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현 Diamond III
소라카 원챔유저
'마스터 소라카'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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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레벨당 주문력 +0.1x6
- 방어 +0.91x3
- 방어 +1x6
- 레벨당 방어 +0.167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주문력 +0.17x6
- 이동 속도 +1.5%x3
- 주문력+29.16
- 방어+17.748
- 마법 저항력+9.018
- 이동 속도+4.5%
제가 소라카 리메이크 이후부터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룬연구를 했고
현재 이 고정룬 하나만 사용합니다.
초중후반을 모두 염두에둔 룬이라 딱히 단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또한 이 특성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변화는 없습니다.
대신 를 드는 이유는 합류,추노,도망 등의 상황에서 수풀과 강,
특히 강에서 발휘되는 이속 +15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것보다 큽니다.
간혹 여러분들이 적 정글 깊숙히 와드를 하러 들어갔다가 적과 대면했을때
강에서 0.1mm 차이로 적의 스킬을 회피하게 된다면 덕입니다. 애용하세요.
또한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합류속도에 따라 게임의 흐름이 뒤바뀝니다.
합류를 어느쪽이 얼마나 더 빨리 하느냐가 정말 중요하지요.
따라서 + + + 룬 이속 4.5% 는 굉장히 큰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99% 고정스펠입니다.
는 개인적으로 들면 트롤이라 생각합니다.
소라카의 역할은 무엇보다 아군을 지키는데 비중을 둬야합니다.
탈진의 유무는 게임내내 굉장히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꼭 들어줍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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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선마 순서는 순입니다.
가 너프를 먹으며, 보다 우선순위에서 밀렸습니다.
를 먼저 마스터함으로써 더욱 긴 속박시간을 통해 CC연계를 더욱 완고히 할수 있습니다.
슬로우 - 적 도주로에 -
스킬사용 중간중간 평타 와 쿨 돌때마다 넣어줍시다.
저는 고대 주화 이외에는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제가 공략글 내내 강조하는 것이 '스피드' 입니다.
또한 저는 포션(비스킷)을 사는데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라인을 복귀할때 항상 비스킷을 3개 이상 챙겨서 갑니다.
절대 포션에 돈아깝다고 아끼지 마세요.
아이템빌드는 항상 유동적이어야만 합니다.
상대조합을 보고 올리는 순서를 바꾸는 것이죠.
요즘 저는 첫귀환에 과 을 사줍니다.
이유는 소라카로 라인전에서 우세를 점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라인이 기본적으로 당겨지는 상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시야석을
두번째 귀환에 올려줍니다.
소라카가 꼭 올려야될 아이템들과 올리면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의 부적은 어떠한 경우에도 포기할 수 없는 소라카 핵심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에 승천의 부적 하위템이 바뀌면서 더더욱 좋아졌습니다.
향로 또한 버프를 통해 핵심템으로 꼽을수 있습니다.
아군 원딜이 평타기반이면 코어 필수템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 솔라리 다음으로 올려줍니다.
만약 아군에 평타기반 챔프가 거의 없다고 생각된다면 향로를 생략하고
을 올립니다.
또한 핵심템입니다. 상대가 2AP 이상이면 무조건 갑니다.
정말 간혹 상대가 올AD 이거나 1AP 인데 위협이 안되는 AP챔프면 가지 않습니다.
지크입니다. 저는 주로 상대 AD딜러가 너무 성장해서
방어템이 시급할때 올려줍니다. 일명 '막템'으로 올려줍니다.
소라카 하시는분들중에 워모그를 올리시는분들이 꽤 계시던데
효율 꽝입니다. 올리시던분들은 안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소라카 기본체력 자체가 크지 않아서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체력 채우는것은 비스킷으로 충분합니다.
신발입니다.
신발은 경우에 따라서 다양하게 갈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이 3종류의 신발을 주로 사용하며,
의 경우 AP비중이 높고,
상대 CC기가 다양하며, 강력할때 들어줍니다.
