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5
최고 탑 레이팅 ~2015/7/6 D3 89P
( 7월7일 군대입대.. )
시즌 6
최고 탑 레이팅 D1 30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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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공략도 작성했습니다.
보고싶으시다면 아래링크로!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0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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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07 21 조회수 10000돌파 감사합니다!
2016 07 27 엑셀공략글 감사합니다!
2016 08 11 인벤 인기메인공략 감사합니다!
2016 08 15 4분 티아맷루트 업데이트 ( 추가공략에 기재 )
2016 08 16 조회수 30000돌파 감사합니다!! ( 더 열심히 할게요! )
2016 08 24 조회수 40000돌파 감사합니다!!
2016 08 24 6.17너프 보완완료 [룬]목록에서 확인해주세요!!
렉사이 패치 역사관
5.1패치 렉사이 Q, W너프
Q - 여왕의 진노
기본 물리 피해량: 15/35/55/75/95 ⇒ 15/30/45/60/75
공격당 추가 공격력 계수: 전 레벨 공통 0.4 ⇒ 전 레벨 공통 0.3
주문력 계수: 전 레벨 공통 1.0 ⇒ 전 레벨 공통 0.7
추가 공격력 계수: 전 레벨 공통 0.5 ⇒ 전 레벨 공통 0.4
5.2패치 렉사이 Q, W너프
Q - 여왕의 진노
기본 물리 피해량: 15/30/45/60/75 ⇒ 15/25/35/45/55
기본 물리 피해: 60/110/160/210/260 ⇒ 40/80/120/160/200
같은 적을 다시 공중에 띄울 수 없는 시간: 전 레벨 공통 10초 ⇒ 10/9.5/9/8.5/8초
5.5패치 렉사이 인터페이스 수정
E - 땅굴 파기
땅굴 수 표시: 이제 와드 설치 시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현재 맵 상의 땅굴 수 및 팔 수 있는 최대 땅굴 수, 또한 최대 수를 초과할 경우 어떤 땅굴이 제거되는지가 표시됩니다.
5.7패치 렉사이 Q너프, E버프
Q - 여왕의 진노
추가 공격력 계수: 0.3 ⇒ 0.2
기존 땅굴 이용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0/9/8/7/6초
5.10패치 렉사이 기본체력 너프
기본 체력: 611.2 ⇒ 570
5.13패치 렉사이 W너프
W - 돌출
공중에 띄우기 효과 반경: 200 ⇒ 160
5.17패치 렉사이 패시브너프
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
화내지 마세요: 이제 렉사이가 매복 상태에서 5초에 걸쳐 체력을 회복하는 동안 공격을 해도 분노가 15만큼 추가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5.23패치 렉사이 크기 조정
약 5% 작아짐
6.14패치 렉사이 W너프
W - 매복
동일 대상 진동 감지 간격: 0.75초 ⇒ 1.5초
살금살금: 이제 적이 방향을 바꾸는 정도로 약간만 움직일 때는 렉사이가 진동 감지로 위치를 알아낼 수 없습니다.
6.17패치 렉사이 E, R너프
E - 땅굴 파기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 26/24/22/20/18초
재사용 대기시간: 150/110/70초 ⇒ 180/140/100초
6.18패치 렉사이 기본스탯너프
기본 방어력 28.3 -> 24
성장 방어력3.75 -> 3.4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h3MIH
렉사이의 장점
1. 기동성
렉사이는 독특한 매커니즘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한 기동성 한다하는 정글러보다도 기동성이 뛰어나고,
거기에 날개까지 달아주는 맵에 8개의 땅굴과 짧은 쿨타임의 궁극기가있죠.
라인전이 종료된 시점부터는, 스플릿으로 활약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2. 아군과의 뛰어난 정보수집능력
렉사이는 독특하게 의 패시브 진동감지 덕분에,
시야 밖에서 보이지 않는 적까지 어느정도 예측가능합니다.
이러한 플레이가 교전 한번한번이 중요한 게임에서 매우 크게 작용하죠.
더군다나 아군에게도 렉사이의 진동감지가 공유된다는건 굉장히 큰 메리트입니다.
3. 예측하기 힘든 갱킹루트
로 인한 매우 두꺼운벽또한 안정적이게 뚫고 지나가서,
단번에 적 뒤에 가서 갱킹을 성공시킵니다.
또 적의 탑, 바텀에 부쉬쪽에 을 미리깔아놓아서,
적이 교전시에 를 타고 이동해서 깜짝갱또한 좋습니다.
4. 암살자의 카운터 + 딜탱 최적화
렉사이는 기본적으로 의 진동감지로 인해,
암살자의 플레이 스타일을 90%이상 차단 시킬 수 있습니다.
등 이런 암살자 상대로 렉사이가 원딜옆에 붙어있으면..
