤을때 e(올가미) 를 적중한다고 가정하에 딜교환을 하면
양날의 검3% + 압제자2.5% + 암살자2% = 7.5%의 추가 피해를 입힐수가 있습니다. 암살할 때도 딜이 더 잘들어가 원딜자르기 편합니다.
(무자비) 앞에서 말한 추가 피해 7.5% + 무자비 5% 까지하면 12.5%로 거의 라바돈 하위호환 급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위험한 게임) 점화에 걸려 죽을위기에 쳐했을 때 5%의 체력회복은 정말 소중합니다. 가끔 텔메타인데 탑에 점화들고 오는 정신병자가 있습니다. 러브샷 되는 것을 혼자 살아 나올수있게 해주는 고마운 특성입니다.
(정밀함) vs (지능) : 지능을 투자할경우 풀쿨감 45%를 맞추면 3렙궁 쿨타임이 39초로 짧아집니다.
하지만 지능을 안들었다고 해도 쿨은 42초 인데 보통 한타에 들어가거나 들어가기 전에 딜러를 삭제시키는 것이 딜렝가입니다. 장기전으로 질질 끌어서 한번에 궁을 2번 시전할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방관 + 마관으로 qwe딜을 모두 높혀 한번에 폭딜을 넣는것에 저는 중점을 두는 편입니다.
(폭풍전사) vs (천둥군주) : 둔화저항 75%로 제드나 르블랑처럼 암살후 도주가 불가능한 렝가에게는 좋아보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개나소나 암살자가 거슬리면 바로 스태락을 올리는 편입니다. 체력이 그나마 낮은 원딜은 스태락의 실드를 천둥군주로 대부분 상쇄 할수가 있기 때문에 저는 천둥군주를 가는 편입니다.
탑렝가와 비슷합니다. 여기서 딱 2개만 다릅니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탑처럼 한챔프만 오래 상대하는게 아닌 갱 or 카정을 능동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번갈아 가면서 킬을 많이 먹을 여지가 많기 때문에 현상금 사냥꾼을 갑니다.
(방랑자) vs (포악함) : 렝가는 엘리스, 렉사이, 리신 처럼 체력관리가 잘되는 편이 아닙니다. 정글 몹한테 덜 맞으려면 그만큼 빨리 잡아야 하기 때문에 포악함을 듭니다.
이거 말고는 딱히 바꿀 것은 없습니다.
(회복력) vs (꿋꿋함) : 꿋꿋함 ..... 별로입니다 방&마저 100당 5씩 추가로 준다고 보면 되는데 아무리 템을 많이 가도 티가 안납니다. 저는 차라리 초반 라인유지력을 위해 회복력에 투자합니다.
(살펴보기) vs (질긴피부) : 수풀 밑 강에서의 이속증가... 걸어서 로밍을 갈 것 아니면 그다지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질긴피부를 이용해서 평타 견제및 타켓팅 스킬의 데미지를 낮춰 집에 좀 늦게 가도록 합니다.
(룬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 초반의 추가체력 50은 정말 좋습니다. 도란의 반지 1개 급의 체력으로 평타 한대를 더 버텨줄수가 있습니다.하지만 룬갑옷의 회복력 8% 증가는 후반에 고참병의 흉터 50추가 체력을 무참히 짓밟아 버릴정도로 회복량을 높혀줍니다. 저는 탱렝가를 하면 주로 후반을 바라보기 때문에 룬갑옷에 투자를 하는 편입니다.
