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18
12
0
1/1
JAX 왜 안씀? 짜잔~ 내가 돌아왔다. JAX의 귀환!

- 쮸닝(2016-07-05, 조회수: 4957)



 시즌 2부터 잭스만 파왔고 시즌3~5 잭스 공략했었던 쮸닝 인사드립니다.
 올릴까 말까 고민하다 잭스공략 다시 시작해 보려 합니다. 

 엑셀 조회수가 목적은 아닙니다. 
 단지, 대회픽으로도 쓸만한 것 같은데 왜 잭스가 안나올까?
 답답하기도 하고 잭스의 부할을 알리고자 그리고 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보고자 감히 공략을 올려 봅니다.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11.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2.056
  • 방어
    +8.52
총 가격 : 10,451 IP

 빨강

 공격력 * 9
 공격력*5 공속*4


 노랑

 성체*9
 방어*3 성장방어*6

 
 파랑

 마저*3 성장마저*6

  
 보라

 공속*3
 방어*2 공속*1
 고정체력*3 또는 고정체력*2 공속*1


 제가 주로쓰는 룬은 위에 표시 된 룬이고 그외에

 빨강 올AD    노랑 혼합방어  파랑 항상동일  보라 고체3 또는 공속3
 빨강 위의 룬  노랑 혼합방어  파랑 항상동일  보라 고체2 공속1 

 이렇게 쓸수도 있습니다. 

 잭스가 이번에 공속패시브 버프로 공속룬이 필요없다고 볼 수 도 있으나
 라인전에 따라 패시브를 쌓고 딜교하기가 힘든 경우가 있기에
 올AD 보다는 공속을 섞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는 성장룬이 효율이 좋다고 보기에 고정룬을 섞은 
 성장룬을 쓰지만 룬 선택은 어디까지 취향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의 손아귀잭스, 천둥군주의 호령잭스도 있으나 
 잭스는 평타 기반 딜탱이며 후반으로 갈수록 
 지속딜러에 가깝기 때문에 저는 무조건 전투의 열광특성이 
 가장 효율이 좋다고 보며 강력추천합니다.
 

 착취의 손아귀의 유지력이 너프 됐습니다. 
 사실상, 딜적인 효율은 착취보다 열광입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갈수록 착취보다 열광입니다. 


 그것은 흉포와 결의의 컨셉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결의특성의 대부분은 방어적인 컨셉이 강한특성입니다. 
 하지만 잭스는 쉔 처럼 CC기반 하드탱커가 아닙니다. 
 잭스는 딜적인 압박으로 어그로핑퐁을 하는 챔프죠. 
 탱커인 이상 방템을 강요받기도 하고요.
 
 물론, 상대탑이 원거리거나 라인전이 힘들경우 착취의 손아귀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터져버리면 성장이 중요한 잭스가
 이도저도 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쓰는 특성에서 설명드릴 부분은 양날의 검비전 연마흡혈귀  입니다.
 
 
 양날의 검 
 가장 좋습니다. 제 템트리는 트포이후 극탱트리를 가기에 
 템이 나올수록 효율이 좋으며 라인전에서 또한, 반격스킬에 대한
 이해도만 높다면 높은효율을 보일 수 있는 특성입니다.


 항상, 잭스의 고질적인 문제는 라인유지력이 였습니다. 
 그래서 이전 시즌에는 흡혈귀(Vampirism)을 많이 애용했었으나
 이번시즌에 와서는 쿨타임이 생겨 흡혈귀보다 메리트가 없어졌습니다.

 약점 노출는 광역딜이 주인 챔프에게 어울린다고 봅니다.
 (그리고 정글,서폿에게 어울리는 특성이고요.)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흡협귀가 무난하고 잭스의 고질병을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정말 중요한 특성이죠. 도란과의 시너지는 말도 못하고요.
 
 하지만 라인전이 자신있다면 타고난재능을 찍으세요. 
 하이브리드 챔프에게 재능특성은 결코 나쁜게 아닙니다. 
 라인전이 흡혈귀>>>재능 이라면 라인전 이후에는 재능>>>흡혈귀 입니다.
          
 
 이번에 텔 너프의 체감이 엄청큽니다. 
 하지만 합류메타에서 텔포는 어쩔수없는 선택입니다.
 점멸은 말이 필요없구요. 

 라인전 상성 챔프상대로는 아예, Ignite(점화)드는 것도 좋습니다.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70/120/17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잭스의 1렙스킬은 Counter Strike(반격)가 가장 무난하며 가장많이 애용합니다.


