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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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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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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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위★ 입문자용 미드 카직스 간단 정리

- 이프b(2016-07-10, 조회수: 5976)

미드 극딜 고립 카직스 공략




 
 
 
이 공략은 카직스를 처음 시작해보시는 소환사분이나

미드 카직스에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카직스 숙련도 7레벨 407k
카직스 플래티넘 랭킹 1위 - 롤 인벤 기준
카직스 전체랭킹 15위 - Fow.kr 기준







해당 공략 내용은 게임 시작 전, 픽창에서 보기좋게 정리되어있습니다.
심화된 내용은 추가적으로 작성되어있으니 확인해주세요.




▣ 패치 노트
-2016.07.09 공략 작성
-2016.07.09 일부 오타 수정 및 내용 추가
-2016.07.09 보기 불편한 줄 정리
-2016.07.09 글꼴 정리
-2016.07.10 숙련도 7레벨, 카직스 랭킹 인증샷 추가
             + 간략/심화 내용 구분, 전체적인 내용 수정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총 가격 : 3,063 IP
↑라인에 상관없는 기본 룬 세팅입니다





카직스 VS AP
고정 마저x6
성장 마저x3
AP 상대시 라인전을 주도하기보단 성장하면서 압도해야되기때문에
성장 마저룬을 넣어주었습니다.

Khazix(카직스)카직스는 체력이 적은 근접 암살자라는 특징 때문에
상대 딜러들의 우선순위가 될 확률이 높고, 진입시 AP 누커에게
삭제당할 수 있다는 위험성을 줄이기위해 성장 마저룬을 넣었습니다.

※ ※ ※ ※ ※ ※ 

카직스 VS AD
고정 쿨감x6
성장 쿨감x3
AD 상대시 필요없는 마저룬을 과감히 버리고 쿨감룬을 넣어주었습니다.

미드에 자주 나타나는 대표적인 AD 딜러에는
Zed(제드)제드, Yasuo(야스오)야복치, Talon(탈론)탈고인 등이 있습니다.
위 챔피언들의 스킬에 AP 계수가 있더라도 상대할때는 별 상관없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을 수 있도록 쿨감룬을 넣어주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카직스 VS 근거리

근거리 상대시 미니언을 먹으러 올 때 계속 스킬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피즈, 제드, 탈론 등)으로 올 경우에는
갱킹을 당해서 말리지않는 이상 무조건 카직스가 라인 주도권을 가져갑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상대가 근접이다보니 CS를 챙기기 위해선 
미니언 근처로 오게되고, 근처로 오게되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견제를 계속 받기때문입니다.
참고로 카직스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공포 감지라는 스킬은 평타에 묻어나는 온-히트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적 챔피언에게 사용해도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않습니다.
따라서, 순간 폭딜을 넣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보다는 지속적으로 딜링이 가능한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을 찍어주었습니다.





카직스 VS 원거리

2레벨, 스킬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Leap(도약)E,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패시브 충전 상태 기준
점프 후 평타를 때려주시면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패시브와 평타는 다른 개념이기 때문에
평타가 2타로 처리되어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가 발동되어 추가 딜이 가능합니다.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일 경우에는 초반 견제때문에 CS 챙기기가 쉽지않습니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때문에 3-4레벨까지 버티다가 순간 폭발적으로 딜을 뽑을 수 있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를 찍어주었습니다.

※ ※ ※ ※ ※ ※ 

핵심 특성 외
(해당 내용은 간략된 내용이 없습니다.)

흉포 1단계:마술마술
스킬, 소환사 주문이 주는 피해량 2% 증가

먼저 Khazix(카직스)카직스는 기본 공격(평타)를 자주 사용하는 챔피언이 아니기때문에
분노분노 보다는 마술마술에 투자하였습니다.
(Q스킬의 딜을 늘리기 위해서도 있습니다)



흉포 2단계:양날의 검양날의 검
주는 피해량 3% 증가, 받는 피해량 1.5% 증가
Khazix(카직스)카직스의 핵심은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의 기본 지속 효과인 고립의 딜을 최대화한
순간 폭딜입니다. 때문에 딜을 더 넣을 수 있는 양날의 검양날의 검에 투자하였습니다.



흉포 3단계: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공격력 2+레벨 당 0.44/주문력 3+레벨당 0.67
18레벨 기준 공격력 10/주문력 15
3단계는 조금 취향이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만
흡혈귀흡혈귀를 찍어 피회복량을 늘리고 라인을 유지하겠다는 분들도 계시고..
저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딜을 최대화시키기 위해서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에 투자했습니다.
(W 회복량 증가는 덤)



흉포 4단계:압제자압제자
둔화, 기절, 속박, 도발 등 이동 방해 효과(CC)에 걸린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2.5% 증가
Khazix(카직스)카직스의 기본 콤보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W-Leap(도약)E-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로,
Void Spike(공허의 가시)가시를 날림과 동시에 Leap(도약)E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를 사용함으로써
상대가 둔화에 걸리게되어 도주를 차단하며 피회복까지 할 수 있는 국민 콤보입니다.
딜을 넣기전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W에 맞아 둔화에 걸리기때문에 추가딜을 넣기위해서
압제자압제자에 투자하였습니다.

