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0% (0표)
66.7% (4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8
0
4/6
미드 이즈리얼

- 극템(2016-07-16, 조회수: 24828)



7월 7일 공략 작성

7월 8일 전체적인 공략 보완 및 추가

7월 12일 스킬 설명 추가

죄송한대 제가 지금 폰이라 수정이 힘들어서

맞춤법은 내일 수정할게요.



운영방식 



이즈는 로밍 능력이 안좋기 때문에 타워철거, 시야장악 이 두가지만 봐야 합니다.

이즈는 로밍 능력이 안 좋기 때문에 타워철거, 시야 장악 이 두 가지만 봐야 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로밍 능력이 형편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타워 철거 능력은 패시브 덕에 꽤 빠른 편이고

E 판정이 매우 좋기 때문에 핑와와 와드를 깊숙히 밖으러 가도 빠져나오기 쉬워서

"안전하게 적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글 러의 동선을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게되면 포탑을 밀기 좋으니

정글의 개입을 주의해서 적이 로밍을 간 사이에 포탑을 철거해주는 것이 이즈의 운영 방식입니다.

이걸 뒤에서 자세히 풀어드리겠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6,599 IP
빨강 

ad룬을 들어준 이유는 이즈의 라인전은 평타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라인 푸쉬 스킬이 없어서 평타가 강해야 라인클리어가 가능한 점

패시브를 이용한 공속 버프는 초반 ad와 시너지가 좋은 점

이 두가지가 큰 이유이고 덤으로 끽해서 망해도 ad로 바꾸면되니 부담이 없다는 점 때문에

이즈는 ad든 ap든 ad룬을 들어주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노랑

노랑은 일반적인 방어룬&체력룬을 들어줍니다.



파랑

전에 쿨감 룬 없이 해봤는대

"내가 죽어서 블루 뺏기는걸 대비"한다는 느낌이 아니면 꼭 들어줄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왕룬

공속룬을 왜 넣냐면 왕룬에 공속을 두는건 주문력을 들어준다고 하여도 초반에 득을 볼 수 있는게 없고

후반에는 주문력은 차고 넘치니 초반에 힘을 주자는 의미에서 공속 룬을 밖았습니다.

공속은 필수적으로 들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건 너무 길어 질거 같으니 다음에 추가하겠다.

하지만 미드 이즈는 무조건 천둥이다.



흉포, 결의는 취향에 따라서
무조건 점화 다른건 버린다.

초반 2렙까지는 왠만한 미드라이너는 이즈 보다 약하다.

일단 원딜이기에 피지컬이 조금만 된다면 치고 빠지기 좋다는 점

(예를 들자면 제드 q표창 사거리를 들어갔다 나올 수 있는 위치를 잡아주면 q는 피해줄 수 있는대 이즈는 사거리가 긴 원딜 챔이라 제드 q가 빠진 상태에서 사거리만 잘 통제해주면 일방적으로 싸울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2렙에 그림자는 이즈 e로 제드에게 있어서 애매한 위치로 파고들어가 주면 매우 좋다. 꼭 e를 제드 앞이나 내 뒤로 쓰지만말고 제드와 나 사이의 거리에서 대각선으로 피해주면 내 평타 사거리 안으로 들어오면서도 제드 사거리에는 들어가지 않는 애매한 위치를 잡을 수 있다. 이 대각선 거리는 제드가 w를 타고 들어올 수 있는 위치도 잘 계산해줘야한다. 이건 다음에 영상첨부)

Q의 매우 긴 사거리로 먼거리에서 포킹이 가는 하다는 점

 룬+도란검+패시브 때문에 평타가 매우 아프다는 점 이 3가지 때문에

2렙까지 왠만해서는 매우 쌔다. (아지르는 제외 얘는 1렙에 w를 찍는대 웃기게도 w만 있으면 이즈가 그냥 발린다.)

적이 무서우면 초반 부터 육식 성장을 해줘서 적을 찍어눌러주자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다 버리고

보통 적중에 3~4렙에 라인을 밀어제끼고 로밍을 가는 사람들이 많은대

그냥 적이 3~4렙에 로밍 타이밍을 잡아서 봇갱을 가서 2킬을 먹었다면(또는 말리는 상황이라면)

Q선을 가서 ad이즈 템트리 노선을 타주고 만약 그렇지 못해서 킬을 먹지 않았다면

5렙 부터 w를 선으로 찍어서  w의 스킬 대미지를 올려줍시다.

