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46.7% (7표)
13.3% (2표)
40% (6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12
18
0
7/15
넌 약한거냐 강한거냐..? 이젠 강하다! 트포,총검 코르키! ★챔피언 상대법 추가★

- 마린따먹고싶(2016-08-28, 조회수: 107334)

프리시즌부터 코르키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 너프까지 꿀빨다

얼마전 퓨리선수식 총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코르키보고 다시 시작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를 이용한 미친 딜교환으로 상대의 고환을 박살내자!

이번 시즌 초반 나에게 달달한 승급의 기쁨을 알려준 코르키,

트포,총검을 통한 하이브리드 딜링 원딜로 꿀빨아보자!



Corki(코르키)Corki(코르키)Corki(코르키)Corki(코르키)Corki(코르키)Corki(코르키)


페이커의 미드코르키로 이번시즌 처음으로 코르키 시작했었는데

어느덧 롤챔에서는 코르키가 나오면 신기해해야하네요..

퓨리선수의 템트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플레이합니다.




(HTML 형식이 익숙치 않네요..... 읽기 시작한 모든 여러분 감사합니다.






















 필자의 티어가 밝힐 정도까지 높은게 아니라서.... 그래도 코르키,그라가스로 이번시즌 승률이 잘나와

7티어 정도 상승했다.

코르키 승률또한 72~75를 육박했지만 귀신같이 패시브 너프 이후 마법처럼 떨어졌다.

그래도 항상 나에게는 자신있는 카드중 하나이기에 즐겨 애용한다.

라이엇도 양심은 있는지 궁,e 를 조금이나마 버프를 해주네요...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3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방어
    +9
  • 쿨감소
    -2.4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269 IP

  같은 경우 개인취향이 우선이긴 하나 갈피를 잡지 못하겠다 싶음 참고를해도 나쁘지 않을것이다.



고정 공격력을 통해 기본적인 딜링을 신경써주고 고정 방어와 마저를 통해서 방어적인 부분도 신경을 썼다.

종종 문양에 쿨감등을 박아서 초반단계를 신경써주기도 한다. 공속 같은 경우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평타를 한대라도 더 때린다는 개념도 있지만,초반단계 씨에스 수급에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상대 픽에 언제든 대항 가능한 여러가지의 룬을 맞추어 상대팀 픽에따라 대응할수 있도록 하자.


인생이 그렇듯 유도리 있는 선택이 중요한것 같다.




어디까지나 룬은 취향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Corki(코르키)의 마스터리 같은경우 다들 알다시피 천둥군주의 호령다.

저렙구간 부터 코르키와 천둥군주의 시너지는 라면과 김치급으로 환상적이기에 천둥군주를 택했다.

(평 큐평,평 이) 천둥군주로 말도안되는 폭풍 딜링으로 상대방을 한번에 녹여버릴수있다.

종종 타고난 재능을 찍으시는 분들 계신데 할수는 있으나 저의 경우 흡혈이라는 매력적인 요소를 18렙 공격력 10에 빼앗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압제자는 왜찍냐라는 브론즈 있을까 말씀드립니다. 코르키의 PhosPhorus Bomb(인광탄)는 명중시 씨씨기?라고 해야하나 어찌됬는 크라우드 컨트롤 즉 씨씨기가 생깁니다. 고로 큐를 적중하고나서의 딜링이 좀더 강력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포악함정말 개꿀 특성입니다... 씨에스 수급을 중요시 하는 저에겐 정말 달달한 특성이 아닌가 싶습니다...방랑자에 비해 32배는 좋은것 같습니다. 체감이 가능할 정도로 큰 특성인것 같습니다.


정밀함코르키의 7할 정도는 에이피 딜링이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고로 쌍관으로 볼수있는 이 특성을 이용한다면 코르키와의 시너지가 좋을것입니다.



천둥군주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환을 놓치지 맙시다! 12/18/0이 최적입니다.

고정입니다. 우선 본격적인 설명전 F점멸의 중요성을 설명해볼까 합니다...