(통찰력) vs (인내심) : 인내심은 기본체젠을 퍼센트로 증가시켜줍니다. 하지만 렝가의 1렙 기본 체젠 스탯은 1초에 0.9 입니다. 50% 올려준다고 해도 기본 자체가 쓰레기인 렝가는 있으나 마나한 특성입니다. 문도면 모를까 ..... 통찰력의 스펠쿨감 15%로 텔레포트+점멸의 쿨을 45초 줄여서 로밍&합류를 한번이라도 더 자주하는 것이 더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속) vs (전설의 수호자) : 전설의 수호자는 어떻게보면 좋아 보일수는 있습니다. 궁극기를 이용한 진입으로 적진 한가운데 뛰어드는 렝가에게는 5명 기준 방&마저 +15는 좋아보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e 말고 cc기를 보유하지 않은 렝가는 딜러를 지속적으로 따라가면서 방해하는 능력이 좋지는 않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신속에 투자해서 강인함 15% 로 추노 및 도주에 도움을 더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개인적인 생각을 더하자면 풀템기준 천갑옷+마저망토 하나쯤은 차이가 안난다고 생각합니다)
(착취의 손아귀) : 탱커를 위해 태어난 특성! 기본체젠이 쓰레기인 렝가를 위해 + 딜이 잘 안나오는 탱렝가를 위한 특성입니다. 최대 체력 1.5% 회복과 3% 데미지를 줘서 라인전 딜교환에서 크게 밀리지 않게 해주고 한타 때에도 탱은 탱으로 되면서 딜 또한 나쁘지 않을 정도로 넣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전 탑 탱렝가를 하면 항상 이 특성을 듭니다.
(방랑자) vs (포악함) : 앞에서 말한 궁극기 경고 사거리 때문에 방랑자를 드는게 옳다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직 순간적인 딜계산이 미흡해서 탱렝가로는 미니언 막타를 잘 못칩니다. 저는 포악함을 찍어서 미니언을 1,2개라도 더 챙기는 편입니다.
#(무자비) + (암살자) + (위험한 게임) 는 앞에서 말한 이유와 같습니다. 탱이라고 딜을 하지 말라는 법은 없기 때문에 ......
왠만한 것은 탑렝가와 비슷합니다.
딱 한가지 핵심 특성 한개만 다릅니다.
(영겁의 힘) : 대형 정글몹 한마리 처치마다 체력이 10증가하는 특성입니다. 정글몹에 착취가 통하지 않는 이유도 있고 회복기를 가졌음에도 회복기 있는 다른 챔프와 비교를 하면 유지력이 낮은 렝가에게는 체력증가가 정말정말 소중한 특성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잿불거인에 중첩이 된다는 겁니다.
풀스택 300체력 기준 잿불거인 추가체력 15% 증가로 인해 영겁의 힘으로 300 이 아닌 345의 추가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6월 - 25일 수정
이제 중첩 안됩니다.... ㅠㅠ
+ 정글 탱렝가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8iaqwQePnSo
(텔레포트) + (점멸)은 진리입니다.
귀환 후 복귀 속도도 빠르게 해주고 바텀 or 미드에서의 교전에도 용이합니다.
(요즘 롤챔스에서 텔 안드는 탑있습니까?ㅋㅋㅋ)
+ 텔포 활용 (궁+텔)
== 가렌 같이 타겟팅 cc기를 보유하고 있는 적을 상대로 텔을 타는 방법입니다.
텔레포트를 타면 렝가의 위치와 텔을 탈 목적지에서 소용돌이 잔상이 보입니다.
궁극기를 시전하고 은신이 되는 1초전에 텔레포트를 시전하면 목적지에서의 잔상은 보이지만 출발지에서의 잔상은 안보입니다.상대방이 핑와를 들고 있지 않으면 나름 쓸만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텔레포트 너프 후기
== 텔레포트의 시전시간 1초 증가로 점화나 유체화 & 탈진을 들고 가는것이 좋지 않냐는 말이 많습니다
제친구중에서도 탑에 이제 점화들때가 오지 않았냐고......
개 지랄입니다. 진짜 지랄이예요
라인전 딜교환에서 이득을 봄에도 불구하고 텔레포트 합류로 잡을수있는거 놓치고 오리혀 따이는 불상사를 막기위해
텔레포트를 1초나 너프를 시켰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탑라인의 난이도가 올라간것이지 텔레포트를 들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합류싸움할 때의 텔레포트 각 + 합류 타이밍 잡는게 더 난이도가 올라간 겁니다.
(강타) + (점멸)
정글이니 강타는 필수겠죠??
+제발 점멸대신 텔포 들지 마세요 ..... 저희는 마이나 헤카림이 아니예요 .... 이동기 똥인 렝가는 점멸있어야 합니다.
