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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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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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크 라이즈 연구중! 생각보다 괜찮은거 같네요.

- 무퍼장인(2016-07-22, 조회수: 6459)

Ryze(라이즈)가 또 또 또 리워크 됐습니다. (이제 그만할때도 되지않았나..)
시즌3부터 Ryze(라이즈)를 해왔던 유저로서, 이전 Ryze(라이즈)가 참 그립긴 하지만...
하루빨리 최적화해서 이 Ryze(라이즈)Ryze(라이즈)Ryze(라이즈)Ryze(라이즈)Ryze(라이즈)Ryze(라이즈)Ryze(라이즈)를 제대로 쓰고 싶네요. 


이 공략은 어느정도 Ryze(라이즈)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셔야합니다.
최소한 Ryze(라이즈)스킬이 어떻게 나가는지는 한번씩 보고 와주세요.
또한 이 공략은 미드 에 초점이 맞춰져있으며, 탑은 후에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PC에 최적화되있습니다. 가능하면 PC로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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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7.16 첫 공략 작성

22.07.16 1차 수정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표식은 AP챔프라면 이견이 없을 고정 마관룬.

인장같은 경우는 고정 방어 or 체력 혹은 성장 방어 or 체력 넷 중 하나를 택할텐데
저는 그 중에서 성장 체력을 좋아해서... 고정 방어를 들어도 무관합니다.

문양에는 정말 많은 룬이 들어갈 수 있을꺼 같아요.
고정 & 성장 쿨감, 고정 마저, 주문력 등등등... 이전에 들던 극마관 도 있죠.
일단 저는 쿨감을 아이템으로 커버를 칠 생각이기 때문에, 쿨감룬은 미뤄두고
초반 단계에서 조금 더 안정적으로 스킬을 돌리기 위해 마나룬을 들어봤습니다. 

문양에는 성장쿨감을 박습니다. 고정쿨감 있으시면 섞어서 10%맞춰주셔도 되는데, 15% 박으셔도 무관합니다.
고정 마나룬을 들면 초반 마나 +100이라는 이점이 있지만,후반가면 전혀 쓸모가 없어지네요. 
AP템을 두르기 시작하면 총 마나량도 증가할뿐더러 쿨감 15%로 인해 유동적인 아이템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정수엔 고정 주문력을 박아도 무관합니다만, 궁극기를 로밍 가라고 만들어놔서...
이동속도 룬을 들 생각입니다. 

룬 같은 경우는 특성도 마찬가지지만, 취향이 많이 갈리기 때문에 
아직 정해지지 않은 지금 여러가지 실험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걸 찾는게 중요할듯 싶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이 이전 시즌들에 비해 훨씬 이해하기 쉽습니다.
조금 지겹더래도 한번씩 모든 마스터리를 읽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걸 찾으시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 하시면 여기 있는대로 가면 되구요.) 

일단 중점적으로 둬야할 특성은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겠지요.
남은 12포인트는 흉포와 결의중 결정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공격적인 특성은 흉포고, 수비적인 특성은 결의겠지요.

제가 중요시 하는 부분은 바로통찰력입니다.
스펠쿨 15%감소 + 무난할때 가는 쿨감신 10%를 통해
킬각이 보인다 싶을때 혹은 도주해야한다 싶을때 유체화를 마음 편하게 쓸수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뭐 이대로 안찍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몇가지 그닥 권해드리고 싶지 않은 특성이 있는데요,
일단 명상입니다. 초반에는 많아봐야 초당 +2마나 이상 차질 않구요
후반에는 마나통이 많은 Ryze(라이즈)에게 그닥 쓸모가 없습니다.
그에 비해 무자비 초반부터 후반까지 너무 좋습니다. 왠만하면무자비무자비무자비

산적 이것보다 1데스를 줄여줄 수 있는 위험한 게임를 들어주세요. Ryze(라이즈) 생각보다 너무 쉽게죽습니다.

꿋꿋함 얘는 추가 방어+마저 5%라서... 추가로 100씩 간다면 5 더주는건데 
탱커가 아닌 Ryze(라이즈)에겐 그닥 효율이 없어보이네요. 회복력그냥 이게 더 안전한거같습니다.