점멸은 영어로 Flash입니다. 고로 에프 키에 점멸을 두어야합니다..


Heal(회복) 2대 2교전을 하는 봇라인에서 힐을 들지않는 가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번째 상대가 올씨씨기일때.

Cleanse(정화)를 택하는 상황입니다. 애쉬,말자하,스카너,세주아니,말파이트 등... 강력한 씨씨기를 보유하여 수은을 가더라도 버티기 힘들 경우 입니다. 하지만 정화를 드는 상황은 4200만분의 1정도로 볼정도로 희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번째 즐거운 게임일때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Garrison(주둔) 개인적으로 유체화 텔포 선호합니다.


스펠에 대한 설명은 굳이 길게 안해도 여러분들은 중요성을 다 알고계시리라 알고있습니다.

상대방의 스펠을 계속해서 체크해준다면 크게 게임을 보는데 능력을 기를수 있습니다.

스펠하나가 스노우볼링의 시작점이 되는 요즈음 정말 큰역할을 합니다.

선택은 자유로우나 그 댓가는 정말 큽니다.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코르키의 스킬 콤보는 특성천둥군주의 호령와 연계된다. 무슨말이냐 하면,

코르키의 스킬은 천둥군주를 터트리기에 좋은 조건들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자면 평타-Gatling Gun(개틀링 건) 로 빠른 천둥군주 딜링이나

 평타-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평타로 3번을 가격해 천둥군주를 터트릴수있다 필자는

 저렙구간 평e 평 딜교를 사랑합니다.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궁을 이용한 천둥군주 터트리기를 많이 하게 될것 같습니다.


코르키의 딜교환은 큐를 맞추냐 못 맞추냐인것 같습니다. e를 통해 방깍하시면서 큐를 맞추신다면 금상첨화이나 큐를 맞추지 못하였다면 딜교환을 적당히 해야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아무래도 코르킨 초반단계부터 강하게 압박을 한다면 라인전을 세게 가져올수도 있습니다(with.천둥) 그런 초반단계의 딜교환은 코르키를 많이 플레이 할수록 손에 익게되있습니다. 다만 6렙 이후부터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을 이용한 포킹은 코르키를 포킹조합에서 뺄수없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궁 포킹으로 천둥을 터트려 대치상황에서 강력함을 자랑하고 근접딜까지 자랑하니 그야말로 ㅆㅅㅌㅊ 스킬입니다.


패시브 활용에 관한 생각은 초중반 단계에선 공격적으로 사용해야만 하는 스킬인것 같습니다. 공격적이단것은 후반부 한타에선 또 좋은 생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이기에 다양한 활용이 있다면 팀의 승리에 기여하는데 큰 도움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코르키의 영원한 친구 삼위일체는 바뀌어도 코르키 편입니다.


첫귀환 타이밍때 광휘의 검을 가는것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광휘의 검 패시브와 코르키는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고로 그 이유로 트포를 가는거구요. 트포에 치명타가 삭제된것은 뼈아프나 공속이 있다는건 다른 공속템을 굳이 가지 않아도 됩니다. 코르키의 한방에 골로 보내는 평타 한방이 이젠 잘 나오지 않으니까요. 다만 방관,피흡을 통해 한타에서도 꿀리자 않는 딜을 박고 생각지도 못한 방식의 딜링을 한다면 지던한타도 이길수있습니다.(적당한 구라)


코르키는 아무래도 첫코어템인 삼위일체가 나올때까지 높은 딜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삼위일체 이후의 템트리 신경써줍시다.


08/05 요우무 트리에 대해 생각해본 결과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상대가 에이피가 있다면 멜모셔스로 가고

에이피가 없다면 요우무로 3코어 템으로 딜도 좋고 하위템들의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도 나쁘지 않아서 코르키와

궁합이 좋은것 같습니다.

핵심 템트리

총검의 하위템에 관해 의견이 나뉠거라 생각합니다. 빌지워터의 해적검이 너프를 먹어 안좋은건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1050의 리볼버를 먼저 구매해 평타에 딜링을 심어주고 총검으로 업글을해서 하이브리드 딜링을 하는것 입니다.

