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렝가는 몇 달 전... 아니 몇 주 전만해도 AD극딜렝가를 추구해왔습니다..
그런데 제 친구들과 즐겜을 한다는 목적으로 접한 AP렝가는
그야말로 신세계 였습니다.
어디가서 렝가 못한다는 소리는 못 들어봤지만.. 지는 게임은 어쩔 수가 없었죠.
하지만 AP렝가를 하고나선 달라졌습니다.
라인전이면 라인전, 로밍이면 로밍 AD극딜렝가에 뒤지지 않습니다.
한타는 오히려 AP렝가쪽이 더 좋구요.
AP렝가의 장점
1.라인유지력이 뛰어남
의 체력 수급이 AP계수라 뛰어난 회복력을 자랑합니다.
2.광역딜링
or에 적팀 딜러진이 스킬을 쓸 틈 없이 녹는 마법을 보여줍니다.
3.재밌다
이건 생략할게요.. 그냥 AD렝가보다 재밌습니다.. 그게 다 입니다...
AP렝가의 단점
1.망하면 끝이 없다
AD는 망하면 탱이라도가지 AP는 탱가기도 애매해서 안가는게 훨씬 나을 것
2.극탱챔프에겐 큰 효과를 보기 힘듬
자기가 매우 잘 크고 극탱챔프가 말리지 않은 이상 점점 지루하고 따분해 질 것입니다.(하지만 렝가는 극탱을 물기위해 AP를 간 게 아닙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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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AP렝가의 룬은 이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만 룬은 취향입니다.
전 AP렝가가 딜링을 평타기반으로 하지않기에 쌍관을 쓰지않지만..
쌍관쓰고 평타딜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방어 9개를 박았지만 그건 탑에 주로 AD,탱커들이 와서 그런 것이고 상황보고 AP라이너들이 오면 마저를 넣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특성이 좋아서 드는 겁니다. 지속 데미지 쏠쏠해서 한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혹시안쓰냐고 하시는 분들 있을겁니다.
물론 천둥군주는 암살자에게 좋은 시너지를 줍니다.
하지만 저는 한타때 쓰고 착지해서 터지는 천둥군주가 한타용으론 보다 좋다는 생각을 안했습니다.
그래도 난 천둥군주가 쓰고 싶다 하시는분은 써도됩니다.
또, 결의에 12를 찍음으로써 스펠을 더 빨리 써도되지만, 책략에 투자해서 라인전에 힘을 쓰셔도 좋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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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딜링은 입니다. 초반 라인전때는 평평뭐.. AD랑 비슷하게 넣으시다가
달라질 타이밍은 6렙 이후 입니다. 스택채우고 로 진입하시면서 스킬을 섞어주시면 별 문제 없습니다.
의 체력수급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으로 스택을 충전하는 일, 도망가는 일, 추노하는 일 뭐 렝가를 할 것이라면 기본 사항이 되겠지만 말이죠.
모든 챔피언의 기본은 템이 유동적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아님말구요
:너프가 됬지만 생존력과 쿨감을 주는 좋은템이죠. 방어력이 극도로 필요하면 사도 좋을 것 같아요.
:극 마관을 갈 때 필요합니다. 정말 좋은템이에요.
:적이 AP가 좀 많으면 사줍시다. 딜,마저 다 좋은템입니다.
:슬로우를 붙여줘서 추노할 때도 좋고 체력을 많이올려줘서 생존력까지 올려줍니다.
:전 그렇게 좋은 것 같지않습니다. 총검이 너무좋은터라.. 그래도 취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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