의 경우 등 슬로우을 지속적으로 묻히는 챔프일때
들어줍니다.
의 경우 가장 무난한 상황일때 와 쿨을 더욱 빨리 돌리기 위해
들어줍니다.
은 저는 올리지 않습니다. 있다면 양학할때나 올립니다.
타이트하게 운영하고 집요하게 한타하는 상위구간에서는 모빌은 전투에
들어가는 순간 최악의 신발이 됩니다.
로밍 싸움이 될거같다고 생각되신다면 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끌리면 최소 풀스펠, 최대 사망
그랩 판정 너무 좋아서 피하기가 너무 힘듬.
또한 잘하는 블리츠는 바짝 접근할때까지 그랩을 아낌.
그랩피하려고 와리가리 치다보면 어느새 코앞에 블리츠 와서 공중부양 시켜줌.
말도 안되는 딜량을 보유
스턴 잘못맞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골로감.
라인전 빡신걸로 치면 블츠랑 거의 동급
항상 거리유지를 해서 쿵쾅거리주면 안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단순 2:2면 절대 질수가 없음
뇌진탕 터지는 타이밍 한번만 버티면 절대 질수가 없음.
<라인전>
라인전 단계에서는 항상 원딜보다 뒷포지션을 잡고 계셔야됩니다.
물려도 원딜이 물려야되며 그 어떠한 경우에서도 소라카가 먼저 물리면서 시작하는 2:2 싸움은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의 무한 난사는 절대 금물!
데미지가 그렇게 쌔지 않고, 마나관리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본인의 피와 원딜의 피상태를 보고 피해를 입었을시에만 를 사용하여 피를 수급합시다.
힐 한번만 더 넣으면 원딜을 살리고 적 바텀 더블킬을 낼수 있는데 마나가 딸려서 힐을 못넣는 불상사는 없어야겠죠?
원딜 체력을 활용을 통해 항상 95% 이상으로 유지시켜줍니다.
싸움이 난다면 는 쿨이 안돌고 있으면 안됩니다. 무한 주유!
의 활용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십니다.
1.5초의 딜레이 동안 침묵을 시전하고 이후 속박이 걸립니다.
절.대! 을 남발해서는 안됩니다.
견제를 위해 를 쓰다간 그대로 역이니쉬에 훅가실수 있습니다.
거의 소라카 최후의 보루 스킬이기 때문에 항상 활용을 하는데 있어서 신중을 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군 원딜이 적 서폿 (알리스타, 레오나, 블리츠 등등) 에게 이니쉬를 당했다.
이상황에서 대부분 아무생각없이 적 서폿위에다가 를 설치합니다.
과연 효율적일까요?
대답은 No! 입니다.
은 항상 적 원딜의 딜로스를 발생시키기 위해 설치를 해야합니다.
레오나와 알리스타의 경우 원딜에게 달라붙는 스킬로 들어오면 뒤에 있는 적원딜 앞에다가 를 설치합니다.
적원딜은 물린 아군원딜을 때리려다 침묵에 걸려 스킬을 봉쇄당하고 이어서 속박에 걸려 평타를 온전히 못넣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 를 써야 침묵장 속박이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갱 호응>
호응을 할때는 아군 정글러의 스킬에 따라 조금씩 틀리지만 항상 풀CC를 넣을생각으로
를 연계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엘리스의 고치, 람머스의 도발 등등
정글러의 CC가 끝날때쯤 침묵장의 속박이 들어가게끔 연계를 해줍시다.
왠만하면 정글러가 들어오기 전에 을 빼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소라카의 유일한 갱호응 수단이기 때문이죠!
<갱 대응>
갱이 오면 침착해야합니다.
으악!!! 에라 모르겠다 스킬 난사!! 하고 스킬도 없이 뚜벅뚜벅 빠지다간 그냥 훅갑니다..
적 정글이 어떤스킬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꼭 인지하시고 와 을 활용하셔야됩니다.
