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14.3% (1표)
42.9% (3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8
0
3/7
전우협의 방침, 원딜우르곳 공략.

- 러브그브(2016-08-13, 조회수: 14468)

안녕하세요. 전우협에서 나왔습니다.


일단은 원딜 우르곳의 공략입니다. 짧지만 봐주시길.


현재 협회장분이 3주동안 잠수셔가지고 부협회장인 제가 잠시 전우협의 방침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Q 1. 전우협은 실존하나요?

A 1. 실존합니다. 현재 맴버는 밝혀져있지않지만 현재 제가 알고지내는 맴버분들은 40명가량있습니다.


Q 2. 전우협이 우르곳의 승률을 떨군다하는데 사실인가요?

A 2. ...진실입니다 현재 제가 파악한 맴버중 2분이 챌린저시고 6분정도가 마스터인걸로 알고있습니다.


Q 3. 작성자님의 티어는 어디인가요?

A 3. 높지는않습니다. 다이아4티어, 다이아5티어, 플레4티어, 플레1티어 브론즈4티어의 계정을가지고있습니다.


Q 4. 인증가능하신가요?

A 4. 네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인증이 불가능했지만 공식 방침이 바뀌어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실명과 소환사 닉네임은 공개가 불가능하지만 클럽의 존재유무는 알려드릴수있습니다.


Q 5. 우르곳은 좋은챔프인가요?

A 5. 질문에 앞서, 저희의 전 방침은 라이엇에서 너프를 시키지못하도록 승률을 매우 내리는것입니다.

      이것에 대한 질문은 이정도로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Q 6. 전우협이 협박을 했다는것이 사실인가요?

A 6. 그런 기억은 없습니다.


Q 7. 작성자 분의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A 7. ...비밀입니다.


Q 8. 그럼 바뀐 우르곳 연합의 방침은 뭔가요?

A 8. 예전의 방침을 고스란히 유지하되, 라이엇이 너프를 시켜도 이제는 타격을 먹지않습니다.

      너프예정 소식도없고요. 또한 나중에 다른 많은 챔프가 너프를 먹으면 우르곳이 간접버프를 먹기때문에

      라이엇에서 큰 너프를 줄수있다는 생각이있기에 방침을 변경하였습니다.


Q 9. 우르곳 연합은 어떻게구분하나요?

A 9. 쉽습니다 특성과 룬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는사람이 적겠지만요.


N.0 질문은 댓글을 통해받겠습니다.


N.1  결론만 요약하자면, 우르곳 연합은 실존하며, 우르곳 연합으로 인해 피해는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총 가격 : 3,278 IP

저희 연합회에서 승률을 떨굴경우. 쓰는룬은 공.방어.쿨감을 사용합니다. 정수에는 아무것도 끼지않습니다.

(2단계룬을 사용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룬입니다. 보통은 방관 방어 마저6성마3 공격 을 끼고갑니다.


...가끔 방 30룬을 들고가기도 하고요.


골라서 하시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희가 탑우르곳을 할경우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원딜우르곳은 올 릴경우를 제외하고는 하지않습니다.


연락이 왔네요 원딜 우르곳을 해도 상관이없습니다. 그런고로 스펠, 특성, 아이템을 바꾸겠습니다.
(룬은 알아서 맞추시길 많은 시도가 있기에 조합이 많기 때문이지요. 보통 방관 방어 마저 공격을 드는것이 정석)

아니면 기본 원딜 룬을 들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특성을 설명해드리면, 천둥은 우르곳한태 매우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안어울리는 챔프가 없는 스펠이지만, E를 맞춘다는 가정하에 터트리는 확률이 90프로가 넘어가는 사기적인 특성입니다

논란이 될만한 특성을 보면.

흉포의 2번째 라인.

- 양날의 검, 포식, 약점노출 - 이 있겠군요.

라인전을 버티면서 하겠다. 안전하게하겠다 포식을 택하시고.

양날의 검의 경우 원거리딜러에 한해서 버프를 먹었습니다. 3프로 추가피해, 1.5프로 추가피해 받음.
저는 대부분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애초에 지속딜이 강한챔프에 왠만하면 녹지않는 챔프이기 때문이지요.

책략 2번째라인..암살자, 비스킷.

저는 암살자를 선호합니다. 