상대방은 혼란스러울겁니다.
렉사이는 기본적으로
다른 정글러와는 달리, 운영과 스플릿에 매우 좋습니다.
스플릿을 할때 이 두가지 스킬로,
포탑을 혼자 깨고 유유히 로 도망가는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꿀팁으로
스플릿을 할 때,
포탑에 평 하면 연속 3연 평캔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탑이나 봇을 스플릿 하고 정한다음에,
땅굴을 탑이라면, 굵은 벽 등
( 적들이 왔을때 미리 피할곳에다 땅굴을 깔아놓습니다. 도움이 엄청 됩니다. )
그리고, 렉사이는
의 템의 시너지 효과가 매우좋습니다.
나머지는 올탱템으로 맞춰도 딜이 엄청 잘 나오죠.
게다가 궁극기에 공속20/40/60%의 패시브 효과까지 있어서,
평타기반인 렉사이에게 더욱 날개를 달아줍니다.
렉사이의 단점
1. 아쉬운 갱킹과 한타기여도
렉사이의 cc기는 밖에 없습니다.
에어본 시간 또 한 정 중앙을 맞춰야 1초이죠.
렉사이는 땅굴을 이용해 예상치 못한, 루트로 기습갱을 가는건데,
적들이 같은 경우라면, 많이 힘들어집니다.
즉, 카운터가 명확합니다.
또, 한타의 기여도
등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며,
우리 아군 원딜미드를 지키는가,
있을때, 이니쉬를 여는가 둘중에 하나입니다.
2. 땅굴 의존도
렉사이는 땅굴이 장점이면서, 땅굴이 단점이기도합니다.
상대방 서포터나 정글이, 시야장악을 잘 하면서
맵에있는 땅굴을 계속 제거하는 플레이를하면,
땅굴이 줄어드는 수만큼 렉사이는 사기가 내려갈것 입니다.
3. 팀원의 의존성
이런 정글러에비해, 렉사이는 아무리 초중반에 갱킹을 성공적이게해도,
지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렉사이는 팀원의 의존성또한 크기때문이죠.
간단히 말하면, 캐리력이 부재하고, 지고있는 상황때 변수창출능력 또한 부족합니다.
스플릿바께 할게 없기때문이죠.
본 작성자는
2015.07.07 현역판정으로 입대한 사람입니다..ㅠㅠ
지금도 외박.외출.휴가때 간간히 나와서 롤을 하는입장으로 요즘 렉사이가 다시 뜨고있길래,
이렇게 제가 아는 모든 공략을 최대한 알려드릴려고합니다.
군 부대내에서 시간나며 작성하는것이니,
조금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현재 작성률 90% )
2016.07.02
2016.07.03
렉사이만은 솔직히 누구보다 자신있는편이니, 현재 부캐 키우고있습니다.
직접 물어볼거있으시면 쪽지주세요!!
현재 최근에 나와서 플2 67P 찍고왔습니다.
일단 정글러가 가져야할 저의 기본 철칙 3가지만 알려드립니다.
1. 첫귀환시 핑와는 무조건산다. 그 이후 핑와는 소지하고있다가 사라질시 바로 깔아준다.
( 75원으로 게임이 굳혀집니다. )
2. 정글을 돌고있을때 우리팀이 적한테 많이 죽을때도 있죠.
0/2/0 이렇게...이런식으로요. 당황하지마세요. 식은땀흘리지마세요. 정글러는 항상 차분해야합니다. 냉정하게 플레이하세요.
( 팀 관여가 큰 정글러만 멘탈이 안나가고 플레이해도 망한게임 돌아옵니다 .)
3. 협곡 바위게는 항상 꼭 먹어주세요.
( 백업 가야되는상황이나, 위험한 상황이 아닐시, 무조건 먹어주세요.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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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9) | 22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95) | 117.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공격 속도 +4.5%x2
- 쿨감소 -2.5%x1
- 공격력+5.7
- 공격 속도+14.1%
- 방어+9
- 쿨감소-9.97%
밑에 상황에 맞게 렉사이룬은,
입문자/숙련자용 등, 2016 08 24 패치로 인한 룬 보시면 되겠습니다.
입문자용렉사이
위의 정석룬 사진처럼,
표식에는 공격력, 정수에는 공속을 섞어줌으로써,
빠른 정글링을 보장하며, Q 3타도 공속덕에 상당히 빨리 데미지를 가한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마법저항력도 고정으로 들지않고, 성장으로 들고있습니다.
11렙이후에는 성장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방어는 정글링을 안전하게 돌아야하니, 고정방어를 꼭 해주세요!
많은 룬을 시험해봤습니다.
