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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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7
- 공격 속도 +0.64%x2
- 공격 속도 +4.5%x2
- 이동 속도 +1.5%x1
- 공격 속도+25.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1.042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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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아먹기 효과 단순해짐
Q로 정글 잡아먹을 때마다 1스택씩 쌓임
5스택까지 쌓이고 체력 15% 비전투 시 이동속도증가50
시간 지나면 스택 사라지는데 1스택씩 사라져서 부담없음
스택이 사라질만큼 누누가 어디 돌아다니는 것도 아니라서 5스택 항상 적용이라고 봐도 됨
Q재사용 대기시간 전체적으로 1초 감소해서 예전보다 체력 유지가 편함
QWQE로 4렙 갱이 좋음
QWE로 3렙 역갱은 아군이 죽을 확률이 높고 가더라도 킬 못 딸 확률이 높아서 역갱 자체를 안가는 편임
어차피 이 공략을 보는 사람들은 브실골이 대부분일테고 다이아 이상은 상황에 맞게 알아서 하겠지
QWQE로 6캠프 도는 게 브실골에서는 승률 더 나옵니다 QWE찍고 역갱가지 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 이후로 마스터 이의 궁극은 누누의 강력한 E공속감소를 무시하므로 마주치면 무조건 죽음.
누누가 필살기로 R풀차징해도 마스터이는 그거 다 보고 있다가 W살짝 써주거나 알파 돌면끝... 누누로 1:1 마주치면 무조건 끔살임.
가시갑옷으로 버티겠다!? 한 번 가갑 입고 맞아보면 겸손해진 누누 모습을 볼 수 있을거심.
정글링 속도가 누누보다 빠름
맞딜은 니달리가 강한 편이 아닌데 아군들 멘탈이 나가는게 쫌 큼
니달리는 날아다니는 것 같은데 누누는 걸어다니니까
다른 정글러들처럼 아군이 좀 터졌어도 바론 먹고 역전이 가능한데도 아군들이 정글 비교를 많이 함
벽을 넘어다녀서 추적자의 나이프로 제공되는 2와드로는 동선 파악하기가 상당히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첫 6캠프 돌면서 리신이 3렙 갱에 실패하길 간절히 기도하세여.
우리 서포터 블리츠가 1렙 때 리신이 리쉬 받는 정글 몹을 스틸했다면 거기서 게임 끝났습니다. 리신은 리쉬가 없다면 1렙에 혼자 정글 1캠프 돌기가 너무 힘들어서 집을 필히 가야 되는데 3렙 갱 타이밍이 날아가는 건 물론이고 6캠프를 집 안가고 돌아버리는 누누한테 성장에서 완전 밀려버리기 때문에 6캠프 돌고 카정가도 괜찮을 정도로 쉬운 정글러입니다.
역버프 시작으로 3캠프 후 바론 앞 칼날부리+적 위쪽 정글 버프 확인 용 와드를 박아주면 그브의 동선이 대강 보입니다. 그브가 맞 역버프면 봇에 주의하라고 해주고 6캠프 후 추적자의 나이프로 탑, 미드 갱 동선에 멀찍히 깔아주면 갱 면역이 가능해요.
그브가 엘리스나 니달리 처럼 직선 갱이 강하지가 않아서 시야 확보만 해두면 그브 갱 성공률이 많이 낮아서 성장을 별로 못하게 되거든요. 7~8레벨 정도부터 레벨 차이가 나면서 그브가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템은 추적자의 나이프 후 빠른 신속의 장화로 그브가 정글을 먹을 때 뺏어먹고도 망칠 수 있도록 이동속도를 높여줍니다.
10~12레벨정도엔 거의 가지고 놀다시피 하네요.
20분까지 갱 안 다니고(적게 다니고) 정글링, 카정, 용, 전령, 바론
상대 정글 동선 파악이랑 아군에게 핑 찍어주기!