원거리 딜러특성상 초반에는 효율을 볼수가 없지만. 서폿이 로밍가고 자신이 혼자 라인을 먹어야되는 상황이 발생하게되는데 그런 경우 챔프에 한해 2프로의 데미지 증가가 붙게됩니다. 의외로 깨알같지만 매우크지요.

제가 찍은 특성이면 조건부로,

10프로의 추가피해를 줍니다. 꽤나 크지요.

책략 5번째 라인.

방관과 쿨감.

이건 진짜 취향입니다. 일단 전 방관을 선호하는편입니다. 룬에 방관 방어 마저OR성장마저 공격력 을 끼기때문에
시너지가 매우 잘맞기도하고, 템빌드 자체가 방관에 특화되있기 때문이지요.

대표적인 원딜의 스펠입니다.

가끔 힐대신 텔을 들기도하고

힐대신 정화를 들기도합니다.


95프로 이상은 힐을 드는것이 맞습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간단합니다.

근거리의 경우 평 W(슬로우) E Q 평 Q 평 Q 평 Q

원거리의 경우 E Q W(슬로우) Q Q 평 Q ... 뭐 이정도일까요 굳이 W를 저타이밍에 쓸필요는없습니다.

이속감소버프를 지속시키는 방법이 저게 제일 좋기때문에 저렇게합니다.(다른게 더 좋을수도있긴하지만요.)   

필자의 말.
우르곳을 플레이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하지만. 적당히. 열심히. 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르곳은 주요포지션에 원거리딜러라 적혀있고.
보조포지션에 탱커라 적혀있습니다.
해보신분들은 알겁니다 원딜이 왜이리 안죽는지.
제가 우르곳을 사랑하는 이유중 하나이지요.
(마나를 올리면 실드량이 증가합니다)

적이 올AD의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namune(마나무네)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헤르메스의 시미터)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OR(죽음의 무도)ORGuardian Angel(수호 천사)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얼어붙은 건틀릿),...템칸이 2개가 남지요?
저기서 선택을 해도됩니다만 나머지 선택은 상황에따라 선택하시길.
아 얼어붙은 심장을 갈 경우(평타기반 캐릭이 많을때) 요우무를 빼시고 얼어붙은 심장을 가시면됩니다.

그리고 맞추다보면 종종 쿨감이 오버스펙이 될때가 꽤나있을겁니다. 그런경우에는 사뿐히 무시하세요.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템들입니다. 물론 요우무를 뺴고 다른 쿨감템을 넣는다는지...하는 방법이있지만 그건 상황에따라 판단하시길.

무라마나와 블클같은 경우에는 AP든 AD든 뭐든 가는게 정석입니다. 무라마나는 아시겠고
블클의 경우 , 우르곳의 E와 시너지가 매우 잘맞기 때문이지요. 

적에 AP챔프가 있을경우
(Galio(갈리오)Nidalee(니달리)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Lux(럭스)Rumble(럼블)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Swain(스웨인)Syndra(신드라)Ahri(아리)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kali(아칼리)Annie(애니)Anivia(애니비아)Ekko(에코)Evelynn(이블린)Zyra(자이라)Xerath(제라스)Ziggs(직스)Zilean(질리언)Cho'Gath(초가스)Karma(카르마)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ennen(케넨)Taliyah(탈리야)Fiddlesticks(피들스틱)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
고르다보니 미친듯이 많기는 하네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뭔 소리인지는 아실겁니다.
왠만한 제가 적어놓은 AP챔프의 경우 CC기가 하나씩은 전부 있습니다. CC기의 카운터는 수은이지요.
그리고 후반에 어차피 죽을거같으면 수은 내다팔고 가엔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수은은 2코어후에 가시는편이 무난합니다.)

그리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건틀릿) 이 두 템의 경우 취향차이이지만... 저는 얼어붙은 심장을 선호합니다.
딜링데미지 추가보다는 약간의 탱킹력을 강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스펠실드.
나머지는 그다지 문제가 없습니다.

칼리스타 정도... 얘는 평타 W E써서 잡을수가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진이 4타를 때리기전, 즉 3타나 2타때 싈드를 켜주세요 4타데미지가 덜들어옵니다. (잃은 체력 비례)



마치며

  추가 질문은 댓글로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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