방어를 중점으로 둔 탱사이, 체력을 중점으로 둔 체력렉사이, 공속 렉사이, 올공룬 렉사이,
표식에 방관을 넣고 추노력이 부족한 렉사이에게 날개를 달아줄 정수에 이속룬까지 해봤습니다.
하지만 제일 좋다고 느낀것은, 적절한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섞은 룬입니다.
위에 사진의 룬과
요즘은 메타가 빠른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여러 라인을 갱다니며, 빠른 합류전이 중요한 메타로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연구한 결과 정글링에 피해를 최대한 안주며, 어떤게 좋을까 생각했습니다.
기동성룬 렉사이
표식 - 공격
속도
인장 - 고정방어
문양 - 고정마저&쿨감5%
정수 - 이동속도
정수에 이속 4.5%를 줌으로써, 이 특성과 최대한 효율을 얻었습니다.
비전투시 7.5%의 이속을 얻게됩니다.
정글링은 절대 느린편이 아닙니다.
공격력 8.5로 렉사이가 주춤할 정글러가 아니니까요.
+ ( 2016.08.08 ) 영겁의 힘 전용 룬 추가
숙련자용 렉사이
표식 - 공격력x6 공격속도x3
인장 - 성장체력x9
문양 - 성장마저x3 고정쿨감x6
정수 - 방어력x1 공격속도x2
공격력 6 을 얻고, 공속 14%를 맞춤으로써,
정글링이 별차이가없습니다.
영겁의힘과 세팅할 시 좋은 효율을 보였어요!
+ 새로운 성장형 룬 연구중
2016 08 24 [ 6.17 패치노트에 맞게 룬 수정 방안 ]
E 스킬이 1레벨에 20초 -> 26초가 되었습니다.
궁극기도 쿨타임이 30초나 늘었습니다.
E스킬은 초반에 꾀나 체감이 있을것으로 예상.
문양 - 성잠쿨감x9
이제 문양에 쿨감을 박아줌으로써,
18레벨기준으로 15%의 쿨타임감소를 얻습니다.
또는,
표식 - 공격력x6 공격속도x3
인장 - 고정방어x9
문양 - 고정쿨감x9
정수 - 고정쿨감x1 공격속도x2
이렇게 맞춰주시면,
1레벨 기준으로 쿨감10% 달성입니다.
영겁의힘룬과 마찬가지로 공격력6을얻고,
공속14%를 맞춤으로써, 정글링은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초반 정글링은 10%의 쿨감으로인해,
를 빠르게 돌린다는 걸 체감하실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선, 마스터리는 3분류로 나눕니다.
1.영겁의힘 빌드
장점 : 안전한 체력300의 골드 800~900원의 가치와, 위에있는 강인함등 후반에도 좋은 체력6% 회복력이란 엄청난 효과가 있다.
단점 : 다른 특성에비해 당연히 딜량이 부족하며. 영겁의힘 스택을 30쌓기 전 보통 15분내외인데,
이전까지는 다른 특성보다 효율이 좋지않다고 말할수있다.
2.천둥군주 빌드
장점 : 탑 봇등 2:2 3:3 갱킹 상황일때 좋은 효율을 바라며, 쿨타임이 25~15초이기때문에 사실상 갱을 갈때마다 천둥군주 효과로 이득을 취할수있으며, 쿨감5% 또는 쌍관을 얻을수있다.
단점 : 딜을 얻음으로써 탱킹이 역시 부족하며, 정글링이 안전하지 못할수있다.
( 영겁의힘을 선택하지않아서, 정글링이 다소 안전하지 못할수도있어, 와 를 찍어주었습니다. )
3.폭풍전사의 포효 빌드
장점 : 최근에 써본 마스터리 빌드입니다. 요즘 헤카림도 라이즈도 그렇고 유행타죠.
폭풍전사의 포효는 보통 폭딜이 나오는챔피언에 한해 뚜벅이일경우 많이 듭니다.
렉사이는 사실상 뚜벅이에 속하죠. 베인/칼리스타 이런 캐릭한테는 접근하기가 힘듭니다.
상대 조합을보고 이건 좀 내가 추노하기 힘들겠다. 하면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E WQ 평 Q 콤보면 사실상 30%는 까입니다.
단점 : 딜링이 부족하며, 영겁의힘으로 얻는 체력도 없으므로, 딜링 탱킹이 둘다안됩니다.
이 폭풍전사 트리는 주로 거드라+용사 한테 효율이좋습니다.
숙련자에 한해서 상대챔피언을 보고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영겁의힘빌드시나 책략 빌드를 탈시,
남은 12포인트를 어디다 둘것인지 고민이신분이있습니다.
간단하게 정해드리죠.
조금의 딜량과 빠른 공속 압제자로인한 딜링을 보충하겠다면 흉포에 투자.
위험한 게임등 이속등으로 유틸적인면으로 이득을 취하겠다. 책략 또는 결의에 투자.
