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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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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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케이틀린 공략

- 투에딧(2016-07-18, 조회수: 7185)

먼저 케이틀린은 루시안 너프전 그 루시안 상대로 그나마 승률을

 뽑아낼 수 있었던 챔이었지만 6.11 이후 루시안이 너프 먹으니 진 트위치 애쉬 같은 놈이 

원딜 승률을 뽑아먹고 있고

이전에 케이틀린이 원딜 극 후반 승률1위였지만 6월 26일 기준으로 7위일 정도로 애매해졌습니다. 


근데 덫 깔고 압박하는 걸 포기할 수 없어 ㅋ


그러한 케이틀린을 다이아 3 나부랭이가 공략써보겠습니다.

케이틀린 숙련도 7 찍었네요.


7/18 기준으로 원딜 픽률 3위에 승률 9위 (50퍼)입니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6.6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010 IP

룬은 6.11패치로 인해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특성의 버프로 인해 이렇게 생흡 1.5퍼를 들고 타고난 재능을 찍을시 극후반 공격력 8정도 이득을보고 1랩떄 공격력 0.5적다고 합니다.

참고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2&name=subject&keyword=%ED%83%80%EA%B3%A0%EB%82%9C%EC%9E%AC%EB%8A%A5&l=287810


그리고 봇 라인전에서 상대원딜의 초반 공격력이 낮아서 인장에 성장방어도 좋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근데 룬은 취향이라 뭐라 못하겠네요.


고로 전 이렇게 씁니다.

 


고정방어룬으로 바꾸겠습니다. 성장방어는 고정방어와 6랩부터 같아지고 그이후로는 성장이 더좋은데 봇라인 특성상 2:2이고,초반 스노우볼링이 중요하니 고정방어로 바꾸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양날의 검 특성도 매우좋아진듯 합니다.
타고난 재능이놈은 아까 위에서 설명했고
간혹현상금 사냥꾼이거 안찍고압제자이거찍어서 덫에 추댐만드시는분 계시는데 라인전때만 좋고 (솔직히 초반에 2.5퍼 추뎀 뭐가좋은지도 모르겠지만)
시간 지날수록 현상금 사냥꾼 이게좋으니까 전 이걸갑니다.
 나머지 특성에대해 질문하실분은 댓글이나 쪽지로 말씀해주세요. 

언제든지 추가해드릴게요.
 
 
7/12
첼린저 원딜러분들의 케이틀린 특성을 분석해본 결과 전쟁광의 환희이특성을 주로 선호하십니다.
케이틀린 특성상 (루난의 허리케인)을 가는데 전투의 열광이 중첩되기 떄문에 저는 루난을 선택했습니다.
라인전도 좋고요
 
첼린저분들이전쟁광의 환희 특성을 찍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생각하여 연구해보겠습니다.
 
7/14
저는 이제 전쟁광의 환희특성을 더 선호합니다.
전쟁광의 환희특성의 장점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올리면서 바로 (필멸자의 운명)혹은(도미닉 경의 인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특성으로 인해 피가 없을떄 포기하시지 마시고 갑작스러운 미친 피흡(채력 10퍼 미만시 피흡 20퍼)로 역관광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좋은거 같네요. 역시 갓첼린저
이거아니면 트롤
근데 정화도 Ashe(애쉬)Varus(바루스)상대로 좋아요 근데 전 그래도 힐듬ㅋ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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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30/70/110/150/190 (+1.3/1.4/1.5/1.6/1.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33% 줄어든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라인푸쉬용 스킬이죠 근데 시전시간1초때문에 개나소나 피해요
근데 딜은 이상하게 좋으니까 3개찍고 덫선마하세요 차피 잘안맞음
잘맞추는 방법은 상대가 cs먹으로 앞으로 올때 경로를 예측해서 쏘시면 맞출 확률이 늘어납니다.
혹은 상대가 미니언에 끼었을때도 잘 맞는듯.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5/32.5/20/12.5/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2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9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30/70/110/150/190 (+0.7 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케이틀린을 하는 이유이자 케이틀린의 꽃이죠
이 덫스킬을 상대 원거리미니언과 그 겉부분을






