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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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마나 +11.25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체력+24.12
- 마나+11.25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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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부하
(Overload)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됩니다.
사용 시: 룬의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60/85/110/135/160/185 (+0.45AP)(+ 추가 마나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된 모든 룬이 방출됩니다.
룬이 2개 방출되면 과부하가 걸려 라이즈에게 60~200(챔피언 레벨마다 증가)(+0.6AP)(+ 추가 마나의 3%)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30/35/40/45/50% 상승시킵니다.
- 사정거리: 900
스킬 마스터 순서
E > Q > W
Q를 3레벨정도 찍어주고 E를 선마한다.
왜냐?
E선마하기에는 마나가 딸리고
Q선마하기에는 딜이약하다...
어차피 니네 E 쓰고 Q 맞출거 아닌가?
W는 찍어도 쿨 + 대미지만 늘어나므로 마지막이다.
R은 2레벨밖에없다~
드디어 이 시간이 왔다.
라이타마는 누구보다 스킬 콤보가 중요하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생존하고 킬을 따기도한다.
그렇다고 막 현실에서 Q W Q E Q 그런 지~~랄 하지말고 그냥
익숙히 익혀둬라
복싱을 배운 사람은 알겠지만
복싱연습할땐 잘되지만 막상 매스 뜨면 잘못하잖아?
아니라면 닌 무하마드 알리다 시~~발람아
그렇다면 스킬콤보를 알려주도록하겠다.
기본적인 개념이다.
1. Q는 W / E 를 쓸때마다 쿨이 돈다.
그러면 어케 써야되는지 알겠지??
Q 와 Q 사이에는 W / E 를 써줘야한다.
2. E는 Q(추가대미지)
W(속박 추가시간)
E(표식 옆으로 퍼짐)
같은 추과 효과를 준다.
그러면 어뜨케 써야되느냐?
-> 추가 대미지
-> 속박 시간 추가
-> 옆으로 E가 퍼짐 대미지있음 E 대미지만큼 준다!!
이렇게 알아두면 편리하다
3. E W / W E 를 쓰면 보호막이 생긴다. + 이속
이거 지속효과 어쩌고 저쩌고 써있는데 이해 못하겠으면 3.번처럼 생각해라
=
=
이속이 증가하는것도 생각해라 / 추노,도주,스킬콤보에 사용이 가능하다.
4. 궁극기는 CC기(이동불가/스킬불가) 걸리면 취소된다.
궁극기 사용용도는 다양하다.
일단 궁극기는 2초후기때문에
갱이 왔을때 우리 타워에 궁을 열고
보호막으로 막고
스킬을 난사하면 나는 우리 타워로 가있다.
또 한타에서 쓰는법이 있다.
싸움이 일어나면 상대 원딜쪽에 궁을 써준다.
우리가 이니시를 걸었던 상대가 이니시를 걸었던
상대 한명은 반 병~~신이 되어있고
상대의 호구마법사가 우리 원딜을 물러갈때
텔포가 된다
그럴때 맛있게 상대 원딜을 잡아주면된다.
막 5명이 같이가는거 하지마라 했다가 5인궁 맞아서 졌다
5명이 팀랭도 아니고 그런건 프로나 하는거다
5. E표식이 있는 상대를 죽이면 옆으로 퍼진다.
이게 뭔 개소리냐~~ 하면
말자하 E 처럼 된거다
말자하 E 보다 더많이 튕기게 된다.
그리고 E 로 죽여도 옆으로 퍼진다
그리고 표식이 있는 상대에게 Q 를 쓰면 옆에 있는 상대까지 표식이 터진다!!
이걸로 광역딜을 넣을 수 있다.
폭딜 까지!!
자 이제 스킬 콤보를 알아보자.
기본적인 콤보
상대가 빡침
강력크한 대미지
보호막 쓰고 튀기
보호막쓰고 옆으로 퍼트리고 강려크한대미지
응용
상대가 빡치고 강려크한 공격
+
상대가 빡치고 보호막으로 막고 강력크한 공격후 궁으로 도주
궁으로 도주는 선택형이다.