그러면 과거 몰락을 가던 코르키처럼 피흡이 생겨 조금더 오래 딜링을 할수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상대의 씨씨기를 이겨내기 위해 아름다운 수은장식띠의 상위템 헤르메스의 시메터는 있어야할것 같습니다 상대 씨씨가 부족하다면 추가적인 딜템을 가도 될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일단 라인전이 강력한 캐릭터에겐 조금 힘듭니다. 케틀의 긴사거리 견제는 정말 토나올정도로 힘들고 아픕니다... 지속적으로 갱콜을 해서 호응해주십다.
요새 원딜메타가 직접적으로 딜링을 하기보단 원거리에서 지원을 해주는 역할이 큽니다.
그중 대표적인 녀석인데 포킹적인 부분도 좋고 은근히 이녀석 라인전도 쌥니다. 커튼콜 4타는 항상 조심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바텀은 상황에 따라 다르나 요놈은 확실하게 이깁니다. 그냥 앞발키리 우오아아앙 하고 들어가면 순식간에 없어집니다. 라인전에서부터 압살할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길긴하나 케틀과는 다른 느낌이어서 괜찮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추가합니다.(서폿,원딜,미드 등)

 


--------------------------------------sup-----------------------------------------------------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의 q,w 스킬을 통해 코르키의 w 스킬인 발키리가 캔슬됩니다. w-q 연계로 씨씨기를 넣으려 할텐데 그럴때마다 빠른 타이밍의 발키리를 사용하던가 혹은 씨씨기가 끝나거든 발키리로 빠지면서 딜링 해주시면 됩니다.

알리스타는 중후반 대치상황에서 포킹을 할때에도 e 스킬을 이용해 상대팀의 체력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알리스타

챔피언이 잦은 너프로 안 좋아진것 맞으나 아직 위협적인 존재임이 분명합니다. q 점멸 배달 조심!



Nautilus(노틸러스)이 친구도 씨씨기 하나만큼은 위협적인데.. 다음 패치때 버프먹는것이 사실상 확정 된 것 같습니다.

e 딜이 생각보다 잘나오다보니 조심하시고 q-평 연계로 위협적인 씨씨기를 보유하고 있고 궁은 확정 씨씨기이므로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같은 경우 저는 3코어 바로 수은장식띠를 구매하여 혹시모를 플레이에 대비합니다. 하나의 스킬이라도

빗나가도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으나 상대팀의 연계가 매섭습니다... 최근 버프 먹은것이 생각보다 크게 영향을 주는것 같지 않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 서폿 하지마라 진짜 구리다 정말이다. 6렙전 큐 짤짤이가 전분데 막상 6렙이 되도 궁박는거 말고는 크게

위협이 될것도  않습니다. 결론은 하지 마세요.



Bard(바드)요놈이 정말 복병입니다. 평타 슬로우 바르고 평타 통통 팅기고 소리도 듣기 싫고 사실 제가 그냥 싫어 합니다.

빠른 로밍으로 다른라인에 피해를 주기 쉽상이니 서포터분들에게 빠른 시야석으로 사이드 라인 와딩 부탁해주심 됩니다. 파일럿에 따라 갈리지만 잘다루면 상상 이상으로 강력합니다.



Braum(브라움)패시브인 뇌진탕 펀치와 q 딜이 조금 너프 먹었으나 정말 쌥니다. 코르키 같은경우 스택이 하나하나 쌓이기

시작하면 기겁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한타중에도 계속해서 자신에게 스택이 쌓이나 체크하시면서 하셔야합니다.

빠른 수은 추천드려요. 루시안 이즈리얼 같은 챔피언들이 브라움과 연계되면 스택 엄청 빨리 쌓여요...



Sona(소나)개인적으로 뭔가 애매한 챔피언인것 같습니다. 다만 6렙 이후부터 크레센도를 이용한 이니시에이팅이 조금 빡세긴 하나 그전에 라인전에서부터 망가트려주심 됩니다. 일단 물몸이기에 평e 를 활용해 천둥군주 딜링을 박아주시고

소나가 와딩하러 다닐때 다른라인 콜 불러서 짤라 주심 될 것 같습니다. 3~4코어 수은 추천.