또 하나 결의 부분에 안찍고 찍느냐에 의견이 많으실텐데,
렉사이는 피흡이 좋은챔피언입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1레벨당 25의 체력을 분노가 풀상태일시 회복하죠.
25x18 450입니다. 보통 ap가있을경우, 정령의형상을 가죠.
25% + 8% 무려 33%입니다.
18레벨 기준 + 효과를 받을시 분노100상태에서 W를 쓰면 595.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또 이게 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등 회복효과입니다.
이게 게임을하면서 고참병의흉터 체력50보다 수십배는 효율이 더있고 체력가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렉사이에게는 말이죠.
취향으로 셋중에 아무거나 들어주세요.
무난하게 후반지향적이게 간다 -> 영겁의 힘
2:2교전등 초반에 최대한 빨리 게임을 굳힌다 -> 천둥군주
상대원딜등 추노력이 조금더 필요하고 용사템을 간다 -> 폭풍전사
( + 2016.08.13 마스터리 업데이트 )
영겁의 힘을 고정으로 선택한 뒤,
특성 부분을 살짝 다듬어봤습니다.
딜탱인 렉사이에게 제일 적합한 마스터리인 것 같습니다.
마스터리 맨 위 직접 찍은 이미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명
약점노출도 과 마찬가지로 상향되었습니다.
한번의 피해만 입혀도, 우리 아군이 주는 모든피해가 3% 증가합니다.
한타때나 갱을 갈때나 렉사이의
와 스킬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탱커인 렉사이에게 좋습니다.
5% 추가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지만,
이미 체젠이 좋은 렉사이에게 은 없어도 지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조금이라도 더 올려서
몇 %의 피해를 줄이는게 좋겠죠.
질긴피부를 찍어서
정글몹의 피해도줄이고,
적들이 때리는 기본공격의 피해량도 2씩이나 영구적으로 감소시켜줍니다.
렉사이의 cc기는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압제자는 우리팀의 cc기가 어느정도 있을경우 찍어줍니다.
cc기가 없거나, 내가 전라인 터트릴 자신있으면 현상금 사냥꾼 찍어줍니다.
스펠은 누구나 알고있는,
점멸.강타 입니다.
점멸이 있음으로써 추노력상승, 한타때 E가없을떄 적이 떨어져있고, 뭉쳐있는곳에.
점멸 W로 다수의 적에게 에어본을 실어줍시다.
강타는 말이필요없죠~?
탑 렉사이도 간혹 해보았습니다.
점멸.점화 / 점멸.텔포 모두 렉사이에게 좋은스펠입니다.
필자는 렉사이가 정글로 못갈시,
서폿으로도 활용을 합니다.
서폿 전적 랭크에서 9판 7승2패입니다.
( 차후에 소개하겠습니다. )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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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
매복상태에서 적이 떨어져있을시 E로 달려가 Q를 쏘고 바로W로 에어본을 준 뒤,
돌출상태에서 평 Q 3번을 먹여주고 E로 쾅!
( 초중반에는 분노 100이아니여도 Q3타후 평E에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
그후 적이 피적은 상태로 도망가면
매복W Q맞추고 2~3초후면 다시 W에어본이 가능합니다.
( + 2016.08.13 업데이트 )
한번에 알아보는 스킬콤보
1. 땅굴로 선진입 하는 갱킹 콤보
상태에서 시작
평 (평캔)
기본적인 국민콤보
이후 안죽는 적은
이쯤 다시 들어가서 적에게 피해입었던 체력을 회복하면서
다시 콤보 써주시면 됩니다.
E는 분노가 100일때쓰거나 E를 지금써도 죽겠다 싶으면 그냥 주저없이 씁시다.
2.적이 먼저 나에게 돌진해서 싸움하는 콤보
가정
평(평캔)
이후 도주하는적에게 진입후 마무리.
평Q 평E 이런식으로 평타를 사이사이에 섞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셔야 합니다.
Q 사거리가 제라스 Q사거리보다 살짝 더 깁니다.
이걸로 딸피인 상태의적을 다이브없이도 손쉽게 처리가능합니다.
Q가 3렙부터 상당히 딜이쎄고 이걸로 2% 아쉬운 적을 놓칠때 잡는킬이 많이 나옵니다.
+렉사이 돌출팁
렉사이의 W로
아래와 같은 스킬들을 끊을수있습니다.
(3타)
등 여러가지 제어가능합니다.
추천도 ★★★★
첫귀환시 최소 700~800원은 보통 있으실겁니다.
거기서 추적자검 올리시고, 핑와 사주세요.
( 정글러는 귀환마다 핑와 1개씩 없어질시 사는겁니다. )
+ 게임시작할때는 와드토템사서 우리 라인이나 적 정글쪽에 와드 박아준뒤,
첫 귀환때 렌즈로 바꿉니다.
