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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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8 (+101) | 2275 | 마나 | 385 (+20.0) | 725 |
공격력 | 55.5 (+2.7) | 101.4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04 (+4.2) | 90.4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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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
- 라인전에서 타워 푸쉬하면 우리미니언을 상대방이 타워를 끼고 먹을때 사용해라. 거의 대부분 맞는다
- 갱이 왓을 때 탑솔러한테 쓰지마라 무조건 정글러를 노려라
- 일단 맞춰라;
수류탄
- 라인전에서 걍 쓰지마라. 투사체 속도 병신이라 해봣자 안맞는다 (라이엇 ㅂㄷㅂㄷ)
- 갱이 왓을때 일단 탑의 돌진기는 점멸로 피하면서 정글의 돌진기는 맞을만한 각을 줘라
- 그리고 나서 정글러가 들어왓을때 수류탄을 맞춰라 무조건 맞는다
- 그후 점화- 미사일 박으면 갱승이다
왜 내가 정글러를 강조하느냐?
브실골 심리상 한번 갱승당하면 채팅으로
'아 시발 탑 새끼 인간 아니내;;' 이려먼서 십중 팔구 입을 턴다. 혹은 역으로 탑이 정글 탓을 할 수도 있다.
그러면 당연히 다시 정글러는 탑에 안온다. 최소 1차가 밀리기 전까지는.
그러면 그냥 협곡의 전령 - 용- 미드 1차 - 탑 2차 순으로 운영하기 존나 편하다! 정글러가 탑쪽에 와드를 안박거든;
뭐 이런 심리적 이유 + 정글러의 특성상 룬, 탬이 엄청 탱키하지는 않은게 보통이기 때문에 탑솔러보다 훨씬 잘녹아서 이기도 하다. (특히 마법저항이 적다)
딩거는 운영이 전부다. 여기만 읽어도 이긴다.
1. 라인전
- 괜히 정글 먹고 출발하려 하지말고 그냥 탑으로 뛰어서 바로 라인 정중앙에 포탑하나 설치해라
- 2렙부터 바로 푸쉬해라 포탑이 아마 2개 깔려잇을 테니 알아서 푸쉬된다
- 평타견제? 너무 많이 넣지마라 부쉬 플레이 잘하면서 미니언 어그로 풀어라
- 딩거가 5렙쯤될때 갱을 무조건 생각해라. 브실골이니 앵간하면 갱을 안오겟지만, 혹시모르니 와드를 해두고 갱승각을 봐라
- 6렙 이후 라인전은 그냥 푸쉬다. 감이 올거다. 패기만 해도 울면서 상대탑은 집가야 된다
초중반 오브젝트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여기서 다시 브실골 심리를 파해쳐보자 -> 씹 핵심 운영법
1. 보통 13~15분경에 정상적인 딩거라면 탑 1차는 밀려잇거나 딸피다
2. 상대 정글 생각 - 탑 해봣자 밀릴각이네 갱가도 갱승이니까 봇갓다가 용이나 먹어야 겟다
3. 그래서 3~4인으로 봇 갱, 다이브후 용을 먹는다
4. 이때가 개꿀이다. 협곡의 전령먹고 탑 1차 부수고 탑 2차 압박
5. 그러면 이제 상대 미드가 탑으로 올려고 할거다. 아마 16~18분경?
6. 이때 봇을 한번정도 가주는게 좋다. 그냥 별 이득 없어도 괜찮다 가주기만 해라
7. 자연스레 용이 1분정도 남는 타이밍일거다
8. 용에 버뮤다 삼각지대 만들어둔다.
9. 상대방 생각 - 와드로 보면서 - 딩거 용먹을려하네 막아야지 (당연하지만 병신같은 생각이다 딩거 포탑이 깔려잇는데서 싸우면 무조건 필승이다.) - 우리팀한테 지원핑 존나 찍고 무조건 5명 다 용으로 오게 한다. - 한타 당연히 이긴다
10. 그러면 자연스럽게 지휘관 미드에 쓰고 미드 1차 민다.