Flash(점멸) : 필수기때문에 논외.
Ghost(유체화) : 카이팅을 해야하는 Ryze(라이즈)에게 너무 잘 어울리구요.
18랩 기준 45%를 10초간 올려주니 꼭 들어줍시다. 상대방이 예상치 못한 킬각이 나옵니다.
Ignite(점화) : 양학용, 나쁘진 않을것같네요. 이속은 특성과 2스택 발동으로 워낙 잘 오르니.
네 나쁩니다. 유체화보다 킬각이 더 안나올뿐더러, 후반가면 원딜 4탱커가 아닌이상 무쓸모 수준이네요.
Teleport(순간이동) : 탑Ryze(라이즈)만, 미드는 안 쓸 예정입니다. 궁이 애초에 광역텔포인데 굳이...
Cleanse(정화) : 괜찮습니다. 짜증나는 CC, 혹은 확정CC가 있다면 들어줍시다. 
Exhaust(탈진) : 유체화 다음으로 많이 쓸듯 싶네요. Zed(제드)Zed(제드)Zed(제드)Zed(제드)Zed(제드)만났을때 들어줍시다.
Heal(회복) : 체력과 이속을 올려주는 장점은 있지만... 다른게 더 좋은거같네요. 그닥.
barrier(방어막) : 네 우린 쉴드 그냥있어요. 다른거

그외 Smite(강타)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는 생략.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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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Realm Warp(공간 왜곡) >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  Rune Prison(룬 감옥) 순입니다.


Rune Prison(룬 감옥)는 선마를 해도 장점이 1도 없네요. W쿨이 1초 줄어든다는거 빼고는 뭐....


스킬 콤보

라인클리어 :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딜교 전 Spell Flux(주문 흐름)를 상대방에게 맞추고 

1:1 맞다이 :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텀)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갱호응 :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텀)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크게 3개가 있습니다. 예전보다 훨씬 간단해졌네요.

스킬 활용 팁

리워크 전의 라이즈도 그랬지만, 라이즈는 졸렬하게 라인전에서 항상 눈치를 살살보는 챔피언입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로 미니언 클리어하면서 눈치 살살보다가 각나오면 딜교 바로 걸어주세요.  


딜교를 하실때 중요한 점은, 항상 2스택 Overload(과부하)를 터뜨리면서 Arcane Mastery(비전 연마)싸움을 시작해야한다는점입니다.

순식간에 달라붙어서 나만 훅훅때리고 또 순식간에 빠져줘야하기때문에... 진짜 졸렬해보이네.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는 리워크 전과 동일해서 잘 아시겠지만, 이젠 Spell Flux(주문 흐름)의 이해도가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를 최대한 빠르게 상대방에게 무쳐야해요. 

무치고 딜교하는거랑 그렇지 않을때 딜차이가 초반에 전반적으로 심각합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가 퍼지는 경우는 

Spell Flux(주문 흐름)를 맞춘 대상에 Spell Flux(주문 흐름)를 또 맞출때,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 )

Spell Flux(주문 흐름)를 맞춘 대상이 바로 죽을때,

그리고 Spell Flux(주문 흐름)를 맞춘 대상이 다른 스킬에 맞아 죽을때 


이렇게 3가지 있습니다. 3번째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Spell Flux(주문 흐름)마나가 초반에 많이다는 편도 아니고 (1랩 40), 쿨도 짧은편이기 때문에 자주 써줍시다.


자세한 사항은 추가공략을 보시면 될듯 싶네요.

시작 아이템
첫 귀환 필수 아이템
코어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마나 수정 3포션 or 충전형 물약. 취향대로 가주시고,

첫 귀환때 여눈과 핑크와드는 필수입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꼭 구입하세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쿨감 패시브가 빠진 지금, 10스택을 기다려 줄 여유가 없습니다.
첫 코어템으로 (모렐로노미콘)이 라이즈가 가져야 할 필수 3요소를 갖추고있어, (모렐로노미콘)효율이 가장 좋아보이네요. 여눈을 올린 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누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선템으로 안좋다 하였나! 역시 이론과 현실은 많이 달랐습니다.

i) 현재 제 룬페이지엔 방어와 마저가 1도 없습니다. 
ii) 미드라이너인 Ryze(라이즈)에게 성장마저도 없습니다.
iii) Ryze(라이즈) 궁극기엔 주문흡혈도 없고, 궁극기가 로밍형입니다.

