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11.1% (1표)
55.6% (5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0
12
5/9
혹시 베인 처음하니?

- 수왁(2016-08-27, 조회수: 7056)

안녕하십니까

저는 공략을 쓸만큼 잘하는 유저는 아니지만

원딜을 오래 해온 경험으로 공략을 씁니다.





저자는 다이아의 문턱에서 좌절을 맛보아 플래티넘 구간에 머물지만



저보다 낮은 티어의 분들을 위해 쓰는것이니

다이아 이상이다 하시면 과감히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베인을 처음 또는 몇번 안해봣는데 어렵더라 잘모르겠더라 하시는 분들

잘오셧습니다. 한번 쭉 정독하시면 분명히 플레이에 도움될거라 자신합니다.







닥배드 사양합니다 뭔가 틀린점이나 다른 생각등을 알려주시면 피드백에 사용하겠습니다.




08/04 마스터리 수정

08/22 마스터리 책략 추가, 구르기 선마 평가 추가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14.14%
총 가격 : 5,628 IP

베인의 룬은 크게 변동 없습니다.


빨강룬

고정공격력으로 갑니다. 딜교환, cs수급등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가끔 치명타1개를 박아서 큰 이득을 노리는 분들 있는데 라인 밀려고 툭툭치다 치명타 터져서 못먹으면 그게 더 빡침


노랑룬

고정방어력으로 갑니다. 물몸중에 둘째가라면 서러운 베인한테 다른거 넣어주면 정말 객사합니다. 초반 딜교환에서도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파랑룬

파랑룬은 두가지 선택지를 가집니다.

라인전 상대가 AP데미지 비중이 높은 챔프(Sona(소나)Zyra(자이라)Vel'Koz(벨코즈)Annie(애니))등을 서폿으로 데려오면 고정마법저항으로 하여 버티는데 힘을 보태주고

반대로 AP데미지 비중이 낮은 챔프(Soraka(소라카)Janna(잔나))등이고 적미드라이너가 ap챔프라면 성장마법저항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속룬을 섞어주는 것도 취향에 따라 가능합니다.



왕룬

요즘 메타에 맞는 공속룬으로 박습니다. 또한 베인에게 아주 중요한 능력치중 하나입니다. 간혹 미니언이 실피로 자꾸 놓치는 경우가 생긴다면 차라리 공격력으로 박아 놓치는것을 막아주시는게 낫습니다.


이렇게 보통은 공속14%AD룬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부분은 다들 크게 이의 없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장 표준화된 마스터리이기도 하구요.





분노베인에게 공속은 필수불가결. 은화살 3타를 위한 빠른 공속이 필요합니다. 스킬딜을 기대할 수 없는 베인한테 마술는 있으나 마나한 특성이죠.

흡혈귀(Vampirism)초반 라인전 최약캐에 속하는 베인에게 포식은 선택이 아닌 강요가 되버립니다. 특히 아군서폿이 힐이 없다면 더욱이 필요해져요.

변성(Transmutation)이것또한 라인전 유지에 힘을 보태주며 후반에 가도 정신 확장의 미미한 공격력보단 흡혈이 더 도움된다고 생각합니다.


08/04 수정 다른분들의 다른챔프 공략을 보다가 생각해보았습니다. 흡혈2%는 데미지 100당 체력2회복입니다. 초반에 데미지 가 100이 안되는데 그럼 1~2정도 회복이라고 하면 라인을 계속 미는것도 아니고 막타만 치는 상황에서 피흡수를 기대하기 힘들죠. 차라리 초반에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증가시켜서 cs수급과 딜교환을 돕는 비전 연마가 더 괜찮아 보입니다. 적 압박이 거셀것같으면 흡혈, 반반싸움 갈것같으면 공격력으로 가는게 좋아보입니다.

현상금 사냥꾼는 물론 초반엔 효율이 압제자에 비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베인이라는 챔프의 픽의 이유를 보았을때 후반지향형에 하드캐리형 챔프이므로 현상금 사냥꾼를 찍어 후반을 도모하였습니다.

08/04 수정 회피술의 효율이 아군 서포터가 상황을 자주 만들어줄 수 있다면 초반에 투자해서 초반 스노우볼을 조금더 생각해보는게 좋을수도 있겠습니다. 취향껏 가시길.

분쇄의 일격베인은 방관이죠? 마관은 있어도 없는것이 베인입니다.