초반 한타가 일어나는 7~8렙 사이에는 쿨감이 최소한 30%이 마춰지기 때문에 q쿨 패시브와 합쳐지면

그 때 부터 다른 ap챔프들의 스킬에 꿀릴지 않는 강력한 스킬이 됩니다.

그리고 라인전 단계에서 w를 너무 막 쓰지 맙시다.

쉰 만으로는 w의 마나소모량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e의 마나소모량 때문인대  평타를 때리기 좋은 위치를 잡으려면

Q로 쿨감을 계속 시켜주면서 적의 이동기를 피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의외로 쓸일이 매우 많은대 이러면 마나를 더럽게 처 먹어서

2번째 마나 템이 나오기 전 까지 킬각을 잡을 때 딜보조용으로 쓰거나 딸 피 때 맞다이할 때에만 써주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태클이 많이 걸려오는대 "E는 생존기인대 그렇게 막써도 되느냐"입니다.

막쓰는게 아닙니다. E는 생존기 이 전에 공격 스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앞비전이라고 욕하지 마시고 q를 쓰고 있는 이즈는 적이 cc기를 맞추기 좋은 타이밍이란걸 역이용해서

Q로 간을 보다가 적이 cc기를 쓴다면 도중에 Qe평으로 딜교를 해줘야 합니다.

간단하게 qe를 써주면 이즈 q 최대 사거리의 3/2정도 올 때 약간 먼저 도착해서 e평을 써주고 있기 때문에

Q투사체가 닫기 전 바로 e를 써주면 e쿨감을 얻음과 동시에 qe평 투사체 3개가 거의 동시에 맞아서 누킹이 됩니다.

킬각 일 때 이렇게 qe평으로 챔피언 바로 앞까지 근접해서 점화+w평으로 끝내거나

킬 각이 아니라면 카이팅할 수 있는 거리에서 치고 빠져야 하기 때문에 w는 아껴두는게 좋습니다.

한 가지 팁을 주자면 w의 사거리가 점멸 사거리의 2배가 넘기 때문에

적이 이걸 예측한게 아니라면 기계적인 반응으로 바로 뒤로 점멸을 쓰고도 잡히는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못 잡아도 q쿨이 돌아와서 기회가 한 번도 옵니다.

풀어드리면 부쉬에서 마추기는 쉽지만 e평wq가 보통 보편적으로 쓰이는대

이러면 마지막에 q타이밍에 적에게 반응할 시간을 주는겁니다.

마지막에 q를 맞춰서 적을 그냥 살려보낸신적이 있으시면

Qe평w과 rqe평w를 추천드립니다.

스킬 샷의 적중도를 높이려면 부쉬에서 더 쉽게 q를 맞추기 위해서 가장 먼저 쏴주고

그 다음 E평은 타켓팅이라서 빗나갈일이 없기 때문에 언제써도 상관없지만
(적당한 거리에서 qe평을 하면 e도 q쿨감 효과를 받아서 1석2조죠.?)

W는 이즈가 가진 스킬 중에 시전 시간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근접 거리에서는 가장 맞추기 쉽고

일정 거리 이상에서는 q보다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e로 붙어서 w를 써줘야 합니다.

여기서 놓쳐도 이 때 쯤 q쿨이 돌아오기 때문에 주문검 효과를 받아서 쏠지 그냥 쏠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3줄 요약

W는 중반용이니 극초반에 너무 막쓰지 맙시다.

Q로 적에게 낚시를 걸고 E로 회피와 함께 파고 들어서 e평이나 e평w만 해주고 빠져줍시다.

만약 적이 딸피면 킬각뜰 수 있으니 그냥 점화걸고 평타 후리면 되고 점멸쓰면 Q로 잡읍시다.



+ 추가 팁

첫 미니언이 맞붙기전 q로 미리 한대 때려줍시다.

미니언 도착 전에 패시브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라인 클리어 능력도 더 좋아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 템트리

리치베인, 모렐로, 마관신, 라바돈, 공허의 지팡이(고정) 이후 자유



빌드와 그 이유



라인 클리어가 쥐약이기 때문에 첫 템은 도란의 반지를 버리고 무조건 도란의 검을 가야한다.