이런식으로 깔아서 상대 원딜이 접근해서 cs먹기 힘들게 깔아주세요 그리고 위쪽진영일때 적을 타워앞까지 밀어넣었다면


이런식으로 아래쪽을 봉쇄하고 타워때문에 안보이는 곳에 덫을 깔아줍니다.
상대쪽에서 시점을 보면

이런식으로 보이기 때문에 만약 덫까는 소리를 못들었으면 상대는 cs먹을때 위쪽덫을 밟게됩니다.
상대는 아래쪽에 덫이 있는걸 보고는 위쪽으로 올라와서 원거리미니언을 먹게되는데 저렇게 덮을깔면 안보여서 밟는경우아니면 위쪽으로 더 올라가서 cs를 먹어야 하기 때문에 평타견제를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위쪽진영이라면 저렇게 안보이는곳에 덫을설치 할 수는 없지만 저 사진의 아래쪽 덫처럼 한쪽통로를 봉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 5덫시 공성과 수성할때 덫 일렬로 깔아둡니다.
예를 들면

이런식으로  깔아서 상대의 진입을 막습니다.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투망을 발사하여70/110/150/190/23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너프먹고 사거리 예전보다 짧아진 체감이 드는거같아요.

  사거리 550 기준으로 상대가 평타치고 바로 뒷무빙치면 안맞아요.ㅠ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250/475/700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그냥 막타용스킬; 한타 시작전에 적 미드 피빼는용아니면 그냥 도망가는적 잡는용도랄까 차라리 진궁이 더좋듯


스킬콤보

설명할거있나 그냥 한타 전 일렬덫에 한타시작 덫덫덫덫덫덫이지

그냥 eq평 ㄱ

적이 덫밟으면 q쓰고 평타때려 열광 효과 1이라도 더받고때려
그리고 속박끝나면 이동기로 q피할 수 도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직히 나는 선인피 후 루난이랑 bf 루난 인피랑 별로 차이안나는거 같음

이번에 인피 ad 5버프먹은 이후로 킬먹으면 선인피가고 그냥 무난하면 루난감

 

케이틀린 패시브는 치명타에 따라 피해량이 늘어남

그니까 총공격력의 50퍼의 피해인데 루난을가면 80퍼 인피를 가면 20퍼에  추가로 피해량이 곱으로 적용됨 치명타 100퍼일때 총공격력의 175퍼였음

 

루난 가면 해드샷계수가 30퍼 추가에다가 추가탄환패시브로 해드샷을 더 많이때리므로 bf루난이 더 좋을듯


 그리고 무조건 2공속은 필수!

왜냐하면 케이틀린은 아이템으로 얻는 공속 10%가 감소됩니다.





 그리고 유령무희 vs 고속연사포는 데미지 감소가 필요할때만 유령무희 가주세요


데프트 선수는 케이틀린할때 초반에 킬먹고 선인피를 올리시고 상대가 노탱조합이라 라위를 안올리고 정수약탈자를 마지막탬으로 올리셨습니다.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을거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야스오
탈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그나마 쉬운듯
루시안
너프전에도 버티면 할만했음
베인
이건 뭐;
Graves(그레이브즈)그래이브즈
케틀잡고 만난적이 없네여;


Lucian(루시안)루시안 (난이도 중)
이정도면 정말 상대하기 쉽다고 생각하는데 
너프전에는 Piercing Light(꿰뚫는 빛)q도 아팠도 미친놈처럼 q짤날렸는데 지금은 너프먹고
q 계수에 사거리까지 너프먹고 이제 케틀한테 밥임
그렇다고 맞딜하지마세여 여전히 맞딜은 쌤 
루시안 사거리는 500 케틀은 650이라는 점만 명심하시면 수월할듯



Varus(바루스)루스 (중~ 상)
미드로 도망친놈이죠
근데 케틀이랑 상성이 거지같음 
일단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나오기 전에는 케이틀린 이속이 325라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피하기 힘듬 ㅠ
거기다가 맞딜도 쌤 그렇다고 라인푸쉬가 밀리는 놈도 아니고
후반이나 초반 보는게 좋을거같아요. 라인전 길게하면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맞고 갱당함
덫깔고 타워앞에서 깔짝대지 마라 맞고 죽는거 일도아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춘 (하)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이거 짜증나긴함 근데 너프먹고 안아파짐ㅋ
Strut(활보)이거 이속증가 띄꺼울때마다 멀리서 평타한대씩 쳐주고 
라인밀어도Love Tap(사랑의 한 방)때문에 타워에서 cs수급 잘함 그냥 cs못먹게 견제만해줘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도망가 




Vayne(베인)베인 (하)
솔직히 Tumble(구르기)때문에 q는 못맞춘다 생각하고 라인만 미셈 그리고 
베인이 6랩부터 강해지는데 서폿이랑 2:2는 서포터 상성에 맞춰서 들어갈까 말까 고민하고
바텀 cs먹을때 부쉬쪽 조심하셈 Final Hour(결전의 시간)쓰고 구르기로 은신하고 와서 암살당함
(망원형 개조)이걸로 부쉬체크 필수