추적자의검 올린뒤, 시야석 사시는거 추천드립니다.
( 서폿한테 미드아래쪽 지역 와드 부탁하고, 저는 미드-탑 위쪽에다 시야 장악하시면됩니다. )
꼭 집 귀환시 핑와1개씩 사서 박아달라고 라이너한테 요청하십시오.
잿불거인이 한방에 나오지않는이상, 잿불거인전에 신발 하나정도는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 + 2016.08.10 업데이트 )
마체테만 올리고,
첫 귀환이나 첫 템으로
을 올려주는게 상당히 좋습니다.
을 올리게되면 의 스킬과 함께
작은몹들이 증발하며, 딜도 약하지않고, 거드라전의 딜로스를 줄여줍니다!!
아이템별 추천도 및 설명
방어력과 체력 아잍메을 선택해야 할 때
vs
렉사이는 cc기가 1개밖에 없습니다.
그것도 초근접을 요하는 조건이라.. 한타때 이 없다면 힘들죠.
그런 렉사이에게 광역슬로우라는 날개를 달아줄 아이템은
그리고, 기동성이 좋은 렉사이에게 더욱 더 날개를 달아주고,
딜 또한 뽑을수 있는 아이템은
★★★★☆
★★★★★
마저와 체력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 때
vs
렉사이는 기본적으로 로 인해 피수급이 굉장이 좋습니다.
(레벨당x25)의 회복력을 가지고있죠.
그런 렉사이에게 25%의 피회복옵션과 쿨감 높은 체력의 아이템
렉사이는 기본적으로 딜탱형 챔피언이고, 스탯 또한 굉장히 좋은 편 입니다.
그래서 암살자한테 강한모습도 보이고,
원콤당했던일은 제가 지금까지 렉사이를 플레이하면서 한번도 없었습니다.
체력도 정령의형상보다 낮고.. 저는 4AP정도가 아닌이상 뽑지않는 아이템
★★★★★
★★★☆
( + 2016.08.20 추가 업데이트 )
아래 두개의 아이템들은
운영위주의 아이템들인데요.
어떤 상황일 때 쓰면 더 좋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게임은 이기고 있는데 적들이 라인 클리어가 좋은 챔피언이 많고, 적들이 수성전으로 대처할 때
2. 를 이용한 스플릿 및 운영위주의 플레이를할 떄
위의 두 상황때 아래의 아이템을 쓰면 더욱 빛이 날겁니다.
즈롯 차원문
즈롯 차원문은 포탑을 철거할 때 굉장히 좋습니다.
또는 탑이나 봇 부쉬쪽 2차-3차 포탑쪽에 있는 곳에 설치한 뒤,
렉사이는 미드로와서 한타 합류를 하다가 즈롯으로 인해 라인이 밀리면
적은 1명이 갈겁니다. 그럼 싸움을 열거나 미드를 압박하고,
내려가지 않는다면 라인은 많이 밀려있을 겁니다.
그때 렉사이가 궁타고가서 미셔도됩니다.
굉장히 상대방이 느끼기에는 짜증나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저항 공성기
이 아이템은
위에서 말했듯이
"게임은 이기고 있는데 적들이 라인 클리어가 좋은 챔피언이 많고, 적들이 수성전으로 대처할 때"
상황이면 좋은 효과를 볼 겁니다.
상대방이 라인 클리어가 좋아서 대부분 수성싸움으로 번지는 챔피언들은.
대충 이정도가 있습니다.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피언들은 대부분이 도주기가 없습니다.
그런 챔피언들에게 과감히 포탑을 정지시키고 이니쉬를 열수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딜링 아이템을 하나 더 뽑고 싶을 때
렉사이의 정글 아이템은 이 두가지로 나뉩니다.
저는 거의 6할을 로 가는 편 입니다.
렉사이가 정글아이템에서 딜링아이템을 한개 더 선택할때,
좋은 아이템들을 추천도와 간단한 설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렉사이의 스킬과 시너지가 상당하나, 요즘은 한테 밀리는 편 입니다.
★★★☆
높은 쿨감 체력 공격력 다 가지고 있지만, 딜탱인 렉사이가 자주 가지는 않는 편 입니다.
★★★★
높은 방관과 공격력을 가지고있습니다.
필자는 시즌5때 에 방관이 있을시절.
두개 아이템을 뽑아 방관30을 가져가서 게임을 수월하게 이겨왔습니다.
상대방이 이런 애들이 있을 때 가면 좀더 좋다.
★★★★
최근에 핫한 아이템입니다.
렉사이는 역시 가지않는 편이며,
하지만 딜탱 아이템을 뽑는다 가정할때,
이렇게 3개를 뽑으면, 시너지가 상당하다.
