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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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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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Q날리는 모렐로 탈리야

- 키드대천사(2016-07-21, 조회수: 7405)

안녕하세요!
탈리야 정말 좋아하는 챔피언이 되어버려서 공략을 써보게 되었어요.
사실 제라스 유저였으나 갈아타버렸습니다!!
잘부탁드려요.

한번쯤은 이공략을 정독해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당~





탈리야는 6.12패치이후 1위를 왔다갔다하며 고승률을 유지중 장인챔인가??(6/21기준)




-탈리야의 장점
1.Rock Surfing(바위타기)와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을 이용한 빠른 라인복귀와 로밍능력, 커버능력
2.극초반(그후에도) 대부분의 챔피언보다 빠른 라인클리어
3.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과 Seismic Shove(지각변동)를 이용한 짤라먹기와 변수 창출
4.쿨감 아이템을 가지않아도 짧은 쿨타임과 지속딜
5.생각보다 딜량이 상당히 높고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높음
6.스킬의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탈리야의 단점
1.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으로 한타진영을 비집고 들어가거나 포지션을 잘잡지 않으면 상대 딜러를 물기 모호함
2.다져진 땅이라는 디버프 스킬로 다른 챔피언과 다르게 땅관리(?)가 필요
3.파일럿의 역량의 따라 존재감이 확달라짐(난이도가 꽤나 높은편)
4.(대부분의 챔피언도 그렇겠지만 유난히)못크면 無딜



업데이트 예정
궁에서 내리는 위치
바위 이어타기



6.13패치
비전투시 Rock Surfing(바위타기)타기상태에서 와드를 부숴도 Rock Surfing(바위타기)효과가 지속됨(깨알버프)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저처럼 돈이 없으신 분들 많으실텐데 그냥 AP룬 드셔요.
정수에 이동속도룬 몇개 넣어도 좋을듯.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사용하는 기본 탈리야 룬
탈리야는 지속딜도 좋은편이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도 5개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도 여러개라 죽음불꽃 손길이 여러번 적용되요.


-폭딜이나 로밍으로 좋은 천둥군주 탈리야
로밍시 강력한 딜을 넣거나 폭딜, 누킹 등을 할때 좋아요.

두개중에 취향껏 들어주심 되지만 저는 죽음불꽃 손길을 추천합니당.


생각보다 폭풍전사도 좋습니다.
Flash(점멸)은 기본인거 아시죠..?



Ignite(점화)
킬각잡기도 좋고 제일 무난한 스펠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로 당겨와서 Ignite(점화)를 쓰면 좋아요.
가장무난함.


barrier(방어막)
Zed(제드)Talon(탈론)요런 암살자는 Ignite(점화)를 들고오기때문에 Heal(회복)보다는 barrier(방어막)가 좋습니다.
특히 Zed(제드)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썼을떄 barrier(방어막)를 쓰게되면 표식 추가데미지가 줄어듭니다.
참고해두세용.


Exhaust(탈진)
이것 역시 암살자 챔피언에게 좋음.


Ghost(유체화)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는 무빙캐스팅이 가능해서 카이팅에도 좋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도 잘맞음.
최근에 버프되서 쓸만해졌죠.


Teleport(순간이동)
합류, 라인복귀 등 활용도가 좋아서 제가 자주드는 스펠입니다.
사실 Teleport(순간이동)만한게 없음.
텔레포트 너프되고나서 쓸만한 스펠이 아녜요..


Heal(회복)Cleanse(정화)는 상황보고 가셔요.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56/74.5/93/111.5/13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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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스킬 설명

간단한 스킬설명이기때문에 데미지나 스킬계수는 (자세히)적지 않습니다.



Rock Surfing(바위타기)P 바위타기

탈리야가 벽을타고 이동하면 추가이동속도(20~40)를 얻습니다.

비전투시에만 적용됩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라인복귀할때 좋지만 비전투시에만 적용된다는게 유의하세요.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파편 난사

지정한 방향으로 바위 조각을 5개 던져 처음맞은 유닛 주변에 데미지를 줍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가 50%증가합니다.

다져진 땅을 생성합니다.

-다져진 땅

다져진 땅 위에있으면 추가이동속도(10~20)를 얻습니다.

다져진 땅위에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로 바뀌어 바위조각을 한발만 발사합니다.

또한 절반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탈리야의 주딜스킬로 탈리야가 혹평을 받는이유가 다져진 땅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도 다져진 땅 때문에 제대로 딜을 넣지 못한적이 있습니다.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ex)Morgana(모르가나)Black Shield(칠흑의 방패),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같은 챔피언에게 짤짤이 넣기 좋습니다.



Seismic Shove(지각변동)W 지각 변동

첫번째 시전:위치를 지정하면 잠시후 공중으로 떠올려 피해를 입힙니다.

Seismic Shove(지각변동)

두번째 시전:첫번째 시전후 다른 방향으로 다시시전하면 그쪽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와 연계하기도 좋고 갱면역, 적을 밀어내거나 당기는 등 활용도가 높고 재밌는 스킬입니다.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대지의 파동

부채꼴모양의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 시킵니다.