(점화)
라인전 단계에서의 추가적인 딜링 + 원딜 암살시 회복량 감소로 더 편한 암살 등등
여러가지 이득을 취할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신발 마법부여 민병대 삭제 이후 텔러포트를 들지 않으면 탑에서 고립되거나 cs격차가 많이 벌어져서 발생하는 손해가 더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민병대 삭제 이후 딱 2번 트린 상대 할때만 들어 봤습니다.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텔레포트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탈진)
리븐, 제이스, 야스오 상대로 상당히 괜찮은 스펠입니다.
하지만 점화에서의 단점과 같은 이유로 ...... 역시 저는 사용하지 않는 스펠입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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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 포악함
(Savagery)
-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 3초 이내에 이루어지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 추가 효과: 레벨에 따라 30-240 (+1.3AD)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가 +50%-101% (챔피언 레벨에 비례) 증가하며 공격력이 5초간 20% 증가합니다.
평타 강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ex)가렌 q(결정타) 말고는 딱히 설명할게 없습니다....
알려드릴 거라고는 다 아시겠지만 q는 포탑에 적용이 안된다는 겁니다.
+아직도 강화q를 포탑에만 쓰시는 경우가 있는데 타워 부술때는 미니언에 강화q를 쓰세요.
공격력증가+공격속도 증가 버프 받아서 빨리 밉니다. 포탑에 대고 계속 삽질하지마세요 .
제발요 ......
-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렝가는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오릅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 하나당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0% 더 증가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95(+0.8AP)의 피해를 주고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9+(4X레벨) ~ 56+(25X레벨)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강화w는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일반 w는 회복없이 방&마저만 올려줍니다.
딜렝가를 하실때는 w를 후반에 마스터 해주세요.
강화w의 체력회복은 레벨+ 잃은체력 비례 회복이라 스킬레벨에 영향을 안받습니다.
-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올가미를 던져 50/100/150/200/25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60/65/70/75/80% 감소시킵니다. 적의 이동 속도는 2.5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렝가의 유일한 cc기 입니다.
e의 시전시간이 생기게 되면서 도약 하는 중간에 올가미를 맞추는 것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해 졌습니다.
그렇게 오래 연습할 필요 없습니다. 랭겜으로 연습해도 될정도로 짧게만 연습하면 됩니다.
-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 재사용 대기시간: 150/110/70초
- 렝가가 맹수의 본능을 발동해 1초 후에 (피해를 입을 경우 최대 3초 후에) 7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2000/ 3000/4000 범위 내에 있는 적 챔피언들을 드러내 줍니다.
렝가의 이동 속도가 적 챔피언에게 접근시 15% 상승하고, 다음번 공격 시 도약합니다. 은신이 풀리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25/35/45% 상승하며 5초에 걸쳐 야성이 5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7초, 또는 렝가가 스킬을 사용해 은신 상태에서 벗어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렝가를 잘하는지 못하는지는 기준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는 궁극기를 언제 쓰는지에 대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말로는 표현할수가 없고 저는 그냥 렝가를 많이해서 감으로 사용하는 것이기에 설명을 할수가 없습니다.
죄송해요 ㅠㅠ
+스킬 마스터 순서
Q>E>W 순서 마스터 (탑 딜렝가 + 정글 딜렝가)
탑에서 2랩 때는 점멸을 빼거나 킬각이 나오지 않으면 무난하게 W를 찍는편입니다.
정글에서는 2렙 카정을 갈거면 E 무난하게 정글링을 할거면 W를 찍습니다.
W>Q>E 순서 마스터(탑 탱렝가)
W의 방&마저 증가량을 높혀 맞아도 죽지 않는 괴물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Q>W>E 순서 마스터(정글 탱렝가)
아무리 탱이라고는 하지만 안정적인 정글링은 보장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Q를 선 마스터 해주시고 W를 2번 째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글로 설명하면 정말 깁니다. 유튜브에 연습한 영상있으니 링크 걸겠습니다.
블루팀 기준 스택 활용법을 스킬콤보랑 같이 묶어서 영상하나로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9ZntFFLnMk
딜렝가
시즌6이 되면서 렝가가 주로 가던 아이템들이 조정되었습니다.