Soraka(소라카)정말 정말 싫어요ㅠㅠ 아무리 포킹을 해도 피를 다 채워주고 갱킹에 약하니 소라카 플체크 계속 해주시면서 정글 콜 불러주세요.  후픽 이라면 다른 원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발키리가 소라카의 침묵에 타이밍을 빼앗기면 위험하실수 있으니 빠른 타이밍에 발키리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Thresh(쓰레쉬)대부분 저 티어 유저분들이 하시는 실수가 쓰레쉬가 그랩을 끌고 날아올때 바로 발키리 쓰시는데 그럼 무조건

e에 발키리 캔슬됩니다. 한 템포 쉬었다가 발키리 쓰세요.. 물론 그전에 피해 주시는게 우선입니다. 점멸 e 그랩은 조금 뼈아프니 역시 수은을 빨리 가주세요.



Janna(잔나)개인적으로 잔나가 가장 라인전이 수월한것 같습니다. 일단 베리어가 있긴하나 물몸이라 녹이기 쉽고 상대 원딜

에게 주는 버프도 없고 뚜벅이에 코르키가 초중반부부터 라인전 털어버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w 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논타게팅이라 정말 쉽습니다. 상대 원딜말고 잔나를 봐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Karma(카르마)딜 서폿중에서는 이 친구가 원탑입니다. e를 써주면 베리어에 이속까지 만트라-e 로 광역 베리어도 주고 한타때 w 쓰고 비비면 발키리 확정으로 뺍니다. 초반단계에 큐딜이 너무 강력해 맞딜 피해주시고 베리어 빠진 타이밍에 극딜

넣어주세요.



Tahm Kench(탐 켄치)정말 극혐.. 잡았다! 하는데 먹고 튀고 잡았다 하는데 베리어 쓰고... 요새 티어가 급격히 올라간 느낌인데 큐가

안맞으면 무조껀 싸움집니다. 탐켄치 큐 맞기전에 빠르게 발키리 써줍시다. 탐켄치 있을때는 수은이 있어도 상대 연계가 너무 좋아서 그냥 아예 뒤 포지셔닝 해주면서 궁-e 해줍시다.



Taric(타릭)요새 뜨고 있는 서폿중 하난데 아직도 스킬을 모르시는분들이 계시더라고요. e에 딜레이 시간이 있어서 e 점멸이 날라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저하지말고 발키리 사용해서 피해주셔서 딜박아주세요 타릭 w 연결된 e도 조심하시고요.

무리해서 들어와서 평타치려 할텐데 그럴때마다 발키리 평 큐 e 하시면서 천둥 터트려 주시고 맞받아 쳐주세요.



Trundle(트런들)2대 2 교전에선 코르키가 트런들잡기 쉽지 않아요.,. 치유감소 템 가주시고 기둥 세우는거 보시면서 위치 잡고 트런들한테 큐 맞지 말아주세요. 맞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힘들어집니다. 서포터분께 점화 부탁드리면 됩니다.





--------------------------------------------------adc-------------------------------------------------


Lucian(루시안)루시안의 큐는 타게팅아닌 타게팅이라 큐가 날라올때 발키리 사용하시면 안맞아요. 패시브 빛의 사수가 발동될때마다 e스킬 쿨이 줄어들어서 그 점 염두하시고 루시안은 사거리가 짧아서 포킹하시면 힘이 솔솔 빠집니다. 근접 맞딜

순간적인 딜은 코르키가 우세하기때문에 라인전 수월하게 가주심 됩니다.



Varus(바루스)원딜보단 미드지만 그래도 초반 방관템이 나오기 전까지 강하게 압박해서 여눈타이밍에 압살해버리면 그냥 노답

입니다. 포킹이 코르키보단 우세하나 그래도 템이 없음 안되지용.