4초후 다시한번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이곳에 돌진하거나ex)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Distortion(왜곡) 당겨지거나 밀려나서 바위밭을 지나게 되면 바위가 폭발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Seismic Shove(지각변동)와 연계해서 데미지를 주기 좋은 스킬입니다. 도주하거나 한타시 틈틈이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R 바위술사의 벽

첫번째 시전:지정한 방향으로 적군과 아군모두 지나갈 수 없는 긴벽을 세웁니다.

두번째 시전:1초안에 다시시전하면 탈리야가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벽을타고 이동합니다.

벽을 타고 이동할때 이동하거나 공격을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벽은 잠시동안 유지되며 아군에게는 주변 시야가 밝아집니다.

스킬을 비활성화하면 조금 빨리 허물어집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오브젝트 싸움 등 변수를 만들기 좋은 스킬입니다.

벽을 세우고 어느 쪽으로 내릴지 순간적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스킬선마
저는 스킬선마에 3가지 선택지가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1.Threaded Volley(파편 난사)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Threaded Volley(파편 난사)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이후 Q선마)

2.Threaded Volley(파편 난사)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이후 E선마)

3.Threaded Volley(파편 난사)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Threaded Volley(파편 난사)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이후 E선마)

탈리야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의 딜도 잘나오는 편이지만 저는 첫번째 트리를 타고있습니다.

상대팀에 돌진기가 많은 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요런류의 챔피언이 있으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가 좋겠네요.




스킬 콤보
탈리야의 스킬콤보는 별로 설명할게 없네요.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깔고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로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쪽으로 밀어낸후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묻어서 스킬콤보 넣기 좋죠.

(성의없음)


혹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로 추격해서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깔고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


또 탈리야 약간 강박증마냥 실수하게 되는게 있는데,

꼭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깔고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를 사용하지 않고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쓰고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당.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상대가 누가나오던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으로 가주세요.
상대에 따라 (부패 물약)이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고려해볼수는 있겠으나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 짱!!



핵심 아이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탈리야의 생존력을 높임과 동시에 마나수급을 도와줘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둔화를걸어 카이팅과 아군지키기에 좋아요. (탈리야는 광역슬로우가 가능해서 굿굿)
(리안드리의 고통)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 시너지가 좋고 마관이 Taliyah(탈리야)에게 잘맞아서 어떻게보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다 좋다고 할 수 있죠.

첫 코어템은 무조건 (모렐로노미콘)추천드립니다.
Seismic Shove(지각변동)쿨타임 너프로 후반에 자주쓰기 힘들어졌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의 쿨타임도 2.4~2.8초로 무한딜+무한슬로우가
가능해집니다.

또 한번 써보시면 스킬 회전력에 놀라실거라 생각해요.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예외적인 상황인 아닌이상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순으로)까지는 확실히 갑니다.
(근접 암살자가 나왔을경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주세요. 영겁만 가도 꽤 단단해져서 저는 안가는편)
그후로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와 마법공학시리즈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GLP-800)정도 생각해볼수 있는데요.
저는 보통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으로 올리는 편이나 상황에 따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도 생각해볼 수 있겠죠.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의 경우는 탈리야의 벽을 넘을수 있기때문에 참고하시면 될거같네요.

(모렐로노미콘)를 첫템으로 갈경우 (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로 가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유동적으로 가는편이 좋아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첫템으로 간다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가시면 됩니다.



아이템 추천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들의 기본이자 마관이 어울리는 탈리야에게 잘어울려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로밍력 극대화, 상대팀에 슬로우 많을때 가면 좋지만 탈리야는 Rock Surfing(바위타기)덕에 빠른이동이 가능하니 상황별로 가세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상대적으로 쿨감이 부족한 탈리야에게 쿨감보충을 해줘요. 룬에 쿨감을 박으셔도 좋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P누커나 CC기 많을때 가면 요긴하게 쓰입니당.

-아이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장 무난무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상대팀에 ad딜러가 잘크거나, 많을때 생존력을 높일때 가주세요. 쿨감 10%는 보너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주문력을 극대화할때 갑니다. 단점이라면 비싼거란거지만 깡주문력을 올리는것도 좋지요. 저는 빨리올리는 편은 아닙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강추)지속딜이 꽤 좋은 탈리야는 적군에게 무한슬로우를 맛보게 해줌과 동시에
아군지키기, 추격, 도주, 탈리야와 매우매우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에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돼지들이 많을때 가세요.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전 사실 써본적이 없는데,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 비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탈리야의 Rock Surfing(바위타기)나 다져진 땅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전 4~5코어정도로 뽑아요.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의 시너지가 너무좋아서
(서리 여왕의 지배)-서폿 탈리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녹턴
녹턴은 정글로 나왔을떄나 (그럴일은 없겠지만)미드로 나왔을때나 쉽습니다.
탈리야가 Q와 E, W를 같이써버리면 녹턴의 W타이밍을 잴수가없거든요.
탈리야가 녹턴한테 순식간에 녹을만큼 약한것도 아니고 나중에는 슬로우도 있어서
거의 접근불가.
나서스
뚜벅뚜벅
E와 라일라이 슬로우 W로 밀어내기까지..
딜러 절대~~~~못뭅니다
르블랑
르블랑이 Q를 맞출경우 딜교를 위해 W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 타이밍을 이용해서 E를 사용해주시면 100% 딜교는 이깁니다.
W QE를 이용한 딜교는 조심하시구요.
르블랑 E는 갱이나 로밍을 대비해 최대한 피하는게 좋습니다.
탈리야는 카운터가 없습니다.
(황금 초월 장치)
초반 운영과 로밍
1.탈리야는 움직이는 챔피언이다.
탈리야의 스킬을 보면 아시겠지만 Rock Surfing(바위타기)와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를 이용해 로밍을 가는 운영형 챔피언입니다.
스플릿하기에도 좋고 Teleport(순간이동)를 든것도 이유죠