1. 요우무
시즌5 : 공격력 30 + 치명타 확률 15% + 방관 10 > 시즌6 : 공격력 60 + 방관 20
= 치명타 삭제 , 방관 10증가 , 공격력 30증가
2. 삼위일체
시즌5 : 공격력 30 + 주문력 25 + 치명타 확률 10% + 쿨감 10% + 기타등등 > 시즌6 : 공격력 25 + 쿨감 20% + 기타등등
= 공격력 감소 , 주문력 삭제 , 치명타 확률 삭제 , 쿨감 10%증가 , 공속증가
3. 최후의 속삭임
시즌5 : 공격력 40 + 방관 35% > 시즌6 : 공격력 25 + 추가방관 30%
= /의 재료아이템으로 변화 + 총방어구에서 추가방어구로 변경
현재 딜렝가 템트리
1코어 : 이것을 가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삭제되고 가격이 높아졌지만 공격력은 지금보다 30이나 올라갔습니다.
시즌5때 2~3코어가 아닌 초반 1코어 아이템으로 가도 손색이 없습니다.
2코어 : 옛날부터 많은 렝가유저가 갔던 아이템~~ 라인푸시 + 피흡량 + 액티브 추가딜링....
무엇하나 렝가에게 안좋은것이 없습니다.
3코어 : 삼위일체는 시즌5를 비교하자면!!!! 결론부터 말하면!!!! 렝가에게 큰 너프입니다!!!!
공력력이 내려간건 툴째치고 치명타 확률이 삭제된 것이 첫번째입니다.
이 온힛(평타판정)인 렝가는 치명타와의 시너지가 좋은 챔프인데 치명타 확률이 삭제 됬다는것은 중후반까지는하나로 치명타확률을 보유해야한다는 것이고 치명타 확률 20%로 암살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너무 큽니다.
병주고 약주는데 약이라고 한다면 궁쿨이 무식하게 긴 렝가에게 쿨감을 10% 더 올려주는것 ......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위일체를 가는 이유
삼위일체를 가는 챔프의 특징
1. 주문검 발동을 위해 쿨 짧은 스킬이 있다.
2. 주문검 효과가 자체적으로 묻어나가는 온힛스킬이 있다.
3. 기본 공격력이 높다.
렝가에게는 3가지 전부 해당합니다.
앞에서 말한것 처럼 온힛 스킬을 가지고있고 18렙 기준 기본공격력 113인 렝가는 주문검으로 들어오는 데미지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200% = 226) 그리고 렝가는 쿨감을 40% 보유시 의 쿨은 2.4초로 매우 짧아 집니다.
치명타가 삭제되긴했지만 나머지 옵션들이 좋아서 (주문검 + 이속 + 쿨감) 거의 필수로 갑니다.
++++++++ 신발은 상황봐서 가고싶을 때 올려주시면 됩니다.(신발은 코어에서 제외합니다.)
4코어 : 앞에서 말한 것 처럼 치명타가 좋은 딜렝가에게는 필수템입니다.
옛날에는 4코어로 대신 를 필수로 올렸지만 지금은 올리지 않는 아이템 입니다.
시즌 5가 종료되면서 방어구 아이템들의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는 이제 방어력을 추가로만 깎고 최종 방어력에서 깎지 않습니다.(기본방어력 제외)
그러면 4코어 아이템으로는 을 올리는것이 좋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 생각을 하는 순간 당신은 트페로 상대 제드가 궁을 썼는데 파랑카드를 던지는것과 같은 함정에 빠지는 것입니다.
자체가 체력 300을 올려주기는 하지만 그것으로 상대방의 딜을 버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렝가가 원거리 딜러라면.. 가도 상관은 없겠지만 챔프 특성상 붙어야만 딜링을 할수있기 때문에
온전하게 패시브 방관스택을 쌓기는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을 딜과 탱을 적절하게 섞는 딜탱렝가를 할때 1코어 아이템으로 뽑긴하지만......
지금내용은 극딜 암살자 렝가 템트리에 대한 설명하니 생략 ,,,,,,
그렇다고 을 올리는 것은 또 아닙니다.
을 올리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가 폭딜이 아닌 지속딜러이다.
2.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있는 환경이 자주 만들어진다.