보통의 경우
적 정글이 내려오는것이 시야로 확인되었을 경우,
소라카 와 정글러 사이의 최단경로 중간에 를 설치해 그대로 걸어올시 속박에 걸리게끔 유도를 합니다.
만약 침묵장을 보고 최단경로를 포기하고 살짝 돌기만 해도 충분히 빠질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이 패치로 타는 시간이 길어진것을 다들 아실겁니다.
텔 기둥이 꽂힌 와드나 미니언에 을 설치해 도착하자마자 속박에 걸리게하면 로밍온 적라이너는 멍때리다가
집귀환 탑니다.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꾸준히 연습하시길 권합니다)
<챔피언별 대처법>
의 대강하는 을 설치할 시 주의를 해야합니다.
절대 떨어지는 정중앙 검은 그림자에다가 설치를 해선 안되고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바로 옆에 뿌려주세요.
판테온은 떨어지기도 전에 를 통해 아군에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설치할 경우 아군에게 접근한 상태에서 침묵,속박이 들어갑니다.
의 로밍은 보통 라인전 단계에서 일어납니다. 주로 타워 바로 옆 벽을 통해 급작스럽게 난입을 하는 형식의
로밍이 주를 이룹니다.
시야가 있을 때를 가정하여 설명하자면, 솔이 를 활용해서 옆벽을 통과해 나온다면 벽을 통과하기전에
도착하는 위치에 침묵장을 설치해주면 스킬이 취소되고 이어서 속박에 걸려 타워 어그로를 먹게됩니다.
갓구운 용고기가 되는것이죠.
6렙 전 리신의 대응법은 모두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하죠. 음파만 피하면 됩니다.
중요한건 6렙이후의 대처법이죠.
의 활용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리신의 기본 갱킹 매커니즘은 Q-Q-와드-W-R 입니다. 기본 배달 콤보죠.
아군원딜이나 내가 음파에 맞게되면 리신이 들어올때를 주시하고 있다가 날라오면 와드 방호를 탈곳에
침묵장 설치와 함께 을 날려주면 됩니다.
위치는 '도주로 방면 챔피언 뒤'가 되겠죠.
콤보가 제때 안이루어지면 리신은 손이 꼬이게됩니다.
이후도 중요합니다. 침묵장을 벗어나 억지로 플 R 을 시도하거나 R 를 쓸수도 있으니
무빙으로 각도를 안주면서 빠지면 됩니다.
는 우선 서포터로서 기본 소양인 와딩 능력에 따라 갱 대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벽 너머에서 땅꿀로 기습갱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야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라인을 밀고 있는상황에서 렉사이가 뒤로 돌아 갱을 온다면 대처하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또한 땅굴속에서 렉사이의 이속은 소라카와 원딜의 기본이속을 추월합니다.
최선의 대응법은 로 접근을 늦추면서
의 사거리를 계산하고 들어올만한 각도를 눈여겨보고있다가 땅굴을 파는순간 침묵장을
설치해 속박을 먹이는 것이죠. 하지만 말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차선의 공동대응법은 '낚시'를 하는것입니다.
이 있다면 시도해볼수 있는데
빠지면서 렉사이에게 에어본 각을 줌과 동시에 사용직전 로 빠지는 것이죠.
땅굴속에서 빠져나온 렉사이는 위협이 더이상 되지 않습니다. 타이밍을 잘 노려야됩니다.
또한 갱 이외에도 추노를 당하는 상황에서는 의 단점을 이용해서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렉사이가 1:1로 추노를 해온다면 로 접근을 늦추면서 을 사용해서 붙는순간 반대방향으로 도망가면서
땅굴 사이에 침묵장을 설치하면 완벽하게 뿌리칠수 있습니다.
도중에 캔슬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대방향으로 멀어지는 소라카를 손가락 빨면서 지켜볼수 밖에 없습니다.
