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케이틀린은 루시안 너프전 그 루시안 상대로 그나마 승률을
뽑아낼 수 있었던 챔이었지만 6.11 이후 루시안이 너프 먹으니 진 트위치 애쉬 같은 놈이
원딜 승률을 뽑아먹고 있고
이전에 케이틀린이 원딜 극 후반 승률1위였지만 6월 26일 기준으로 7위일 정도로 애매해졌습니다.
근데 덫 깔고 압박하는 걸 포기할 수 없어 ㅋ
그러한 케이틀린을 다이아 3 나부랭이가 공략써보겠습니다.
케이틀린 숙련도 7 찍었네요.
7/18 기준으로 원딜 픽률 3위에 승률 9위 (50퍼)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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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7) | 2399 | 마나 | 313.8 (+40) | 993.8 |
공격력 | 60 (+3.8) | 124.6 | 공격 속도 | 0.681 (+4%) | 1.144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50.0 | 650.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5.7
- 공격 속도+16.66%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생명력 흡수+1.5%
룬은 6.11패치로 인해 타고난 재능 특성의 버프로 인해 이렇게 생흡 1.5퍼를 들고 타고난 재능을 찍을시 극후반 공격력 8정도 이득을보고 1랩떄 공격력 0.5적다고 합니다.
그리고 봇 라인전에서 상대원딜의 초반 공격력이 낮아서 인장에 성장방어도 좋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근데 룬은 취향이라 뭐라 못하겠네요.
고로 전 이렇게 씁니다.
고정방어룬으로 바꾸겠습니다. 성장방어는 고정방어와 6랩부터 같아지고 그이후로는 성장이 더좋은데 봇라인 특성상 2:2이고,초반 스노우볼링이 중요하니 고정방어로 바꾸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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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30/70/110/150/190 (+1.3/1.4/1.5/1.6/1.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33% 줄어든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1250
- 요들잡이 덫
- (Yordle Snap Trap)
- 마나 소모: 20
- 재사용 대기시간: 45/32.5/20/12.5/10초
- 적 챔피언이 걸리면 2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9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30/70/110/150/190 (+0.7 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 사정거리: 800, 범위: 135
-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 마나 소모: 75
-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 투망을 발사하여70/110/150/190/23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 사정거리: 950
너프먹고 사거리 예전보다 짧아진 체감이 드는거같아요.
사거리 550 기준으로 상대가 평타치고 바로 뒷무빙치면 안맞아요.ㅠ
-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250/475/700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 사정거리: 2000/2500/3000
그냥 막타용스킬; 한타 시작전에 적 미드 피빼는용아니면 그냥 도망가는적 잡는용도랄까 차라리 진궁이 더좋듯
설명할거있나 그냥 한타 전 일렬덫에 한타시작 덫덫덫덫덫덫이지
그냥 eq평 ㄱ
적이 덫밟으면 q쓰고 평타때려 열광 효과 1이라도 더받고때려
그리고 속박끝나면 이동기로 q피할 수 도있음.
솔직히 나는 선인피 후 루난이랑 bf 루난 인피랑 별로 차이안나는거 같음
이번에 인피 ad 5버프먹은 이후로 킬먹으면 선인피가고 그냥 무난하면 루난감
케이틀린 패시브는 치명타에 따라 피해량이 늘어남
그니까 총공격력의 50퍼의 피해인데 루난을가면 80퍼 인피를 가면 20퍼에 추가로 피해량이 곱으로 적용됨 치명타 100퍼일때 총공격력의 175퍼였음
루난 가면 해드샷계수가 30퍼 추가에다가 추가탄환패시브로 해드샷을 더 많이때리므로 bf루난이 더 좋을듯
그리고 무조건 2공속은 필수!
왜냐하면 케이틀린은 아이템으로 얻는 공속 10%가 감소됩니다.
그리고 유령무희 vs 고속연사포는 데미지 감소가 필요할때만 유령무희 가주세요
데프트 선수는 케이틀린할때 초반에 킬먹고 선인피를 올리시고 상대가 노탱조합이라 라위를 안올리고 정수약탈자를 마지막탬으로 올리셨습니다.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을거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가 글로벌궁을 배운시점이라면 당연히 그때부터 q로 라인을 안미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에 암살자챔피언이 있다면 라인에 혼자가서 cs드시면 안돼요.
님은 매드무비속에 나오는 아임고수나 데프트가 아닙니다.
상대랑 맞다이 왠만하면 피하세요.
멀리서 견제만 하다가 어느정도 각나올때 우리서폿 cc가 들어가면 거기에 덫깔고 패시면 됩니다.
둘이 같은피라 했을때 상대가 덫밟으면서 싸우는거아니면 대부분 지는느낌이더라고요.
타워를 밀었으면 미드에 올라가서 덫 일렬로깔고 그냥 타워 철거하세요.
만약 지고있다면 우리쪽타워앞에 덫깔고 무한수성 ㄱ
후반갈수록 케이틀린은 좋지만 이상하게 더 좋은애들 많네요.
일렬덫 무한 공성 또는 수성하는데 상대 덫밟았다고 너무 무리하게 치러가지마세요 물리면 님탓에 게임 짐
솔직히 이거할바에 진함 근데 나는 케이틀린의 매력에서 못벗어날듯
케틀할바에 진하세요 모든스킬이 케틀 상위호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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