Sivir(시비르)시비르 (상)
미친년
초반에는 그나마 평타견제만 하면됨 근데 다음귀환부터 B. F. Sword(B.F. 대검)하나 들고오면 
Ricochet(튕기는 부메랑)  Ricochet(튕기는 부메랑) Ricochet(튕기는 부메랑) Boomerang Blade(부메랑 검)에 미니언 끔살임 이때 서폿에게 부탁해서 프리징하면 괜찮은데
상대가 가만히 있겠어? 프리징하는 우리서폿 뚜까패지 그니까 우리가 우위를 점하고있으면 뚜까 패러 오지도못함 그 초반 우위가 중요하다생각함 정글러 불러서 라인밀때마다 잡으러오라해
그리고 한타도 On The Hunt(사냥 개시)때문에 기여도 높은놈이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Ricochet(튕기는 부메랑) 미친 광역딜을 가지고있어서
극후반 Ricochet(튕기는 부메랑)에 우리 미드랑 내 채력바 증발하는걸 볼 수 있을거임 
필자도 케틀뺏기면 시비르함 시비르하면 팀이 지고있어도 닥푸쉬하면서 수성하니까 역전하더라 ㅋ



상대 장로 2번에 바론 3번먹었는데 바론버프 미니언도 튕기는 부메랑에 다녹음 ㅋㅋ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이걸로 마나수급하고 라인미니까 극혐이다 그리고 덫도 씹어먹음 개짜증
 

Ashe(애쉬)애쉬 (중~상)
짜증나 이년 바텀에 있으면 상대 정글러 계속 봇만찔러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이거때문에 갱호응 최상급인데 솔직히 이거 피하는방법 무조건 타워쪽로 도망가지말고
 궁 보이면 바로 벽쪽으로 도망쳐봐 진짜 간단히 피해짐 상대 애쉬가 나름 궁이라고 예측샷을 안할거임 무조건 님 퇴로에 쓰거나 서폿cc연계에 쓰는데 전자라면 피하기쉬운데 후자라면 피하기 어려움 걍 애쉬 궁임ㅅ으면 사리셈 근데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이거때문에 초반에 이기는것도 아님
Volley(일제 사격)이거는 미니언 뒤에서 피하면됨 그냥 6랩되면 사리고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이거 쓸수있을때 애쉬 반짝거
림 그때 평타치러오면 거리벌리셈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하)
이즈리얼은 라인전 항상 중박은 치는놈인데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거만 피하면 라인전 지는경우 거의 없음 대놓고 짤 계속 맞으면 당연히 져야지
그냥 덫깔고 견제하면서 cs차이 벌리세요.
가끔 간부은놈이 부쉬석에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 하면서 1:1 암살하려는 애가 있는데 이것만 조심하시면 됨 부쉬속에 (망원형 개조)만 잘하시면 잘 안당하실거임




Jhin(진)진 (중)
요즘 op죠... 탬도 방관탬가서 더럽게 아픔 
Whisper(속삭임)이거 4타가 케틀 덫밟은 평타랑 같음;
우리 원거리미니언 3마리에 튕겨나오는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조심하시고 서폿cc에 연계되는 Deadly Flourish(살상연희)미친속박
심지어 아픔 이시키는 너프먹기전에는 힘들듯 라인전은 보통인데 시간지날수록 케틀이 불리해요. 특히 한타때 진이 유틸이 장난아님 
반피일때 Curtain Call(커튼 콜)땅땅땅빵 조심
첫타만 투망같은걸로 어떻게 피해보세요 그러면 피하기 수월