+
보호막쓰고 옆으로 퍼트리고 강려크한대미지 후 도주 궁으로 튀어도댐
대충 이정도만 알아도 된다.
콤보가 의외로 간단하기 때문에..
그리고 막 콤보쓰는데 W 먼저 써도된다 병~~신같이 Q WQ 이렇게 기계처럼 외워서 쓰지말고
보호막효과를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다.
예를 들어주겠다.
멀리있는 상대에게
속박후 E 맞춤
보호막 + 이속증가후
공격
여기서 뺼지 딜을 더 넣을 지는 자기가 생각해서 해라
그리고
초반 꿀팁이다.
스킬로 상대방 견제하지말고 평타로 견제해라 이거 나만 이렇게 느끼는건지는 모르겠는데
평타 투사체가 존~~나 빨라진것같다
다른 스킬도 마찬가지고
빠름~~빠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은신 노답!
해결책은 핑와를 박는건데 w가 기절아닌 속박이라... 기절이라도 먹는순간엔 디지는거임
개인적으로 원딜중에서 제일 싫음 헬퍼시블
그라가스 e 사망
그라가스r 사망
와드안한순간 너는 걸어다니는 말라깽이 빡빡이에 불과할것이며
20분간 적.아군 구별없이 약자의 서러움을 느끼면서 패배화면을 볼수있다
그리고 상대미드를 키워주시는 우리 미드님과 갱승장인 우리팀 정글러 봇듀오인데 술처먹고하는 시....바ㅏㅏㄹ 좋같은 봇듀오님들이 우리의 카운터다
내부의 적이 외부의적보다 무섭다
이말이 괜히나온게아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어디갔냐티모야
미니언 잘쓰는 티모있으면 E E Q 로 엿먹이면 강아지가 놀란듯이 못깝치는 마법이 보인다.
갱만 조심해라
무슨 탑을 가든 사리면서 시에스만 먹어도 1인분을 하는거다
내가 크고 킬을 따고 상대를 망치는건 안된다?
물론 그러면 좋지
그런데 너네 안그러잖아 ㅋㅋ
킬따다가 죽잖아
같이죽었다고 괜찮다면서 합리화하지말고 시에스나 쳐먹으면서 크는게 젤좋다
초반에는 파밍만해라
간혹가다 R으로 로밍을 가도 좋다
1렙사거리가 점멸3개 정도라 ㅠ.ㅠ
그런데 따이면 우리팀 미드가
달릴수있으니 조심해라
11렙을 중반으로 하면
라인전이 안끝났으면 로밍계속다니자
라이즈 라인클리어가 좋아져서 괜찮다
텔포는 쓰지말고 늘어난 R사거리로 가는것이 좋다
라인전이 끝났으면
그냥 빽도어 하다가 상대가 오면 궁극기로 튀거나 합류해라
트페랑 비슷하다고 생각해라
15렙을 후반으로 하자
그냥 빽도어 하다가 상대가 오면 궁극기로 튀거나 합류해라
트페랑 비슷하다고 생각해라
후반에는 라이즈가 그냥 속박걸어
우리팀 원딜이 강력크하면 우리팀 원딜 죽이는 나쁜아저씨들을 e w 로 속박하고 두들겨 팬후
궁극기로 상대원딜쪽으로 텔포하면 진영이 파괴되면서 승리를 맛보게된다.
우리팀이 그냥 그렇다 그러면 앞에 깝치는 애들을 e w 로 속박시켜주면 우리팀이 맛있게 요리를 해준다.
만약 상대가 이니시를 걸었다.
이러면 상대 진영 중간에 궁극기를 써라
그러면 상대는 반으로 갈라지고 그떄는 너가 원딜을 죽여라
앞에서 깝치는 애들을 속박해주거나 우리팀 원딜을 물떄 속박해준다.
궁극기로 상대팀 중앙에 들어간다(탱커와 딜러의 중간)
상대팀 원딜을 녹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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