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46.2% (6표)
0% (0표)
53.8% (7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18
0
7/13
[前Gold1] 야스오충들 귀담아들어라

- 트롤의진가(2016-08-06, 조회수: 12053)

7월23일 첫 공략

8월03일 두번째 업데이트

8월06일 세번째 업데이트 (챔피언 대응법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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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인증*

작년에 골1 올라갔으나 씨발 벌레티넘 수문장들이


플레는 자기들의 전유물인양 나 못가게 할라고 오지게 발악하더라


지금은 롤을 접었다가 올해 4월에 다시 했는데


지금은 다시 골드 올라갔지만


본캐는 영정먹음 씨발


닉넴: 이승쭌 





---------------------------------------------



특히 프로젝트 야스오 산 벌레들은 들어라  씨발


존나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는 폼이냐? 패시브 이해도는 잇는거냐?

패시브 물론 좋긴 하지.

그렇다고 존나 센 Garen(가렌)Darius(다리우스)Hecarim(헤카림)Xin Zhao(신 짜오) 이딴 새기들한테도 깝치란 뜻이 아니다




그리고 진정한 야스오충들은 공통점이 존재한다(야스오뿐만이 아니라 나머지 충새끼들도 포함되는 거니까 귀담아들어라)


1. 내 야스오면 라인전은 지지 않는다


2. 우리팀 정글러는 갱타이밍을 못잡는다. 킬각 ㅈㄴ 많았는데


3. 라인전을 지더라도 오만방자해진다 (씨발 왜 내상대는 이렇게 무빙을 잘하지??)



자, 답을 알려 주도록 할테니 귀담아 들어라


일단 1번은 애초에 야스오충들을 이해시키려고한다면 끝도 없으니까 생략


2번......?? 씨발 당연한거아니냐  야스오 개새키들아 니들이 정글러 마음을 아냐?

존나 라인 개빨리쳐밀면서 뭔 정글탓임

씨발 아니라고? 니 야스오는 라인 프리징 잘도 한다고? 지랄마라


내가 본게 있고 모두가 본게 있다. 씨발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 q랑e로 미니언 때리는 너는 이미 라인을 밀고 있을거다. 아직도 인정안할거면 걍 공략보지말고 빨리 나가라. 나는 이과충이라 너희들의 대가리를 이해시킬 수 있을만한 언어능력이 없거든 씨발



만약 이걸 인정한다면 너는 야스오충 만렙에서 1레벨정도 내려간 거다


계속 귀담아 들어라 벌레들아



3번 일단 너희들의 노답 야스오는 칼잡이가 아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아무리 찔러봐도 안맞을거다. 너네들은 칼을 쓸 줄 모르니 걍 포기해라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 속도
    +1.92%
총 가격 : 4,808 IP

일단 빨간 룬은 방관든다고 설치지마라. 씨에스도 못먹는 야스오충새기들 씨발

걍 공격력들어서 초반에 좀 이겨놔라


q는 못맞춰도 평타라도 때리다 보면 언젠가 느끼게 될거다 자신이 얼마나 하찮은지를


노랑룬은 상대가 ad위주라면 방어들고 ap누커가 씨발이면 성장체력 들어라


자 이쯤되면 질문 받는다



야스오충 왈  "야스오는 장막이 있는데 왜 방어력이랑 마저를 높임?ㅋ 그럴거면 공격력 높임 ㅋ."


첨에 말했지. 귀담아들으라고


씨발 니들이 무슨 장막으로 스킬 막을수나 있고서 그런소리해라


장막? 물론 좋긴해. 근데 야스오충들은 Wind Wall(바람 장막)활용을 못하니까 방어력이랑 마저라도 높이라는 소리야

그리고 안정적이고


*정리하자면 너네는 그냥 무난하게 흘러가라고 씨발럼들아



자, 이제 빌어먹을 파랑룬이다

솔직히 주관적으로 공속 3개 박고 마저 6개 박거든? 물론 룬은 유동적이고 취향타긴하지만 이거들라면 들어라



왕룬 고정 공격력

방관 박지마 씨발야스오


어차피 너네 방관박아도 아무 쓰잘데기 없잖아. 저번에 자기 방관 야스오라고 하던 새끼랑 겜 하는데

토나올뻔 했다


자기 룬 방관박았다고 씨발 진짜 로밍가줬는데도 방관만 하고 파밍만 한다 씨발




야스오충 극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닥치고 이거들어라


설명 생략한다



구제불능 야스오충들에게 마스터리 찍는거만 알려줘도 감사히 여겨야한다

Exhaust(탈진)Flash(점멸) 나는 야스오할때 이거 든다







Ignite(점화)Flash(점멸)미드, 탑 둘다 괜찮을거 같다

Mark(표식)Flash(점멸)칼바람 극혐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솔직히 잘하는 야스오면 탑갈때 들어도 무방하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있는 야스오충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Ghost(유체화)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죽고싶냐?