이 모든 조건을 무시하고 선템을 모렐로를 간다? 네 그냥 찢겨 죽으라 소리입니다.


   이부분은 논란이 될 수도 있겠네요. 현재 Ryze(라이즈) 장인이신 별박음이님이나, 
   다른 공략에도 선 (모렐로노미콘) 템트리가 많이 쓰여있는데. (저도 한때는 선 (모렐로노미콘)를 가야한다 생각했습니다.)
   딜? 당연히 (모렐로노미콘) 이 훨씬 셉니다. 궁에서 사라진 쿨감도 빨리 확보할 수 있고,
   스킬쿨을 잘 돌려서 Arcane Mastery(비전 연마)를 여러번 쓴다면 생각보다 피해를 많이 입지는 않습니다.
   (모렐로노미콘) 는 마나 400과 쿨감 20%가 붙어있어, Arcane Mastery(비전 연마) 돌리기엔 제격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왜 굳이 가느냐? 딱 하나입니다. 바로 안정성입니다.
   전 Ryze(라이즈)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시 생각한 점은 
   "라인전에서 상대방에겐 킬각을 전혀 주지 않으면서나는 킬각을 노리기" 입니다. 
   이기적이죠. 하지만 롤은 이기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얘기가 다른곳으로 살짝 샛지만. 여튼 중요한 점은 안정성 하나입니다. 때문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포기할 수 없더군요.
   나는 안정성 없어도 돼! 하시는 분들은 (모렐로노미콘) 가셔도 무관합니다. 템트리는 취향이니까요.


2코어로는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올려주시면 되요. 2코어 뜰때쯤이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에 가까워지기때문에, 빨리 올립시다.

3코어로는 원래 (마법공학 GLP-800)를 생각해봤었는데, 스킬에 마나계수가 상향되었다 하더래도 
카이팅을 위해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더 좋아보이네요. 원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좋아하긴 해서...
전 이제 1코어를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 가기 때문에 3코어로는 Ryze(라이즈)에게 필요한 
3박자 (쿨감, 마나, AP)를 고루 갖춘 (모렐로노미콘) 를 갑니다. 

이후로 유동적으로 갈릴텐데,

상대방이 
AD비중이 높을땐 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Ninja Tabi(닌자의 신발) 

AP비중이 높을떈 Guardian Angel(수호 천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지휘관의 깃발),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내가 캐리한다 다 비켜라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등등...생각보다 아이템은 자유롭네요. 원하시는거 가시면 됩니다.
중요한 점은 쿨감 45%를 채워야한다는점! 특성에서지능가 아닌 정밀함를 찍으셨다면 40%를 채워주세요. 
다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는 굳이 안가도 돼요. 쿨감, 방어, 마나. 생각해보면 라이즈에게 매우 필요한 아이템이지만,
Arcane Mastery(비전 연마) 때문에 생각보다 마나를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갈 필요가 없네요. 
생존을 위해서라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보단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나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추천합니다.

중요한점은 예전보다 Arcane Mastery(비전 연마)를 자주돌려 쉴드를 터뜨리지 않을경우,
본인몸이 터질 수 있다는걸 명심해야합니다(푹찍). 주문 흡혈도 없어졌고...

여기엔 쓰이지 않았지만,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즈롯 차원문)등 갈 템은 많습니다.
항상 아이템 설명서를 잘 읽으시고,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ex 1) 상대방에 Swain(스웨인)이나 Vladimir(블라디미르), Dr. Mundo(문도 박사) 등 체력을 회복 하는 스킬을 가진 애들이 많다? (리안드리의 고통) 입니다.
ex 2) 상대방이 Zed(제드)라 Exhaust(탈진)를 들었는데, 상대방 정글이 Warwick(워윅)Skarner(스카너) 이런애들이 나만 본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얘 생각보다 많이 힙듭니다.

Q랑 E가 투사체인 라이즈에겐 장막도 짜증나는 부분이고,
1랩에 E찍고 슉슉 타고 들어오는데, 패시브 쉴드도 있고 데미지도 어마어마하게 쌥니다.
2랩에는 Q찍고 EQ평점화면 라이즈 많이 아파합니다.

