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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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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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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공략

- Qweeeee1(2016-06-22, 조회수: 3883)

오늘은 쉔 의 공략을 씁니다
쉔 은 리메이크를 받았죠 쉔 의 스킬은
Q(평타강화),패시브(쉴드),W(평타방어),E(도발),R(씌워주는 쉴드) 입니다
쉔 은 리메이크 되고나서 AP아이템 의 영향을 크게 받지 못 합니다
그렇다고 AD에 강력한 모습이 있는것도 아니죠
쉔은 팀 의 탱커로서 역할을 하며 딜러 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쉔 은 AP나AP 아이템 의 큰 영향을 받지 못 하지만 한타시 높은 생존력,그리고 신들린 무빙
으로 생존하여 Q딜 과 아이템 데미지를 적 에게 선사할수 있습니다
이제 글 에 들어가기 전 중요한것을 말씀드리죠
쉔 은 잘 크면 팀 의 메인탱커 로서 탱,이니쉬(싸움을 먼저 시작함),아군을 지킴,적 에게 많은 데미지를 가함
이 가능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쉔 이 잘 컷을때고 
쉔 이 잘 못 크면 아군을 지키는 것 을 우선적으로 합니다
이 에 대해선 후 스킬설명시 설명하겠습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8
총 가격 : 13,530 IP
쉔 은 주된 공격이 평타 밖 에 없으며 
Q에 AP딜 이 있기에 쌍관을 들어주면 좋습니다 ( 쌍관이나 마관룬 에서 마관수치가 비슷한데 쌍관은 방관까지 있습니다 )
쌍관은 방어구 관통력 이랑 마법 관통력 이 같이있는 룬 을 말합니다
쉔 은 초반 라인전 이 중요합니다 
쉔 의 체력을 올려 탱커로서의 역할과 특성 착취를 통한 딜을 높여줍니다
파랑룬 과 노랑룬은
파랑-같은 라인에 선 적 챔프가 AP딜러라면 마법 저항력, AP 딜러가 아니라면 레벨당 마법저항력 을 사용합니다
노랑-같은 라인에 선 적 챔프가 AD딜러라면 방어력 아니라면 레벨당 방어력 을 사용합니다

파랑 에 쿨타임 감소나 노랑 에 체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왕룬 에 체력 대신 쌍관이나 방어도 좋습니다
빨강룬 에 방어도 좋지만

쉔 은 초반 라인전 이 중요하므로 초반에 데미지 와 생존력 을 높여주는
빨강-쌍관
노랑-방어
파랑-마저
왕룬-체력 을 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 의 초반 라인전 과 스킬과의 시너지를 고려한 특성입니다
이게 좋습니다 궁금한점 은 질문 받습니다
천리안,유체화,총명,강타 를 제외하고선 아무렇게나 가주면 됩니다
게임 중 미드나 봇에 지원을 갈 일 이 많다면 텔레포르를 들어주고
탑 라인을 압박하려면 점화나 탈진 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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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Q는 적 과 싸울떄 계속 써주면 되며

 W는 적 AD딜러가 평타를 통해 집중공격을 할 떄, 혹 은

 적 딜러가 우리 딜러들 (원딜,미드 같이 생존력이 약한)을 공격할 떄 우리 딜러들 에게 써줍니다

 E는 적 챔프가 우리 딜러들을 공격할 떄 써주거나 적 진영에 들어갈 떄,도망갈 떄 써줍니다

 R은 위급한 우리 팀원에게 써주거나 팀원에게 합류해 같이 싸울 떄 써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가 움직이는 도 중 적 챔프에게 닿으면 데미지가 썌집니다,

  별로 중요한건 아니고 가능한 우리 팀원을 W 와 E로 지키며 

  적에게 Q로 데미지를 가하는걸 중요시 합니다

  R은 쉴드를 먼저 씌우주고 몇초 후 그 챔피언 곁 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한타 시 잘 사용하면 우리 아군에게 쉴드만 씌워줄수도 있습니다 