Smite(강타)Flash(점멸) 여기 있었네 씨발  정글야스오충. 걍 나가죽어라. 말도섞기 싫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0/60/80/100 (+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10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90/110/130/1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200




 설마 장막 선마 하는 또라이새기는 없을거라 생각한다


q선마는 너무 당연한거라 따로 추가설명을 안하겠지만

1렙때 q를 찍느냐 e를 찍느냐는 좀 설명을 해주겠다


귀담아들어라 씨발

솔직히 야스오 패시브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는 저렙구간에는 특히나 깡패다. 이 점을 충분히 활용을 해야한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는 경우는 대부분이지만 강려크한 원거리상대를 만났을때( 예, 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Syndra(신드라)......^오^Azir(아지르))는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는 것도 나쁘지 않은정도가 아니라 어느정도의 숙련이 되어있다면 좋은 선택이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스타트 :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들고 있다면 특성 잘못찍은거니까 축하하고 걍 게임 끄고 나가면된다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시작


그리고 파밍좀 하다가 돈이 모였다

Zeal(열정의 검)사러 집을 가.  어차피 투코어정도까지는 상대가 뭐라든 똑같아야됨. 


(스태틱의 단검)첫코어템 (고정)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두번째 코어템 (고정)


자, 여기까진 고정 코어템이었다. 이제부터는 템을 유동적으로 가야할 필요가 있을거다

하지만 너희는 씨발야스오충들이라 템트리따윈 아는게 없지?


그래서 따로 너희들을 위해 씨발 상황마다 다른 템트리를 알려준다


귀담아들어라.




*세번째 이후 코어템

니 라인 상대가 ap인데 못컸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 고정으로 가는 충들도 있던데 나는 안감. 템은 취향이니까)


니 라인 상대가 ap인데 잘컸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뽑아야지. 씨발 딴거 왜뽑음 . (요림의 주먹)도 상황에 따라서 다르긴한데 갈만한 템임


니 라인 상대가 똥망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굶주린 히드라)


니 라인 상대가 ad인데 못컸다 = ?.... 그럴리가 없음


왜냐고? ap챔이라고하면 백만분의 일 확률이지만 니가 이기고 있을 수도 있는데

상대가 ad라면 넌 못이김. 씨발 내 말이 맞다고 걍 들어. 우리팀 야스오는 항상 라인전 더럽게 못했어


(필멸자의 운명)가야지 ㅇㅇ (상대가 탱일때....Dr. Mundo(문도 박사)같은 놈들) - 필멸자 ㄹㅇ 개꿀




*신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똥신발은 항상 최대한 빨리 올려두고


나머지 신발은 상황에따라 유동적인데 대충 맞춰서 가라 씨발


1.원딜이 되고플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2. w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이고 싶을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3. 마법사가 되고픈 야스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진짜 간다고?

위에걸?

씨빨


저거 가면 디진다 진짜




*아이템 팁*

Manamune(마나무네)ㄹㅇ 숨은 개꿀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이렐 3렙전까지 디나이 ㅈㄴ 시켜라
안그러면 1킬도 못따고 겜 끝난다
일라오이
일라오이 만나면 우물로 돌아가셔서 나가시면 됩니다
잭스
씨발 잭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너의 야스오가 찢을 수 있는 챔프는
소라카
서포터 친구들 밖엔
소나
없는 것 같아요 ^오^

걍 야스오 파지 않는걸 추천함

챔프 자체도 나름 어렵고


브실골 놈들을 이해시키기엔 내 공략이 부족한 것 같다.















씨발야스오ㅡㅡ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렙때 1대1 맞다이에서 야스오를 이길만한 챔프는 손에 꼽을 정도다.