※ ※ ※ ※ ※ ※ 

책략 1단계:포악함포악함
기본 공격, 단일 대상 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5 추가피해
아시다시피 Khazix(카직스)카직스는 미드에서 초반 딜교에 매우 불리하여
라인 운영으로 버텨야하는 챔피언입니다.
포악함포악함을 찍지 않았을 때는 근거리 미니언이 포탑에 2대 맞고 난 후에
평타를 쳐도 죽지않습니다. (1-2레벨 부패물약 기준)



책략 2단계:암살자(Assassin)암살자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때 주는 피해량 2% 증가
사실상 바텀이 아닌 경우에 어느 라인이든 사용해도 되는 특성이지만
라인이 짧아 자주 딜교환이 이루어지는 미드 라인에서는 유용합니다.



책략 3단계:무자비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량 5% 증가
위에서 보셨던 Khazix(카직스)카직스의 기본 콤보 사용시 (고립 기준)
상대 체력이 적을땐 4-5칸, 상대 체력이 많을땐 5-6칸 정도가 남기때문에
도주하는 상대에게 깜짝딜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한타)에서 2단, 3단점프를 할 때도 아주 좋은 필수 특성입니다.



책략 4단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 회복
Khazix(카직스)카직스는 목숨을 담보로 딜교를 시도해야되는 챔피언으로써
상대와 동등한 상황에서 이 특성으로 살아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Ignite(점화)점화
적 챔피언에게 5초간 70-410(레벨에 따라 다름)만큼의 피해를 입히고
치유 효과를 감소시키며 위치를 드러냅니다.
카직스의 부족한 끝 딜을 채워주는 훌륭한 스펠입니다.

아이템이 나오지않은 초반 상황에선 Khazix(카직스)카직스의 기본콤보(아래를 확인해주세요)가
들어가도 체력이 많이 남게되어 킬각을 보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깜짝 딜을 보여주기위해 들었습니다.

※ ※ ※ ※ ※ ※ 

Flash(점멸)점멸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대략 3 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티모미터)
목숨을 담보로 하는 딜교에 실패하여 도주할 때나
점멸로 상대에게 붙어 딜을 넣고 점프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는데 용이합니다.

Khazix(카직스)카직스는 체력이 적은 근접 암살자라는 특징 때문에
한타시 진입 타이밍을 못잡거나 잘못 진입하여 죽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가능한 Flash(점멸)점멸을 들어주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 Void Spike(공허의 가시)W-Leap(도약)E-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W-EQ)
카직스의 대표적인 국민 콤보.

카직스가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콤보.
상대의 발을 묶고 딜을 넣기위한 콤보이며 누구나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W-Leap(도약)E-(굶주린 히드라)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W-E-히드라Q)
W로 상대를 묶고 점프중 히드라, Q로 추가딜

점프 중 (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와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는걸 이용한 콤보입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R-평-Void Spike(공허의 가시)W-(굶주린 히드라)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Void Assault(공허의 습격)R-평
(R평-W-히드라Q-R평)
근접해서 넣을 수 있는 콤보입니다.

상대에게 붙어서 딜을 하는 상황에 주로 쓰이는 콤보이며 Void Assault(공허의 습격)궁 은신을 이용한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패시브 충전으로 추가 딜링이 가능합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R-Void Spike(공허의 가시)W-평-(굶주린 히드라)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Leap(도약)E
(R-W평-히드라Q-E)
근접 콤보를 넣다가 상대가 도주했을 때 쓰는 콤보입니다.

상대에게 붙어서 딜을 하는 도중에 상대가 스킬또는 Flash(점멸)주문으로 도주하였을때
Leap(도약)점프로 쫒아가는 콤보입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W-Leap(도약)E-(굶주린 히드라)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Leap(도약)E
(W-E-히드라Q-E)
대표적인 2단 점프 콤보입니다.

2단 점프를 할 때 사용되는 콤보이며 처치하려는 대상이 
이동하는 방향으로 점프하는게 좋습니다.

※ ※ ※ ※ ※ ※ 

스킬 트리/일반

1레벨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평타보다 긴 사거리, 적은 마나 소모가 좋은 스킬이기 때문에
1레벨에 미니언을 챙기기위해 쓰입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스킬은 많이 찍어도 마나 소모량이 20에 고정되어있어서
CS를 챙길때 좋습니다. 또한, 상대 견제를 피해 미니언을 챙길때도 좋습니다.