체력 마저 쿨감 방관 생명선 효과등 여러가지를 챙길수있다.
( 실제로 같은 경우는, 이렇게 가서, 딜탱을 전부 다하며 요즘 후반까지 활약한다. )
★★★
최근에 패치가 되어서, 치명타가 사라지고 공속이 올라갔습니다.
시즌5때 간간히 선택한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뽑다가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높은 가격때문에 비추천합니다.
( 성능만 놓고보면, ★★★☆ )
★★★★★
렉사이에게 완벽한 아이템입니다.
높은체력 준수한공격력 평타캔슬효과 정말 꿀옵션이죠.
거기다 하위템도 뽑기 쉬운 구조의 효율성 아이템이라서 좋습니다.
선 티아맷 갈정도로 요즘은 진짜 거대한히드라를 얼마나 빨리 뽑느냐가 게임이 갈릴정도..
그냥 몇천판도아니고 17.941판 기준으로 승률이 59.21% 입니다.
바로 위 100판가량 차이나는 잿불과 7%의 승률이 차이나네요.
좌측에 또 보시면, 를 갔을경우 평균 승률이 60% 이상입니다.
이건 진짜 거의 혁명수준입니다. 이렇게 승률이 잘 나오는 챔피언 분석아이템도 없어요!
정말 거대한히드라는 꼭 가주세요!
서폿제외 AP챔피언이 3명이상일경우
or 이정도로 가줍니다.
( 우리팀에 솔라리효과가있을경우 정령 또는 밴시로 가줍니다. )
서폿제외 AD챔피언이 3명이상일경우
or 정도
( 평타기반챔프가 2명이상일시 가시갑옷, 스킬위주 챔프일시 워모그 추천드립니다. )
블클은 상대팀에 이런 돼지 챔프들이 있을때 저는 갑니다.
써보니 탱이없을때는 그냥 블클말고 빠르게 팀탬에 도움이되는, 솔라리나 란두인부터 갑니다.
참고해주세요!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게! 상황에맞게! 자기가 센스적이게 바꾸셔도 정말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첫 정글템을 뽑기전에 보통 킬을먹고 판이 잘된다하면,
주저없이 용사를 뽑으셔서 게임을 굳히시면 됩니다.
용사를 뽑고 거드라등 나머지는 탱킹으로 가신 뒤,
극 후반에 1100원 모으고 용사팔고 잿불을 가셔도됩니다. 그럼 체력이 한번에 늘어나서 효율도좋죠.
초반에는 리신등 육식처럼 플레이하다 후반에는 유통기한없이 탱커+딜링의 역할이 가능합니다.
2016 09 18 연구중인 딜렉사이 중점
렉사이를 하드캐리형 챔프로 바꿔볼려고합니다.
( 라이엇이 렉사이를 탱적인 요소를 줄이고 딜링을 높인다고 언급함. )
그래서 렉사이를 좀더 강력하게 가볼려고 계획중입니다.
특성도
쪽으로 생각해보고있습니다.
그럼 룬적인 요소도 바꿔야겠죠.
표식을 방관쪽으로 낀다고 가정합니다.
이 3개 코어템은 거의 고정입니다.
이 3개의 장점을 설명하자면,
1. 높은 공격력와 히드라의 높은 생명력흡수
2. 생명선으로인한 딜링아이템치고 높은 탱킹가능
3. 블클의 격분효과로 인한 카이팅
4. 블클의 방어감소
용사로 생각합니다.
렉사이가 용사만 나와도 매우쎕니다.
용사나온 시점에는 바로 솔용이 충분히 되죠.
마지막 신발제외 마지막 5코어인데..
상대 AP가 많다..
정령을 가주세요. 생명력흡수도 높아서 이거만한 마저템이 없습니다.
AD가 많으면..
vs 고민을 해야합니다..
우리팀 cc기가 없으면 당연히
좀더 딜링적인 요소와함께 기동성이 필요하다
신발제외 5코어가 완성되면 나름 템의 밸런스가 잘 맞습니다.
마법저항력도 챙기고, 방어력도 챙기고, 블클의 체력과 망자의갑옷 체력도 1000여가량 좀 안됩니다.
여기서 하나 팁을주자면..
용사를 잿불로 바꾸는건 비추이고.. 블클을 상대 상황을보고 방어아이템을 많이 안 올렸다싶으면,
블클을 빼고 탱커아이템을 올리시면 좋습니다.
신발을 이 셋중에만 선택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요즘 서포터 원탑으로 떠오르고있죠.
렉사이의 유일한 진입기인,
E스킬로 갈시,
궁으로 밀쳐버립니다.
아니면 에어본을 띄워서 렉사이가 상당히 상대하기 껄끄로운 서포터입니다.
