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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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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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Q평에 원콤내는 미드 폭풍전사 드락사르소나

- 테이루(2016-07-25, 조회수: 3651)

미드소나를 약 500판 정도 사용해왔고 여러가지 템트리를 개발한 끝에 "드락사르"라는 아이템을 선정하게되었습니다.

소나는 몸이 정말 찢어지게 약하지만, 약한 몸만큼 강력한 데미지와 여러 버프를 가지고있습니다.


제 공략의 핵심 요소는 "원딜을 삭제하자"입니다.

사실상 미드소나는 라인클리어 능력이며 로밍속도나 다른 것 모두 다른 미드라이너보다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미드라이너보다 우월한것은 큰 무리없이 원딜을 자를 수 있다는것입니다.


원딜을 자르기 특화되어있다는 "암살자" 역할군을 담당하는 챔피언들에게는 하나같이 공통점이 있는데,

"직접 돌진해서 딜을 넣는다" 라는 것 입니다. 상대방을 죽일 수 있는 능력이 강하지만 반대로 내가 죽을 리스크가 크다는 것입니다.


반면 소나는 "크레센도"로 적을 무력화 시키고 그와 동시에 적 딜러에게 다가가서 원콤내고 안정적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작성하는 공략인 만큼 부족하고 빠트린 내용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로 질문이나 공략에 대해 수정 할 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친추오는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고 닉네임 공개되는것도 좋아하지 않아  티어 인증은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참고: 본 공략은 일반게임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필자는 랭크에서 이거 안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기본적인 AP룬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성체룬을 애용하는데 방어력 드실분은 드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쌍관룬 들지 마세요

소나는 몸이 약하고 기본공격력도 낮습니다.

실질적으로 딜교를 이득 볼 수 있는때가 Q가 활성화 된 상태인데, 평짤 때리러 가다가 스킬이나 미니언 어그로 끌리면 그대로 딜교 손해봅니다.

Q평을 써야 딜교를 이득보는데 이때 물리피해보다 마법피해가 훨씬 높습니다. 후반을보나 초반을 보나 쌍관룬으로 이득 못봅니다.

Q도 안쓰고 평짤하지마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공략의 두번째 핵심인 폭풍전사의 포효입니다.

항상 걍조하지만 소나는 몸이약합니다. 스킬 2개정도 맞으면 빈사상태됩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다른 암살자들과 차별화되기 위해선 생존이 중요합니다.

소나는 데미지가 충분히 강력합니다.

광휘의 검이 나온 시점부터  "Q패시브평" 콤보에 폭풍전사가 무조건적으로 터진다고보면 됩니다.


그리고 압제자도 들지마세요. 라인전에서 3~4킬 안따면 미드소나 할 이유없습니다. 킬 못따면 그냥 망한거에요.

라인전에서의 킬을 위해 저는 특성에 "암살자" 사용합니다.


라인전에서도 굉장히 쓸모있는 특성인데 나는 폭딜 넣어서 상대방 반피깠는데 어머어마한 이동속도로 뒤로 빠지면 상대는 평타도 못치고 일방적으로 손해를 보게됩니다.



그.러.면.왜.천.둥.군.주.를.포.기.했.는.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특성인 천둥군주를 왜 들지 않았냐면, 천둥군주를 들 이유가 없고 오히려 손해를 보기 때문


일단 소나의 딜링은 충분합니다. 천둥군주가 없기 때문에 딜교에서 손해를 보지않아요.

소나는 천둥군주를 터트릴 스킬도 없습니다. Q평이면 데미지 2번 터집니다. 마지막 한번을 때릴 스킬이 없어 천둥 못터트립니다.


평Q평 콤보를 이용하면 되지 않냐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평Q평 때릴 시간이면 상대도 저를 충분히 때리고도 남을 시간입니다.

평타 2대면 모션까지하여 때리는데 약 1.7~2초가 소요됩니다. 평타치는 모션동안은 무빙도 못쳐요.

제드 표창같은거 한대 맞으면 그냥 딜교 손해보는겁니다.


미드소나는 내가 일방적으로 딜교에서 이득을 봐야합니다.




생존을 보나 효율을 보나 폭풍전사가 훨씬 좋습니다.

빼박


점화없으면 5%부족한 원콤때매 킬 못땁니다.