3. , , , 같이 체력과 방어력이 높은 상대방을 부담없이 공격해서 한타에서 앞라인부터 걷어낼수있다.
렝가는 지속딜러도 아니고 원거리 딜러도 아닙니다. 딜을 넣든 암살을 하든 항상 적팀의 백업&cc기에 항상 노출되있는 위험한 챔프입니다. 그런 렝가가을 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 렝가에게 해당사항은 한개도 없습니다.
5코어 : 치명타 확률 + 번개 데미지 + 이동속도 증가로 렝가에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공격속도도 증가시켜줘서 맞딜에서도 전혀밀리지 않게 해줍니다.
대신 을 가는것이 좋지 않냐는 의견도 많이 나올겁니다.
공속 + 치명타 확률은 차이가없으면서 피해량 감소12%라는 옵션 때문에 야스오도 대신 를 가니 렝가도 이템을 가라고 하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물론 단일 암살자인 렝가는 1대1 일키토를 쉽게 이기게 해줄수는 있지만 ...... 우리한번 잘 생각해봅시다.
처럼 자유자재로 이동을하며 딜을 넣을수 있는것도 아니고 처럼 회피기도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는 말은 으로 도약을 하고나면 아무 저항없이 상대 챔프들한테 일점사를 당한다는 말인데 이동기와 회피기가 없는 렝가에게 마지막 공격챔프 피해량 감소 12%는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6코어(신발판매 후) : 마나수급이라는 불필요한 옵션이 있지만 치명타확률 + 기본쿨감 + 치명타 비례 추가쿨감 까지 1가지 빼고 모든것이 렝가에게 좋은 스팩입니다.
이동속도는 스태틱 + 삼위일체 = 10% 이속 + 요우무로 커버가 됩니다.
이 템트리를 가면 최종 치명타 확률 70%가 완성됩니다.(삼위일체 너프전엔 90%.....ㅠㅠ)
최후의 속삭임은 ...... 딜러 암살에 효율성이 떨어지는 관계로 시즌6 템트리에서 빠졌습니다.......
++++++++ 정글 딜렝가
1코어로 용사가시고 2코어 부터 요우무 트리 타시면 됩니다.
신발팔고 스태틱 - 용사팔고 정수약탈자 구매해주시면 끝!!!!!!!
주의사항!!!!
정글렝가로는 를 가시면 안됩니다!!
일단 정글자체가 라인에 비해 돈수급이 떨어지기 때문에 을 뽑기에는 너무 비싼 아이템입니다.
말렸는데 꾸역꾸역 트포를 뽑으면 그건 미친놈입니다.
흥했다 하더라도 트포를 뽑았을 때 그 값을 제대로 해줄지는... 한번 잘~~~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ㅋㅋ
그럼 대신 어떤 아이템을 가야할까??
이 템들 중에서 하나 고르시면됩니다.
말리지 않았면 를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평타 공격시 자동실행이라는 옵션이 조금 ㅈ같습니다만 렝가는 강화스킬을 이용한 폭발적인 딜링을 할수있기 때문에
강화q 말고 강화e를 사용해도 안정적인 암살이 가능합니다.
상대 ap가 너무 아프다 하시면 ap는 없는데 내가 제대로된 딜링을 하기전에 먼저 순삭을 당한다.
or 초반부터 말렸다 하시면 가격도 저렴하면서 체력+실드도 주는 을 올리시면 됩니다.
근데 솔직히 말해서 초반에 말리면 용사 다음에을 바로가주시는게 좋습니다.
****** 최종템트리만 비슷하지 을 올릴 때는 필요한 상황에 적절하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필자는 가끔 다음 바로을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추가로 딜렝가로 가면 안되는 아이템들
1. 피흡 + cc기로 좋다고 가시는 분 있습니다.
앞으로 가지마세요..... ad올려주는 양도 적고 cc기라고 해도 상대가 이동기 있으면 놓치는게 대부분 입니다.
차라리 다른 ad많이 올려주는 아이템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2. 렝가에게 있어서 완벽한 스태틱 하위호환 아이템 입니다.
도약사거리를 늘려주면 갈 수도 있지만 그런거 없습니다.... 번개 데미지도 치명타 적용 안됩니다....
