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12
0
18
미입력
0/0
쉔 공략.

- fakjgdfq(2016-07-04, 조회수: 3442)

다른 공략보면 자기 전적이랑 통계차트랑 별의 별걸 다 자랑하던데

이해가 안됨 걍 심플하게 tip만 적겠음.

 

 

요즘 롤챔에서 쉔이 많이보이면서 밴까지 올라오는데 걍 까고말해서 솔랭에서 쉔은 쓰레기임

팀겜이고 더군다나 세계최고급의 프로들의 팀게임이니 쉔이 가진 장점이 극대화 되서 밴이되는거지

우리같은 듣보잡들이 솔랭에서 밴할정도로 좋은챔이 아님.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쉔이 리메이크되면서 평타로 딜하는 친구가 되버림 고로 공속은 매우중요한데

내가 쓰는룬은 어디까지나 내가 쓰는룬임 난 상대가 누가오건 이룬을 쓰는데 그이유는 다른게아니라 이게편해서임

 

쉔한테 중요한 능력이 몇가지 있는데

1. 공격속도

2. 체력

3. 쿨감

 

빠르게 Q3타를 넣어야하는 친구기때문에 공속은 말할게없고

패시브와 도발이 '추가'체력 비례기 때문에 체력역시중요함 (쉔의 기본체력은 만렙시 1700대로 소나보다 약하다)

스킬을 빨리 빨리 돌려 패시브와 Q를 계속 돌려야하므로 쿨감역시 중요함

 

수많은 연구를통해 위의 3가지를 룬, 특성에 모두 박아넣는것 역시 괜찮음 근데 그건 님들이하고 나한테좀 알려주셈

귀찮음

 

위의 룬을쓰고 특성에분노를 넣으면 9%+4% 13%가되므로 공속은 충분하다 생각함

빨룬에 공속이나 쌍룬을 넣는건 알아서하셈 난 cs랑 딜교할때 공격력 있는게 좋은것같아서 넣음

 

노룬 파룬역시 체력과 쿨감을 넣는건 알아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특성임

리메이크되면서 쉔의 라인유지력이 사라짐 고로 흉포에서 포식과 흡혈귀를 가면 어느정도 커버가능함

중요한건 결의인데룬 갑옷어찌보면 쉔에게 최적의 특성임 패시브 보호막량이 늘어나기때문 고로 찍고

인내심은 취향임 신발업그레이드가 사라지면서 소환사스펠을 예전처럼 단축을못함 통찰력그래서 요놈도 괜찮긴한데

위와같이 쉔의 라인유지력이 사라지면서 난 인내심 요거찍음 훙포특성이랑 같이 넣어놓으면 라인전할때 딜교환 좀밀려도 버티기 가능함

 

착취의 손아귀는 가면갈수록 쓰레기됨 전투의 열광요것도 괜찮음 실제로 써보면 라인전이 상당히 강해짐 잭스, 이렐 같이 맞다이쳐야할놈오면 들어주면됨

 

간혹영겁의 힘을 들어줄때가 있는데 조건이붙음

 

1. 상대 라이너가 라이즈, 그브, 갱플, 다리우스 같은 딜교 자체가 성립안되는 애들이 올시 그냥 대포만먹으면서 후반 보는거임.

2. 상대 조합이 AD가많고 후반에 체력이없는 방어템을많이가야할때 Ex.상대 미드 진 원딜 애쉬 정글 그브

                                                                                            아이템 썬파 가갑 란두인 닌탑

반대로 상대조합이 AP가 많아도 괜찮음 후반보는 특성임 쉔은 체력스텟이 개쓰레기라서 체템을 몇개를가든 만렙을찍어야 겨우 3000이 넘음 그런데 공짜로 체력을 300이나 주는건 개꿀이지.

기본적으로 이거임 간혹 Ignite(점화)를 들기도함 양학, 상대 개줳밥이라고 생각될때

 

근데 걍 텔드셈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간혹 인베를갈시 도발을 찍는경우가있는데 신중하게 생각해야됨 기본적으로 쉔은 W스킬은 Q가 찍혀있어야 쓸수있는스킬임 상대라이너가 이렐이나 잭스같이 딜교해야하는 경우도 그렇고 라이즈같이 초반에 사려야하는경우도 마찬가지로 쿨짧은 Q가 백번 좋음 cs, 딜교, 패시브 활용까지 인베때문에 1렙도발을 찍는다는건 3렙까지 사린다는걸 의미함.