전투의 열광열광은 베인의 초반 모자란 딜을 보충해주는데 좋은 마스터리 입니다. 물론 후반에도 좋구요.

하지만 만약 적팀 바텀듀오의 압박이 너무 심한 조합이라 버텨야 한다면 전쟁광의 환희를 찍어 라인전 유지에 조금이라도 보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회복력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딜교/라인전 고자인 베인에게 꿀 특성입니다.

통찰력생존기 Flash(점멸)Heal(회복)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마스터리 책략 부분 추가

책략은 라인전이 일방적으로 밀리고 견제받는 구도가 아닐것 같은 경우에 효율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도살자5포인트 고정합니다. cs수급은 정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요리의 대가2:2 교전에서 비스킷 먹으면 실피로 살기도 하고 라인 유지력도 올라가고 좋습니다.

무자비5포인트 고정합니다. 명상 필요없습니다. 후반에도 딜 극대화되서 좋습니다.

위험한 게임정말 꿀특성이죠. 비스킷이랑 더불어 파이트에 힘을 실어줍니다.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


사용 방법에 따라 자신이 사느냐 죽느냐 또는 죽이느냐 못죽이느냐가 갈리며 울고 웃는것이 갈리는 필수 스펠이죠. 안들면 욕먹습니다. D, F중 편한곳 하나를 지정해놓고 점멸용으로 쓰세요. 어차피 무슨 챔프를 하던 99%들건데 익숙해지는게 좋죠.


Heal(회복)Heal(회복)Heal(회복)Heal


바텀은 기본적으로 2:2 상황이 나오므로 가장 효율이 좋은 힐을 가져갑니다. 순간 이동속도 증가로 인해 적의 논타게팅 스킬을 피할수도 있고 아군 서포터를 살리는데도 쓸 수 있습니다.


Cleanse(정화)Cleanse

정화는 보통같으면 잘 들지 않습니다. 힐을 들고온 상대에 비해 라인전이 엄청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외의 상황이 몇가지 있습니다. 적 바텀듀오의 CC연계가 살인적인 경우로 몇가지 예를 들면 Annie(애니)Leona(레오나)Fiddlesticks(피들스틱)Sona(소나)+Ashe(애쉬)Varus(바루스) 이런 식이라면 6렙부터 cc걸리는 순간 힐쓰든 말든 그냥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들어줍시다.


클린즈가 풀리고 안풀리고 하는 것을 잘 아셔야 하는데 적의 제압기술이나 독 같은 종류는 클린즈를 쓴다한들 먹히질 않기 때문에 잘 알고 있어야겠습니다.


그외 들면 쓰로잉입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베인의 스킬 콤보는 매우 간단하며 비효율 적이며 약합니다. 그러므로 딜교는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보통 Silver Bolts(은화살)3타를 터트리기 위해 콤보를 사용하는데 이마저도 피하면서 하지 않으면 손해볼 수 있습니다.

Tumble(구르기)

Tumble(구르기)Condemn(선고)(마나소모 극혐이므로 마나 풀일때 아니면 안씀)


제 생각에는 굳이 Silver Bolts(은화살)3타를 터트리지 않아도 적이 미니언을 칠때 평타한대

또는 평Tumble(구르기)정도만 해줘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Silver Bolts(은화살)3타 과욕은 손해를 부릅니다.

스킬 활용 팁

 

베인은 선Tumble(구르기)와 선Silver Bolts(은화살)로 나눌 수 있습니다.


Tumble(구르기)의 경우 카이팅에 유리해지며 짧은 쿨타임으로 구르기를 자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고

Silver Bolts(은화살)의 경우 안정감은 떨어지나 데미지 측면에서 좀더 기대할 수 있습니다. 취향껏 가시길.


저는 보통 선Silver Bolts(은화살)를 하는데 스킬트리에 8~9렙 구간에 구르기를 두번 넣은것은 매판마다 달라집니다.

설명드리자면 라인전은 보통 2:2 구도로 갑니다. 그러다가 용한타가 시작될 쯤이면 상대해야 할 적은 5명이 됩니다. 그러므로 피해야할 스킬도 자연스레 늘어나며 무빙이 더 중요해지죠. 그래서 한타할때쯤 구르기에 조금 투자를 합니다.


08/22 구르기 선마 추가

요즘 구르기선마를 해보고 있는데 좋습니다. 은화살이 너프된 이후로 데미지 차이가 크게 안나고 안정성을 가져다줍니다. cs수급하는데도 더 편리하고 여러모로 괜찮네요. 구르기선마도 좋습니다.