Rock Surfing(바위타기)는 이동속도 증가로 탑이나 바텀에서 갱킹이나 싸움이 일어났을 때 가주기 좋고,
혹시 늦었더라도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하면 됩니다. 


2.라인전은 밀당.
탈리야는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하면 주변땅이 다져져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발사하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도 이 다져진 땅 때문에 딜교 손해를 본적이 적지 않아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저는 라인전을 할때 계속 밀거나, 계속 당기지 않고
밀고 당기는 플레이를 하는 편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라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자는 거에요.
처음에 적군 원거리미니언에게 Threaded Volley(파편 난사)5타를 모두 맞추면 모두 죽는데, 라인전 처음에 시작할때 옆으로가서
혹은 속을 비집고 들어가 원거리미니언한테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모두맞추시면 순식간에 라인밀립니다.(이 경우 적에게 딜교 손해를 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_-)
탈리야만큼 극초반에 빨리 밀수있는 챔피언은 드물어요.

적군 정글러가 갱오는 타이밍은 몇몇을 제외하고는 보통 칼날부리를 먹고 3렙이나 캠프 다돌고 정글아이템 사오고 나서인데. 그때는 라인이 당겨져 있을때죠.

또 이방법은 상대의 선2레벨을 찍게 만들수가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TIP!
혹시 계산하시는 분이 있겠냐만은 1웨이브의 경험치 량은 총264로
근접59 원거리29 대포92입니다.대강 알려드리면 (첫번째 웨이브 다먹고)
두번째 웨이브 근접미니언 한마리 처치시 2레벨,
3번째 웨이브 근접미니언 세마리 처치시 3레벨입니다.
+더티파밍하려고 칼날부리나 늑대 쫄몹 먹다가 근접미니언 한마리 흘리면 손해입니다.


3.탈리야는 마관이 좋아
몇몇 마법사 챔피언ex)Swain(스웨인)Karthus(카서스)를 재외한 대부분의 마법사 챔피언은 후방에 위치하게 되는데요.
탈리야라고 다른건 없습니다.
주딜인 Threaded Volley(파편 난사)가 관통이 불가능 하다는점과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와 Seismic Shove(지각변동)도 딜러를 물기 쉽지 않은접이 있어
앞에 탱커를 먼저 녹여버려야하는 상황이 불가피하게 많이 생기는데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나 특섣으로 마관을 높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4.궁으로 짤라먹자
참고로 저상황은 킬스코어 16:16으로 엎치락 뒤치락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질리언이 혼자 앞에있자 바로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으로 질리언을 고립시켜버리는 모습이죠.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을타고 침착하게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언계시켜 팀원딜이 질리언을 잡기 쉽게 해주네요.
그후 한타는 대승하고 바론까지 먹고 이기게 됩니다.


5.영약은 중반에도 좋다
(마법의 영약)은 주문력과 마나재생 또한 포탑에 추가데미지를 입히는데요.
(마법의 영약)을 살수있는 9레벨이후에 얼마나 로밍을 다녀서 쓸일이 있겠냐만
용이나 더 나아가서는 바론 쓸 수 있는 상황이 은근히 많습니다.
500G는 싼가격이 아니라는것만 알아두시고 적절한타이밍에 사용하면 분명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6.다져진 땅 활용
탈리야의 다져진 땅은 디버프라는 평이 많고
실제로도 장점이라고 하기 힘든 패시브 입니다.(실제로 지속시간이 180초에서 140초로 버프)
하지만 다져진 위에서는 깨알 이동속도 버프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가 나가서 짤짤이 견제가 가능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나 Lulu(룰루)Katarina(카타리나)같은 도주기나 보호막이 있는 챔피언들은
딜교를 하려고 하면 빠져나가서 상황을 무마하거나 그냥 도망가버리는데요.
이러면 마나는 쓸대로 쓰고 미니언은 미니언대로 맞아서 딜교손해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다져진 땅을 이용해Threaded Volley(파편 난사)로 짤짤이를 계속해주면 꽤나 라인전에 도움이 됩니다.
데미지가 약한편도 아닐뿐더러 마나소모도 거의 없다 싶이한거라 상당히 좋죠.ㅎ





앞으로도 많은 팁을 올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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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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