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렝가는 몇 달 전... 아니 몇 주 전만해도 AD극딜렝가를 추구해왔습니다..
그런데 제 친구들과 즐겜을 한다는 목적으로 접한 AP렝가는
그야말로 신세계 였습니다.
어디가서 렝가 못한다는 소리는 못 들어봤지만.. 지는 게임은 어쩔 수가 없었죠.
하지만 AP렝가를 하고나선 달라졌습니다.
라인전이면 라인전, 로밍이면 로밍 AD극딜렝가에 뒤지지 않습니다.
한타는 오히려 AP렝가쪽이 더 좋구요.
AP렝가의 장점
1.라인유지력이 뛰어남
의 체력 수급이 AP계수라 뛰어난 회복력을 자랑합니다.
2.광역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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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적팀 딜러진이 스킬을 쓸 틈 없이 녹는 마법을 보여줍니다.
3.재밌다
이건 생략할게요.. 그냥 AD렝가보다 재밌습니다.. 그게 다 입니다...
AP렝가의 단점
1.망하면 끝이 없다
AD는 망하면 탱이라도가지 AP는 탱가기도 애매해서 안가는게 훨씬 나을 것
2.극탱챔프에겐 큰 효과를 보기 힘듬
자기가 매우 잘 크고 극탱챔프가 말리지 않은 이상 점점 지루하고 따분해 질 것입니다.(하지만 렝가는 극탱을 물기위해 AP를 간 게 아닙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마법 관통력 +0.87x9
방어 +1x9
주문력 +1.19x9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AP렝가의 룬은 이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만 룬은 취향입니다.
전 AP렝가가 딜링을 평타기반으로 하지않기에 쌍관을 쓰지않지만..
쌍관쓰고 평타딜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방어 9개를 박았지만 그건 탑에 주로 AD,탱커들이 와서 그런 것이고 상황보고 AP라이너들이 오면 마저를 넣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특성이 좋아서 드는 겁니다. 지속 데미지 쏠쏠해서 한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혹시
안쓰냐고 하시는 분들 있을겁니다.
물론 천둥군주는 암살자에게 좋은 시너지를 줍니다.
하지만 저는 한타때 ![]()
쓰고
착지해서 터지는 천둥군주가 한타용으론
보다 좋다는 생각을 안했습니다.
그래도 난 천둥군주가 쓰고 싶다 하시는분은 써도됩니다.
또, 결의에 12를 찍음으로써 스펠을 더 빨리 써도되지만, 책략에 투자해서 라인전에 힘을 쓰셔도 좋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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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딜링은
입니다. 초반 라인전때는 ![]()
평
평
뭐.. AD랑 비슷하게 넣으시다가
달라질 타이밍은 6렙 이후 입니다. 스택채우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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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 진입하시면서 스킬을 섞어주시면 별 문제 없습니다.
의 체력수급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으로 스택을 충전하는 일, 도망가는 일, 추노하는 일 뭐 렝가를 할 것이라면 기본 사항이 되겠지만 말이죠.
모든 챔피언의 기본은 템이 유동적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아님말구요
:너프가 됬지만 생존력과 쿨감을 주는 좋은템이죠. 방어력이 극도로 필요하면 사도 좋을 것 같아요.
:극 마관을 갈 때 필요합니다. 정말 좋은템이에요.
:적이 AP가 좀 많으면 사줍시다. 딜,마저 다 좋은템입니다.
:슬로우를 붙여줘서 추노할 때도 좋고 체력을 많이올려줘서 생존력까지 올려줍니다.
:전 그렇게 좋은 것 같지않습니다. 총검이 너무좋은터라.. 그래도 취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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