2렙구간에 상황을 봐서 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둘중하나 찍습니다.


보통 바텀에서 선2렙을 찍어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스펠을 빼거나 킬을 내는 경우가 있는데 베인은 라인푸쉬가 거의 챔피언중 최하위 급이라 이런 경우가 안나옵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1~2렙 구간에서 딜교환 손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Night Hunter(어둠 사냥꾼)어둠사냥꾼

베인이 적을 바라보고 이동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따라서 베인은 추노하는데 있어서 가장 적합한 챔피언이 됩니다.

이 패시브는 항상 적을 바라본 방향에서만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즉 빽무빙을 할경우엔 증가 효과가 없습니다.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6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30/35/40/45/50%입니다.
사정거리: 300

 

베인유저라면 가장 손에 익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중요한 스킬입니다.

상황에 따라 딜 추가용으로 쓸 수도 있고 회피용으로도 쓸 수 있고 도주, 추노에 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잦은 앞구르기는 베인을 벌레로 만들고 게임을 지게 만듭니다. 적의 주요 스킬들을 생각하면서 있다면 소극적으로, 빠졌다면 적극적으로 굴러서 적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Anivia(애니비아)Crystallize(결정화)을 넘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 결전의 시간 상태에서는 구르기 중요도가 3배정도? 증가하는데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6/7.5/9/10.5/12%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베인이 무지막지한 딜을 퍼붓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언급했다시피 3타욕심만 내지 않으며 적의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녹여주시면 됩니다. %데미지로 인해서 녹이지 못하는 적이 없습니다. Condemn(선고)에도 은화살이 1번 뭍습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45/80/115/150/185(+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45/80/115/150/185(+0.5 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베인충 판독기. 선고를 보면 베인의 실력을 대충가늠할 수 있습니다. 벽을 향해 날려주면 되는데 말처럼 쉽지는 않아요.

미세한 각도차이로 박히고 안박히고 할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항상 적이 벽꿍각을 주지는 않기 때문에 적 브루져를 날려버리는 용도로 써도 상관없습니다.

선고를 Flash(점멸)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선고는 약간의 캐스팅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 Flash(점멸)을 벽꿍각으로 타주면 됩니다. 그러면 점멸이 완료된 위치에서 볼트가 나가 적이 벽에 박히게 됩니다. 빠르게Condemn(선고)Flash(점멸).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0/50/70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결전의 시간! 정말 중요한 스킬입니다. 아랫부분이라도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추가공격력을 얻어 적을 더욱 빠르게 녹일 수 있게되며 어둠사냥꾼의 이동속도 증가분이 3배가 되므로 카이팅에 더욱 유리해집니다. 초반에 선몰락을 갈경우 깡데미지가 낮은데 공격력 증가로 시너지도 좋습니다. 또한 Tumble(구르기)때 1초 은신.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별 다섯개 짜리요.

베인을 잘 못쓰는 분들을 보면 싸울때 Final Hour(결전의 시간)궁킨후에 Tumble(구르기)구르고 적을 바로 치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그래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1초 은신을 정말 잘 활용해야 합니다. 고작 1초라고 생각할 수있지만 베인은 궁켠상태에서 더욱 이동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1초간 생각보다 꽤 움직일 수 있어요. 구른 거리 까지 포함하면 적이 예상못할 위치로 옴겨갈 수 있습니다. 구른다음 바로 치지 말고 자신에게 최적의 자리를 잡은 뒤 적을 계속해서 사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매우 중요하니 궁쓰고 구를땐 보다 신중히 해야합니다.

때문에 핑와 앞에서 다소 무력한 모습도 보이는게 베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트리 결론부터 말하자면 답이 없습니다. 초보분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게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해 보는데요.

정답은 "상황에 맞추어 가라"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초반엔 특별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먼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맞추기 위해 하위템들을 사주며 첫귀환에 너무 힘들면 수확의낫 하나 사도 좋습니다.


보통 베인의 밥줄로 알려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조차도 안가는 판이 있습니다. %딜로 녹일만한 탱커가 없거나 브루져가 없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깡AD를 증가시키는게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적탱커가 있기 때문에 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는 것이좋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효율이 베인과 아주 잘맞아 두번째 코어로 해논 것 뿐 입니다. 보통 저렇게 나온 경우 1:1 싸움은 정말 강합니다. 다 쳐맞고 싸우지만 않는다면 대부분 이깁니다.