 원거리챔프상대로 Leap Strike(도약 공격)

 근접딜러이면서 야스오같이 Counter Strike(반격)마추기 힘들고 근접전에서

 사거리차이가 있어 들어올때만 노려서 순간딜로 딜교해야하는 경우 Empower(무기 강화) (즉, 평W평딜교)



 스킬선마는 Grandmaster's Might(달인의 저력)Empower(무기 강화)Counter Strike(반격)Leap Strike(도약 공격) 순이 가장좋습니다.

 이번 트포패치로 40%쿨감이 금방나오기때문에 가장쿨이 길고

 활용성이 크며 중요한 Counter Strike(반격)를 2번째로 선마 해주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상활별아이템
최종아이템

 시작템은 주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입니다.
 부족한 유지력은 텔포로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고
 Doran's Blade(도란의 검)흡혈귀(충전형 물약)시너지가 상당 하기때문에 (부패 물약)보다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부패 물약)는 라인전에 정말 자신없을때 쓰세요.

 (예언자형 개조)이 정말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와드 토템 (장신구))만 씁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Leap Strike(도약 공격)는 잭스에게 또 하나의 점멸입니다. 



 1코어
 
 모든챔프에게는 정형화된 템트리가 있지만 
 챔프에 대한 숙련도와 경험이 쌓이면 쌓일수록 
 사실, 1코어에 정해진 답은 없어집니다.
 
 특히, 잭스는 공템,방템에 상관없이 라인전에서 
 특성과 스킬매커니즘상 폭딜을 뿜어낼 수 있기 때문에

 야스오 상대 시 1코어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가서 안정적으로 
 상대를 제압해버릴 수도 있으며
 신지드 상대 시 1코어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서 신지드 스킬 매커니즘을 
 아예 파괴해 버릴수도 있습니다.

 정형화된 1코어라면 누구나 잘 아는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되겠습니다.
 우선, 라인전에서 잭스는 어떤템보다 이속이 가장 중요합니다.
 딜교이득을 위해서 접근전을 만들어야 하는 것도 있고 
 반격 시 최대한 평타딜을 우겨넣기 위해서 높은 이속은 잭스의
 선점과제 입니다. 
 
 말린잭스가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가고도 2렙차를 극복하고
 역킬을 따내는 상황도 많습니다. 그 만큼 잭스에게 이속은 정말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트포하위템중 Phage(탐식의 망치)를 가는게 중요하고 (무빙딜을 위해)
 이후에는 최소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상대챔프에 따라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블라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렐)Ninja Tabi(닌자의 신발)(리븐)등
 2티어 신발을 빠르게 갖추시는 것이 라인전 및 합류싸움에서 
 가장 큰 보탬이 됩니다. 
 그러나 돈은 애매하고 라인전이 빡빡할때에는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하나씩 추가해서
 쓰기도 합니다. 가격대비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물론, 상대를 압도적으로 이겨서 귀한 때마다 Sheen(광휘의 검)Stinger(쐐기검)을 일시불로
 구매할 수 있다면 먼저 구매하셔도 됩니다. (단, 최소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는 갖추세요.)



 2코어

 신발을 제외한 트포 이후의 코어템을 의미합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중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됩니다. 



 3코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가줍니다. 2코어에서는 쓸모가 없으나 체력3천을 넘기는
 3코어에선 가장 좋습니다. 
 
 2코어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되겠구요.
 2코어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되겠죠.

 방마저가 정말 급한 상황이라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생략하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거나
 (망령의 두건)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식으로 가기도 합니다만 되도록
 
 이런식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망령의 두건) (망령의 두건)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빌드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워모그를 강력추천하는 이유는
 
 저는 이제 잭스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지 않습니다. 너프도 있고
 Trinity Force(삼위일체)패치로 인해 공속도 부족하지않게 됐습니다. 

 또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액티브효과로 끈질기게 딜러를 무는 것 보다는
 쿨감40%로 짧은 간격의 Counter Strike(반격)Leap Strike(도약 공격)반격스턴을 이용한 어그로핑퐁이
 오히려, 한타에서 더 빛을 발하며 어그로핑퐁 이후 재 진입에 있어서도
 훨씬 유리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와 달리 체력회복수단으로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공격을 해야만 합니다.)

  

 4코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중 나머지를 마저 맞춰 주시면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이 템을 무난하게 뽑았다면 거의 승리가 확정되는
 시간입니다. 그전에 끝나는 게임도 많고요. 잭스는 피지컬도 피지컬이지만
 운영에 있어 두뇌적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아군에 똥에 의해서 계속 비벼
 지는 상황이 아니라면 주도적인 오더를 통해 게임을 굳히시기 바랍니다.

 3코어만 되도 무쌍각이지만 이때, 잭스는 무쌍중에 무쌍입니다. 
 상대를 불러서 혼자 2~3명을 커버할 수 있고 (와드 토템 (장신구))Leap Strike(도약 공격)를 이용한 생존력은
 상대의 멘탈을 쏙 빼놓기 충분합니다.
 