의 갱킹 또한 리신과 마찬가지로 고치를 맞추고 못맞추고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최악의 시나리오, 즉 고치를 맞을수 밖에 없는 각일때는 소라카로서 할수있는 최선의 방법은
고치 대상자 발밑에 를 설치하는것입니다. 엘리스는 고치를 맞추면 필연적으로 거미폼으로 변환해
달려들수 밖에 없기 때문에 침묵장 속박에 걸리게 됩니다. 만약 아군 정글러가 역갱을 봐주고 있는 상황에서
엘리스가 속박에 걸린다면 역갱 성공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겠죠.
물론 속박에 걸린 아군이 원콤에 녹지 않는다는 가정이 따라붙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챔프들이 있지만 추후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타로 넘어가면 다른 그 무엇보다도 소라카의 포지셔닝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소라카를 많이 플레이 해보시면 자연스럽게 몸에 베이겠지만 항상 위치는 원딜,미드와 가장 가까이 있어야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대치형태는
앞라인(탑,정글)
|
원딜 소라카 미드
입니다.
항상 앞라인보다는 뒤에, 원딜,미드와는 나란히 있어주는게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입니다.
최후방에 있어야되지 않느냐? 라는 말이 있을수 있는데
그렇게 될경우 앞라인에게 힐을 원활히 주유할수 없을뿐더러 뒤로 돌아서 들어오는 적 앞라인, 혹은 암살챔프에
영문도 모르고 죽기 쉽상입니다.
적의 입장에서는 소라카와 원딜, 미드가 나란히 있으면
대부분의 경우 소라카를 먼저 보는 법이 없습니다.
원딜, 미드가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오기 때문에 죽기살기로 원딜,미드에게 달려듭니다.
이때 차분하게 아군 스킬과 함께 침묵장을 센스껏 넣어 봉쇄시키고 힐샤워로 위기에 빠진 아군딜러들을 보호해주시면
승리!
한타에서 의 활용법은
최대한 광역 침묵용도로 시전을 하셔야 됩니다.
뭉쳐서 들어올때 적 중앙에다 으로 스킬 템포를 한템포만 끊어도 위협이 덜됩니다.
그리고 르블랑, 제드 등등 치고빠지는 챔프들이 있을경우 들어왔을때 바로 침묵장을 깔아버리면 순간적으로
벙찝니다. 그때 CC연계로 잡아버리시면 대박이죠.
궁은 각을 보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됩니다. 6레벨 이후 라인전단계에서도, 로밍단계에서도, 한타때도
항상 아군 체력바를 노려보고 있어야 정확한 타이밍에 넣어 살리고 아군들에게 '역시 엄마! 갓라카 찬양해'
등등의 칭찬을 들을수 있습니다.
스킬 설명을 보면 체력이 40%이하일시 추가적으로 힐량이 더 들어갑니다.
한타의 경우 순간적으로 아군 한명에게 포커싱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궁을 아끼지 맙시다.
살리는게 최우선입니다.
특히 상위구간으로 올라갈수록 포커싱 대상에게 일명 '터트려버리기'를 잘 시전하기 때문에 궁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라인전단계에서는 윗라인에서 싸움이 발생한것을 감지하면 원딜에게 빽핑을 찍고 타워로 챔프를 이동시킨 후
빠르게 윗라인 상황을 봅니다. 그리고 절묘한 순간에 를 넣으면 여러분들도 '갓라카'가 될수 있습니다.
간혹가다 위에 싸움났다고 라인전 도중 그냥 챔프 멍태워놓고 윗라인 보다가 회색화면 보시는분들 계실텐데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꼭 제말대로 하세요 !
그리고 너무 간보다가 죽고나서 궁이 들어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간은 적당히 봅시다! ^^; (저도 종종...ㅎ)
또한 소라카 유저들을 위한 팁 한개를 더 드리자면
소라카는 다른 서폿챔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맵을 볼 여유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 정글러나 로밍이 맵에 포착이 된다면 핑을 꼭 찍어주면서 아군의 레이더 역할을 해줍시다.
이상으로 소라카 원챔유저의 첫 공략글 작성완료했습니다.
소라카 유저분들이 이 공략글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들도 얼마든지 GOD라카 가 될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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