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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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6 (+115) | 2610.6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65 (+5) | 150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9.5 (+0.8) | 23.1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 | 350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5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5
- 체력+96.48
- 마법 저항력+18.724
- 공격력+6.7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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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없을때는 ewq 궁 있을때는 erwqww순입니다
이정도는 다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본 공략에서 중점적으로 설명하고싶었던 부분 두개중 첫번째입니다.
1) 영혼의 시험
우선 일라오이의 실력은 e 적중률로 갈립니다.
q 적중률도 좋지만 무조건적으로 e적중률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일라오이는 6렙 전 촉수의 딜 자체가 어마어마하지만,
일단 맞아야지요..
패시브 촉수는 안맞는게 정상이라고 보시는게 마음편합니다.
아무리 w 상대에게 찍어봐야 일라오이 모르는 상대가 아닌 이상
촉수는 똥신없이도 직각으로 피한다면 피할정도로 느립니다.
그렇다고 라이엇이 일라오이를 버린게 아닙니다.
e 스킬을 2렙때 맞추신다면 강제딜교가 가능합니다.
비록 딜 자체는 피해량의 25% 밖에 전달되지 않지만 그나마 딜교가 가능한 수단입니다.
문제가 하나 더 있는데,
e 스킬 자체의 쿨타임이 어마어마합니다.
따라서 2렙때 e스킬을 신중하게 써주시고, 못맞추신다면 3렙까지 기다리며 딜교를 피합니다.
일라오이 q 는 초반에 놓치는 미니언 먹는 용도로 사용해주시고,
q 를 가능한 미니언먹으며 챔피언을 함께 맞춥니다.
일라오이는 챔피언 자체의 마나소모가 심한 편이 아니지만
저렙에 남발은 금물입니다.
촉수 먹으면서 돈벌까봐 숙주 만들기 싫으신분은 뒤로 버튼 눌러주세요.
촉수 5원입니다. 그거먹느라 놓치는 미니언 한개가 촉수 4개값이니 이득이라고 보세요.
하나더, e 를 맞추시면 적이 빡쳐서 분명 딜교하러 들어올텐데
일라오이를 몰라서그렇습니다. 찬스각이며
q 를 영혼과 챔피언에게 함께 맞추는 연습을 합시다.
데미지 100%+25% 총 125% 들어가며 미니언이 영혼때리는 효과까지 봅니다.
2) 믿음의 도약
일라오이 궁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려는게 본 공략의 두번째 목표입니다.
먼저 e를 뽑고 r 궁을 박을텐데,
이 궁을 쓰기전에..
궁이 절대판정이라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이거 모르시는분들 꽤나 많으시더라구요.
말파 궁, 아지르 궁, 자르반 궁과 같이 절대판정이며 상대 cc기를 씹어버리는
방해금지 면역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저티어에서 실험 결과 나르 궁이나 리신 궁 같은 일반,
말파 궁, 아지르 궁 등 대표적인 절대판정 궁까지도
일라오이 궁에 씹혀버리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전 라이엇의 패치에 대한 결과이며 일라오이가 꿀챔인 이유입니다.
항상 영혼을 뽑았다면 반 이상은 이기고 들어간것이므로 돌진하는 상대챔피언이
cc기를 가지고있는지 판단하며,
를 성공시킨 후 바로 궁 쓰는게 아닌, 상대와 눈치싸움하며 궁을 갈겨줍니다.
같은 원리로 쉔 도발 등을 궁모션등에 더하여 도발시간을 무마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r 이 된다는 것은 다들 알고계실것이고,
적절한 상황에 최대한 여러 상대를 맞춰 촉수를 늘려주세요.
일라오이는 영역챔피언입니다.
하나더, 가 터진 후에 적은 아마 딸피일텐데,
적이 딸피일 시 w 가 갖는 위력은 평타 자체로도 어마어마합니다.
최근 패치로 퍼뎀이 생겼기때문에 이걸죽이네 하는 상황이 분명 나옵니다.
w 는 딸피가 보일때마다 찍어주시기바랍니다.
아, 그리고 e 는 챔피언판정이며 여기에 q쓰거나 w 갈겨도 피 회복됩니다. 다리우스마냥 피흡귀신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저렙 e 쿨은 야스오 장막 쿨과 비슷합니다.
거의 못맞춘다고 보면 되구요
일라오이는 영역챔피언이므로 치고빠지는데 약합니다.
더구나 야스오 궁은 에어본때 들어가는데
원거리에서 q갈기고 궁을 맞는다면 cc면역 자체가 소용이없습니다.
제가 써놓은 핵심 내용 두개를 다 카운터치는 역할입니다.
