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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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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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쉽고 간단한 기초공략 1탄

- 올포지션장인(2016-06-30, 조회수: 6812)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블리츠에게 기본적인 룬입니다

왕룬에 이속룬을 넣어 기동성에 더 힘을 실어주셔도되고

돈룬을 넣어서 보험을 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공룬을 넣는이유는 e의스킬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이죠.

왕룬은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블리츠에게 천둥은 엄청 꿀같은 특성이죠

그랩 후 평타 e 만으로 천둥을터뜨려 폭딜을 넣을 수 있기때문에 아군원딜이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마나가부족한 블리츠에게 명상은 꿀입니다..ㅎ
서폿의 진리스펠이죠 

상대가 서폿소라카이거나 스웨인 문도같은챔프가있을땐 점화를 들어줍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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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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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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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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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랩 후 평타한대치고 E를씁니다.  상대가 그랩에 끌려와 바로 도망칠수있는 챔피언이라면 순간적으로 침묵을써서 도망가는걸 차단해야합니다.

스킬 활용 팁

 별다른 콤보는 없습니다. 


시비르나 이즈나 모르가나같은 챔피언을 끌때는 그랩후 바로 궁을써서 0.5초침묵을 시켜야 손쉽게 끌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은 기동력장화와 시야석과 핑크와드입니다.

적에 AP가 있다면 솔라리는 무조건 가주시구요 적팀에 CC가많아서 아군원딜이 살기힘들다면 미카엘을 가주시는것도 좋습이다.

얼건은 방어력과 쿨감, 마나, 주문검 블리츠에겐 더할나위없는 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시비르 이마에 보석 팔면 얼마나나올까?
이즈리얼
눈이 파래.. 멋지다..
모르가나
눈빛으로 사람죽일듯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뭐가 눈임???
바야바같이생겼네
쓰레쉬
참 젇같이생겼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벨코즈
이생키 가운데저거눈임? 사우론인줄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리츠가 그랩을 할때 팁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부쉬에 적 시야가 없을때 그랩을 하기가 수월합니다.

상대가 언제 그랩을 예측할지 모르기 떄문입니다. 적봇유저들에게 부쉬에 시야가없는것만큼 무서운건 없습니다.

"블리츠가 대놓고 그랩을 하러 갈때에는 적원딜들이 무빙을 하거나 스킬을 쓸겁니다." 여기서부터 심리전이 시작되죠

저같은 경우는 대놓고그랩하러갈때 잠깐 멈춥니다. 일종의 심리전이죠 그랩할것같은 느낌을 줍니다. 물론 잘 안먹힐때도 있지만. 그리고 블리츠는 타워허깅을 할때가 많습니다. 블리츠가 그랩이 있다하더라도 못끈다면 아무래도 원딜도 혼자하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기 떄문이죠. 그랩은 하다보면 감이 늘어요 


그랩을 할때에는 적원딜이 딸피 미니언 뒤에있다고 가정합시다. 딸피미니언을 원딜이 먹을때를 계산해서 그랩을 하는것도 팁이라면 팁이구요.


적원딜은 무조건 미니언뒤에 있을겁니다. 그럴때 원거리미니언을 타곤산으로 터뜨려 잡고 그랩하는 것도 방법이죠.

 

초반 운영법

일단 인베이드를 갈때에는 적들이 인베방어를 할 수 도 있습니다.

블루팀쪽 인베이드를 갈땐 레드몹나오는 부쉬나 그 뒷부쉬에 매복 할 수 있습니다.

레드팀쪽 인베이드를 갈땐 블루몹나오는 부쉬에 많이들 매복하기 때문에 그점들을 이용해서 매복지점 예상지역에 와드를 박고 그랩 하는 것이 현명한 인베이드 방법입니다.


그리고 리쉬를 하고 초반싸움을 하게 됩니다. 바텀싸움은 무조건 선2렙을 찍는게 우선이지만 상대가 라인푸쉬가 쌔다면 억지로 선2렙을 찍으려 하지마세요 괜히 얻어터집니다.


일단 서폿은 부쉬에 시야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원딜들이 CS먹을때 편하구요

원거리미니언을 한대씩쳐주면서 원딜들이 CS먹기 쉽게 해줘야합니다. 서폿은 원딜과 한몸입니다.


로밍을 갈때에는 시야를 다 박아주고 가야 원딜들이 그나마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블리츠는 갱호흥도 좋지만 로밍이 좋습니다.  라인전이 안풀린다면 과감하게 로밍으로 게임을 터뜨리는 것도 좋습니다.

블리츠를 잡고 무작정 봇에만 있는것도 시간낭비입니다. 

블리츠는 초반 챔피언이에요 초반에 기세를 잡아놔야 중후반에도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어요

블리츠를 잡고 그랩도못하고 로밍도안가고 걍 봇에만 있지마세요. 그럴꺼면 소라카나하세요 블리츠하지말고


중반 운영법

 중반엔 어느정도 라인전이 끝나며 용싸움이나 바론싸움이 시작 될수도 있어요. 거기 시야는 무조건 먹어주셔야해요.

용나오기 1분전에 미리가서 시야장악을 해둬야 팀원들이 용싸움이나 대치구도에서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구요 

용나오기 1분전에 미리 말하세요 팀원들한테 

블리츠는 한타때 원딜을 지키면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그랩을 할때에는 탱커를 끌지마시고 미드나 원딜 서폿을 끌어야 순삭할 수 있습니다. 블리츠는 시야를 잘 먹고 상대 와드시야를 지우고 시야를 먹고 그랩을 해서 상대를 끊어먹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게 블리츠의 꽃이죠. 


무너져가는 게임도 끊어먹는 플레이로 역전시킬 수 있는 챔피언이 블리츠크랭크입니다.

많이 무너진 게임이라도 시야는 꼭 먹어주세요 그래야 그나마 끊어먹는 플레이라도 할 수 있어요.

 

후반 운영법

 후반입니다. 한타한번으로 승패가 갈리는 만큼 한명이 짤려도 그게임의 승패가 갈릴 수 있어요.

그만큼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시야가 중요합니다 왠만하면 시야가없는곳에 가지마시구 시야가 있는 곳에서 플레이하시고 장로드래곤, 바론 시야는 꼭 먹어두셔야해요. 무리하게 와드박으러가다 끊키기 마시구 같이가세요 팀원들이랑 

블리츠크랭크하시는 분들 그판에 플레이메이커가 되시길..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을 지키면서 플레이하되 적미드나 원딜을 끌 수 있는 각이 나오면 끌어서 끊어먹으세요. 그게 블츠의 핵심 플레이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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