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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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체력 +0.54x9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2
- 공격 속도+19.8%
- 방어+27.054
- 체력+87.48
- 이동 속도+3%
표식: 정글이니 당연한거라 보시면 됩니다 패시브 활용성을 위함이기도 하며 빠른 정글링을 위해서
노랑:성장 방어를 쓰지만 없어서 고정 방어 쓰시는분들은 고정 방어 쓰셔도 됩니다
파랑:파랑 경우 쿨감룬을 쓰면서 템을 맞추니 쿨감을 갈 필요가 없음을 느꼇으며 고정 마저를 써봤으나 마저는 비사지,벤시 등 마저템이 있어 딱히 필요성을 못느꼇으며 성장 체력을 써보니 정말 다른거 써본것들중에서 생존률이 올라갔습니다.
왕룬:공속3개를 써본 결과 빠른 정글링은 좋습니다 갱이 힘듭니다
그래서 이속3개를 박고 써봤으나 갱은 정말 성공확률이 올랐지만, 상대 정글러의 카정이 시작되면 꽤나 힘듭니다
그래서 공속1,이속2를 써본 결과 효율적으로 모든 판에서 옳다 느꼇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흉포는 or가 많은데 어차피 딜템 다두르는거 아닌 이상 크게 차이 없습니다 누누 같은 경우 5판에서 1~2판 딜템 가도 이기는 판이 있기에 그냥 를 중심적으로 돌렸습니다
책략
변동 사항 없습니다.
결의
or고르라면 선택합니다 저같은 경우 좋긴 좋으나 회복력이 올라가면 아군 대신 포킹을 맞아줘야 할때가 있기에 맞아주며 회복을 하면서 q로 피흡을 해서 꾸준히 체력을 유지해서 한타를 해줘야합니다.
or이거 또한 많은분들이 고민 하실수도 있겠지만 이것이 당연한 선택입니다 Q에 중첩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세가지 중에서는
다 쓸만은 합니다 앞서 말했지만 누누는 5판중에서 1~2판은 딜템 다둘러도 되는 판이 있기에 미래를 님들이 예측할수 있는거 아니라면 가세요 그냥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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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순서는 라이너들이 초반에 강하게 싸우지 않는 이상 위 순서가 고정입니다 왜냐 보통 4렙찍고 갱 타이밍 각이 나옵니다.
상대 정글러가 초반에 약한 카직스 이런 녀석들이면 1렙 Q 찍고 2렙 E찍어서 카정가서 피없을때 정글몹이랑 같이 죽여주면 되는데 흔치 않는 일이니 위 순서로 가주심 되겠습니다.
콤보는 없죠 그냥 W묻히고 EEEEE-R
다들 누누 궁 쓰기가 힘드실껍니다.
여기서 누누의 궁은 풀히트 맞추면 펜타각도 나오긴합니다만, 그런 마인드로 하실꺼라면 누누 않하시는게 멘탈에 좋습니다.
누누의 궁은 나의 궁을 씀과 동시에 상대편의 CC기나 스펠을 빼겠다 라는 마인드로 쓰시며 눈치보고 적당히 터트려 주시면 됩니다. 풀히트써도 되겠다. 하면 써주셔야 하는건 당연한겁니다
소규모전에서는 아군에게 W 버프를 계속 먹여주고 거리가되면E를 먹여줍니다 그러다 소규모 시작하면 물린 아군한테 붙어서 R을 써주시면 상대가 CC기를 쓰던지 스페을 빼고 빠질껍니다 아니면 죽일기세로 말뚝딜을 하면 풀히트 가능하면 꽃아주고요
시작하면 마체테+충물 들고 갑니다
정글링을 다돌고나면 270~300원이 될겁니다 여기서 무난하게 귀환을 했다면가줍니다 누누는 정글을 오래 돌수있어서 사냥꾼이 최적이였습니다
만약 정글링을 돌고 킬을 따거나 어시를 먹어서 400원 이상 있다 하시면 가 아닌 를 먼저 가주면서를 팔를 가줍니다
그리고 나서 를 사고 를 사신뒤에 상황별로 템을 유동적으로 쓰시면 됩니다 는 고정입니다 부족한 딜을 채워주며 마나가 부족하여 마나재생을 올려주기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누누를 하시면 쓰시는 템은 있습니다
이거 같은경우 여러분의 손에 따라 사기템이 될지,쓸모없는 템이 될지 달라집니다
쓰는 용도는 봇 라일을 바탕으로 표현 해보겠습니다
우리 봇 라인들이 라인을 밀어서 타워근처에서 싸우고있는데 상대 봇라인 피가 중간정도 있습니다.
그러면 거침없이 삼거리 상대 부쉬로 통해 W를 본인한테 쓰고 진입한다는 핑을 찍고 진입하시고
원딜이나 서포터 아무나한테 E를 맞춰주세요 그러면 상대편이 스킬을 써서 대응을 할껍니다 그때씀과 동시에
궁을 씁니다 그러면 봇 파괴 완료.
탑 같은경우도 같습니다.
이걸 왜 가냐는 분들 있는데요
옵션을 보시면 별로네 라는 인식이 있는데, 막상 써보시면 의외의 아이템이다
사용 효과도 또한 좋습니다 어디에 설치하느냐에 달라지지만 저같은 경우 가를 포기합니다.
왜냐 둘다 동시에 올리면 체력이 부족합니다.
or가 많은데 마체테가 가장 좋아요 퍼블팀이든 블루팀이든!
초반운영은 4렙까지 파밍하다 상황별로 갱을 가주시면 되요 갱 갈곳이없다면 바위게를 드시고 파밍만 계속 하시면서
갱이 갈곳이 아직도 없다! 하면
내 정글몹 우선위가 아닌 바위게를 우선적으로 선점 하시고 상대 정글을 먹고 바위게 버프 타고 우리 정글 다시 와서 정글몹 먹고 반복적으로 해주심 되는데 이런경우는 뭐 거의 없지만 있으면 이렇게 하시라는 겁니다.
중반부터는 소규모,5:5한타가 몇번씩 있으나 누누는 어디까지나 서포팅 탱커입니다
포킹을 대신 맞아주거나 원딜에게 w버프를 지속적으로 주시고 궁은 상대 cc기를 맞아서 없애자는 마인드!
밑에 말처럼 하시면되나
누누는 탱커 서포팅이지
완벽한 탱커가 아닙니다. 한타시 최전방에 있으면 안되고 탑라이너가 최전방에 있으면 탑라이너 바로 뒤에서 교전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최전방 앞에있다면 뚜벅이라 물리기만 당하고 한타가 망합니다.
팀파이트시 딜러에게 w를 묻혀주고 우리 서포터가 탐켄치,쓰레쉬,잔나,레오나 이런 아이들이라면
원딜 서포팅이 아닌 미드라이너에게 w를 줘서 생존률을 조금이라도 올려주고 미드라이너를 서포팅 해주면서 궁쏴주면
이깁니다
누누라는 챔피언이 참 비운의 챔피언이면서도 각광받지 않는 비주류 챔피언입니다.
이 공략글은 필자의 경험삼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부족한 점이나 논의할점이 있다면 적어주시면 그에 맞는 대응 답글 이나 고칠점은 고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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