우린 첫 귀환에 항상 여눈을 사야한다는걸 잊으면 안돼요.
애니비아
얘도 좀 힙듭니다. 페이커때문에 뜨는 챔피언...

아직 제 숙련도가 미흡해서 그런것일수도 있지만,
멀리서 포킹하고, 슬로우걸리면 E데미지 너무아프고,
블루먹고 라인클리어도 너무빠르고... 거기에 패시브는 애그니비아.
솔킬각 손차이가 없다면 안나오고요. 그럴땐 밀고 로밍가는식으로 가야합니다.
피즈
요망한 씨발둥이 피슬람새끼들.

사실 리워크전 라이즈로는 상대하기 괜찮았습니다.
3랩전에는 cs 깔끔하게 먹을 수 있고, 6랩땐 속박 2번+ 주문흡혈로
ㅆ..아니 재간둥이 쓰기전에 체력을 깎아놓음과 동시에
궁을 맞고 맞딜을 해도 지지 않는다는 생각을 항상 갖고있었는데,

속박 한번입니다. 주문흡혈 없구요. 덤비지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라이즈에게 쉬운 챔프요..?
잔나
그런게 있을꺼라 생각합니까..?
소라카
라인소라카도 힘들어보이는데 무슨... 쉬운챔피언 찾고있어...
손가락을 떠나서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챔피언간의 상성이라함은,
가위바위보 같은 것을 말하는겁니다. 그냥 답이 없는경우. 예를 들면 Garen(가렌)vsGnar(나르)나 Maokai(마오카이)vsTrundle(트런들) 정도?
미드 Ryze(라이즈)에겐 정확히 말해서 그런건 없습니다. 즉 한마디로
라인전에서 분당 cs 1개 챙길정도로 부담가는 힘든 챔피언도 없고, 
그렇다고 라인전에서 분당 cs 10개는 가뿐히 챙길정도로 쉬운 챔피언도 없습니다. 아...Olaf(올라프)Olaf(올라프)Olaf(올라프)...
우린 미드Ryze(라이즈)니까 헤헿ㅎ (탑 가실경우 6랩이후 Olaf(올라프) 도끼 한방이면 죽었다 보시면 되요. 넘나 힘든것)

한마디로 챔피언간 상성은 아마도 없는걸로! 손가락으로 극복 가능합니다. 연습!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히 챔피연별 상대법은 리워크가 방금 된 지금 별로 의미가 없다 생각하고,

라이즈보다 스킬사정거리가 기냐 짧으냐 두 분류로 나누면 될꺼같습니다.

스킬거리가 길다면, 같이 파밍하면서 탑이나 바텀 로밍각을 봐주면 되구요.
스킬 사거리가 짧다면 들어오는 적에게 속박을 걸어서 면상에 Q를 박아줍시다.

라인클리어가 스택이 없어도 비교적 쉬워졌고, 궁극기도 로밍이기때문에
트페, 탈리야류의 스타일이 되겠군요. (내가 알던 라이즈는 이런게 아니었는데..)

페이커의 라이즈 영상을 보고 많이 달라졌습니다. (역시 센빠이...♡)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제가 너무 겁이 많았어요.

라인 운영을 할때 항상 했던 생각이 '여눈을 무조건 뽑아야 하는데...

핑와나 물약까지 넉넉하게 사려면 조금 라인에서 버텨야할텐데, 사리자' 였습니다.


그러니 사거리가 길던 적던 견제기가 있는 애들한테 뚜까맞을수밖에.

Spell Flux(주문 흐름)선마를 하는 이유는 다름이 아닙니다. 라인 클리어를 위함이죠.

솔직히 순수 100% 딜량만 본다면 당연히 Overload(과부하)선마가 훨씬 셉니다. 라이엇도 이 점을 고안하고,

제발 라이즈 Overload(과부하)선마좀 하라고 Overload(과부하)마나 소모량을 40으로 고정시켜놓았죠.

그래도 Spell Flux(주문 흐름)선마가 좋은걸 어떡하냐 이놈들아.



마나소모량이 증가하는 대신 Spell Flux(주문 흐름)선마는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루를 먹는다면 Spell Flux(주문 흐름)를 난사하기에 전혀 부담이 없었고,

그로 인해 상대방 챔피언들에게 Spell Flux(주문 흐름)를 무치기 훨씬 쉽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라인을 무작정 밀기만한다면 위험하죠. 그래서 통찰력Ghost(유체화)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를...