2레벨 Leap(도약)E
회심의 딜교를 걸어볼 수 있도록 E를 찍었습니다.

라인 운영으로 라인이 땡겨졌을 때 진입하면 고립이 떠서 쉽게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3레벨 Void Spike(공허의 가시)W
견제가 심해지는 2-3레벨 구간에 체력 회복과 포킹이 되는 W를 찍어주었습니다.

이후 부터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Void Spike(공허의 가시)W-Leap(도약)E 순으로 찍어줍니다.

※ ※ ※ ※ ※ ※ 

스킬 트리/진화
1단계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공포 감지
고립 딜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찍어주었습니다.

Leap(도약)점프 진화시 고립 딜이 충분히 나오지않아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6레벨 이후부터는 잦은 소규모 팀파이트(한타)나 용 싸움이 있을 수 있으니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진화로 고립 딜을 최대한 뽑아내야합니다.





2단계 진화:Leap(도약)도약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Q 진화로 고립 딜이 완전체가 되었으니 신나게 점프해볼 시간입니다.

Leap(도약)도약 진화를 안하고 다른 진화를 해버리면 진입 후 점프 쿨타임이
초기화되지않아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3단계 진화:Void Assault(공허의 습격)공허의 습격/Void Spike(공허의 가시)공허의 가시
취향입니다만 저는 진입, 도주에 좋은 궁 진화를 선호합니다.

사실 취향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3단계 진화는 애매하지만
팀파이트(한타)시 상대 딜러에게 진입하기 편한 궁 진화를 주로하며
상대팀이 대부분 체력이 적거나, 시야가 많거나, (예언자형 개조)소방차가 돌아다닌 다거나,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이렇게 생긴 아이템을 잔뜩 들고온 정신나간 서포터가 있다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W 진화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 아이템

카직스의 핵심 아이템은 기동력에 힘을 실어주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과
Leap(도약)도약 중 추가 딜링이 가능한 (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
패시브와 찰떡궁합인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가 있습니다.

물론 (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이나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먼저, (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은 높은 공격력과 추가 이동속도,
상대에게 잃은 체력만큼의 피해를 주고 수은 장식띠로 해제가 불가능하기때문에
AD 암살자들에겐 최고의 아이템으로 불리고 있으나,
예상치 못한 변수로 인해 상대가 살게되면 Leap(도약)도약 쿨타임이 초기화되지않아
난감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는 비록 공격력은 낮지만 체력이 올라간다는 장점과
물리 피해를 입힐 시 방어력이 감소되고 이동속도까지 상승되는 효과가 있어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저는 극딜 카직스를 좋아합니다. 헷

※ ※ ※ ※ ※ ※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부패 물약)부패 물약
다양한 방면으로 작용되는 부패 물약을 선택해주었습니다.

부패 물약은 체력과 마나가 회복되면서 동시에 기본 공격(평타), 스킬 또는 스펠에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딜교시 이득을 챙기기에 좋습니다.
또한, 유리한 상황에서나 불리한 상황에서나 좋게 작용하기때문에
롱소드를 과감히 버리고 선택한 아이템입니다.

※ ※ ※ ※ ※ ※ 

 첫번째 아이템: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The Brutalizer(톱날 단검)톱날 단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장식띠
첫 귀환 후, 또는 0.5코어 아이템은 상대에 따라 다르게 선택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
AP 상대시 말렸거나 딜교에서 손해를 본다하면 가줘야합니다.

상대가 CC는 적지만 압도적인 딜을 가지고있는 
Fizz(피즈)피즈, Vel'Koz(벨코즈)벨코즈 등과 같은 경우엔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를 선택합니다.





The Brutalizer(톱날 단검)톱날 단검
점프로 미니언을 제거한 후, 효과를 받아 평타나 Q에 추가 딜링이 있어 좋습니다.

그냥 그저 그런 상대이거나 제드, 탈론, 제이스 등과 같은 CC가 없는 AD 챔프를
상대할 때나 무난하게 성장했을 때는 The Brutalizer(톱날 단검)톱날 단검을 선택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장식띠
하드 CC기(강제 이동 불가)가 많을 경우 가줘야합니다.

상대가 Ahri(아리)아리,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LeBlanc(르블랑)르블랑과 같은 맞게 될 경우
위험한 CC를 가지고 있을 때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장식띠를 선택합니다.

※ ※ ※ ※ ※ ※ 

두번째 아이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딜, 기동력, 방관 등 여러면에서 좋은 요우무입니다.

대부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이 나올 때쯤 되면 이미 승부가 결정나 있거나
로밍, 백업을 가야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따라서 기동력에 도움되며 방관까지
붙어있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을 선택했습니다.

