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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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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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일라오이 좀비가 되어보자(진정한 탑신병자챔프)

- 늑컁(2016-07-20, 조회수: 6339)

일라오이는 강력한 흡혈로 막강한 탱킹을 하는 조건부 흡혈탱커입니다.

이러한 흡혈형 탱커의 특성은 일정조건이 갖춰지면 그 어느 탱커들보다 막강한 탱킹력을 보유하고있다는것인데요.

제가 올리는 일라오이는 그러한 흡혈의 특성을 극대화하는 특성입니다.

왠만한 탑챔들은 라인전에서 다 씹어먹을 수 있고 무한하게 탑라인을 압박해 적 갱킹을 유도 2:1로 혹은 3:1로 싸워도 막강한 흡혈로 버티고 킬까지 따낼 수 있는 강려크한 일라오이입니다.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60) 1370
공격력 68 (+5) 153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일단 방관룬도 좋긴한데 ad계수가 상당히 높은 일라오이의 특성상 그냥 깡ad룬도 괜찮습니다.

방관박으실분들은 방관을 박아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일라오이의 템트리 특성상 마저는 어차피 템으로 올려줄것이기때문에 초반에 조금이나마 조금더 버티고자 고정마방을 박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12 책략18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결의를 12주는데요

결의 12주면 딜이 조금 모자릅니다.  

아직 익숙치않으신분들은 결의 12주시고 좀더 익숙해지시고 나중에 흉포주셔도 됩니다.
유체화나 점화도 나쁘지않습니다만  뚜벅이 특성상 궁점멸을 써야되는 일라오이로써는 유체화는 좀 아쉬운 스펠이고 점화도 강력하긴하지만 킬을 따내는것보다 계속 탑으로 텔을타서 탑에 지속되는 압박을 넣어주는것이 더 ㅈ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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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10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2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10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이 스킬이 그야말로 일라오이스킬의 핵심입니다.

라인전에서 E스킬을 써서 영혼을 빼와 일방적인 딜교를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E스킬로 영혼을 뺴오고 주변에 있는 촉수로 영혼을 후려패고 각종스킬로 후려패서 상대방에게 막강한 딜을 퍼붓는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쪽에 스킬을 이용한 콤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는 유동적입니다만 거의 확정적인것은 첫템은 죽음의 무도라는것입니다.


죽음의 무도는 일라오이의 흡혈능력을 극대화시켜주는데요 기본스텟이 우월한 일라오이특성상 이것만 있어도 2:1 갱킹을당해도 궁만 잘써도 오히려 역관광이 되는일이 잦습니다.

아래에 것은 아직 흡혈템을 가지않은 일라오이로도 어마어마한 피흡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상대가 탑미드정글3개가 ap에다 cc기도 강력해서 일단 정령의형상부터 갓는데도 어마어마한 피흡을 보여주는 제 일라오이입니다.

거기다 잘큰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적 탑보다 골드는 좀더 덜벌엇을겁니다. 하지만 일라오이의 막강한 피흡력때문에 이렇게 역관광을 낼 수도 있죠  거기다 흡혈템인 죽음의 무도를 가준다면 더욱 막강해지겠죠?



그리고 그 다음템은 칠흑의 양날도끼입니다.

일단 깡체력이 높고 추노에 좋은 추가이속 그리고 상대방을 여러번 내려치는 일라오이 특성상 방어력깎기에도 참 좋습니다.

여러모로 일라오이에게 딱 알맞는 템이죠.









참고로 신발은 빠르게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상황봐서 똥신만 올려놓고 나중에 올려도 됩니다. 이유는 제가 아래쪽에 서술해놓겟습니다.










그다음에 상황봐서 분노의 영약을 하나 들고 다녀줍니다.   이것도 죽음의 무도처럼 딜30이랑 물리데미지(이게 중요합니다 스킬데미지라도 물리데미지면 흡혈입니다)흡혈15퍼를 달고있는데요.

막눈님의 일라오이 방송보다가 보고 한번 써봣는데 정말 막강합니다.  500원이라는 좀 부담가는 가격이지만 다수의 적과 싸울때 이거 하나 빨고 싸워주면 떄려도때려도 죽지않는 일라오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스테락과 멜모셔스 정령의형상 이것 3개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적의 ap가 많고 무지막지하게잘커서 순삭당하겟다 싶으면 정령의형상 ap가 잘크긴햇는데 순삭까진아니다 싶으면 멜모셔스 ad가 강력하다싶으면 스테락을 가주는게 낫습니다.

