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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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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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W Q E 순으로 찍고
8렙에 E를 2레벨줌으로서E 사거리를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수정)
가끔가다 1렙떄 솔킬내는경우가 있는데
이경우엔 2렙에 E찍고 라인 클리어후 귀환후 라인복귀 빨리하는게 좋음
W키고 Q예측으로 맞추고 폭풍전사를 통한 카이팅을 합니다.
상대가 나와 근접해있을때
QR을하면 R넉백 후 바로 Q스턴으로 폭풍전사를 터뜨리면서 스턴 + W지속딜링이 가능합니다.
탈출용으로도 용이하며 점멸 QR로 상대가 점멸을 바로쓰지않으면 죽여버릴수있습니다.
단, 역습의 위험이 있으니 생각하면서 사용해야함.
Q를쓰면 이동속도가 10%올라갑니다.
고로
상대와 아슬아슬하게 거리를 못좁힐떄 Q를써서 이속증가효과를 얻는것도 좋습니다.
사실 아우렐리온솔에대한 팁은 별로 적을게 없습니다.
챔프가 조금 단순하고 매커니즘을 이해하면 쉽기때문에,,
노말에서 챔프의 스킬을 이해하고 솔 고랭커들의 패턴을 보면서 모방을통해 응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후 E증강을통해 푸쉬력이 좋아지고
빅토르의 딜이 올라가는게 느껴질떄쯤 압박이댈뿐더러
빅토르의 궁극기는 솔의 W를 끊을수 있기떄문에 맞다이에서도 불리합니다.
지속적인 맞다이구도에서 얠 이길챔프는 스웨인밖엔 떠오르지 않습니다.
굉장히 사람 빡치게만듬;
얘상대론 정말 이가 떨립니다.
카사딘의 Q는 솔의 W를 끊을수있으며
이떄문에 솔로 카사딘따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한타에서도 카사딘이 Q로 W를끊으면 딜로스나서 진짜 애매해집니다
로밍으로 못터뜨리면 진다고 보면대고 카사딘도 로밍이 그리 나쁜챔피언은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최근 LCK에서도 Fly선수가 Faker선수를 솔로킬낼수있었는데
아쉽게 못땃는데 Fly선수가 약간 과감하게 했다면 충분히 따고남았을 것입니다.
다만 후반갈수록 아지르의 위력은 강해지므로 초중반 라인전이점을 활용하고
로밍을통해 다른라인을 망치면 아지르는 따라오기도 힘든챔피언입니다.
이 3가지로 카서스 엿먹이는덴 굉장히좋습니다.
카서스와 다르게 궁극기를 즉발로 쓸수있으며
쩃든 말로 설명하기어려운데 얘 상대하기 정말쉬움
부패인장사고 선 신속신가면 진짜 카서스할거없음
블라디 강화Q타이밍에 다가오는거 Q스턴먹이고 W켜서한대치고 뒤로빠지면
스턴풀리고 거리안줌
그리고 로밍가서 블라디같이 클리어능력 얻는데 시간걸리는애들은 쉬움
아우렐리온 솔의 아주 극초반 라인전 솔킬팁을 말하자면,
첫웨이브떄 첫 미니언 3마리를 패시브로 살살 돌려가면서
제거후 원거리 미니언 3마리가 남았을때.
(지인을 통해 사진을 찍은거라 솔이 넘 앞에있는데 우리 원거리미니언 근처에있어야함)
약간 앞무빙을쳐서 W로 상대를 가둔다고 생각하면댐
이때 상대가 무리하게 나갈라하면 이속룬인 솔은 상대를 계속 추격해서 피를 와장창뺼수있으며
이후 상대는 솔웨이브를 계속 받아먹어야함.
만약상대가 나가지 않으면 십중팔구는 솔을 평타로 치는데
이때 나는 적 원거리미니언을 치면서 살짝 뒷무빙을 치면댐.
미드ap간의 대전에선 방룬을 들지않기때문에 원거리미니언 3마리딜이 적 미드챔피언의 평타보다 강하며
상대가 이게 잘못된 딜교임을 꺠닫고 빠지려는순간 W떄리면서 쫒아가면 상대는 그대로 망하는것임
이떄 폭풍전사가 발동되거나 원거리미니언이 1마리이하로 남으면 평타섞으면서 죽이면댐
이후 2~5렙은 상대가 파밍하려고하면 앞무빙치고 WQ 각보고
마나가 50퍼이하고 부패물약을 다 소모하면
W키고 라인밀고 집가서 복귀+핑와사서 한쪽라인 붙어서 라인밀고 로밍각or복귀
타워끼고먹는애 적정글위치 확인댄거아니면 견제하지말것
갱당하면 결국 뚜벅이라 탈출이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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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파이트시 역활
최대한 많은 '딜러'에게 R을 맞추거나
상대가 이상하게 들어오면 QR로 밀치면서 스턴
이게 핵심
아우렐리온 솔은 로밍챔이고 로밍챔에게 필요한 3요소를 다 갖췄음
1. 기동성이 좋다
2. 라인푸쉬력이 좋다.
3. 1대1,국지전에서 강력함을 보인다.
기동성이 좋기떄문에 밀고집 밀고로밍 반복이 가능하고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라인푸쉬력
라인푸쉬력은 미드라인전에 있어선 절대적임.
빅토르가 E너프먹고 7렙라인클리어가 안대자 LCK나 솔랭에선 모습을 보이지 않았고
리워크후 7렙클리어가 가능해지자 다시 최고존엄 '미드신'이 대버림
라인푸쉬력이 독보적으로 좋기떄문에 특히 저렙부터 좋기떄문에
상대는 타워와 경쟁하고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거나 집을가기때문에 cs손실이없고 경험치손실이 없음
그렇다고 트페마냥 6렙이후 맞딜약해서 라인주도권이없나? 그것도아님
최근 아우렐리온솔의 궁극기의 깡딜을 50줄여버린 패치가있었는데
그 명분이 20판이상 한 유저에게 승률이 60퍼이상이 나오기떄문이라고 했었음
일반에서 진짜 이해력없는사람도 20판하고 관전으로 이챔피언의 응용방법만 알면
진짜 쉽게올라감 너프먹기전에 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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