초반 운영법

 무슨일이 있더래도 꼭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사서 돌아옵시다. 이거 두개만 생각하시면 되요.

초반에 마나 오링나도 상관없으니 Spell Flux(주문 흐름) 마구 써주세요. 어차피 최소 400골드만 모으면 돼요.


정글 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 3분전에는 정글이 Shaco(샤코)Wukong(오공)Evelynn(이블린)같이 미친경우가 아닌 이상 

진짜 왠만하면 오지 않습니다. 그때까지는 쭉쭉 밀어주시다가,

상대방 타워쪽에 가면 라인이 다시 밀릴텐데, 그쯤이면 400골드 충분히 모읍니다.

상대방에 무쳤다 싶으면 Overload(과부하) 써주시면 됩니다. 원거리도 잘 맞더라구요.

 

중반 운영법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나왔을 때를 보통 중반이라 하겠죠? 이때부터 크게 집중해주실 점은


i) 우리 탑/미드/바텀 타워가 어디까지 밀려있는가 혹은 밀었는가

ii) 오브젝트 상황은 어떻게 되었나

입니다. 라인이야 이제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로 빨리 클리어 할 수도 있고, 솔블도 가능한 시점이라

일기토 1:1은 거의 일어나지도 않고 일어날 필요도 없습니다.

라인 밀고 합류! Realm Warp(공간 왜곡)Ghost(유체화) 아끼지 말고 써주세요. 어차피 생각보다 금방 쿨 돌아와요.

(아직까지 1랩 Realm Warp(공간 왜곡)가 어떤 큰 의미를 갖고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후반 운영법

보통 이때쯤 되면 왠만한 코어템은 다 갖춰졌으리라 생각합니다.

한타시 위치는 원딜과 같이 있다가 들어오는상대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 걸어주시면 되구요.

아무리 궁이  Realm Warp(공간 왜곡)래도 스플릿 푸쉬는 자제해주세요. 사거리 3000밖에 안되서 

타워를 빨리 미는 편도 아니고, 탑 푸쉬하다가 우리팀 바텀에서 싸움나면... 못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로 2초 속박. 나는 이속버프 + 쉴드. 이점을 항상 생각해주세요.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데미지가 상당합니다. 그리고 Realm Warp(공간 왜곡)는 도주용 보다는 추노용이 편해요.

Realm Warp(공간 왜곡) 굳이 타지 않아도 된다는점 잊지마세요. 심리전 이용에 탁월합니다.

 

마치며

 아직 몇판 플레이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네요. 추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예. 한 부캐 본캐 합쳐서 10~15판정도 해본거같네요. 딱 몇판 해보고 1차적으로 업데이트한 내용입니다.


전반적으로 느끼는 점은


i) 초반 주문흡혈이 없어 매우 몸이 약하고, 스킬쿨을 돌려도 예전만큼의 DPS가 나오지 않아  

   아직 1:1, 혹은 1:多를 해서는 안된다. 

(저는 뼈져리게 느꼈습니다. 보통 1:1로 상대를 찍어누르고 정글러를 불러 1:2 더블킬 많드는걸 좋아했기때문에...)

ii) 극후반엔 신발을 판다면 AP가 천이 넘는 괴기한 광경을... 이게 정녕 '라이즈'가 맞나...

iii) 초반엔 쉽게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 하나도 없고, 후반엔 쉽게 질 수 있는 챔피언이 하나도 없다.

iv) 하지만 한순간이라도 방심하면 훅간다. 푹찍 진짜 AP챔피언이 되었네.

v) 예전보다 손을 더 많이 탈꺼라고? 글쎄... 과연?


정도입니다.


아직 더 많이 플레이를 해봐야하지만, 못쓸 망할 고인챔피언은 아니라는점.

특히 대중적으로 더 알려진다면

 


이정도로 몹쓸 챔피언은 아니라는점입니다. 현재 라이즈도 충분히 좋구요.

하지만 여전히 왜 리워크를 했는지는 의문... 생각하지 맙시다. 연습하고 연구합시다. 이왕 리워크 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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