핑크 와드 + 렌즈로 맵 장악 + 추적자의 나이프로 시야 장악
용 먹어주기. 이번 누누의 정글 이동속도 버프를 실질적인 이득으로 바꾸려면 카정을 쳐서 레벨을 높이든가 아니면 용을 먹든가인데 용은 휘소성이 높으니까 용이 우선임. 먹어두면 상대는 용 동선이 남는다고 해도 못 먹음
정버프 루트 - 초반 탑 지역 커버가 가능하고 안전한 정글링 위주의 플레이
역버프 루트 - 정글 성장 차이를 바탕으로 6레벨 후 강한 카정을 통해 상대 버프 컨트롤과 다이브갱
카정 칼날부리(강타)와 돌거북을 먹어주고 귀환합니다. 상대는 우리 정글에 들어와봤자 먹을 게 돌거북 뿐이고 이미 카정와드에 노출된 상태라서 아군 미드와 봇의 경계 와드가 박히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의 동선이 맵핵처럼 읽히게 됩니다. 이때 아군이 갱을 당한다면 팀운입니다ㅋ
동영상엔 2캠프 카정이 생략돼서 두번째 버프 리젠 시간이 널널하게 남네요. 남는 시간에 버프 컨트롤을 위해서 미리 시야 확보를 하는 모습입니다. 2캠프 카정 후 귀환을 하면 리젠 전 후 5초 정도로 시간이 빡빡해서 상대 정글러가 버프 컨트롤 시간을 칼같이 지키면 카정이 불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상대 버프가 나오기 50초 전에 귀환을 하고 달려가면 시간이 거의 맞아 들어가요. 게임 시작부터 첫 버프리젠까지 빡빡하게 흘러가니 부지런히 움직여주는게 좋습니다. 역버프 시작으로 탑라인이 불안했더라도 확정 13캠프(최고16캠프)로 영겁130~160을 쌓고 성장 체력룬(70) 상대 정글보다 1~2레벨 높으니(체력96~192) 거기다 돌거북 체력버프10% 엄청난 체력으로 첫버프 리젠부터 강한 압박이 가능하게 됩니다. 영상을 보면 6레벨 누누 체력이 1294. Q스킬이 3레벨이니 172의 체력을 교전 도중 회복이 가능합니다. 5레벨 정글러들의 피통이 대략 900이니까 체력 차이는 550~650.
첫 리젠 버프 컨트롤에서 강타 싸움은
가 아니라
3레벨 데미지가 700이고 이 때 강타가 500인가 600인가? Q를 먼저 쓰면 센스좋은 상대정글러가 Q타이밍 맞춰서 강타로 뺐을 수 있으니 아예 못 뺏도록 데미지 맞춰서 Q로 먹어버립니다. Q데미지가 더 센데 강타 싸움을 해 줄 이유가 없습니다.
최상의 시나리오
역버프 두꺼비-블루-늑대-칼날부리-래드-골렘->카정두꺼비->(카정와드)->카정늑대->(카정와드)->용앞협곡게->용
역버프 골렘-래드-칼날부리-늑대-블루-두꺼비->카정골렘->(카정와드)->카정칼날부리->(카정와드)->용앞협곡게->용
협곡게 = 140원(1/2킬) 꼭 챙기기!
상대 칼날부리 카정은 항상! 리스폰 되면 칼 같이 해주는게 좋음
상대방은 칼날부리 강타 효과를 못 얻고 누누만 얻게 되니까 맵 장악에서 유리하게 됨.
강타는 칼날부리 or 두꺼비에게 쓰는게 좋음
칼날부리는 예민함 버프 때문이고 두꺼비 강타를 얻으면 잿불거인과 함께 잔몹 처리가 빨라서 정글링 속도가 올라감.
카정은 항상 상황이 될때만. 무리하게 카정치면 손해.
핑와 지워지면 계속 사서 미드 주변에 박아주고 첫 귀환부터 핑와사서 게임 끝날 때까지
협곡 게 꾸준히 먹으면서 시야 밝히고 추적자의 나이프로 카정 와드 or 아군 라인 시야 보강
기회봐서 용 먹어주고 15~17분쯤에 협곡의 전령 먹을 타이밍 나올거임
여전히 노갱+시야+카정
20분에 2인이면 바론 가능하니까 최대한 빠르게 먹어줌. 이거면 누누 할거 다 한거임.
상대 정글이 20분 되면 협곡게로 시야 밝힐때가 있는데 협곡게 시야 사라지자마자 바로 2인 트라이ㄱㄱ
그럼 20분전에 상대 정글이 5킬을 했어도 누누가 이득본거
바론의 이득은 7~8킬 +추가타워이득
누누 E스킬에 공속 감소 있으니까 상대 원딜에 E 박아줌
아군 원딜에 W 걸어주고
상대 원딜 무는것도 중요한데 아군 원딜 살리는 게 더 중요함
아군 원딜이 물린다 하면 무는 적 챔프에 E 날려서 슬로우
상대 원딜이 프리 딜링하려고 하면 R로 딜로스 일으켜주면서 상대 브루저들과 뒷 라인 딜러들의 거리를 떨어트려줌
누누 R에도 공속감소 있으니까 ER을 같이 상대 원딜에 먹이면 공속감소 50%
프하 공속 감소 + 란두인 공속 감소까지 하면 상대 원딜 병신 됨
무조건 2:2 갱 싸움 같은거 피하고 카정 카정 카정 시야 밝혀주기.
그래도 리신, 니달리 같은 애들은 꾸역꾸역 킬 먹고 터트리니까 벤해주면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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