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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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7
1
12
0/0
암살자 렝가!! 암살자는 AD만 있는 것이 아니다!!

- 박주영닮은꼴(2016-07-13, 조회수: 1969)

제 렝가는 몇 달 전... 아니 몇 주 전만해도 AD극딜렝가를 추구해왔습니다..

그런데 제 친구들과 즐겜을 한다는 목적으로 접한 AP렝가는

그야말로 신세계 였습니다.

어디가서 렝가 못한다는 소리는 못 들어봤지만.. 지는 게임은 어쩔 수가 없었죠.

하지만 AP렝가를 하고나선 달라졌습니다.

라인전이면 라인전, 로밍이면 로밍 AD극딜렝가에 뒤지지 않습니다.

한타는 오히려 AP렝가쪽이 더 좋구요.


AP렝가의 장점

1.라인유지력이 뛰어남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체력 수급이 AP계수라 뛰어난 회복력을 자랑합니다.


2.광역딜링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or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 적팀 딜러진이 스킬을 쓸 틈 없이 녹는 마법을 보여줍니다.


3.재밌다

이건 생략할게요.. 그냥 AD렝가보다 재밌습니다.. 그게 다 입니다...


AP렝가의 단점

1.망하면 끝이 없다

AD는 망하면 탱이라도가지 AP는 탱가기도 애매해서 안가는게 훨씬 나을 것


2.극탱챔프에겐 큰 효과를 보기 힘듬

자기가 매우 잘 크고 극탱챔프가 말리지 않은 이상 점점 지루하고 따분해 질 것입니다.(하지만 렝가는 극탱을 물기위해 AP를 간 게 아닙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AP렝가의 룬은 이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만 룬은 취향입니다.

전 AP렝가가 딜링을 평타기반으로 하지않기에 쌍관을 쓰지않지만..

쌍관쓰고 평타딜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방어 9개를 박았지만 그건 탑에 주로 AD,탱커들이 와서 그런 것이고 상황보고 AP라이너들이 오면 마저를 넣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이 특성이 좋아서 드는 겁니다. 지속 데미지 쏠쏠해서 한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혹시천둥군주의 호령안쓰냐고 하시는 분들 있을겁니다.


물론 천둥군주는 암살자에게 좋은 시너지를 줍니다.


하지만 저는 한타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쓰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착지해서 터지는 천둥군주가 한타용으론 죽음불꽃 손길보다 좋다는 생각을 안했습니다.


그래도 난 천둥군주가 쓰고 싶다 하시는분은 써도됩니다.


또, 결의에 12를 찍음으로써 스펠을 더 빨리 써도되지만, 책략에 투자해서 라인전에 힘을 쓰셔도 좋습니다.

텔 메타에 맞게 텔을 들어도 되지만, AP렝가가 솔킬을 따기위해선.. 점화가 최선이지 않을까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주요 딜링은 Battle Roar(전투의 포효)입니다. 초반 라인전때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뭐.. AD랑 비슷하게 넣으시다가


달라질 타이밍은 6렙 이후 입니다. 스택채우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진입하시면서 스킬을 섞어주시면 별 문제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체력수급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으로 스택을 충전하는 일, 도망가는 일, 추노하는 일 뭐 렝가를 할 것이라면 기본 사항이 되겠지만 말이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든 챔피언의 기본은 템이 유동적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아님말구요






고려해 볼만한 아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너프가 됬지만 생존력과 쿨감을 주는 좋은템이죠. 방어력이 극도로 필요하면 사도 좋을 것 같아요.

(리안드리의 고통):극 마관을 갈 때 필요합니다. 정말 좋은템이에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적이 AP가 좀 많으면 사줍시다. 딜,마저 다 좋은템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를 붙여줘서 추노할 때도 좋고 체력을 많이올려줘서 생존력까지 올려줍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전 그렇게 좋은 것 같지않습니다. 총검이 너무좋은터라.. 그래도 취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렝가는 AD로가던 AP로 가던 이기기 힘듭니다. 이녀석은..
다리우스
AD로가면 이기는데 AP로가면 못 이깁니다. 얘나오면 룬 바꾸고 AD갑시다.
리 신
얘를 포함한 정글러는 죄악입니다. 특히 얘는 은신감지도 있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파밍 방해도 쉽고 딜교 안집니다.
렝가
나머지는 다 쉽지도 어렵지도 않네요. 오로지 자기 손에 달린겁니다.
초반까지는 쉬운 상대 없습니다. 6렙보고 달려야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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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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