Miss Fortune(미스 포츈)미포도 그냥 호구급이라.. 월등히 라인전에서 압설수있다고 봅니다. 강하게 압박하시고 한타페이지때 미포가 안정적으로 자리잡지 못하도록 궁 계속해서 견제 해주셔서 갑작스럽게 한타가 열리면 미포는 궁도 못쓰고 대부분 빠르게 컷됩니다. 라인전이든 대치든 압박이 중요합니다.


Vayne(베인)코르키 q를 잘모르시는 분들이 q를 맞으면 베인이 궁을 켜도 보인다고 아시는데 은신중인 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1대 1 같은 경우 베인이 조금은 우세하나 라인전에서 조금만 같이 크는 상황이라 해도 한타나 소규모 국지전은 코르키가 훨씬 우세합니다. 들어올때 큐궁 박아주시면 뾰로롱하고 도망갈거예요.


Sivir(시비르)갓비르... 코르키 픽의 특성을 살려 절대로 후반까지 가지말고 초반에 쇼부 보세요... 팅기는 부메랑 딜 op;;

딜교환할때에도 시비르의 e가 빠질때까지 큐를 쓰지 마시고 e 평이랑 궁만쓰다 e가 빠지면 큐-스킬연계 하시면 됩니다. 라인푸싱이 시비르가 조금 더 우세하기에 리볼버로 스킬딜 올려 라인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Ashe(애쉬)무섭다... 이놈이 라인전이 아주 강력하고 씨씨기도 좀 빡셉니다. 1.5코어 타이밍에 수은가주시고 머어어얼찍이서 궁 견제 해주셔요. 서포팅 원딜이지만 딜 구도만 잘나오면 정말 강력합니다. 대부분 전쟁광이나 열광 들탠데 맞딜도 쎄서 조금 힘들다고 봅니다.


Ezreal(이즈리얼)또 떠오르는 이즈리얼인데요. 한타 지속력이 아무래도 이즈가 훨씬 좋아서 긴 한타보단 소규모 교전쪽으로 유리하게 풀어가시고 q 피하시면서 궁 견제 하다 풀 스킬 넣으시면 됩니다. 패시브 돌면 조금 무리되더라고 킬각 잡아볼수 있으니 라인관리 하시고 택배 받아와서 삐유유유유! 해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Jhin(진)다른 원딜 추천하려했으나 너프먹었어요 ㅎㅎㅎㅎㅎ  애쉬,시비르와 함께 원딜 2대장이던 시절엔 코르키 픽하면 노답수준 라인전이었으나 너프먹어 조금은 할만하네요 큐-이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 그냥 택배 시간관리 잘하시다가 커튼콜 빠질때까지 뒷라인잡다가 팀원들과 역으로 진을 노려보심이 좋습니다. 2.5코어 수은 추천드립니다.


Jinx(징크스)호구호구호구호구. 그냥 무조건 싸우세요 서포터 분께 말씀드리고 라인 밀고 싸우고,견제하고 와드하다가 싸우고 맵리하다 싸우고 미니언먹다 싸우고 그냥 서로 동등한 성장에선 코르키가 절대 절대 이겨요. 택배=킬 이라고 생각하시고 주변와딩 잘하시다 킬각보이면 바로 압살하심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원거리 미니언을 이용해 라인을 프리징하고 또 밀고...


 

 

초반 운영법

무조건 와딩 많이 해주면서 상대 동선체크하며 라인 관리합시다. 상대방 텔레포트도 잘 체크하시고 글로벌 궁 조심하시고...

트포가 나올때까지는 죽지않고 씨에스 잘 수급하셔야합니다.

핑와는 많이!

 

 

중,후반 운영법

대치상황을 많이 열어 코르키의 장점인 포킹 많이 해줍시다.

포킹하다 상대 에이치피 관리 안되면 순간적으로 한타를 열어두 좋구요

오브젝트 연결하기에도 좋습니다. 이 역시 와딩을 통해 타이밍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마치며

처음 써본 공략이라 많이 미숙했습니다. 엑셀을 주시던 배드를 주시던 댓글 꼭 남겨주시십시오. 확실한 피드백 통해서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그럼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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