( 원딜에게 접근하기가 쉽지않습니다. )
패시브만 있어도 상당히 상대하기 껄끄럽죠.
삼위일체나 요우무가 있다면 어느정도 상대가 가능합니다만..
여전히 추노하기는 벅찬 상대입니다.
베인과 같이 상대하기 어려운 원딜중 하나입니다!
조심하세요 ㅡㅡ
땅굴로 진입하면 선고박고, 쫓아서 따라가면 궁키고 구르면서 카이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신의 주딜인 Q를 진입할때 렉사이의 W돌출로 데미지를 막으면서 역관광을 먹일수있습니다.
우리편에게 날라오는 리신도 중간에 막을수있습니다.
그 외에 맞딜이라해도 렉사이는 지지않습니다!
코르키가 도주기로 뒤로 갈때 E로 먼저뒤로가서 W돌출로 씹어주시거나,
빠른 이속으로 뒤로가서 미리 퇴각경로를 손쉽게 차단할수있습니다.
그외에 맞딜은 절대 지지않습니다!
같은 여자라도 체격이 다르다고할까요!ㅋㅋㅋ
아무튼 이블린도 상당히 손쉽게 우리팀 아군의 갱방지등 여러가지를 도움줄수있습니다.
렉사이의 땅굴은 최대 전체맵에 8개 저장가능합니다.
조만간 스샷으로 촬영해, 땅굴이 어디에 깔면 효율적이고 좋은지,
일명 땅꿀 의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기본 루트 -
첫귀환시 최소 700~800원은 보통 있으실겁니다.
거기서 추적자검 올리시고, 핑와 사주세요.
잿불거인이 한방에 나오지않는이상, 잿불거인전에 신발 하나정도는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 4분30초~5분 티아맷루트 -
첫템
로 시작합니다.
( 이 티아맷루트는 최대한 정석룬을 끼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
작골 스타트로 작골한테 강타를써서,
작골 -> 레드 -> 칼날부리 잡으신 후,
협곡 바위 게 잡아줍니다.
( 시야도 관리되어서 매우 좋습니다. )
그 이후, 체력이 80~90%가량 되있을텐데,
이어서 반대 정글라인
늑대 -> 블루 -> 독두꺼비 잡으신 후,
블루 라인쪽에 협곡 바위 게 잡아주시면 1000원~1100원 됩니다.
집에 바로가시면 4분30초~5분쯤에 티아맷을 완성시킬수 있습니다.
그 이후는, 기존의 렉사이처럼 플레이합니다.
중반 용은 꾸준히 최대한 챙겨주시고,
게임은 솔직히 최소한 못해도 땅굴이 6개이상은 맵에 있어야됩니다.
땅굴을 간혹 신경안쓰시는 분이있는데, 아무데나라도 까셔도좋아요.
일단은 8개는 꼭 깔수있도록 비전투 상황일경우는 쿨마다라도 써주세요.
땅굴의 꿀위치등은 휴가나가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극기를 잘쓰셔야되요.
+ 리얼 꿀팁
궁극기를 탑부쉬에 몰래박고 탑이 교전상황대
궁쓰고 깜짝 갱 가시면됩니다.
대부분 탑라이너들이 이쪽에다 땅굴을 박았는지도 모르고,
렉사이의 궁이 전맵이라서 보통 복귀용으로 쓰는줄알고 착각하고 그냥 싸웁니다.
1. 운영및 스플릿 한타
2. 시야관리 및 원딜미드 지켜주기
한타할때는,
저희팀 상대팀에 따라 플레이가 전혀다릅니다.
예를 들어,
저희팀에 쓰레쉬알리스타가 있다면,
저희 원딜이 지키는데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그리고 저희팀에 이니쉬에이팅이 부족하고, 야스오같은 캐릭이있을경우,
E 플로 상대진영에 들어가서 꽝 써줍니다.
그리고 저희팀에 원딜을 지킬사람이없고, 나말고도 들어갈 사람이있다.
그럼 주저없이 원딜옆에 매복상태로 지켜줍니다.
상대팀에 등 여러 암살자등이 붙을경우 W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렝가나 이블린 탈론이있을경우 한타이전에 칼날부리 강타 써주시는게 엄청 도움됩니다.
차후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라가스 ★★★☆
현재 최강 메타 챔피언 그라가스 입니다.
일단 모든 스킬들이 광역딜링 입니다.
서로 맞다이를 하면, 렉사이는 그라가스를 죽일수 있지만,
그라가스는 렉사이를 죽이기 쉽지 않습니다.
대신 한타또한 존재감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대신 그라가스는 초반갱킹에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30분전에 게임을 종료시키는걸로 끝장을 봐야합니다.
그레이브즈 ★★★★
정글링을 스쳐지나가듯이 쳐먹는 놈중에 하나.