스킬 콤보

 제일좋은 콤보는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로 먼저 긁은후 상대가 도망가는걸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긁고 다시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로 긁는거임 이게 쉔이 할수있는 가장 베스트 딜교 근데 이건 브실골에서나 통하는거고 좀만 애들이 할줄알면 안당해줌

1.Twilight Assault(황혼 강습)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Shadow Dash(그림자 돌진)Twilight Assault(황혼 강습)

2.Shadow Dash(그림자 돌진)Twilight Assault(황혼 강습)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

3.Shadow Dash(그림자 돌진)Stand United(단결된 의지)Shadow Dash(그림자 돌진)Twilight Assault(황혼 강습)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 (후반한타 후반에는 팀원이랑 붙어있다 도발을 긁고 궁을쓰고 다시 도발긁으면 한타에서 2번 도발이 가능함)

스킬 활용 팁

 걍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잘쓰셈 초반 라인전때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를 긁을수 있는 위치에 두는게 팁.

부쉬든 상대 타워쪽이든 도발은 리메이크되면서 확실히 잘 안긁히는듯. 잘쓰셈 나도 잘 못써서 말을 못하겠음.

 

Ki Strike(기 보호막)이게 제일 중요한데 대다수가 모르는게 스킬을 시전중에 Ki Strike(기 보호막)가 돌아도 보호막이 활성화됨 무슨말이냐하면

Ki Strike(기 보호막)쿨이 0.8초 정도 남음 그럼 이게 0초 되서 쿨이 다돌아야 활성화가 되는게아니라. 0.8초정도있을때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를쓰면 쉔한테까지 오는 시간이 있자늠? 그럼 그 오는 시간동안 Ki Strike(기 보호막)쿨이 돌면 보호막이 활성화됨

그래서 딸피에서 점화가 걸렸다거나 죽기직전일때 패시브를 잘보셈 패시브랑 칼의위치.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딜교환은무조건 상대 긁은후 딜교 못긁으면 하지마 긁은후랑 안긁는거랑 딜차이가 천지차이.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역시 중요한데 일단 막아지는게 피즈q 트페w 심지어 워윅궁도 막아짐 cc는걸리는데 데미지가 다 방어됨 좋같은건 이렐 q는 왜 안막아질까 좋망챔.

 

상대에 온힛, 평타챔이 많을경우 상대의 공격동선을 예상해서 상대가 노릴것같은 우리 아군위치에 칼을 옮긴후 역관광 시켜주자. 최고의 플레이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이건 연습 및 타고나는거임 솔직히 나는 요걸로 다이아옴.

피지컬, 라인전이 좋은것도아니고 어느정도냐면 도발 플 잘못함 실패도 많이하고 근데 궁을잘써줌.

걍 6렙찍어놓곤 cs하나먹고 맵보고 반복하셈 머릿속으로 맵을보고 그걸 저장시켜두는것도 좋음. 먼소리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상대에 이렐같이 트루딜 및 체력퍼뎀으로 딜을넣는 애들이 없다?

그럼 체력겁나 올려주면됨 반대로 베인같이 체력올리면 독이되는애들이 많을경우 (리안드리도 포함) 방어력과 마방을 올려줘야됨.

 

좆같은게 쉔은 체력스텟이 쓰레기라서 베인같은애들 나오면 답이없음 한타에서 걍녹음 고로 운영으로 겜을 풀어나가야됨.

 

쉔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라고한다면(즈롯 차원문) 이거임

쉔의 타워철거능력은 소라카보다 쓰레기임. 즈룻을 가주면 귀요미 공허충들이 타워 다 철거해줌. 타워철거는 부고

제일 중요한건 운영능력이 극대화 된다는것.

 

상황을 가정해보자

 

게임은 중후반 탑에 설치후 팀원들을 미드로 보낸후 쉔은 바텀을 밈 이렇게되면 3라인이 다밀리게됨

한타가 미드에서 열려서 쉔은 미드로 궁을탐. 한타에서 승리시 밀어둔 바텀역시 밀리고 즈룻을 설치한탑역시 밀림

탑은 타워까지 깰수있음 즈룻땜에 한타에서 졋다해도 (지면 좋되는경우가많음) 탑라인이 밀리기때문에 어느정도 기브엔테이크가 가능함.

