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가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나의 숙련도 6 라이즈는 다시 첨하다시피 하는 챔프가 되었지만.. 그래도 나름 애정을 가지고 연구를 해봤습니다.
현제 다이아5에 서식중인 벌레이며 라이즈 연습하느라 다이아 4에서 강등됬네요 ㅋㅋㅋㅋ 하지만 지금은 상승세이며 점점 올라가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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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2
- 레벨당 쿨감소 -0.278%x1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9.908%
- 이동 속도+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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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에는 어차피 q를 맞출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또 q랑e는 마나소모량이 1레벨에 5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1레벨에 e를 찍음으로써 평e를 해도좋고 딸피미니언에게 써서 상대 라이너에게 딜을 넣어도 됩니다.
w는 선마해봣자 속박 시간도 같고 쿨타임만 1초 씩 줄어드는격이고 예전 라이즈처럼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 스킬도 없습니다. 또 스킬을 찍어봣자 딜이20증가하는등 매우 비효율 적입니다. 그래서w를 젤 마지막으로 선마함으로써 딜을 올려줍니다.
e의 경우는 쓰는 방법에 따라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미드에서 상대방한테 견제를 하는용도로는 eq를 사용하고, 우리 정글러가 오면 ew를 사용하며, 맞다이를 시작하면 qwqeq...eq...eq..wqeq이런식으로 콤보를 넣어주면 됩니다.
궁극기는 아직 사정거리도 짧으며 쿨타임도 절망적으로 길어서 그리 영향력이 큰 스킬은 아니다만.. 궁극기를 쓰더라도 안에선 움직일수 있고, 이점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갱이 왔을때 궁을 써놓고 궁범위 밖으로 도망가는척을하다 이동하기직전 궁안으로 들어가서 이동하는 등 갱 회피용으로 주로 사용하고있고, 그외에는 이니시를 여는 용도로 사용하긴하는데 아군이 다같이 뭉쳐서 가기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저렙구간: 잦은 맞다이, 잦은 견제는피하며 이떄 라이즈는 웬만한 미드라이너한테 딜교를 지게됩니다. 함부로 나대지말고 미드에서 견디다가 적 라이너가 집을가면 eeq로 라인을 쭉밀고 같이 집을 가서 템을 사줍시다.
여눈,카탈이 나오고: 이때는 마나가 모잘라서 콤보를 쓰지 못하는 경운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딜도 어느정도나오며, 상대방의 스킬을 좀 피하는 동시에 무빙으로 스킬을쓰며 따라가주면 가끔 킬각을 잡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견제를 해놓지않으면 킬각 잡기는 꽤 어려울겁니다.
후반: 후반 라이즈는 딜같은경우 상대팀의 딜러들은 거의 원콤이 납니다.또 라이즈의 쿨감도 45퍼가되어서 w쿨도 자주돌아오게되고 흡사 리메이크전 라이즈를 보는거같이 스킬을 어느정도 난사할수있습니다. qeqwq..eq..eqwq.. 이런식으로 q는 최대한 자주써주며 ew같이 긴 속박시간이 필요할땐 알아서 적절히 써주면 됩니다.
솔직히 아직 라이즈는 연구가 덜 되었고, 이 공략은 완벽하다고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라이즈가 좋은것은 사실이며, 이 공략은 연구법이 나오기전 나름 혼자서 연구하고, 라이즈란 챔피언의 숙련도를 올리기위해서 할때 쓰이는 아이템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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