중간에 ad챔이 너무 막강해서답이없다 싶으면 신발을 2코어나 3코어사이에 닌자타비 올려주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근데 왠만하면 정령의형상부터 올리는일은 거의없고 멜모나 스테락부터 갑니다 ㅎㅎ





3코어까지 올렷으면 이제 4코어째에는 상황봐서(아마도 대부분) 수호천사를 올려줍니다.

저만그런지 모르겠지만 수호천사를 올리면 사람들의 어그로가 생각보다 잘 안끌립니다.  

어차피 죽여도 부활하는데 다른놈부터 잡는게 낫지않겟냐 라는 식의 생각인데 이것은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하지만 일단 이걸가면 한타때 죽음부담없이 마음껏 싸워줄 수 있기때문에 마음속에서 '자칫하면 죽으면 어떻게하지?'
라는 생각때문에 머뭇거림을 없애주기때문에 전 4코어째 가줍니다.


그리고 4코어째에 가는이유가 이게 하위템이 극혐급으로 안좋아서 5코어쯤으로 가면 돈은 쌓엿는데 마나관리때문에 부패물약도 들고있어야겠고 그렇다고 하위템이 좋은것도 아니라서 상당히 애먹입니다.

왠만하면 4코어 ㄱ













5코어째에는 3코어때 멜모나 스테락을올렷으면 정령의형상  정령의형상을 3코어에 올렷으면 5코어에 스테락이나 멜모셔스를 올려도 되긴하는데 상황봐서 망자의 갑옷을 올려도 됩니다.








이렇게하면 죽지않는 불사신일라오이가 탄생하게됩니다.

대충 피 3000~3500즘되고 공격력 400에 가깝고 방어력 150 마방 150 그리고 흡혈이 무지막지한 괴물이 되어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야스오
말자하
상대하기어려운건 이속이 매우빨라 e스킬을 맞추고 어렵고 일방적딜교하는 갱플이나

바람의장막 혹은 미니언사이로 종횡무진하는 야스오

E스킬쓸때 그 각도에 공허충소환해서 E스킬을 아예 못맞추게하는 말자하같은것들이 있습니다.

일라오이는 E스킬 의존도가 매우 커서 성장차가 많이나는것이 아니면 싸우기 매우 힘들죠.



상대하기쉬운챔은 근접 탱커챔들은 다 쉽습니다.  왜냐하면 E스킬을 맞추기 매우 쉽기때문입니다.

촉수제거할때나 미니언먹을때 e스킬 한번 맞춰주거나 맞딜할때 e한번넣어주면 딜교에서 무조건 이득을 보기때문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라오이는 패시브로 미리미리 촉수를 깔아두고 라인을 계속밀어대서 상대방의 힘이 탑에 쏠리게하고 그 사이 팀원들이 백업을 오거나 다른이득을 취하게하는 형식입니다.


일라오이는 들어오는것에 역관광취하기가 매우 좋은챔이기에 탑을 쭉쭉밀어줍시다.


텔로 합류쌈하면 왠만하면집니다. 촉수도 미리깔아논것도 없고 뚜벅이라 들어가는것에 매우 취약합니다. 팀원이 싸우면 그냥 무시하고 탑미는게 좋아요.

 

초반 운영법

 3렙을 찍기전까지는 많이 취약합니다. 일단 내 타워쪽에 촉수 2개 양옆 깔아두고 1렙에 q찍어서 뒤에서 경치만먹어줍시다.


첫웨이브때  양쪽다 미니언 안건들면 근접미니언3마리가 다 개피로 있는 때가 있는데 그때정도나 q로 막타치지 그외에는 마나아끼면서 사려줍시다. 상대방이 무리하게 1레벨에 딜교걸려고하면 그냥 평q로 딜교해주는것도 괜찮습니다.


미니언은 초반엔 매우 강합니다.



2렙은 보통 저쪽이 먼저 찍습니다. 2레벨까지 사려주면 상대방이 내가 사린다는것을알고  우리미니언앞에서 깔작대면서 cs못먹게 하는경우가 많은데 보통 이정도때면 E로 끌어서 타워딜이랑 같이 줘팰수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대면 영혼끌어서 줘 패주세요.


cs에 너무 연연하지마세요 어차피 cs는 나중가면 더 많이먹습니다.


그다음 3렙때가 되면 이제는 좀 숨통이 트입니다.