※ ※ ※ ※ ※ ※ 

세번째 아이템:(티아맷)티아맷(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
점프 중 히드라 사용으로 추가 딜이 가능합니다.

티아맷은 카직스의 핵심 아이템인 (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의 하위 아이템으로써
라인 클리어, 추가 딜링과 체력 회복량 증가로 라인 유지에도 도움이 되어 
택했습니다.

※ ※ ※ ※ ※ ※ 

네번째 아이템: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 아귀/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상대 AP 딜러가 잘 컸다면 멜모셔스, 아니라면 삼위일체.

첫번째 아이템에서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 아귀를 먼저 올린 다음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를,
다른 아이템을 선택하셨을 경우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를 선택해주시면됩니다.

※ ※ ※ ※ ※ ※ 

다섯번째 아이템:(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
(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간 회복량 감소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많은 대상에게 추가 데미지
상대 팀 체력 회복이 심하면 필멸자, 하드 탱커가 많으면 도미닉.

상대팀에 소라카, 나미, 블라디미르같은 회복스킬이 있는 
챔피언이 있을 땐 (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을, 
체력이 많은 가렌, 다리우스, 노틸러스와 같은 챔피언이 있을 땐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를 선택해주세요.

※ ※ ※ ※ ※ ※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의 군화
카직스는 평타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돌아가세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닌자도 아닙니다 돌아가세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무난한 상황에 가주면 좋습니다.

스킬 쿨타임 감소 10%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성장 마저룬 사용시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10%+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장화 10+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20%=총 쿨감 40%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의 쿨타임 10% 감소로 쉽게 킬각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 팀에 CC기가 많을 때 가주면 좋습니다.

상대팀에 CC기가 엄청나거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를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마저가 부족할 때 좋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카직스는..마법사가..아니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로밍 위주의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성장 쿨감룬 사용시 추천드립니다.

※ ※ ※ ※ ※ ※ 

장신구

시작 장신구:(와드 토템 (장신구))와드 토템
기본 와드를 2개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부쉬 체크할 때 좋습니다.



9레벨 이후 라인전 O:(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
라인전이 끝나지 않았을 때, 시야 싸움하기 좋습니다.

9레벨 이후에도 라인전이 끝나지 않았다면 본격적으로 시야 싸움에 들어가야합니다.
주로 아군 정글 진입로나 상대 정글 진입로쪽에 설치해주세요.



9레벨 이후 라인전 X:(예언자형 개조)예언자형 개조
라인전이 끝났다면 암살을 위해서 상대팀 시야를 제거해야합니다.

어느 한쪽이 포탑을 파괴해 라인전이 끝났더라면 지금부터는 암살을 위해
세월을 낚아야합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하세요.

1.명당을 찾는다
2.렌즈를 사용한다
3.적이 오기까지만을 기다린다
4.지나가는 희생양을 처치하고 숙련도를 보여준다

완-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미드/근접/AD 캐스터]

딜교하려고 진입하면 해머폼QE 캐넌폼QEWWW에 뚜들겨 맞습니다.
제이스 플레이어가 실력이 없더라도 카직스가 절대 압도하지는 못합니다.
말자하
[미드/원거리/AP 딜러]

이 분은 아예 CS 먹는걸 허락하지않습니다.
라인은 주구장창미시면서 정글몹까지 먹고오는 여유 좀 보세요 어휴
딜교하려고 진입하면 공허충때문에 고립도 안뜨고 지속딜은 넘나 아픕니다
거기다 궁까지 있으면 궁박꼼
알리스타
[서포터/근거리/탱커]

원래부터 탱탱한 족속이라 잘 죽지도 않는데 보라색 눈이 달린 아이템을 주렁주렁 메달고 다니며 왠만한 상황에선 진입을 허용하지않습니다. 겨우 죽였다싶으면 궁쓰고 도망가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미드/근거리/AD 암살자]

같은 암살자의 위치에선 카직스를 이길만한 자가 없습니다.
물론 궁 너프먹은 탈고인씨도 마찬가지구요.

카직스가 맘먹고 딜교하면 무조건 손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미드/원거리/AP 캐스터]

반짝거리는 카드만 뽑지않는다면 카직스가 무조건 이깁니다.

6레벨 이후부터는 미아핑만 잘 찍어주시고 트페가 로밍을 시도할 때 끊어주시거나
포탑 철거해주시면됩니다.
피즈
[미드/근거리/AP 누커]

물고기는 CS를 먹으러 올때마다 뚜들겨 맞습니다. 이유는 몰라요

CS를 먹으러 근접할때마다 카직스가 Q 스킬로 계속해서 딜교를 해주면
이길 수 밖에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위 내용들은 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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