Draven(드레이븐)Kog'Maw(코그모)이런애들 제외..


다음으로 보통 신발을 맞춰주는데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공속을 보충한다. (일반적선택 and 버프후 꿀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의 cc와 ap데미지를 감소시켜 준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슬로우 많은 조합에 날개를 달아준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적이 올 AD조합이다 면 무조건 간다.


등 신발을 맞춰 가주고 다음템을 선택합니다.

적 탱커가 방템코어가 2개이상으로 잘나왔다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고 업그레이드는 후반에 해줍니다.

적 AP딜러가 잘컷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정말 꿀입니다. 대ap전에서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군중제어CC, 확정CC가 너무 빡세다 싶으면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올리는게 좋고 마찬가지로 후반에(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너무비쌈)

그냥 딜을 더 추가하고 싶을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갈 수 있다면 딜은 죽음입니다.


이후 공격 아이템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등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Trinity Force(삼위일체)카이팅을 극대화 시켜주며 시원시원한 공속을 낼 수 있고 짧은 쿨의 구르기와 주문검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적 탱커의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에 대항해서 답답하지 않은 이속 공속을 가지게 해줍니다. 추천!


(필멸자의 운명)스웨인, 블라디미르, 문도등 피젠, 흡혈 괴물을 상대로만 갑니다. 이외엔 모두 (도미닉 경의 인사)가며 탱커가 없다면 방관템 그냥 안삽니다.


(스태틱의 단검)베인의 없는 수준인 라인클리어 능력을 끌어올려주며 인피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이 경우 유령무희를 제외한 템트리에 어울립니다. 적을 압도할때 유령무희보다 더욱 강한 아이템 선택이 됩니다.

고속연사포는 카이팅에는 더 좋긴 하지만 라인클리어가 장애인 베인을 생각했을때 잘 안맞는것같습니다.

나 대신 라인클리어를 해줄 챔프가 많다면 나쁘지 않겠네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AD와 흡혈이 괴랄하여 버텨라 베인 조합에서 가끔 가지만 자주 가진 않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패치로 변경 이후 옵션이 너무 좋아 원딜에게 너무 좋아졌지만 비싼건 여전합니다.

높은 AD와 흡혈, 마법저항력, 수은효과 까지 최종 코어템에 없어선 안될 아이템. 비싸니 수은만 들고있다가 업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높은AD, 방관+20, 쿨감, 완소 액티브효과 까지. 흥했을때 가면 매우 강한 베인이 됩니다.


다음 상황으로

적의 공격이 너무 강해 생존이 힘들다 할 경우 딜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생존이 우선이므로 방템을 둘러줍니다.


맞으면 치명적인, 반응하기 힘든cc기가 있다, 적ap딜러가 잘컷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줍니다.


Zed(제드)등 암살자가 있다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등이 가볼만 합니다.

패치로 인해 제드궁이 수은에 풀리지 않아요!

보통 서포터에게 보호를 요청하고 제드가 베인에게 표식 새기고 생기는 시점에 궁 구르기로 1초간 어그로 뺀다음 스킬 피해주시면 왠만해선 원콤보로 안죽습니다.


항상 상황에 맞게 가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아이템 부분을 초보자분들이 많이 어려워 하시던데 예를 몇가지 들어드리겠습니다.

적 탱커가 Thornmail(가시 갑옷)가 나왔다면 방어력을 뚫기위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와 반사뎀을 버티기 위한 흡혈 아이템이 필요하죠.


적 미드라이너가 Malzahar(말자하)이거나 정글이 Warwick(워윅)Skarner(스카너)이런 놈이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야합니다. 일단 살아야 딜하던 말던 합니다.

베인이 워낙 물몸이기 때문에 저런 제압종류 스킬을 맞은 경우 살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풀어야 삽니다.


적 미드라이너가 Zed(제드)라서 살기가 너무 힘들다 싶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서 다시 살아나거나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런걸로 한번 버티는게 굉장히 중요해요. 항상 생존을 1순위에 두세요.


적 미드라이너가 Katarina(카타리나)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 이딴게 와서 너무 아파요. 그럼 Hexdrinker(주문포식자)가면 좋죠. 주문포식자 ap상대로 개꿀


만약 우리팀이 베인을 지켜라!(Nautilus(노틸러스)Rek'Sai(렉사이)정글Lulu(룰루)미드Braum(브라움)서포터) 이런 식이라면?