옆에 깔아둔 촉수로 미니언들이 타워에 안들이박게 w로 촉수가 라인몹들 때리게해서 미니언숫자를 줄여서 어느정도 라인을 관리해주고 상대방에게 e를 꽂을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면 E 박아서 줘패줍니다.


보통 E로 끌면 2가지반응이 나옵니다.


상대방이 들어와서 때리거나 아니면 도망치거나


들어와서 때릴려고하면 영혼패지말고 영혼이랑 상대방챔피언이랑 스킬 둘다 맞출 수 있는 각도로 스킬써서 최대한 둘다맞추는쪽으로 패주시면 어마어마한 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킬한번 써주고 그래도 상대방이 딜교를 계속건다 싶으면 상황봐서 뒤로빠지던지 계속쳐주던지 하면됩니다.



상대방이 도망치면 그냥 영혼만 주구장창 때려줍니다. 

 


이제 상황이 지나가 6렙이 되면 왠만한놈들은 다 씹어먹습니다.


이때까지 라인전에서 잘 사리고 딜교 잘 했으면 포션빨로 피마나가 어느정도 관리되어있을텐데 


이번엔 w로 상대방에게 근접해서 딜교를 유도합니다.


근접에서 치고박고싸우면 E를 맞추기 상당히 쉬운데요  E가 사정거리는 짧은데 Y축은 어마어마하게 커서 근접에서는 참 맞추기 쉽습니다.



w로 들어가서 q한번써주면 상대방이 맞다이 치거나 빠지거나 둘중하나인데 싸워주면 킬각 빠지면 딜교개이득입니다.


e로 영혼 끌어서 상대방이 다이다이친다 하면 바로 궁써서 w를 상대방 챔피언한테 써주세요 무조건입니다.


무조건 w를 상대방챔피언한테 쓰세요 영혼에 쓰는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저렙상태라 이속도 느려서 촉수를 피하기도 힘들고 딜도 더 잘들어갑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개피로 도망치는데 영혼이 어느정도 피 남아있으면 그냥 영혼한테 스킬써주세요. 영혼에 딜넣으면 알아서 죽습니다.

영혼이 죽거나 피가없으면 그냥 추노해서 죽입시다. 어차피 슬로우걸려서 쫒아가기쉽습니다.



중반 운영법

하지만 이렇게 해도 상대방이 많이 사려서 반반상황이 갈 수도 있는데요. 그럴땐 라인을 계속 밀어넣어줍시다.


상대방쪽 아래부쉬에 핑와하나 박아주시고 패시브인 촉수를 깔아서 w랑 q로 라인을 쭉쭉 밀어넣고 상대방이 cs먹을때 계속 e스킬로 견제하면서 타워를 철거하거나 다이브치시면 됩니다. 


보통 이러면 갱킹이 오는데 그러면 일라오이로써는 땡큐입니다.


이때 e스킬 반드시 맞추셔야 됩니다. 못맞추시면 질 수 도있어요.


E스킬로 영혼빼오고 궁으로 후두려 패주면 엄청잘큰 정글러나 미드까지 온 3인갱이 아닌이상 다잡습니다 무조건


최소한 1대1교환이 됩니다. 


이러면 또 이득입니다. 


저희정글러가 용을먹거나 카정을들어가거나 갱킹을 갈 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다이브방법은 간단합니다.  미니언데리고 들어가서 e스킬을맞추고(못맞추면 그냥나오면되요)(e스킬자체로는 타워어그로가 끌리지않습니다.) 상대방이 타워빨로 버텨보려고하지만 그냥 궁박아서 죽여버리면 됩니다.


하드cc기가 있는 말자하같은챔한테는 쓰지마세요.


이렐리아나 잭스같은건 괜찮습니다. e걸면 대부분 cc기 쓰거나 아니면 궁쓸때 cc기먹히면 무시되거든요 


그렇게 탑라인전을 이기고 거의 무조건 전령을 먹어줍시다.  이거 있는거랑 없는거랑 차이가 매우 큽니다.


ad챔이지만 전령은 ap딜에 딜도 상당하고 아군챔피언이 근처에 없을 시 적 챔피언딜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2차타워까지 쭉쭉가줍니다.  텔포는 바텀이나 용쌈 그런거에 쓰지마세요.  그냥 탑계속 밀어주세요. 탑에다가 텔타세요.    합류해봣자 뚜벅이라 쓸모없습니다.


