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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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2
18
0
1/2
다이아-(7-13)라이즈 리메이크 공략

- 타카미야마나(2016-07-14, 조회수: 3297)

 라이즈가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나의 숙련도 6 라이즈는 다시 첨하다시피 하는 챔프가 되었지만.. 그래도 나름 애정을 가지고 연구를 해봤습니다. 


현제 다이아5에 서식중인 벌레이며 라이즈 연습하느라 다이아 4에서 강등됬네요 ㅋㅋㅋㅋ 하지만 지금은 상승세이며 점점 올라가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9.908%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4,350 IP
저는 라이즈한테 가장 중요한건 쿨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룬에서 쿨감 20퍼를 맞추고 특성에서 5퍼를 맞춘후 모렐로 하나만 가면 딱 45퍼가되므로 따른 쿨감템을 굳이 갈 필요가 없습니다.
또 이속같은경우 라이즈 패시브랑 굉장히 시너지가 좋아서 끼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초반이강한 ap라이너(르블)같은애들이면 레벨당 쿨감을 5퍼로 줄이고 나머진 마저를 박으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같은경우 저거외엔 굳이 다른 특성이 필요가 없어서 저렇게 가고있습니다.
책략의 경우 라이즈는 이속룬이 이미 있고 초반 cs파밍을 더 잘하기위해 막타에 도움을 주는 특성을 가고, cs를 잘먹을 자신이 있으시면 이속을 가시면 됩니다.

유체화의 경우에는 라이즈의 이속룬, 폭풍전사와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탑에서는 라이즈가 킬각을 잡기가 쉽지가 않으므로 탑에서는 주로 텔포를 들게됩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는 어차피 q를 맞출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또 q랑e는 마나소모량이 1레벨에 5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1레벨에 e를 찍음으로써 평e를 해도좋고 딸피미니언에게 써서 상대 라이너에게 딜을 넣어도 됩니다.



w는 선마해봣자 속박 시간도 같고 쿨타임만 1초 씩 줄어드는격이고 예전 라이즈처럼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 스킬도 없습니다. 또 스킬을 찍어봣자 딜이20증가하는등 매우 비효율 적입니다. 그래서w를 젤 마지막으로 선마함으로써 딜을 올려줍니다.


e의 경우는 쓰는 방법에 따라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미드에서 상대방한테 견제를 하는용도로는 eq를 사용하고, 우리 정글러가 오면 ew를 사용하며, 맞다이를 시작하면 qwqeq...eq...eq..wqeq이런식으로 콤보를 넣어주면 됩니다.


궁극기는 아직 사정거리도 짧으며 쿨타임도 절망적으로 길어서 그리 영향력이 큰 스킬은 아니다만.. 궁극기를 쓰더라도 안에선 움직일수 있고, 이점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갱이 왔을때 궁을 써놓고 궁범위 밖으로 도망가는척을하다 이동하기직전 궁안으로 들어가서 이동하는 등 갱 회피용으로 주로 사용하고있고, 그외에는 이니시를 여는 용도로 사용하긴하는데 아군이 다같이 뭉쳐서 가기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스킬 콤보

저렙구간: 잦은 맞다이, 잦은 견제는피하며 이떄 라이즈는 웬만한 미드라이너한테 딜교를 지게됩니다. 함부로 나대지말고 미드에서 견디다가 적 라이너가 집을가면 eeq로 라인을 쭉밀고 같이 집을 가서 템을 사줍시다.


여눈,카탈이 나오고: 이때는 마나가 모잘라서 콤보를 쓰지 못하는 경운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딜도 어느정도나오며, 상대방의 스킬을 좀 피하는 동시에 무빙으로 스킬을쓰며 따라가주면 가끔 킬각을 잡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견제를 해놓지않으면 킬각 잡기는 꽤 어려울겁니다.


후반: 후반 라이즈는 딜같은경우 상대팀의 딜러들은 거의 원콤이 납니다.또 라이즈의 쿨감도 45퍼가되어서 w쿨도 자주돌아오게되고 흡사 리메이크전 라이즈를 보는거같이 스킬을 어느정도 난사할수있습니다. qeqwq..eq..eqwq.. 이런식으로 q는 최대한 자주써주며 ew같이 긴 속박시간이 필요할땐 알아서 적절히 써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라이즈의 핵심은 선 여눈입니다. 현재 라이즈의패시브는 마나에 비례한 주문력 상승이고, 초반에 딸리는 마나를 보충하기위해서는 여눈이 꼭필요합니다. 여눈만뽑고 로아를 뽑은후 여눈이 신발정도는 재량껏 300원정도 남았을떄 가며, 탬은 재량껏 상황에 맞쳐서 가야합니다. 데캡은 라이즈의 패시브인 주문력퍼센트상승이랑 같은효과로 시너지가 대단하며, 라일라이같은경우 상대방이 속박이 아니더라도 도망을 못가고, 예전 라이즈처럼 스킬에 자체적인 마관이 없으므로 공허를 가줌으로써 딜을 올리며, 모렐로로 쿨감 20퍼센트를 한번에 올림으로써 딴 쿨감템을 안가도되고, 한타에서 스킬난사로 부족한 마나를 채워줄수있게 도움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아직 라이즈는 연구가 덜 되었고, 이 공략은 완벽하다고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라이즈가 좋은것은 사실이며, 이 공략은 연구법이 나오기전 나름 혼자서 연구하고, 라이즈란 챔피언의 숙련도를 올리기위해서 할때 쓰이는 아이템트리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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