베인이 죽는순간 우리팀 딜링은 현저히 낮아지고 적을 죽이기 힘들어집니다.

그럴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헤르메스의 시미터) 이런식으로 템트리 올려서 안죽고 딜하면 됩니다. 유! 동! 적!


또 돈남을때 중후반 넘어가면서 부터 중요 한타 앞두고 (분노의 영약)먹어주면 제값합니다.


핵딜 베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도미닉 경의 인사)(헤르메스의 시미터) +(분노의 영약) 궁켠후 구르기평평평 적원딜3방컷 가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친구와 함께 듀오중이라면 친구 컴퓨터를 꺼서 닷지를 유도합시다.

간혹 드레이븐이 도끼받을때 선고로 밀면 된다는 소리 하는 분들
네 해보세요. 선고 두번쓰면 마나없습니다.

피바라기 나온시점에 5대 맞고 터질수도있다.
루시안
+나미 같은 서포터와 오면 딜교환이 성립이 안됩니다. 너프후 약간 쉬워진 감은 있습니다만
초반엔 사리다가 정글러를 부르던지 6이후 싸움을 노려봅시다.
(사실 6이후도 빡셈)
케이틀린
잘하는 케이틀린이 오면 내 화면은 초반 내내 포탑과 함께합니다.

사거리 100차이로 인해 구르기 평 해도 뒤로 돌아갈때 일방적으로 쳐맞는다.
덫을 개같이 깔아두면 무빙도 힘들고 실수로 밟으면 걍개아프다.
상황 좋다고 쫒아가도 투망으로 도망간다.
라인 푸쉬력도 상급이라 포탑안에 밀어넣고 갈구면 할게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모든 스킬이 논타게팅이라 구르기로 피하기편함
얼건 나오면서 좀 짜증나고 같이 왕귀한경우 이즈리얼의 캐리력도 엄청나므로
중반에 찍어누른다.

주문검+무라마나 나오면서 누킹이 강해지니 주의함
시비르
마찬가지로 부메랑을 구르기로 피하기 쉬우며 선고먼저 쓰지 않는이상 딱히 주문보호막에 막힐만한게 없다.

주의할 점은 6이후 궁니시에이팅. 속도앞에 장사없다.
시비르 캐리력도 튕기는 부메랑이 사기적이라 강하지만 하나하나 녹이는건 베인이 더 잘해요. 아니면 눈치 슥 보고 시비르 녹여도 됩니다.

단지 시비르의 라인 푸쉬력이 우주최강이라 견제 강한 서폿달고 밀어제끼면 할게 없다는
베인
걍 미니언 어그로 많이 끄는쪽이 짐ㅋ
걍 서폿차ㅋ

카운터픽은 솔직히 조종사가 잘하면 카운터가 어딧냐 하겠지만

몇몇 챔프는 제외해 두고싶어서 올려둿습니다.

너무 고달퍼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베인은 솔직히 현 메타에 그닥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요즘엔 합류가 강하고 라인클리어와 회전력 좋은 챔프들이 많이 나오는데 베인은 하나도 해내기 힘들죠. 하지만 베인이 출동할때는 적의 탱커라인이 괴랄하여 도저히 다른 원딜로 다 잡아낼것 같지 않을때 가서 적들을 녹여줍니다. 픽의 이유를 알고 픽해야하고 보통 경우 다른 원딜이 낫습니다.


라인전은 공격적으로 하기보단 사리면서 CS수급에 열중하여 반반싸움만 가도 내가 이득이다 라는 마인드로 해주세요.

하지만 한번 이기면 끝도 없이 찍어 누를 수 있는게 베인입니다.

초반 운영법

cs는 나의 모든것

견제는 서폿에게

킬각은 정글러에게


라인 밀고 집가고 싶은데 라인을 빨리 밀 수가 없다. 서폿에게 도움을 청한다. 같이 밀어줘 라고

베인은 초반에 최약체에 속합니다. 초반에 싸움 걸꺼면 다른챔프 하시길 바랍니다.

 

중반 운영법

베인이 강해지기 시작하는 중반부터는 아군의 중앙에 위치하여 서포터와 함께 적의 앞라인을 무너뜨린다.

간혹 탑/바텀에 웨이브가 오는경우 중요한 한타를 앞두고 있다면 클리어하러 가지 않는다.(너무느림..)