 얘가 깡 ad가 높아서 타워철거도 금방금방하고 전령도있으면 진짜 타워 순식간에 부숩니다. 라인클리어도 엄청빠르고


2:1로도 꿇리지않습니다. 오히려 이겨요.


그리고 신발을 늦게 올리는 이유가 일라오이는 어차피 뚜벅이라 빠른 기동력이 필요가 없습니다.


대판싸우고 도망치는 적이 있을때는 필요하지만 그건 포풍전사특성으로 커버하고 2초마다 돌아오는 w스킬과 e스킬의 슬로우로 커버칠 수 있습니다.


해보시면 어차피 탑만 계속 밀어서  기동전을 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2코어까진 필요성을 못느낍니다.


탑2차 압박하다보면 상대방이 보통 오는게 탑정글 or 탑정글서폿 or 탑정글미드  이렇게 3가지인데 탑정글미드가 오면 좀 힘드니깐 와딩 꼼꼼히 해두고 빠지고 탑정글이나 탑정글서폿 이렇게오면 한번 싸워줍시다.



이때 분노영약 들고있으면 진짜 좋습니다. 꼭 들고 밀어주세요.


탑2차를 밀엇으면 이젠 2가지선택이 있습니다.  바텀을 밀것이냐 탑억제기를 날려버릴것이냐



3:1까지 가능할 정도로 성장했다 싶으면  탑을 계속밀어주는것도 괜찮은 선택이지만 왠만한 성장이 아니면 오히려 죽을 가능성이 더 높기에 그리고 상대방이 일라오이를 잡기위해 투자하는 시간이 적기때문에 바텀으로 도는것을 추천합니다.


탑에는 원딜을 보내 파밍을 시키거나 미드를 보내서 스플릿을 시키면되고 일라오이는 바텀으로 돌아서 타워이득을 보면되는데


이때 문제점이 상대방탑이 성장할 기회를 주는것입니다.


상대방탑이 우리 탑으로 올라간 미드나 원딜이랑 같이 파밍파밍해서 성장하면 그동안 벌려놓은 성장격차가 줄어들 수 있기때문에 조심하셔야됩니다. 


이렐같은경우 그런일이 종종발생하는데요.


초반에 터트려놔도 라인스왑해서 스플릿하면 탑에서 cs줍줍하다가 한타페이지때 다 터트리는 그런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일라오이가 한타페이지에서 엄청 잘 들어가는거 아니면 좋은것은 아니라 반드시 유의하셔야됩니다.

후반 운영법

 합류따윈 없습니다. 바론쌈에나 돠주세요. 용쌈은 버립시다.

 

스플릿에 최적화된 챔프이니까 라인쭉쭉밀고 상대방타워 한두대 툭툭쳐주면서 타워 압박넣고 막으러 온 상대 챔피언들 한번에 몰살시키면 됩니다.


혼자서 2명만 끌어도 이득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진짜 마지못해 한타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대체로 바론쌈인데요 대치에는 매우 취약하지만 e스킬 한번 걸어주면 대치전에서도 어느정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템이나오면 e스킬로 끌면 그 챔피언 피가 4분의3은 날라가기때문에 그 챔피언은 집에가야됩니다... 팀원이 호응해주면 딸 수도 있구요.


대치때 상대방이 들어와주면 진짜 좋기는한데 보통 그러지는않습니다. 오히려 들어가야될때가 많아요.


그래서 딱 하나 있는 이니시  궁점멸입니다.


뚜벅뚜벅 걸어서 들어가서 궁점멸로 원딜이나 미드 노려줍니다.  궁 점멸 딜러한테 w걸고 그다음 e로 영혼 아무나 끌어주세요. 아무나 끌어도됩니다. 궁w걸면 죽이지는못해도 개피로 만들 수 있고 무리하게 딜러한테 e 걸려다 못걸면 죽습니다.  그리고 영혼은 내비두고 다른놈들 한테 qw 줘 패줍니다. 그러면 나를 문 상대방 탱커진들에게 막대한 데미지와 우리팀 딜러의 프리딜링 또한 일라오이의  어마무시한 피흡 으로 한타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이건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나 쓰는 한타지 진짜 한타는 안좋습니다. 한타지향할꺼면 일라오이말고 다른챔프하세요.


일라오이는 탑신병자한테 딱 알맞는 챔프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로 달아주시면 세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일라오이가 스킬샷이 참 통쾌한 매력이 있어서 아무리 해도 질리지않는 그런챔프인것 같습니다.


만약 궁금하거나 제 글에서 이해가 안간다 싶으신거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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