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7
13
0
미입력
0/0
G2까지는 검증된 아리공략

- Behappy(2016-07-19, 조회수: 3572)

 

 

 

안녕하세요. 아리장인을 자처하는 Elementalist입니다. 16/07/19 현재 골드2 티어에 서식하고 있는 미드라이너입니다. 티어는 그렇게 높지 않지만 승률이 매우 잘 뽑히는 빌드가 있어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룬 페이지가 넉넉하지 않으신 경우, 위에 설정된 룬을 추천드립니다. 파랑룬에 마법저항력을 드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만 적에 AD가 나올수도 있고, AP챔피언이 나오더라도 지금은 마법저항력 룬을 들어야할 정도로 힘든 챔피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룬 페이지가 넉넉하신 경우, 노랑룬에는 성장체력룬, 파랑룬에는 레벨당 쿨타임 감소룬 6개 정도를 박아둔 룬을 구비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쿨감룬은 6개만 있어도 10%이기 때문에 제 템트리로는 쿨감 40퍼를 맞추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한타와 라인전 안정성을 생각해봤을 때, 이 마스터리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결의에 12개 찍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무자비가 성능이 좋기 때문에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이 아니면 들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점멸+점화가 가장 좋지만, 상황에 따라 텔포를 들어야할 수도 있습니다. (트페, 판테온, 녹턴 등등의 챔피언을 만났을 때)

 

 애니비아 같이 솔킬 내기가 힘든 챔피언 상대로도 텔을 듭니다.

 

 트페를 상대할 때에 점화를 들면 무조건 라인전에서 솔킬을 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점화가 없어도 어차피 라인전은 아리가 더 강하기 때문에 트페 상대로 텔을 듭니다. 내가 라인전을 찍어눌려서 트페가 못커도 팀이 짜증날 수 있기 때문에...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렙때는 W보다 Q가 좋습니다. 아리는 블루가 없으면 마나가 모자란 챔프이기 때문에 스킬을 여러개 시전하는게 부담스럽고, Q 사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견제하기 좋습니다. 1렙때는 스킬을 찍지 않고 있다가 인베를 가거나 인베방어를 할 때 상황을 보고 매혹을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인베성공율은 보통 CC기가 잘 들어가느냐 마느냐에 의해서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1렙 매혹이 빛을 발합니다.

 

스킬 콤보

 가볍게 견제할때는 eq를 던져놓고 맞으면 w

 먼거리에서 기습해서 짤라먹을땐 점멸rweq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는 자신이 움직이는 반대방향으로 던져주시면 이속증가 효과를 최대한 오랫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E는 롤 내에서 최고의 CC기입니다. 모든 행동이 불가능한 상태로 아리쪽으로 "천천히" 걸어옵니다. 만약 브루저가 원딜이나 아리를 물려고 쫓아오고 있을때 매혹을 사용해주면, 상대방이 아리쪽으로 걸어오긴 하지만 이속이 상당히 떨어지므로 거리를 더 벌릴 수 있게 됩니다. 사거리도 길기 때문에 대치구도에서 딜러나 서포터를 맞추면 좋은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해집니다.

 

 아리는 궁극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실력이 크게 나뉩니다. 궁극기로 할 수 있는 것은 1) 접근 2) 상대의 논타겟 스킬의 회피 3) 스킬샷 맞추기 정도가 있습니다. 특히 근처에 팀원이 많고 적에 하드CC가 없는 경우 req로 적진 한가운데 들어가서 딜을 넣고 존야를 쓰고 이니시를 거는 것도 좋습니다. 팀이 호응만 해주면 아리는 왠만해선 안전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가 상당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주문력 자체는 그렇게 높지 않지만, 고유 사용 효과에 있는 화염탄환이 여우불이랑 거의 비슷한 데미지를 내주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서는 딜이 오히려 강하고, 앞으로 돌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점멸 하위호환 정도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깨알같이 쿨감효과도 있기 때문에 궁극기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심한 아리에게 소소한 이득이구요.

 

 제드같은 챔피언을 상대할 때에는 선템으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더 좋습니다. 일단 AD챔피언들 대부분이 한방딜을 뽑고 나면 할 수 있는게 없기 때문에 존야를 들어주면 궁극기 또는 핵심스킬 회피+방어옵션을 챙길 수 있어서 적이 아리를 물기 힘들어집니다. 라인전이 힘들다면 이후 벨트-데캡을 올리시고, 할만하다면 모렐로-데캡을 추천합니다. 존야 옵션이 많이 안좋아져서 상대방이 못한다 싶으면 팔목 보호대까지만 올리시고 바로 모렐로나 벨트를 올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최종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가고싶은 것을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내가 딜을 안정적으로 넣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

 상대방에 확정CC가 많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미 존야가 있거나 브루저가 많아서 딜하기가 힘들고 날 지켜줄 팀원이 없다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아리는 주문력 계수가 높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무조건 주문력 높은 템 위주로 맞추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