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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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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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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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럼블공략 없어서 내가쓴다.

- 가슴으로쏴라(2016-07-15, 조회수: 6697)

럼블 공략 없어서 내가쓴다.

시즌2떄부터 럼블만 써온 사람으로 럼블이해도는 높다고 생각함. 

물론 다이아는 가본적이없음 실력이없어서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난 룬은 무조건 이거든다 딴거들기 귀찮음. 그냥 주문력으로 지져버려

자기가 룬페이지 많다싶으면 ap일떈 노랑에 체력드셈 

참고로 마린이 이렇게감 마린이면 말 다한거 ㅅㄱ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럼블으로 천둥군주 가지마셈 쓰레기니깐 

죽음불꽃가라

18/0/12가 써본결과 라인전이 제일 쉽게 느껴짐

자기가 라인전을 잘한다 싶으면 인내심 뺴고 통찰력
탑은 진리의 점멸 텔

가끔씩 점화도 듬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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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 그냥 작살맞추고 카이팅하면서 화염방사기 지져주면됨 



1렙떄 q냐 e냐는 상대 보고 가는데 상대방이 피오라나 가렌 같은 근접 ad면 선q찍어서 선2렙 찍고

 

1렙떄 상대가 럼블을 쉽사리 압도하고 q를 찍으면 위험할거같다 싶으면 e를 찍어서 cs만 챙기면됨

 

3렙떄 q냐 w중에 선택하는데 난 보통 q를찍는다 왜냐면 3렙때 탑갱이 보통 오는데 q가 2렙이면 

 2:2에 유리하다 


라인밀고 있다고 w찍어봤자 w하나로 소용없음 


스킬 활용 팁

 럼블은 열관리 가 제일 중요한데 50이상에서 스킬을 쓰면 더 썌진다는건 다 아는사실이겠지

 탑럼블은 열을 35로 유지하려고 노력하라고하는데 필자도 딱히 신경은 안쓴다.

왜 35냐면 35>고철방패(w)>55에서 화방(q),작살2방(e)>95>이퀄라이저>화방,과열평타 이 콤보떄문이다.

존나썜


근접챔프 상대로 가장중요한게 미니언 사이에 두고 q를 맞추면서 카이팅 하는건데 


럼블은 구지 무리해서 상대방의 근접 기술을 맞아주면서 딜교할 필요가없음.


근접 기술을 맞아줄떄는 화염방사를 쓰면서 과열평타를 칠 경우에만 하는게 좋음


근접챔프가 다가와서 스킬을 다 쓰고갈때 도망을 가면서도 스킬을 아껴뒀다가 다시 돌아가는 챔프에게 화염방사기와 작살을 다 먹여줘야 딜교에 불리하지 않게됨 이게 가장중요함


사실 럼블한테 가장 중요한 스킬은 R 이퀄라이저 라고 할수있는데 나는 보통 한타에서는 상대방 딜러한테 무조건 꼽는다고 생각하고 쓴다. 딜러한테 꼽아서 허둥지둥대거나 점멸이나 이동기 빠지면 벨트로 다가가서 지져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그냥 도란방패가 제일 좋은듯 결의 특성과 곂쳐서 체젠이 매우 잘됨

벨트 하위템으로 점화석보다는 마법공학 리볼버가 더좋으니 리볼버먼저가세요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음 하지만 내가 제일 보편적으로 가는건 밑에있는 템트리 ad건 ap건 상관없음
럼블은 딜이야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상대마방이 높다 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Guardian Angel(수호 천사) 

막템은 수호천사,라바돈 중에 선택 신발팔고 막템은 루덴으로 

신발은 난 마관신 가는데 언제올리든 상관없음 존야 갈때까지 안간적도 많음.
>>>요즘은 상대 CC가 많다싶으면
헤르메스 가고있음 헤르메스 좋은듯 럼블이 CC에 취약한점을 조금이라도 보완해주기위함

극후반 가면 벨트를 팔고 다른템을 사도됨.


진심 벨트 나오고나서 럼블이 다시 뜨는데 첫템으로 벨트는 무조건가라 

럼블의 부족한 이동기와 폭딜을 업그레이드 시켜줌

럼블이 흥했을때 벨트에 Q랑 작살 다맞으면 상대편 딜러 다 녹아서 아이스크림 된다. 직접해봐라 

ㅈㅈ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개썅년이다 그냥 존나 쳐 죽여도 라인전 끝나면 1:1못이겨 밴하자

필자는 라인전은 할만하다고 생각하는데 트포나오는순간 그것도 끝임 순삭 럼블빠이짜이찌엔

상대법은 이렐이 강한 시기인 4,5렙떄 맞딜을 해주지 말고 6렙떄 이퀄타이밍에 원콤 각을 내서 한번 따는게 중요한듯 하지만 2~3킬 앞서도 트포나오면 1:1짐

스킬은 선 Q추천 3렙 화방 2렙 찍고 딜교하는거 좋음 하지만 맞딜은 하지마셈 4,5렙 위험
다리우스
이 개새끼는 6킬 차이나도 못이기더라 밴하셈

진심 못이긴다 ㄹㅇ

당신이 이겼다면 다리우스는 병신 애자새끼

신나게 괴롭혀도 한번만 끌리면 사망하게되는 요들의 요들요들함을 보게됨

스킬은 선Q 찍고 최대한 도끼에 안맞으면서 화염방사기와 작살을 꽂아주자 끌리면 끝사망
올라프
이 새끼는 시즌2떄부터 카운터다 밴하셈

럼블이 라인을 밀게되면 이새끼한테 답도없음

라인밀었는데 도끼 한번맞으면 죽었다고 생각하고

점멸쓰거나 그냥 위에 궁깔고 맞딜하셈 도망못감ㅋ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 럼블로 애한테 지면 하지마셈
오공
그냥 병@신.. 다만 갱호응이 좋고 6렙떄 원콤은 조심해야함
말파이트
말파이트는 영혼까지 고통받으면서 게임이 끝날수도 있다.

하지만 갱호응이 좋아 신나서 라인을 밀다가 훅갈수도있음
카운터픽 3개말고는 럼블은 다 이긴다고 생각한다. 벨트 나오고나서 무서울게없음. 존나썌다 그냥 사기임

하지만 우리편에 탱라인이 부실하거나 이니시가 부족한 조합이라면 애매한 픽이니 럼블하고싶다면 

우리편 정글이나 서폿이 탱키한거를 해줘야 안정감이 생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럼블은 초반에 딜교를 하게되면 라인을 밀게 되있는데 갱을 안당하도록 맵리딩이 중요함


필자는 3렙까지 화방과 작살을 찍으며 라인을 강하게 푸쉬하는 스타일로 정글을 부르면서 2:2싸움을 유도하여 승리로 이끄는 방식을 애용함


럼블이 킬먹기 시작하면 정글이 와도 2:1이 가능함


벨트나오는 순간 럼블의 폭딜은 장난이 아님 진심 초반 벨트 럼블의 화력은 모든 챔프 원콤이 가능하다고 내가 단언할 수 있음


벨트+w를 이용한 접근으로 화염방사기 작살 다 먹여주자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계속 생각나면 추가할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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