 

후반 운영법

베인이 가장 강한 후반부터는 생존에 가장 신경쓰고 적의 어그로를 최대한 끌고 생존하며 적을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적의 주요 스킬들, 포지션을 보고 과감하게 적 딜러라인을 짤라도 좋습니다. 언급했던 궁 이후 구르기은신을 최대한 활용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생존+딜+어그로

챔피언별 대응법

Lucian(루시안) 요즘 원딜 주류픽중 하나인 흑형

Piercing Light(꿰뚫는 빛)가 발동이 너무 빨라서 피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각을 잘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루시안의 딜링 자체가 스킬+Lightslinger(빛의 사수)로 인한 딜이라 초반 베인에게 딜교가 엄청 힘들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해줍시다.

1:1 상황에서 The Culling(빛의 심판) 잘못 맞고 빈사상태 혹은 킬이 나지 않도록 주의해줍시다.


Ashe(애쉬)재조명 받는 애쉬

기본사거리가 베인보다 50길어서 베인이 견제당하는 입장입니다.

Volley(일제 사격)의 사거리와 폭이 너무 넓기 때문에 미니언 뒤가 아니면 피하기 정말 힘듭니다.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5스텍에서 맞딜하면 베인보다 쌔기때문에 주의해주고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를 이용한 CC연계가 위협적이므로 6렙이후 계속 생각하면서 주의해야합니다.

뚜벅이니까 갱콜합시다.


Miss Fortune(미스 포츈)원딜보단 AD캐스터 같은 미포

미포는 스킬이 너무 아파서 딜교할 견적이 안나옵니다.

Double Up(한 발에 두 놈)서포터랑 사이좋게 하나씩 맞으면 정말 최악 두번쨰 총알을 피하는 방법은 빽무빙이 아니라 좌우 무빙을 해야 나한테 안맞습니다. 미포의 방향과 내 앞의 타겟 위치, 나의 위치 이 삼박자를 잘 살피고 요령을 익히면 견제시 한대도 안맞을 수 있습니다.

Strut(활보)이동속도가 너무 빨라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다맞으면 그냥 끔살

생존기가 부족하므로 갱콜합니다.


Ezreal(이즈리얼)파랑이즈의 메타로 각광받는 이즈

파랑이즈의 캐리력은 꽤 높은 수준입니다. 거의 베인과 동급? 딜1도 강한데 생존력이 무지막지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미니언 뒤로 피하거나 구르기로 가볍게 피해주시고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를 맞지 않는다면 왠만하면 6렙이후엔 쉽게 이길수 있으나(부쉬에서 혹은 CC연계후 사용하는거 주의) 면전에서 바로맞으면 반피가까이 나가니까 피합시다.

얼건이 나옴과 동시에 귀찮아지기 시작하는 챔프입니다.

베인이 그래도 초반에 대등하게 싸워볼만 합니다.


Jhin(진)탕탕탕빵

기본 공격 자체가 4타 한정이지만 딜이 너무 강력해서 딜계산 못하고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는 맞을만 하지만 미니언 터트리며 오는 수류탄 잘못맞으면 1/3 나갑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속박 CC연계가 까다로운데 궤적이 보이니 피해주시고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가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베인 특성상 접근해야하는데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터지면 슬로우 걸리면서 짜증나져요.

Curtain Call(커튼 콜)탄속이 빨라 피하기 쉽지않고 한대 맞으면 슬로우라 다음 계속맞을 확률이 있습니다.

후반에 마지막탄 잘못맞으면 1500이상달고 끔살당할수도 있으니 점멸로라도 피해주세요 꼭.

또한 잘큰 진한테 평타 두세대맞고 죽을수도 있으니 마지막발 카운트 잘 보면서 싸워주셔야합니다.


진이 천둥인지 죽음불꽃인지 잘 보고 하세용.


Jinx(징크스)로켓녀

징크스는 초반에는 베인과 마찬가지로 약캐입니다. 물론 베인보단 쌔지만...

하지만 후반에 Get Excited!(신난다!)Switcheroo!(휘릭휘릭!)로 인해서 베인과 맞먹는 캐리력을 보여주는 무서운 원딜입니다.

초반에 Switcheroo!(휘릭휘릭!)로 인한 사거리 증가된 평타에 주의하고 Zap!(빠직!)는 피하기 쉬우니 피해주세요.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이게 베인한테 카운터로 작용하는데 덫 쫙깔리면 접근하기가 까다로워집니다.