룬도 같은 이유로 들어야되고 처음에는 그냥 일반 원딜이랑 다른 점이 없으니

초반 라인전은 원딜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평타 위주의 딜링을 해주자

만약 q가 딜교하기 나쁘다면.... Q가 미니언 통과가 안된다고 딜을 아예 못하는건 아니니

라인전은 라이너의 역량에 기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첫 복귀 후

쉰을 안가면 라인이 너무 밀리니 무조건 가줘야한다.

이즈는 라인 클리어 능력이 있는 스킬이 한 개도 없으니 필연적이다. 이건

그 다음

적이 로밍으로 이득을 보느냐 보지 못하느냐가 트포&얼건을 갈지 리치베인을 갈지가 정해진다.

적이 3~4렙에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는건 10판 중에 7판이 나올 정도로 벌어지는대

이 타이밍에 킬이 나왔다면 스킬을 그냥 원딜 처럼 4렙까지만 w를 한 번 찍어주고
(적 정글러가 나 혹은 아군을 죽이거나 적 미드가 봇에서 2킬 이상을 먹으면 그냥 말린거니 ap가지말자)

트포를 가서 라인전을 강화하고 타워 철거에 온 힘을 쏟아야 적의 스노우볼이 굴러가는걸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다.
(Ad로 전향하는건 캐리는 못해도 팀원에게 피해를 주지 말자는 의도도 있음)

다른 방법으로 상대가 제드, 탈론 같은 ad방관캐스터라면 얼건 이후 무마를 가서 후반을 도모하자

애초에 ap이즈는 성장 잠재력을 보고 가는건대 라인전에서 부터 막히면

답이 아예 없으므로 ad로 타워 철거에나 주력하자 e판정이 좋기 때문에

미드 양 쪽 시야 하나만 꽉 잡아주면 왠만해서 킬각이 안나오고

로밍가도 할거 없으니 적이 로밍을 간 틈에 라인이나 최대한 밀어주자

그리고 6렙이 되면 트포 이즈 리베 이즈 상관없이

적이 로밍을 갈 때 마다 궁으로 라인을 최대한 밀어주고
(적이 미드로 돌아오기 애매한 타이밍에 밀어주자)

여기서 적이 로밍을 간다면 궁을 라인에 쓰는 것을 아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일단 이즈는 쿨감을 빠르게 확보하고 q쿨감도 있어서 궁이 예전 탈론 보다 약간 더 빠르다고 생각한다.

궁 지원은 마추기도 힘들고 마춰도 킬을 못따거나

아군 봇이 킬각을 노릴 수 있게끔 만들어 줄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별 도움도 안돼서 솔직히 좀 도박 같다.

"매우 확실한 상황이 아니라면 궁지원은 최대한 자제하자"

그 보다 안전하게 이즈 궁은 글로벌 궁이기 때문에 미드로 오는 cs 두 무리(16개)를 가격할 수 있어서

포탑에 꼴아박히는 적 cs와 단숨에 아군 cs위치를 밖을 수 있다.(궁에 맞으면 평타에 미니언이 빠르게 정리된다.)

쉽게 풀어주면 적 미드가 라인을 미는 이유가 cs손실 때문인대

로밍을 가는 도중에 cs위치가 갑자기 바뀌면 일단 심리적으로 압박되어 급해질거고 여기서 실수를 할수 있다.

그리고 적 미드가 1킬 정도는 이득을 봐도 cs차이 때문에 스노우볼이 굴러가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로밍갈 때 마다 cs를 밀어주고 포탑을 때려서 대미지를 누적해주면 포탑이 깨진다.

이 대미지 누적량을 웃고 넘길수 없는게 일단 이즈는 패시브 공속도 있고 ad룬을 든 상태로

 반복하는 거라서 철거 능력 하나만은 ap챔프 중에서 가장 좋다.

내가 ap이즈를 하면서 ap챔프 상대로 포탑을 먼저 깬다면 먼저 깨지 내가 먼저 깨지는 판은 거의 없었다.

만약 다른 라이너들이 고만고만하고 템이 적당히 나올거 같다면

저 위에 빌드 이미지칸 따라가면 개쌔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그냥 w만 있으면 모든게 이즈 상위호환임
빅토르
마스터가 하지 않으면 못 잡는다고 확신함

나는 이제껏 애 잡는 애들 한 번도 못봄
블라디미르
한 대 때리면 두 대 맞은거 같애요.

두 대 때리면 세 대 맞은거 같아요.

세 대 때리면 어느새 죽어있더라구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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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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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2표)
0% (0표)
66.7%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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