 5코어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됩니다. 
 가장 추천하는템은 (헤르메스의 시미터)입니다. 한타에서 상대원딜에게 압박을
 크게 주는 잭스이기에 하드CC들이 자신에게 많이 향합니다.
 그 CC들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 유일무의한 템입니다. 

 거기다 이번시즌부터 흡혈이 추가 되어 어떤템하고도 비교가 안되는
 효율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좀 더 저렴하면서 한타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템으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 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많이 비싼편이기도 하고 CC보다는 상대가
 화력조합인 경우 잭스가 그 화력을 다 버텨내면서 딜을 넣는 상황을
 만들기 정말 좋은템입니다. 

 일회용이지만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한타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도 있습니다. 주로 4~4.5코어로 많이 씁니다.

 상대의 카이팅이 정말 무서운 조합을 상대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또한,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선템으로 쓸때도 있습니다. 
 가격대비 효율이 좋은편은 아니므로 아주가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있어야만 할때
 갑니다. 
 
 그외에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거대한 히드라)(필멸자의 운명)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잭스가 상대하기 힘든 스킬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는 나르입니다.

나르의 노코스트 견제기인 Q / 퍼뎀3타에 이속증가 w / 회피기, 추노 시 조건부슬로우 E
딜교 실수 한번에 라인전 터집니다.

잭스가 유리한 딜교타이밍은 메가나르일때 Q를 피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Q를 맞게되면 나르의 W스턴 피하기 어려우며 잭스Q를 섣불리 소모하게되면 나르궁에
역관광 맞습니다.)

방템을 먼저 올리는게 좋고 아예, 다른라인에 간섭을 많이 하는게 건강에 이롭습니다.
퀸 또한, 나르와 비슷합니다.

잭스Q를 무용지물로 만들수 있고 이속증가패시브가 있으며 실명까지 달려있어
스킬매커니즘상 퀸은 탑에서 졸렬 그 자체인 챔입니다. 되도록 선 방템을 추천하고
라인전에서 터지지만 않는다면 시간은 잭스편입니다. 이제 퀸은 방템을 두르지 않기
때문에 한타에서 영향력은 잭스가 훨쒼 좋습니다.

제이스

제이스는 원거리, 근거리 스킬 모두 잭스의 반격스킬을 무시하고 딜을 넣는 챔프이며
밀치기를 통해 잭스의 접근 또한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힘듭니다.

원거리 견제 스킬 견제만 조심하면 6렙부터는 잭스가 주도권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딜교타이밍은 제이스EQ가 빠졌을때 들어가시면됩니다. (Q는 아껴야 합니다.)

거리조절 잘 하고 잭스를 잘 아는 제이스는 E는 아끼고 QW와 평타만으로 피를 야금야금
깍습니다. Q로 접근하려하면 E로 빠지면서 Q연계 W평평평 근접변환 근접Q평W로
졸렬딜교 당합니다. 제이스 또한, 방템먼저 올리세요. 시간은 잭스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잭스의 라인전은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노하우와 경험에 따라 난이도가 극과 극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많이 상대해보고
상대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따라와 줘야 합니다.

그래서 상대하기 쉬운 BEST3는 순수 스킬 매커니즘 상 카운터인 챔프를 선정했습니다.


평타기반형 챔프들인 마이 / 트린 / 아트록스
트위치
잭스의 스킬 매커니즘은 원딜챔프에게 강하게 설정 된 챔프입니다.

브루저 카운터인 베인과 유틸성 뛰어난 이즈를 제외하고는 잭스라면 치를 떨게 될 겁니다.


트위치 / 케이틀 / 징크스 / 애쉬 / 코그모 / 진 / 트타 / 루시안 / 미포 / 시비르 / 드레이븐

바루스 등
제드
그리고 몸약한 암살자나 AP딜러들이 잭스에게 좋은 먹잇감입니다.
우선, 잭스는 상대딜러를 무는 입장인 반면 상대 딜러는 아군딜러를 우선해야는 입장이고
유틸성 좋은 르블랑,리븐,아리, 야스오등은 잭스를 답답하게 만들 순 있지만
잭스에게 받는 심리적 압박감은 적지 않습니다. 더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하게 만드니까요.


제드 / 아칼리 / 오리아나 / 모르가나 / 자이라 / 신드라 / 애니 / 직스 / 제라스 / 트페 등
 챔프 운영법은 이후, 빠른시일 내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챔피언 별 상대법은 댓글로 문의 주시는 챔프부터 
 차근차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틀이 잡힐때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 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