가지마세요.
탱렝가
1코어 : 세가지로 나뉩니다.
상대가 ad챔프면 ap챔프면 or 두가지중 하나를 가면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변 마법저항력 감소로 &의 딜이 더 잘 들어갑니다.
2코어 :
상대 탑이 ap라or을먼저갔다. =
ad라을 먼저갔다. =
3코어(탱렝가는 신발도 코어로 포함시킵니다.) :
상대 미드가 ap이다. = ad이다. =
4코어 :
모자란 아이템으로 인한 기동성이 아직 없기 때문에 가주시면 좋습니다.
단 이 없다면 올려주세요.(없으면 원딜 딜 받아내는게 힘들수도 있다.)
트리라 ap한테 한없이 약하다. = or
5코어 : 간단합니다.
우리팀 = 올ad = (상대가 방어력만 줄줄이 둘러서 낮춰줄 필요가 있다.)
아니면 = (깨알 체력 + 이속 + 높은 기본공격력으로 공격력이 낮아도 딜이 잘 들어간다.)
6코어 :
팀에 cc기가 부족해서 딜러한테 붙는 것이 힘들다. =
방마저가 전체적으로 조금 모자라는 것 같다. =
방어력에 비해 마법 저항력이 너무 낮은 것 같다. =
+++++ 정글이면 대신 (잿불거인)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잃은 체력 비례데미지 + q를 이용한 접근or도주
e(시발.......)을 이용한 무적 + 이동기
피즈가 딜가면 손싸움이고 탱가면 망합니다.
탱피즈면 포탑까지 오는 라인만 드시는게 좋아요.......
스턴w와 E를 활용한 이기적인 딜교환으로 인해
3코어 전까지는 맞딜이 성립하지 않습니다.
패시브로 q포함 평타를 한번에 최대 3대 까지 막아냅니다.
딜렝가로는 가면 영혼까지 털리고 탱을가도 cs절하면서 먹어야 됩니다.
판테온이 선픽이라면 렝가말고 다른거하세요.
제발요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시에 화약통을 설치하고 접근시 연쇄 폭발 콤보로 딜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렝가가 이깁니다.
6렙전에 만약 갱플을 잡으셨다면 6렙 이후에도 쉽게 킬을 또 드실수 있습니다.
최근은 아니지만 패시브 평타와 E돌진의 사거리가 줄어들어
예전 만큼 일방적으로 들어와 렝가에게 딜교를 거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Q두대를 한대라도 맞지만 않으면 맞딜시 렝가가 이깁니다.
3렙전엔 무리하게 딜교하지 마시고
패시브로 인한 역관광만 조심해주세요.
무리만 하지마세요 그게 답입니다.
탑라인은 딜교환을 하실 때는 최소 1렙 4스택을 쌓고 나서 딜교환하셔야 합니다.
레넥톤, 이렐리아 같은 역관광이 잘 나오는 챔프 같은 경우는 4스택을 쌓아도
딜교는 되도록 자제하시고 무리하지 마세요.
+
무리하게 카정동선 밟지 않고 정글링만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핑와 하나씩은 사셔서 시야 드시면 됩니다.
바텀 및 미드 텔포 합류 잘해주시면 됩니다. CC기에 텔레포트 끊기지 않게 조심하세요.
+
드래곤 주변 시야 드시고 아군에게 와드 잘해놓으라고 말해주세요 역갱칠 때 편합니다.
딜렝가는 2가지로 나뉩니다. 아군 딜러를 삭제하기위해 들어오는 적 암살자를 마크하면서 보호하기
or 적 딜러 삭제 시키기
간단한 방법은 상대 암살자와 자신을 비교하는 겁니다. 상대 암살자가 자신보다 잘크면 마크를 무시하고 개입해서 딜러를 자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정말 말려서 아무것도 할수 없을 정도로 못크지 않는이상 상대 딜러를 같이 물어줍니다.
만약 상대 암살자 보다 자기가 압도적으로 잘컸을시에는 아군 딜러를 보호해주시면 됩니다.
암살자가 상대 암살자가 개입을 할시
-
-
-혼자 남았구나
====-평평 - 뭐 시발아
하시면 됩니다.