  (R 을 우리팀원 에게 시전 했을 떄 적 챔프가 쉔 의 궁극기를 방해하면요)




 스킬을 먼저 배우는걸 설명하자면 쉔 은 Q딜 이 중요하므로 Q를 먼저 마스터 해주고

 W 보다 E가 우리팀원을 지키기에 더 용이하므로 W를 2번쨰로 마스터 해줍니다~

 마스터 한다는 것 은 Q W E 스킬 중 먼저 레벨을 올린다는걸로 이해하면 편합니다


시작 아이템
쉔 은 AP,AD 아이템 의 영향을 크게 못 받으며 체력이나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사용할시
쉔 의 스킬에 대해 효율이 좋습니다
쉔 의 첫 조합 아이템은 
같은 라인에 선 적 챔프가 AP이면 정령의 형상,
AD이면 태양불꽃 망토를 갑니다 
태양불꽃 망토와 정령의 형상에 공통된 하위 아이템인
루비 수정을 먼저가며 같은 라인에 선 적 챔프가 강력하면 적 챔프에 맞춰
적 챔프가 AD,AP 일 떄 각각 태양불꽃 망토의 하위템이면서 방어력을 올려주는 천갑옷,
정령의 형상에 하위템인 마법무효화의 망토를 사용해줍니다

이하 아이템에 대해선 설명할것이 많기에 간략하게 설명하며 궁금한점 이 있을시
덧글을 달아주세요,친절히 답변해드립니다


쉔 은 적 챔프에 따라 방어,마법 저항력을 높여주는 아이템을 적당히 사용하고
공격 아이템이 필요할시
삼위일체,
몰락한 왕의 검,
마법사의 최후,
스태틱,
리치베인,
얼어붙은 건틀릿,
내셔의 이빨중 마음에 드는것 을 사용하고
(전 스태틱을 추천합니다)

AP아이템 쉔 은 
적 탑,미드 챔프가 AP일 시 사용하며 리안드리 의 고통과 내셔의 이빨을 사용해줍니다

AD아이템 쉔 은 적지 않겠씁니다,상당히 안 좋습니다
카운터 픽 그런건 딱히 없습니다
챔프에 맞게 라인을 밀지,당길지,중간에 둘지 
그리고 적 챔프와 싸울 떄 스킬을 어떻게 쓸지
생각하고 싸우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시 상대방이 3레벨 부터 강력한 챔프거나 

 쉔 과 싸웠을 떄 쉔 이 불리한 챔프이면 

 1레벨 부터 열심히 미니언을 떄리고 적 챔프를 안정적으로 떄릴 기회가 생기면

 떄려서 라인을 밉니다 이렇게 하면

 적 챔프가 쉔 과 싸울 떄 미니언+쉔 Vs 적 챔프 <<< 이렇게 싸우게 되어

 쉔 에게 유리해지며 적 챔프가 강해지기 전 에 미니언을 통해

 견제할수 있습니다

 

 적 챔프가 쉔 보다 약할시 미니언을 특성 착취가 항시 활성화 되도록 간간이

 미니언을 떄려주고 적 챔프와 싸워서 적 챔프를 견제해줍니다

 

 쉔 이 텔레포트나 R,(궁극기)를 통하여 미드 혹 은 봇에 지원을 갈 일이 생기거나

 생길듯 하면 라인을 밀고나서 갑니다 이렇게 하면

 적 챔프에게 텔레포트나 궁극기를 사용 중 견제당할 확률이 적어지며

 쉔 이 탑 라인에 복귀시 잡지못한 미니언이 최대한 적어지고

 우리 타워가 적 으로부터 최대한 안전해 집니다


 라인을 밀 여유가 없으면 라인을 당기고 갑니다 이렇게 하면

 적 챔프로 부터 텔레포트나 궁극기를 견제당할 확률이 적어집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자세한건 덧글로 질문주세여 뿌잉뿌잉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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