11. 그 후에 귀환 후 정글이랑 몰래 2인 바론하면 겜 거기서 터진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브실골의 심리는
'일이 터져야 생각을 시작한다는 점이다.'
일이 터지기 전에 미연에 방지가 가능함에도 문제가 생겨야 생각을 시작하고 그후에 뭉쳐다니기 시작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탑이 밀리고 전령이 먹히기 전에 6렙 탐에 탑에 시야장악하고 갱 2~3번 연거푸 오면 탑 터져서 망할 텐데
그 생각을 브실골 미드, 정글을 못한다. 아니 안한다. 이점을 이용하면 필승이다.
오브젝트 주도권이 항상 딩거에게 있다는 점만 명심하면 무조건 겜은 이긴다.
딩거의 가장 이상적인 승리 구도는 위에 처럼 30분전에 서렌겜을 만드는거다.
보통 바론 먹고 지휘관 있으면 걍 2억제기는 날린다고 보면 된다.
그럼 그냥 서렌나온다.
근데, 울팀이 장애라서 오더를 안들으면 탑 2차~ 3차 타워정도 밖에 못밀었을 거다.
이러면 후반 운영을 가야되는데
이때도 심리싸움이다. 브실골의 후반 운영시 생각은
'한타를 이기면 겜을 이긴다' 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딩거 입장에서의 운영법은 한타를 안해주면 그만이다.
딩거가 협곡의 전령 + 1용 + 3코어 이상인 타이밍이라면 (30분대) 3:1도 가능하다.
그냥 팀한테 한마디만 하면된다.
나 그냥 탑 고속도로 뚫을 테니까 봇 미셈
그리고 핑 존나 찍으면 알아서 봇밀러 간다. 그러면 내가 죽더라도 봇 2차 + 용은 우리꺼고 그후에 미드 모이게 하고 바론 한타때 먼저 포탑 깔고 먹고 있으면 이긴다.
별거 없다.
원래 팀파이트를 하면 안된다. 근데 만약에 한타를 한다면?
1. 딜러 진이 무조건 포탑 2개 이상의 엄호를 받는 위치여야 된다. 걍 딩거는 원딜 따라다니는게 최고다
2. 죽지만 마라
3. 한타는 무조건 용, 바론 끼고 하는거다
이것만 생각하면 필승이다.
딩거는 라일라이 + 포탑 + 스턴으로 인해 의외로 딜러를 지키는게 좋다.
그러나 라인에서 농성을 하다가 한타가 열릴시 도주경로나 압박경로 자체가 길어서 딩거가 딜하기 너무 좋지 않기 때문에
라인에서 농성은 오브젝트를 다챙겨서 이미 우리팀이 유리할때 하는거다.
최대한 둥근지형에서 한타가 열려야 딩거에게 좋다.
푸쉬해라 그럼 이긴다.
딩거는 운영 챔이다.
꿀팁은 이거다.
1. 타워는 1차부터 탑 - 봇 - 미드 순으로 돌려 깍는다
2. 탑 1차를 밀엇다면 최소 상대 블루까지는 우리 시야다 협곡의 전령 무조건 챙겨라
3. 용, 바론은 나오자마자 먹어라 (딩거는 가능하다)
4. 2차를 밀고나서는 모여라 (이미 딩거가 이정도 햇으면 팀이 유리할 수 밖에 없다 타워 최소 4개 이상 + 용 + 탑 씨에스 차이 = 글로벌 골드 차이 큼)
5. 모여서 집단으로 봇이나 탑 억제기 농성하면서 바론먹어라. 그 후 지휘관 쓰면 억제기 그냥 밀린다 (대포미니언 존나 쌤)
이정도의 운영법 +
브실골 심리 역이용
- 한타충
- 킬딸충
- 문제가 생겨야 생각시작
- 쫄부충 (점화들면 일단 쫄고 시작)
- 오브젝트 중요성을 모름
이면 그냥 필승이다. 물론 플레 이상에서는 좀더 팀적인 운영이 가능해야 이기지만 그건 가서 생각해라;
이상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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