딜렝가 : 3레벨궁은 맵 스캔용으로 쓰셔도 됩니다.쿨감이 어느정도 완성이되면 렝가의 궁쿨타임은 50초가 안됩니다. 또한 범위도 최대로 넓기 때문에 용이나 바론 근처에서 궁극기를 쓰고 스캔하면서 돌아다니다가 혼자 있는 딜러나 물몸 (ex) 서폿나미 or룰루 같은 물몸 서폿 을 노려주셔서 한명 잘라주시면 용 or 바론 주도권도 가져올수 있습니다.
탱렝가 : 궁을 스캔용으로 쓰시면 안됩니다. 부시가 없는 미드 공격로에서의 한타 진행시 렝가는 궁극기를 이용해서 접근해야합니다. 유일한 이니시 스킬을 함부로 빼지 맙시다.
가렌(하)
시작 아이템 : or(취향)
신발을 닌자의 신발로 가주시면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체력템이 있어야 될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1코어로 요우무 대신 이걸 가주셔도 됩니다.
갱플랭크(하)
시작 아이템 :
앞에서 가운터픽 내용처럼 부시 연계콤보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갱플랭크 상대법 유튜브 영상 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9ROhFK3i9Og
그레이브즈(상)
시작 아이템 : or
전쟁광의 환희 특성으로 예수님 부활하시는피흡량을 보이거나
천둥군주+스킬딜을 활용한 욕이 절로나오는 딜을 보여줍니다.사리고 중후반 한타를 노려봅시다.
그브 : 몸좀사려!!! 렝가 : 네 사릴게요......
나르 (중~상)
시작아이템 : or
메가나르의 강력한 cc기 때문에 미니 나르 때 딜교환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정말 잘하는 나르는 미니 나르 때 도약 사거리를 내주지 않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굉장히 부담됩니다. 가장 무난한건 갱을 부르는 것이고
조심해야 할 것은 메가나르 + 미니 나르의 부메랑을 피하는 것 입니다.
나서스(하)
시작아이템 : or
상성 비교하면 이기는 게 일반적입니다.
다만 너무 상성 믿고들이대다가 WEQ로 반피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택 쌓으려고 미니언에 q를 쓰는순간 딜교환 걸어주시면 됩니다.
노틸러스(하)
시작 아이템 : or
1. 미니언 어그로 조심하세요.
2. 상대 정글을 조심하세요.
그러면 딜을 가도 이기고 탱을 가도 이깁니다.
다리우스(중)(1킬이라도 먹고 시작한다면 HELL)
시작 아이템 : or
미니언 첫 웨이브를 어그로 끌어서 부시 근처로 묶어 두세요.
미니언 먹으면서 다가오는 다리우스의 거리를 벌릴수 있습니다.
서로 텔레포트를 들었다면 1레벨 or 2레벨 4~5 스택일 때 과감하게 딜교환하고 빠지세요.
초반에 체력상황에서 주도권을 잡아야 합니다.
점화면 조심하세요. 출혈이랑 겹쳐서 죽을수 있습니다.
만약 인베에서 다리우스가 킬을 먹었다면 그냥 포탑에서 손가락이나 빨면됩니다.
다리우스 상대법 유튜브 영상 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lVttp5Kd2wI
라이즈(중)
시작 아이템 : or
라이즈는 간단합니다. 패시브 0~2스택 이면 딜교환 해주시고
3스택 부터는 패시브 빠질때 까지 파밍하거나 빠지시면 됩니다.
(# 궁극기 쿨타임 증가 + Q기본 데미지 너프로 상대하기 더쉬워졌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상대한적이 없습니다...... 상대하게 된다면 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레넥톤(상)
시작 아이템 :
탱렝가를 해야 버틸수 있습니다.
3코어 전까지는 맞딜 생각하시면 안되고
레넥톤 귀환 타이밍에 라인을 밀고 텔레포트를 활용한
로밍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리븐(???)
시작아이템 :
잘하는 리븐 못하는 리븐에 따라 난이도가 조절됩니다.
중요한건 진입각을 함부로 주면 안됩니다.