 

어느상대가 오건 즈룻은 10판중 8판은 가는경우가많은데 체력을 주는 아이템이 아니기때문에 역시 상황을 보고 가야함. 보통 2.5코~3코어로 올리면 적당함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굉장히 간단함

1. 내가 캐리가 되는판이다 가면됨

2. 진, 애쉬같은 뚜벅이들 가면됨

3. 신지드, 다리우스, 야스오 같이 이속빠르고 우리 딜러진들 물려고 지@랄 하는애들 가주면 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난 사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더 좋아했음 패치후 가격도 싸졋고 비사지는 너프되서 가격도 오르고 마방도 55로 깎였거든.

근데 밴쉬는 체력 300올려주고 비사지는 500올려줌 거기에 쿨감과 체력회복시너지까지 착취랑도 잘맞고 일반적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 더 현명한 선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닷지하셈.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는데 난 못하겠더라

답이없음 그냥
갱플랭크
천둥들고오는 애들은 그래도 버틸만함 근데 착취들고오는애들은

미니언 몇대 치고 딱콩으로 착취 터뜨리고 무한반복함 답이없음

내가 궁으로 출장할때 이새키는 궁으로 어시쳐먹고 분당cs챙김 그래도 다리우스보다는 할만함.
신지드
미친놈인데

이놈걸리면 일단 역버프로 시작하자고 정글러랑 상의후 오버파밍 하러 오는거 잡아주고 시작

하면 달달함

첫템은 즈룻 무조건 즈룻가셈 망령의두건이나 마방템 먼저올리면 이새@키 오버파밍 못막음

딜교환 하려 하지말고 타워피 최대한 안빠지게 미니언 적당히 맞아주면서 파밍

중요한건 우리 타워가 미니언을치면 그때 신지드는 오버파밍할려고 깊숙히 들어올건데

도발을 맞추면 다행이지만 못맞춰서 신지드가 오버파밍에 성공할경우 탑라인전은 끝낫다고

생각하셈

이걸막기위해

1. 타워 어그로가 미니언에 안빠지게 라인이 너무 밀리게 하면안되고

2. 조금이라도 타워 사거리에 닿으면 도발을 긁으면 Best

3. 이걸막기위해 즈룻을가는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랑 쉔은 정말 눈치싸움인데 쉔이 약간더 우위에 있다생각.


몇가지만 기억하셈

잭스가 E를 돌리면 평타를 멈추고 스턴이 들어오기 직전에 뒷도발

잭스가 WQ로 들어오면 빠르게 QW 교환후 뒷도발

맞다이상황에서 W는 잭스 스턴이 들어오기 직전에 써줌

요것만 기억하자 손싸움이긴하지만 쉔이 약간더 우위라는점.
이렐리아
솔직히 쉬운상대는아님 못하면 쉬운데 잘하는 이렐만나면 쉔이 후장털림.

이렐 스턴 들어올것같으면 바로 W깔아주고 잭스나 이렐같은애들은 선2렙이 중요 초반에 라

인 당길려하지말고 빠르게 2렙찍어주셈

왠만하면 앞도발 긁지말고 들어오는거 W로 방어해주면서 딜교환후 뒷도발로 빠지는게 중요.
리산드라
좆밥임. 첫라인오기전에 칼을 상대 타워쪽으로 박아둔후 1렙부터 딜교환거셈 Q로 딜교환성

공하면 끝난거.

아니어도 도발찍은후 도발Q긁으면됨 가까이가면 리산드라가 W로 조질려고할텐데 무리하게

들어가지말고 팰거만패고 바로 빠지는게 중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쉔은 기본적으로 초반이강함. 초반 Q를 이용해서 이득을보자 체력우위든 라인우위든

중반 운영법

 

 궁을찍은후엔 cs하나당 맵을 주시 백업은빠르게.

후반 운영법

 중후반엔 즈룻을 이용해서 운영 극후반엔 쉔이 스플릿을하면 강제 이니시가 걸리므로 아군과 함께다니면서

도발 궁 도발로 2도발을 성공하자

 

도발플은 알아서.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에게 들어가는가는것 보다는 아군을 무는 친구에게 도발넣어주는게조음

 

상대에게 도발을 쓴후 칼의 위치를 옮기면 뒤에있는 우리 친구들을 보호해줄수가없음.

 

역시 상황보고 들어가도 되겠다 싶을땐 가가마게

 

챔피언별 대응법

 근접챔은 왠만하면 다 할만함 (다리우스 갱플 제외) 야스오는 솔직히 손싸움인것 같다.

 

마치며

 쉔은 스킬셋과 캐릭터 컨셉자체는 좋다고 생각 하지만 버프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한다면 역시 기본능력치가 너무 쓰레기 상향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