일라오이는 영역챔피언이며 에코는 궁으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않으나,
플레에코정도만 되어도 상대 정글러가 오지 않는이상 킬각내기는 힘듭니다.
갱승을 노립시다.
라인전 자체가 개고통입니다.
한대때리면 두대때립니다.
특히 항심이라는 챌린져분이 얼망 티모를 연구해오셨는데
죽지도않습니다. 티모만은, 텔을 로밍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6렙 궁플로 킬각재는 방법밖에 떠오르지 않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 일라오이 카운터입니다.
이렐은 e를 피하기 어려운데다가 근접이며,
기절을 찍으려해도 예측궁으로 씹으면그만입니다.
반반만 커도 라인 밀어버리며 타워 툭툭친 후 강제 딜교 신청해서
e로 끈 뒤 궁박으면서 폭풍전사로 유유히 살아올 수 있으니
쉽게 게임하시기바랍니다.
1렙 강캐이므로 3렙까진 조금 참으시고,
3렙부터 적극 딜교하셔도 됩니다.
특히 6렙부터는 정말 지기 힘들정도로 쉽습니다.
이렐과 똑같이 강제 딜교상황을 만든뒤
영혼 뽑은 후 헤카림 궁쓰는 타이밍에 함께 궁을 갈깁니다.
공포시간을 씹어버리며 헤카림을 따버린뒤 빠지면됩니다.
특히 근접챔은 더더욱이며,
굳이 리신궁을 못씹더라도 1대2 상황일때 영혼만 뽑는다면 한명은 데리고 갑니다.
같은 원리로 카직스도 데려갈 수 있으며
항상 cc 씹는 연습을 들이셔야 합니다.
6렙까지 사려야되는건 위에 적혀있으니 생략합니다.
사리세요. 특히 일라오이의 갱호응력은 최악이므로 아군 정글 안온다고 빽빽거리면 안됩니다..
굳이 아군정글이 온다면 e 스킬을 맞춰 최소 숙주는 만들도록합니다.
e를 뽑고 영혼때리는게 아니라 상대를 쫓아가서 범위 밖으로 나가게 몰이해 숙주 만드는 식입니다.
여기부터 말씀드리고 싶은 게,
제 공략에서는 이 핵심입니다.
절대 다른라인으로 로밍가지 않습니다.
항상 복귀텔을 타며 탑 3거리에 핑와를 무조건 박습니다.
상대 정글이 온다면 반갑게 맞아주며 갱승치고,
만약 초반이 안풀려 020 정도더라도 충분히 갱승이 가능한게 일라오이입니다.
cc만 씹어주고 반드시 e는 맞추셔야 합니다. 아껴주세요.
제 공략대로 한다면 무조건 탑 1차는 일라오이가 먼저 밀게 되는데
선택사항이 2가지 있습니다.
1) 계속 탑을 민다
2) 다른 라인으로 넘어가 타워 철거를 한다
말씀드렸듯이 영역챔피언이므로 계속 탑을 밀어 2차까지 미는게 베스트지만
일라오이는 복귀텔만 계속 탔으므로, 탑 이외의 라인은 아군이든 적군이든 건재합니다.
만약 일라오이가 궁쿨이 도는 중이라면 바로 봇라인에 합세하여 타워링을 합니다.
타워를 벌리며 일라오이는 성장할 수 있으며 타워가격 만만치않습니다.
같은 식으로 봇 2차까지 압박 후 미드 1차를 밀어주면 이게 바로 운영입니다.
전 여기까지 사실 욕을 엄청 먹었는데 많은 분들이 일라오이의 특성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다리우스를 능가하는 개뚜벅이이므로,
어차피 텔타봐야 플없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복귀텔타세요.
모든 2차 타워가 밀렸다면 그때부터는 텔을 아껴주셔도 됩니다.
e 를 거리재며 맞춰주시고 강제딜교합니다.
말씀드렸듯이 일라오이는 아군이 이니시를 거는 경우,
할게 굉장히 없어집니다.....
가능한 이니시를 당하도록 하며, 맨앞에서 탱킹하도록 합니다.
e만 당긴다면 이후 2인궁만 박아도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행사 가능하니
적절한 상황에 이니시당하거나 궁플로 이니시걸도록 합니다.
탱킹 및 촉수물........ 오징어먹고싶다
갱승치고 cc씹으세요
최근 승률이 70%에 육박하는데
게임 할때마다 갱승운영을 합니다.
5대1도 가뿐히 이기는 일라오이 보며 아군이 딜왜저래
저 반응 보는게 일라오이하는 낙입니다.
일라오이만 쥐었다면 영웅놀이 할만합니다. 영웅이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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