리븐과의 거리를 보면서 파밍해주세요. 욕심내지말고 버릴미니언은 과감하게 버리시면됩니다.
4 ~ 5스택 쌓으신후 초반에 딜교환을 확실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생각한 대략적인 난이도는 어렵지는 않다는 겁니다.
리산드라(하)
시작아이템 : or
의외로 쉽습니다.
Q되도록이면 맞아주지 말고 스택 쌓은후에 딜교환하시면 됩니다.
리산드라가 E로 빼려고한다면 강화E스킬로 묶어서 도망치지 못하게 하시면 됩니다.
갱호응이 좋은 챔프니 와드를 꼭 해줍시다.
말파이트(중~상)
시작아이템 : or
공속 감소+슬로우로 굉장히 귀찮습니다.
실드를 활용한 체력관리 까지 ....
6렙전에 한번따면 쉽지만 서로 맞파밍으로 성장만해도
말파이트가 훨씬 유리해 집니다. 갱을 부릅시다.
문도박사(하)
시작 아이템 :
1. 식칼 피하세요.
2. 처형인의 대검을 올리세요.
끝
볼리베어(HELL)
시작 아이템 :
맞딜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W잃은 체력 퍼뎀으로 잘못하면 한방에 죽을수 있습니다.
탱렝가로 가셔서 맞파밍 구도로 가주시면 됩니다.
쉔(중)
시작 아이템 :
도발을 활용한 갱호응에 조심하시고
W역장 밖에서만 싸우시면 쉽습니다.
1레벨 일반 맞딜은 쉔이 조금 더 강하니 1렙 딜교환은
4스택을 쌓아 주셔야 이길 수 있습니다
쉔 상대법 유뷰트 영상 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P27g4b8ZGNU
야스오(상)
시작 아이템 : or
골드2 들어오면서 라인전을 이긴적이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탱렝가로 버티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야스오 상대법 유튜브 영상 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ZbI9WM8KSgY
에코(중)
시작 아이템 :
Q견제 피하시면 쉽습니다.
E거리 주지않도록 조심하시고
6레벨 궁극기 위치 잘 보시면서 적절하게 빠져주시면 됩니다.
올라프(HELL)
닷지
이렐리아(상)
시작 아이템 :
도란검으로 피흡하는 것 보단 딜교환에 일방적으로 걸리더라도
체젠+피해량 감소로 버티면서 파밍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탱렝가로 상대하면 편합니다.
잭스(중)
시작 아이템 :
다리우스 처럼 부시에 미니언 웨이브 고정시키시면 됩니다.
EQ로 들어오면 W로 방&마저 증가시켜서 스턴시
좀 덜아프게 맞아주시면 됩니다.
E빠진 잭스는 부시 활용하시면서 계속 딜교환해주시면 됩니다.
피오라(상)
시작 아이템 : or
눈치 싸움입니다.
응수 타이밍에 스킬 쓰시면 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응수 빠지면 스킬 딜교환 하세요.
6레벨때 무리하게 딜교환 하시면 안됩니다.
+평++평평
으로 원콤날 수 있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 실력이 좋지 못한 편이라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이 공략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모자란 점이나 이상한 점,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링크 올리는 영상은 전부 직접 만드는 겁니다. 앞으로도 그럴겁니다 ...ㅋㅋ
시간될 때 마다 영상 올리겠습니다 마음에 드신다면 엑셀좀 ...ㅠㅠ
영상 못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따로 한번더 걸겠습니다.~~~~
정글 탱렝가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8iaqwQePnSo
스킬 활용 + 콤보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P9ZntFFLnMk
쉔 라인전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P27g4b8ZGNU
야스오 라인전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ZbI9WM8KSgY
다리우스 라인전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lVttp5Kd2wI
갱플랭크 라인전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9ROhFK3i9Og
요즘 랭크를 잘 못하네요 ...ㅠㅠ 일반겜이나 소심하게 돌리고있습니다 ㅠㅠ
<라이엇이 보고있다면>
헬퍼 안잡아도 된다 같은팀 이유없이 욕하거나 잘못 인정안하려고 같은팀한테 삿대질하는 파이터나 잡아주면 좋겠다 시발 라이엇 새끼들아 밥값좀 쳐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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