후반까지 같이 큰다면 징크스 캐리력에 밀릴수도 있습니다. 넘나 강한것.


Kalista(칼리스타)서포터와 함께라면 정말 무서운 개구리

칼리는 정말 1:1 ㅈ밥입니다.

그런데 서포터가 옆에오면 아무것도 못하고 객사할수도 있는데 Fate's Call(운명의 부름)을 연계한 공격이 위협적일뿐 아니라 Sentinel(감시하는 혼)Rend(뽑아 찢기)까지 합쳐져 그냥 터져버리는 수가 있어요 적 서포터와의 연계를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혼자잇으면 암껏도아님


Caitlyn(케이틀린)하... 케이틀린 벤좀 해주세요

정말 답도 없습니다. 만약 Caitlyn(케이틀린)+Karma(카르마)Zyra(자이라)Sona(소나)Lux(럭스) 이런 조합이 온다면 그냥 닷지유도하세요;

650의 괴랄한 사거리에서 나오는 견제와 수많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접근하려하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으로 도망...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뭐없는 데미지.. 딸피로 살아가도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사요나라.. 답없습니다. 베인이 말라죽습니다.


Kog'Maw(코그모)공속 5;

코그모는 무서운게 딱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인데 저걸 켠상태는 말도안되는 딜을 퍼붓습니다. 저걸 켰을때만 주의해주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궁극기 곡사포가 피하긴 쉬운데 체력감소대비 데미지라 딸피일떄 맞으면 황천길갑니다.


Corki(코르키)누킹+포킹+로밍 3위일체

PhosPhorus Bomb(인광탄)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등이 논 타게팅이라 피하면서 싸우면 할만 한데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때문에 평타 자체가 좀 아픕니다. 가끔 집가서 폭탄들고 배송오는 경우 있는데 그것만 조심하면 라인전은 크게 문제 없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로켓요들

트타의 특성상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때문에 라인을 계속 밀게되어 베인입장에서는 당겨서 잘 먹기만 하면 됩니다. 문제는 후반가서 Draw a Bead(정조준)Rapid Fire(속사)로 인한 트타의 캐리력이 괴랄하다는 점인데 그렇다고 초반에 싸움걸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도주기도 있고 생존기를 잘 갖춘 원딜이라 정글러 콜해도 쉽게 킬내기가 힘듭니다.


Twitch(트위치)조건부 폭딜+암살플레이

트위치는 오래싸울수록 베인이 불리한데 Deadly Venom(맹독)스텍이 높아질수록 딜교에서 손해를 많이 봅니다. Expunge(오염)에 의해 생각지도 못하게 딜이 들어와 죽을수도 있고 Ambush(매복)로 인한 암살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트위치가 잘컷다면 혼자다니다 죽을수도 있습니다. Spray and Pray(파바바박)를 켯을때 베인이 맞Final Hour(결전의 시간)키고 딜해도 이길거란 보장이 없기 때문에 주의해주는게 좋습니다.

트위치 독 정화로 안풀립니다 제발 쓰지마세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으면 꼼짝 못합니다. 핑박꼼. 서포터에게 부탁하거나 본인이 하나 사서 다닙니다.


Draven(드레이븐)홍철이(노답)

Spinning Axe(회전 도끼)도끼를 빙빙빙돌리는데 베인한테 툭 던지면 피가 훅 나갑니다. 홍철이 1코어때 5방맞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서포터와의 환상적인 호흡이 불가능하다면 그냥 닷지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한번 죽기라도 하면 되돌아올수 없는 강을 건넌것처럼 복구가 힘듭니다. League of Draven(드레이븐의 리그)땜에 템도 잘나와서 딜이 말도 안됩니다.

어쩔수 없이 홍철이와 라인을 선다면 그냥 아군의 갱/로밍 각 봅시다. 그나마 뚜벅이인게 단점


적 원딜/서폿의 마스터리가 천둥군주의 호령죽음불꽃 손길전투의 열광굳건한 결속인지 잘 확인하여 예상못한 싸움이 되지 않도록 합시다.

마치며

베인은 스타일리시하고 데미지가 강력하며 잘죽는 챔프입니다. 그만큼 조종사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프임에 분명하기 떄문에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적의 스킬과 공격을 요리조리 피하며 무지막지한 딜을 퍼부어줄수 있는 적의 입장에서 죽이고싶지만 죽일수가 없는 그런 베인을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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