Jinx(징크스)징크스 (하)
솔직히 이제 잘안나옴 다른원딜 너프먹으면 그때 간간히 나올듯
케틀 리메이크 먹은 이후로 한번도 못만나봤네요.
원길 대격변 이전에는 하드케리원딜로 간간히 나왔는데 대격변하면서 라이엇이
너프를 때려버리죠.. 그이후로 저는 한번도 케이틀린으로 상대해보지 못했네요.
근데 Switcheroo!(휘릭휘릭!)이거  키면 사거리 증가하는데 광역딜도 들어가니까 미니언맞을때 같이 맞지 마세요.
미니언이랑 떨어지샘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이거 속박 짜증나고 맞다이시 Zap!(빠직!)이거  맞지마세요.
안맞으면 개손해 맞으면 개이득인스킬이라 맞다이시 피하면 그만큼 징크스 딜로스 생기는듯
한타때 킬먹고 Get Excited!(신난다!)이거때문에 킬세탁 오짐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하~중)
서포터랑 호흡이 잘맞을수록 어려운 챔입니다.
Martial Poise(전투 태세) 이거 때문에 스킬 잘안맞는감이 있는데 초반에 공속 느려서 도약할려면 시간오래걸림
그때 q쓰거나 다가가서 예측경로에 덫깔고 딜교할 수 있어요. 저도 칼리 300판유저라 
칼리라인전 미니언먹을때 무빙은 대부분 옆으로 와리가리함ㅋ 
미니언에 Rend(뽑아 찢기)스택 쌓아놓고 Pierce(꿰뚫는 창)로 미니언 뚫어버려서 Rend(뽑아 찢기)터트려 딜교하는방식이 있는데
상대 미니언에 스택 뻔히 쌓여있는거 보이면 그 미니언 뒤에 있지 마세요.
라인전 딜교는 상대서폿 평타랑 칼리 Pierce(꿰뚫는 창)혹은 평타 같이 맞으면 Sentinel(감시하는 혼)이게 좀아팠는데 
너프먹고 덜아파짐 그리고 은근 꿀팁이있는데 서폭이랑 같이있을때 주는Sentinel(감시하는 혼) 공속버프 범위가상당히 넓어요 그래서 칼리 공속 0.10정도 높아지면 부쉬나 근처에 서폿있는거임 
갑자기 Fate's Call(운명의 부름)서폿 끌고오는거 조심 
갱불렀을때 칼리서폿노리지말고 칼리먼저 노리세요.
 Fate's Call(운명의 부름)이걸로 끌고가면 허무해짐 cc에 딜면역이라.
그리고 맞딜하면 Rend(뽑아 찢기)이거때문에 거의 지니까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이거에 해드맞추고 빼셈 슬로우 묻으면 못쫒아옴
그리고 한타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때문에 칼리 못날라다님


Kog'Maw(코그모)웃음(하)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게 바뀌고서 신인류들이 트위치로 갈아타게 된 비운의 코그모입니다.
구인수가격올라가서 이제 코그모 구인수타이밍이 늦어진만큼 더 쉬워짐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이거 키면 코그모 녹색으로 바뀌는데 이때만 살짝 빠져주면서 딜교하면 좋고요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이거는 잃은채력에 비례해서 더아파짐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코그모 죽이면 이거나오는데 죽을거같으면 점멸써서 도망치셈 근데 터지기 바로직전에 점멸써야됨 안그러면 점멸위치까지 따라옴
후반갈수록 코고모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루난의 허리케인)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로 광역체력%딜을 넣는데 진짜 아파여 후반가면 힘듬
솔직히 도주기없다는거 빼고 후반에 케틀보다 좋음

Corki(코르키)코르키(못봄)
이번에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가 개노답이 됬지만 코르키의 궁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계수가 증가해서 궁이 겁나아파요....
맞다이도 PhosPhorus Bomb(인광탄) Gatling Gun(개틀링 건) 에 천둥군주의 호령때문에 폭딜도 장난아니고요
7분이랑 그후 5분마다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이거 경보 울릴때마다 1분씩 사리시면 그다지 어려울것같지는 않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가 글로벌궁을 배운시점이라면 당연히 그때부터 q로 라인을 안미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에 암살자챔피언이 있다면 라인에 혼자가서 cs드시면 안돼요.

님은 매드무비속에 나오는 아임고수나 데프트가 아닙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랑 맞다이 왠만하면 피하세요.


멀리서 견제만 하다가 어느정도 각나올때 우리서폿 cc가 들어가면 거기에 덫깔고 패시면 됩니다. 


둘이 같은피라 했을때 상대가 덫밟으면서 싸우는거아니면 대부분 지는느낌이더라고요.

중반 운영법

 타워를 밀었으면 미드에 올라가서 덫 일렬로깔고 그냥 타워 철거하세요.


만약 지고있다면 우리쪽타워앞에 덫깔고 무한수성 ㄱ

 

후반 운영법

 후반갈수록 케이틀린은 좋지만 이상하게 더 좋은애들 많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일렬덫 무한 공성 또는 수성하는데 상대 덫밟았다고 너무 무리하게 치러가지마세요 물리면 님탓에 게임 짐


 

마치며

 솔직히 이거할바에 진함 근데 나는 케이틀린의 매력에서 못벗어날듯


케틀할바에 진하세요 모든스킬이 케틀 상위호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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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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