 >>>Riven(리븐)Jayce(제이스)Volibear(볼리베어)Gnar(나르) 


심지어 나르도 근접전만 갖게된다면 충분히 야스오가 이길 수 있음


1렙때 상대가 원거리가 아니라면 디나이 ㅈㄴ 시켜라 씨발..... 그정도도 못한다면 야스오는 하지말고 ^오^

 

2렙때도 충분히 야스오가 위력을 발휘할 타이밍이 온다


초반에 장막으로 막을게 없는 챔피언 같은 경우(ex Darius(다리우스)) 사려라



중반 운영법

 로밍가지말고 탑1차나 밀어라


물론 로밍을 아예 가지 말란 얘기는 아니다. 야스오는 라인푸쉬능력이 엄청나게 좋지는 않다.(어디까지나 초중반)


라인 푸쉬가 되어있을때 바위게 처먹고 상황 보면서 맵리하는 정도로 만족해라


니 팀에 Azir(아지르)Braum(브라움)Malphite(말파이트) 이런애들있자나씨발. 이니시 잘 들어가면 궁도 잘써주면 겜 터진다



 

후반 운영법

 후반도 마찬가지다. 한타각 나오면 들어가고 아니면 라인푸쉬하고


 

팀파이트시 역할

 니가 ap누커나 원딜 무는게 중요할 수도 있어. 아니, 중요하지 씨발


하지만 어느때나 그런건 아니다.


니가 똥망했을땐 탱커진영을 궁으로 무너뜨리고 e쓰면서 날라댕기면 상대방이 ㅈ같애 하거든



이 능력은 야스오를 많이 해봐야 알 수 있는거니   처음부터 못한다고 낙심하지 마라 노답들아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카운터 급이다. 가렌이 q쓰면 야스오는 답없다.


Gnar(나르) 디나이 당하면서 라인전 힘겨울거다. 킬만 주지마라.


Nasus(나서스) 개서스는 ㅈ밥. 물론 초반 ㅋ


Teemo(티모)티모새기는 걍 찢는다. 아무리 너희의 피지컬이라도 지면 말이 안된다


Khazix(카직스)얘도 ㅈ밥


Ryze(라이즈)댓글 보니까 라이즈 업뎃해달라고하는데..... 음, 얘는 좀 까다롭긴함.

요즘 라이즈 많이 보이는데 탑보다는 미드가 좋다는 평이 많다.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왜 미드라이즈가 더 좋냐면, 일단 라인푸쉬가 예전보다 더 좋아졌다. 라인푸쉬로 가장 이득볼 수 있는 라인은 어디일까?


그래, 바로 미드다. 버프컨트롤 할때도 라인푸쉬가 중요하고 로밍시에도 중요해진다. 그런 라이즈인데 라인푸쉬만으로 미드에서 op소리를 듣는걸까?


자세히 설명해주겠다. 귀담아 들어라

라이즈q 논타겟인건 다들 알고 있냐?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막을 수 있다. 솔직히 이점이 대단히 중요한 거다.

q뿐만이 아니야, 라이즈의 e는 타겟이지만 Wind Wall(바람 장막)로 막힌다. 이 점을 활용을 잘해라. 속박맞는건 어쩔 수 없고


라이즈 콤보가 q평ewq평평eq평 이 정도일텐데.... e쓰면 q 초기화된다


그럼 야스오가 장막을 쓰더라도 ??? 이속룬 낀 라이즈는 장막을 건너로 올거다. 하지만 이 점을 간과하지마라


e는 스킬을 강화시켜준다. e쓰고 나머지 스킬 쓰면 더 쎄다는 말이다. 솔직히 고티어 라이즈면 모르겠지만 우리의 라이즈충들은 q뎀이 더 쎄니가 eq를 쓰려고 할거다.


속박이 길어지지 않는다는 뜻이지....... 장막 지속기간이 더 길다.


얘는 좀더 연구해봐야겠지만 야스오로서 쉽지 않은 상대임은 분명한 것 같다..씨발


Rengar(렝가) 고인 렝가. 잘못하면 사자왕됨


Rumble(럼블)Morgana(모르가나)Zac(자크)Tryndamere(트린다미어)얘네는 아직 안만나봐서 말을 못하겠다 ㅅㅂ 

마치며

 야스오는 무언가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 챔프라고 생각한다.


야스오가 손쉽게 털 수 있는 상대는 누구일까? 이 생각을 할 수도 있을텐데


솔직히 말하자면 없다. 일단 야스오는 경험과 피지컬을 필요로하는 챔프이다. 그 말은 무엇이냐


너네 손가락이 금손가락이면 아무리 힘든 상대여도 이길 수 있다는 말이다.


힘내라 야스오

ps 겐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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