별다른 피회복 수단이 없는데 정글링이 안전한 이유는,
의 탄환으로 인한, 정글몹 넉백과 의 카이팅으로 숙련자는
레드나 블루는 한대도 안 맞고 처치가능합니다.
거기다가, 원거리딜러인데 근접전에서의 맞다이도 최상입니다.
오브젝트 관리를 잘 하시고, 라이너가 와드만 박으면 갱은 당하지 않습니다.
니달리 ★★★
그레이브즈와 쌍벽을 이루는 니달리 인데,
솔직히 렉사이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까놓고 말해서 창을 맞고 시작해도 이깁니다.
창을 맞추면 니달리가 흥분해서 로 올텐데, 로 스킬 씹고 콤보 넣으시면 이깁니다.
다만, 정글링이 너무 압도적으로 빨라서 카정 및 레벨링 차이로
질 수도 있다는점 명심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일럿에 따라 좀 크게 달라서.. 3개 줬습니다.
람머스 ★★☆
렉사이와 먼가 비슷한 느낌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렉사이와 딜교를하면, 서로 잡을 순 없습니다.
좀 까다로운건 사실입니다.
한타존재감은 렉사이가 위에 있습니다.
누누 ★★
카운터 정글에 특화된 챔피언입니다.
보통 2번빼 버프몹을 잡을때 카정을 올겁니다.
거기서 빼앗긴다면,
그 이후로 누누는 수시로 저희 정글을 들락날락 거릴겁니다.
갱이 좋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정글링보다 갱킹에 좀 더 힘을 써주시면 됩니다.
녹턴 ★★★
녹턴은 많이 만나보진 못했습니다.
몇번 만나 본 기억으론,
1:1 맞다이로는 동등하면서 살짝 밀리는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로 인한, 미드 봇 갱이 매우 매섭습니다.
아군한테 하나씩 둘러주시라고 말씀하시면 편합니다.
럼블 ★★☆
럼블정글 잠깐 핫했다가..
다시 죽었슴다.
맞다이로는 렉사이가 살짝 우세합니다.
( 다만 과열상태 일때는 위험 )
한타때 존재감이 렉사이보다 좋은데,
초반~중반 갱킹면에서
루트까지 전부 렉사이가 압도합니다.
말자하 ★★★☆
말자하 새롭게 대격번 리메이크가 되면서,
현재 전구간 탑/미드 승률 1위를 유지하고있습니다.
정글도 1위였는데, 요즘은 떨어졌더군요.
일단 말자하의 공허태세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렉사이의 차별화된 갱킹루트로 훨씬 더 게임을 쉽게 이끌어 나갈 수있습니다.
킨드레드 ★★★★
요즘 너프를 먹고 또 너프를 먹어도 태생적OP인 킨드레드 입니다.
Q W로 인한 수월한 카이팅덕에 근접의 렉사이는 상대하기 힘듭니다.
거기다 양의안식처 까지있어서 한타때 존재감 또한 렉사이보다 위에있습니다.
정글링도 렉사이에게 밀리지않고.. 맞다이는 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는 법은 이건 팁인데..
적이 킨드레드니까 우리정글쪽에 계속 표식이 생겨서 먹으러옵니다.
표식 정글몹을 먹지말고 와드박거나 옆 부쉬에 대기타서,
라이너와 같이 죽여도되고, 암살하셔도 좋습니다.
정글러가 알아두면 엄청 도움이 되는것
1. 라이너들이 흘리거나 버려지는 cs는 꼭 챙겨먹으십시오.
2. 라이너들한테 욕하지마세요. 차단하지도마세요. 정글은 전라인을 도와주는 특별한 역할이고,
라이너들이 처음에 라인전져서 속상해서 욕하다가도 정글러가 열심히하는걸보면 다시 마음돌아서 계속하는분 많습니다.
3. 협곡 바위게는 꼭 챙기세요. 정말입니다. 일단 잡아놓으면 위험할때 생존로가 될수도있고, 시야확보는 물론
피없을때 잡으면 체력까지 쏠쏠하게 오릅니다.
4.강타효과를 보고 잘쓰시길바랍니다.
두꺼비강타,칼날부리,늑대강타 3개를 예로 들어,
한타 상황때 상대팀에 등 기본공격에 특화된 챔이있을경우 두꺼비 강타가 도움이 꾀나됩니다.
또는 있을경우 칼날부리 강타쓰셔서 저희팀 원딜을 지켜줍시다.
의 버섯 지우기도 능합니다.
그리고 늑대강타는 우리팀이 불리해서 우리팀정글이 점령당했을때 늑대강타를 써서 기습을 방지하고,
이길때도 상대정글에 늑대강타를써서, 완벽한 시야장악및, 확실한 스노우볼링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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