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mr 1880점에 상주하는 롤유저입니다.
저는 장인분들에 비해서 좋은 글을 쓸순 없지만 나름 좋다고 생각한 노하우(?)를 한번 공유해보고 싶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이 많이 계시면 좋겠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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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0.64%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 속도+20.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34
- 공격력+2.25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룬은 왠만하면 편한거 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정글링이나 갱킹을 노린 룬세팅도 있을 것이고 , 중후반 팀파이트를 보고 맞춘 룬세팅도 있을것입니다.
그런 것들은 자신의 판단하에 적절히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빨간룬 에는 저같은경우 공격속도 9개를 고정으로 낍니다.
조금 취향이 다르시거나 굳이 공속에 투자를안하시겠다 하시는분들은 공격력 등 다른룬을 끼셔도 무방합니다.
노란룬 에는 방어룬밖에 써보지 않았습니다. 방어룬은 초반 정글링과 갱킹에서도 생존여부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버릴수가 없게되네요.
파란룬 에는 마법저항력과 공격속도 두가지를 사용합니다.
대부분경우 마저를 사용하는데 가끔 올ad이면서 마저가 전혀필요 없는상황엔 공속읋 끼기도합니다.
왕룬 에는 주로 공속3개를 사용합니다만 위와 마찬가지로 공속에 투자할 가치가 조금 떨어진다면 공격력으로 대체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적으로 봐야할 특성들은
와 입니다.
여타 부분들은 다른 마이장인분들의 공략과 다른것이없는데 ,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간 특성이라그런지 조금 차이가 생겼네요.
우선 의 경우 초반에 피갈퀴손을 갈 때 높아지는 공속에 비해 공격력이 많이 딸립니다.
갠적으로 그걸 조금해소해 주는 느낌이라 좋게 생각되네요.
는 팀과의 시너지가 정말 잘 맞는 특성입니다. 만약에 정글템을 로 올리고 cc가 생길만한 스킬이나 아이템이 전혀 없더라도, 한타나 소규모 교전때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따가 템트리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저는 를 올립니다. 이 역시 시너지가 좋습니다. (하지만 비교적으로 잘크고 라인들을 휩쓸고 다니는판, 어떻게해도 못클수가 없는판에서는 가 더 좋겠죠.) 상대와 우리팀이 동일실력선상에 있다는 기준하에 , 팀을 믿고 가는 특성입니다.
18포인트 핵심특성은 요놈인데, 이놈의 사기성은 다들 아실거에요. 기준으로 평타는 2스택, 알파는 1스택입니다. 패시브가 터지는시점부터 8스택으로 때리는건데, 이게 어마무시하게 강해요.
저는 다른특성을 고집하진 않습니다만, 굳이 고집하시겠다면 정도 추천드립니다.
와 의 차이는 붙어서 싸우는 상대 탱커에게 딜을 얼마나 넣느냐 정도이겠지만.. 저는 여전히 가 더 잘맞네요.
요즘 좋은 특성인 나 , 는 와는 맞지 않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 얘 안들면 정글템 못갑니다.. 그 좋은 정글템을 포기할순 없고 정글도는데도 많은 도움이되니 꼭 들어줍시다!
-마이의 생존력과 진입,딜링각을 조금 더 확실하게 잡아줄수 있는 스펠입니다. 소규모 한타나 5대5 싸움때도 쓸일이 많습니다.
-저는 시즌3때부터 를 플레이 해왔는데, 리메이크 이전에, 그리고 리메이크 직후 몇달간만 사용했고 그 이후는 잘 쓰지 않습니다. 순간이동을 사용하게 되면 비교적 '스플릿+한타' 두가지를 모두 잡기가 쉬워지긴 합니다만, 초중반이 너무 힘든느낌입니다.
-여기 불질러도 되요?
-사람이라면 나보단 빨라야지!!
-초롱초롱
-베인개떼끼
-정글링이 힘들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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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생략가능(평타 세대)-E-평타계속
기본딜링 방법입니다. 는 사용하시는 분에 따라, 순간순간의 판단에 따라 사용도가 무궁무진 하기때문에 따로 사용법을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본인의 판단에 맡기세요.
전 선마를 애용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는 찍을수록 마나가 10씩 올라가서, 5렙에는 110의 코스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9레벨 기본마나가 500~600남짓인 가 정글에서의 마나재생이 없는 라인이나 용전령 등을 챙기는 상황에선 지속적으로 를 사용하기가 너무 버겁습니다.
그래서 저는 의 빠른 성장을 포기하고 2레벨만 분배 후 를 최대한 빠르게 마스터하여 80의 마나로 사용할수 있는와 먼저 찍음으로서 한방한방 강한딜을 보여주는 까지 잡을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크게 고민한 것들이, 과 를 대체 어떤 타이밍에 넣느냐 였습니다.
