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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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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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난 '진'지하다 치명타 100% 원딜진

- 국민의lol(2016-06-26, 조회수: 3511)

치명타100%? 이게 뭔 개소리야!?

제가 설명해드릴 진은 치명타 100%입니다.
약빨고하는거아닙니다 전 진지하거든요!

목차
1.치명타100%진의 장단점
2.스킬설명과 사용법
3.템트리
4.카운터및 챔피언 상대법

이런식으로 설명해드릴겁니다. 한번 보시고 한판쯤은 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1.치명타 100% 진의 장단점

장점
1.100%가되면 Whisper(속삭임)를 이용한 카이팅,추노에 좋다.(이속증가)
2.상대 조합에 탱커가 별로 없다면 순삭시키기에 좋다.
3.초반엔 힘드나 중후반 이후로 매우 강력해진다.
4.다른 템트리에 비해 딜이 그닥 밀리지않는다.

단점

1.초반이 꼬이면 힘들다.
2.탱커가 많으면 의외로 힘들다
3.그외의 단점이란 딱히 찾기가 힘드네요.

2.스킬설명과 사용법(응용법)

P
Whisper(속삭임)속삭임

치명타100%진의 핵심이자 가장 유용한 패시브입니다.
진의 패시브는 약간 특별하게 작용하는데. 진은 고정적인 공격속도라는 패널티가 있는대신
치명타와 공격력,공격속도가 공격력으로 증가합니다. 이는 제가 설명해드릴 템트리에 크게 한몫할겁니다.

Q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춤추는 유탄

진의 공격스킬중 하나입니다. Q는 응용을 잘하면 라인푸쉬나 딜교에 매우좋은데요
말로설명하는건 꽤나 복잡하니 나중에 시간을 들여서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대충 말로 요약해서 설명하자면
라인에서 미니언체력이 어느정도 빠져있는상태에서 챔피언이 그 근처에 붙어있다면 미니언을 Q로 정리하면서 마지막 4타를 챔피언에게 꽂아줘야합니다. 이건 생각보다 어려운데요. 많이 써봐야 감이잡힙니다. 제가 설명을 잘 못해드려서 죄송할따름이네요 :(

W
Deadly Flourish(살상연희)살상연화

진이 원거리에서 서포팅해줄수있는 이유중 하나인 스킬입니다.
W를 이용해서 조건부 속박을 걸수있는데요. 그 조건은 대충 이러합니다.
진의 경우
평타를 맞췄거나 E를 깔았을때 상대가 밟아서 활성화시켰을때.
아군의 경우
적에게 피해를 입혔을때.

또한 진의 W 사거리와 판정은 매우 좋은편입니다 맞추기도 쉬울뿐더러
속박으로 인한 연계딜교는매우 강력합니다 진은 스킬활용을 잘하면 할수록 강력해지는 스킬을 갖추고있죠.

E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강제관람

진의 스킬중 응용력이 가장높다고 생각하는 스킬입니다 E를 어디에 깔아야하나 어떤상황에깔아야 하는지를
잘 익혀둬야 한타와 라인전에서 활용하기 쉽습니다.

까는방법은 대충 말로 설명하자면.

미니언이 닿지않는 양옆,부쉬,상대의 갱루트 주변에 감으로 깔아주시면 됩니다.

R
Curtain Call(커튼 콜)커튼콜

진이 원거리에서 서포팅해줄수있는 이유중 두번째인 커튼콜은 먼 거리에서 아군을 도와 적에게 딜링을할수
있을뿐더러 슬로우와 적의 위치까지 파악할수있게해줍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하여 진이 다른곳에 가있다가
한타가 일어나도 궁으로 도와줄수있는것이죠.
그러나 이 궁극기에도 단점이있기마련, 궁극기를 쓰는동안에는 진이 무방비상태가돼서 적 암사자들에게
죽기 쉽습니다. 그러지 않기위해선 적 암살자의 위치가 파악이안됐을경우엔 조금 자제할필요가있습니다만,
상황이라는게 있는만큼, 자신의 판단력하에 궁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또,궁극기 시전도중 쏠 필요가없다면 궁사용을 중지하는게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1발당 10%의 쿨타임감소 효과를 얻기때문이죠. 꼭 진 하시는분들중에서 궁을 다쓸필요가없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쓰시는분들이있기에 여기에 씁니다.

일단 스킬설명은 여기까지하도록하죠.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룬은 딱히 적지않겠습니다.
그이유는 제가 다리우스룬을 들고 진을 하기때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사용중인 특성이며 많은사람들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책략에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비밀 창고는 자신이 편한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엔 첫템을 (충전형 물약)Long Sword(롱소드)로 가기때문에 비밀 창고는 찍지않습니다. 오히려 진이 혼자있게 됐을경우는
암살자(Assassin)가 훨씬 좋습니다.
Flash(점멸)은 필수 스펠입니다 뚜벅이진에겐 이건 없어선안됄 가장 중요한 스펠입니다.
그렇담
Heal(회복)Cleanse(정화)중 두가지를 바꿔들수있겠는데요.
대부분게임에선 Heal(회복)가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 cc가 너무 위협적이고 살아남기 힘들것같다면
서폿과 합의하여 Cleanse(정화)를 들도록하는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진은 뚜벅이기때문에 점멸이없다면
초중반까지는 살아남기 힘듭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맞춘경우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 평 쾅!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있으나 적이 속박을 걸수없는 상태일경우


(적과 가까이 있을경우)

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 쾅!


스킬 활용 팁

 위에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3.템트리

제가 평소에가는 템은 저 템트리지만 상황에따라 템트리가 좀 바뀔필요가있습니다.
여기서 쓸것은 상황별 템트리입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상대 cc기가 그닥 위협적이지않을경우에 갑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상대 cc기가 위협적일때 피바라기 대용으로 갑니다.

더있었던것같은데 까먹어서 나중에 생각나는대로 적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초반 라인전때 상당히 힘든챔피언입니다. 딜도 비슷할뿐더러 공속도빠른데다가 cc기도보유하고있어서 라인전때 고통받게되는챔피언입니다. 게다가 서폿하고 연계도안돼면 무난하게 터집니다..
제드
답없습니다.
그외 암살자챔피언은 진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암살자가있다면 사리는게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외 상대는 사실상 다 쉽습니다. 진은 그냥 초반만 잘 사리면 다이겨요.
진은 사실상 카운터가 거의 없다시피할정도로 잘사용하기만하면 다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제가 아직 진의 이해도가 낮다보니 저 카운터목록도 사실상 부정확할수도있구요. 다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사리면서 파밍만하다가 4렙이후나 갱왔을때부터 딜교합니다. 물론 그 전에도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요.

 

중반 운영법

 이쯤이면 정수 고속연사포는 나왔을타이밍일텐데요, 한타 참여해주면서 오브젝트 챙기면서 이득봐주세요.

너무 나대지않는게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이쯤이면 탱커나 강력한 cc기를 보유하고있지않는이상은 대부분 이길수있습니다.

진은 거리를 유지하면서 딜교를하는게 가장중요하거든요.

 

팀파이트시 역할

 거리를유지하면서 콤보넣거나 궁써줍시다. 적 암살자위치는 항상 파악해놓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차후 수정해가겠습니다 끝까지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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