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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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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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랑이 태세
(Tiger Stance)
- 마나 소모: 47/44/41/38/3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우디르가 첫 번째 기본 공격으로 호랑이의 일격을 날려 2초에 걸쳐 30/80/130/180/230 (+1.2/1.3/1.4/1.5/1.6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호랑이 태세에서 우디르는 총 공격력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상승합니다.
-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
- 마나 소모: 47/44/41/38/3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10/12/14/16/18%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생깁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곰 태세
(Bear Stance)
- 마나 소모: 47/44/41/38/3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대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이 효과는 5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우디르의 이동 속도가 2/2.25/2.5/2.75/3초 동안 15/20/25/30/35% 증가하며, 이동 시 유닛을 통과합니다.
필자의 새계정은 아직 일반 게임이라 극딜로 가게되도
무난한 캐리가 가능한 부분이라 극딜 아이템 트리를 사용 하였습니다.
일단 시작은 레드시작이던 블루시작이던 부적으로 시작합니다.
초반 마나가 많이 모자란 우디르는 부적으로 최대한 마나 수급을 해주며
피관리도 적절히 잘되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스타트 아이템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추적자의 검은 우디르에게 생명과도 같으며 E스킬 곰 태세와 함께 써주면 순간적으로 이동속도를 증폭 시킬 수 있습니다.
1코어 피갈퀴손, 2코어 트포까지는 고정으로 항상 올리게 됩니다.
물론 피갈퀴손 이후 상대 상황에 따라 트포는 광휘의 검 정도로 보류를 해주시고
탱을 섞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이후 3코어부터는 보통 게임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요,
일단 가장 기본적인 ad가 잘컷을 때,
예를들어 트리스타나, 진, 애쉬, 야스오, 트위치 등등 공통적인 치명타기반챔프가
잘컷을 경우에는 물론 란두인을 올려줍니다.
치명타 기반 챔프 이 외에는 반드시 망자의 갑옷을 올려주시고 갱킹과 도주, 추노에
힘을 실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상황판단을 잘 하셔서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상대 챔프 중 ap기반, 즉 4ap조합이나 미드 베이가, 르블랑, 카타리나, 카사딘 등등
암살자 챔프나,폭딜챔프가 있다면 나는 딜이좋다, 스킬을 잘피한다 라면 멜모셔스를
나는 탱이 좋고 조금더 진득하게 붙고싶다 라면 정령의 형상을 올려주시는게 맞습니다.
4코어부터는 상황에 맞게 자신이 어떤 아이템을 가야 효율이 극대화 될지 생각해보시고
무난한 아이템 선택으로 캐리하는 호디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꼭 상점을 열어 아이템들의 효과를 숙지하시고 게임에 임하시면 이것 또한 승리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하므로 꼭 상점을 훑어보시고 아이템별 능력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못하는 킨드레드도 빡신 마당에 킨드레드가 주챔이거나 자주 하는 분을 상대로
우디르를 픽하게 되면 농간당하다가 키보드 피 1을 만들 수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반드시 꼭 벤을 하시고 게임 플레이를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만나게 된다면
*상대 킨드레드가 Q스킬이 빠진것을 확인하고 곰태세로 달려들 것
(상대 킨드레드는 웬만하면 Q를 먼저쓰고 들어올 것이기 때문에 도망가는 척하다가
Q스킬이 빠진 후 진입하시면 훨씬 수월하게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6레벨 이후에 1코어 정도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웬만하면 싸우지 말것
*벤하십쇼.....
하지만 킨드레드 보다는 할만한 상대라고 생각하며 빨리뽑기가 빠지는 순간을 노려
E스킬 곰 태세로 달려들어 맞딜을 해볼만한 상대이지만
벤까지는 아니더라도 만나면 화를 유발하는 챔프이므로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킨드레드와 마찬가지로 E빨리뽑기 스킬이 빠진 후 진입할 것
*웬만하면 벽쪽보단 개활지 쪽으로 가서 Q스킬 1타는 맞더라도 2타는 맞지 말것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호랑이 태세로 몇 대만 쳐주면 홍콩을 가기 때문에 딱히 어려운 챔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니달리 포함 케일,이블린,녹턴,누누,리신,렉사이,럼블,마이,바이 등등
니달리처럼 물몸이거나 우디르처럼 도주기가 없는 챔프는 우디르로
상대하기에 적절합니다.
정글 운영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디르는 초반 정글 싸움이 정말 중요하며 버프컨트롤과 오브잭트 컨트롤로 운영식 정글러이기 때문에 정글 운영법을 살짝이나마 알려드릴까 합니다.
참고용으로 저의 초반 정글루트 입니다. 응용하셔서 본인만의 정글루투를 만드는게 더욱 좋습니다.
시작이 블루일시 선블루 > 카정 > 퍼블 > 적 버프 > 칼날부리 > 귀환하여 우디르에게 활역을 불어 넣어주는 추적자의 검으로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해줍니다.
시작이 레드일시 선레드 > 카정 > 퍼블 > 적 버프 > 늑대 > 귀환하여 역시나 추적자의 검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초반은 역시 안정적이게 정글링 이냐 카정 이냐 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카정을가서 퍼블 및 상대 버프를 빼앗느냐 빠르게 3레벨을 찍고 탑,미드에서 이득을 보느냐 선택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나오겠지만
이것 역시 경험이므로로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성향을 알아보시고 그에 걸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구성하셔서 플레이하신다면 충분히 티어상향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한타시 우디르의 역할은 당연히 딜러진을 무는것도 있지만, 상대가 더럽고 진득한 브루저 챔프라면 우리 딜러진을 물러오는 적 브루저에게 곰 태세로 스턴을 걸어주며 딜러진과 함께 앞라인부터 정리해나가는 플레이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무리하게 적 딜러진을 물다가 아무거도 못하고 죽느니 차라리 우리팀 딜러진과 함께
앞라인을 정리하면서 밀고나간다면 우디르도 후반 한타에서 존재감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첫 공략이니 만큼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 꾸준히 수정해가며 좋은 공략을 만들기위해 노력 해보겠습니다.
뚜벅이만 아니라면 만능 챔프 였을텐데 아쉬움이 많은 챔프라
더욱더 정이 가는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많은 연구 끝에 좋은 성적 거두시고
챔프별 상대법은 추후에 수정하면서 하나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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