최대생명력 비례로 추가피해를 가하는 는 극초반부터 올리게 되면 다른 템을 갈때에 비해 딜로스가 없진 않았고, 그렇다고 만 올려놓은 상태로 코어템 한두개를 먼저뽑아보니 자츳하면 필요할 때 딜을 못뽑는 상황이 되버리기도 했습니다.
결국 내린 결론은 15~20분 이전에 와 를 뽑아서 최대한 빨리 딜로스 구간을 넘어가자는 것입니다.
+의 조합은 공속 95%와 치명타30%,이속5%에 더해 직접 공격한 챔피언에 한해서 받는피해를 감소시켜 줍니다. 이정도 템이 나왔다면 1.8 가까이 되는 공속이 나오고, 먼저 마스터해둔 덕에 딜이 심하게 약하지도 않습니다.
정석적인 아이템들에 비해서는 딜로스가 조금 있긴하지만, 쓸만은 하다고 봅니다.
는 징그러운 탱커들을 때리는 극히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면 정말좋습니다. AD계수 70이 올라가며 와 함께 치명타 확률이 50%로 상승, 치명타 대미지도 강해집니다. 가 나왔을때는 적팀에서 가 진입도 못할정도로 강하지 않은이상, 적 챔피언 두명정도는 가뿐합니다.
는 최근에 시도해본 아이템이고, 결과가 매우 만족스러워서 거의 모든판에 사용합니다. 에게 큰 방해가 되는 속박,기절 등의 cc기들을 바로 해제할 수 있게 해줍니다. 거기에 기본능력으로 피흡이 생겼고 마법저항력과 액티브에 추가이속까지 붙여주니 어떤 경우에 가더라도 하나도 버릴것이 없는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는 의 와 환상적인 시너지를 보여주죠. 탱템을 많이올릴경우는 가기 힘들지만 딜러로서는 정말좋은 아이템입니다. AD계수도 높고 , 액티브 효과도 딜을 넣는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 한 칸에는 신발을 구매하셔도 되고, 탱템도 좋고, 딜을 더 넣어야 한다면 딜템도 좋습니다.
저는 의 이속5%와 , 의 액티브 효과에서 이속은 딸린다고 생각하지않아서 신발은 자주 안갑니다.
주로 이나 같은 방템을 간다던지 , 딜만 넣으면 이기는 게임에선 나 등 를 한층 더 강해지게 해주는 아이템들을 갑니다.
하지만 제가 가는 아이템들이 좋다는 이야기가 아닌만큼 , 본인의 판단하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신의 멘탈과 마음을 잘 추스리고 게임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표로 다리우스를 세웠는데요.
가렌, 다리우스 , 말파이트 등등.. 도주기가 없거나 있다고해도 따라가기 쉬운 탱커들과 딜러들은 거의 다 잡기 쉽습니다.
블루팀 - 선골렘 스마리쉬 → 레드 → 망령 → 블루 → 늑대or 두꺼비 → 두꺼비or 늑대 → 귀환 후 유동적 운영
레드팀 - 선블루 스마리쉬 → 두꺼비 → 늑대 → 망령 → 레드 → 골렘(피가 없다면 생략) → 귀환 후 유동적 운영
6렙전엔 갱킹이 힘든게 사실입니다. 자신에게 확신이 안든다면 갱을 조금 미루시는게 더 좋아요.
초반부터 틈이생기면 바위게는 꼭 먹어줍시다. 적팀 정글러나 라이너들의 갱,로밍을 쉽게 체크할 수 있어요.
타워를 깰 수 있는 곳에 가셔서 타워철거를 도와주셔도 좋고, 라이너들이 위험하다면 백업을 가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팀과 자신의 성장에 도움이 될수있는 시기는 중반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치명적인 실수를 안하도록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스플릿과 한타를 병행합니다.
팀에서 만 컸다면 스플릿으로 1대2 혹은 1대3 어그로 구도를 만든 후 팀원들을 믿어도 좋습니다.
가 한타에 오면 고민하게 되는게 "내가 딜러를 짜를것이냐 , 아니면 우리팀 딜러들이 안물리도록 탱커를 물어줄 것이냐" 인데, 둘다 괜찮습니다. 물론 우리팀에 있는 딜러들이 싸그리 망했다면 후자의 경우는 까지 망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본인판단 하에서 둘다 좋습니다.
저는 가 아직까진 딜러로 게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탱템을 위주로 성장시킨 도 그 나름의 위력이 있지만, 저는 딜러로 성장시켰을 때의 위력이 를 더 극대화시켜주는 것 같아 이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저와 다를 수 있고, 제 생각이 여러분과 다를수도 있습니다.
서로의 생각 모두가 틀린것이 아니기에.. 댓글을 달아주실때 무차별 악플 대신에 어떤 부분에서 어떤 생각을 했는지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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