점멸없으면 못삽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평 외에는 콤보라고 할게 없습니다.

딜교하다 폭풍전사 안터지면 E키고 빼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딜교할때마다 W쓰지마세요. 초반 효율 제로입니다.

마나는 반토막나는데 피는 나노미터만큼 차는 창렬스킬이에요.

하지만 주문력 좀 오르면 꽤 힐량 괜찮으니 2번째로 마스터해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 공략의 가장 중요한 아이템, 드락사르입니다.

병신같죠?

실제로 그렇게 효율이 나쁜아이템도 아닙니다.

공격력이 75오른다는건 Q평에 데미지 75가 추가된다는 소리니까요.


일단 라인전에서 5킬정도 따면 23분쯤 3코어 뽑을 돈 나옵니다.

이 때 내 레벨은 12정도 적 원딜레벨은 10정도됩니다.


10레벨일때 원딜 체력은 1250정도입니다.


저는 12레벨이니까 Q마스터에 궁 2레벨이네요.

3코어니까 주문력은 205고요 드락사르 공격력 75옵션도 있네요.


Q기본데미지 160(+100)=260

Q평 데미지   60(+40)+기본공격력(81)+드락사르 추가공격력(75)=256

파워코드 데미지 200(+40)=240

리치베인 103

크레센도 250(+105)=355


여기까지만 더해도  총 1214라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여기에 마법저항력 계산하면 원콤이 안나오죠.


그러나 우리에게는 드락사르가 있습니다.


잃은체력의 25%+90데미지 추가하면 그냥 빼도박도못하고 원콤납니다.

궁Q평, 한타 적원딜없이 하기 너무 쉽죠?




그런데 드락사르는 유통기한 심한 아이템이니까 후반가서 원콤 안난다 싶으면 버리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현재 고속연사포 시험해보고있습니다. 고속연사포 소나는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평타치러가는 순간 머리에 꽃피면서 죽습니다.
답없어요 서폿하고 라인스왑하세요.
딜, 로밍, 체력, 기동력 모든것이 소나보다 강합니다.
야스오
딜교가 안됩니다.
야스오 패시브에 있는 쉴드도 거슬리는데 장막에 주력 딜이 모두 막혀버리니 상대할 수가 없습니다.
야스오가 장막을 더럽게 못쓴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제라스
평타 칠 거리를 안주는데 무슨 딜교환을 합니까.
얘 만나면 그냥 로밍다니세요.
소나가 얘보다 로밍이나 기동력은 훨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정말 쉽습니다.
어디까지나 표창은 맞지 않는다면요.
제드는 표창을 상당히 자주 빼는데 빠질때마다 EQ평으로 달라붙어서 때리고 튀세요.
설령 표창을 맞았다 하더라고 힐로 어느정도 실수를 커버 할 수 있으며

디미누엔도 라는 소나 자체 탈진도 있어서 제드 궁 안통합니다.
제드가 궁쓰고 들어 오면 앞무빙 치고 뒤에다 궁쓰세요.
제드는 궁을 쓰게되면 챔피언 등뒤로 착지합니다.
피즈
상어 안맞으면 됩니다.

소나 E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피즈 상대할땐 강화Q쓰지 마시고 강화W 쓰시고 재간둥이에 씹히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E키고 앞으로가서 Q묻혀주면 재간둥이 빠지면서 딜교걸텐데 그때 디미누엔도를 걸어주시고 카이팅하시면됩니다
카타리나
말이 필요없음


Q짤조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 소나만큼 강력한 챔프가없습니다. Q만 쏘시면 마나 많이 안부족하니까 힐 빠지지 않게 


요령껏 딜교하시고 자주하세요

 

중반 운영법

 원콤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봇 위주로 로밍다니셔서 강력하게 압살하세요

 

후반 운영법

 슬슬 딜러로서의 가치는 줄어들지만 그래도 강력합니다.


딜과 서포팅을 겸하여 하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E로 빠르게 뛰어가 적 주요 챔피언( 3인궁정도면 안전)에게 크레센도를 시전하고

Q평으로 적 원딜을 자른뒤 터진 폭풍전사로 전장에서 이탈하시면 완벽한 플레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첫 공략이라 미흡하고 너무나 신박하고 병신같은 템트리이기에 받아들이기 힘들어 할 분들이 많을것같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속는셈치고 해보신다면 상당히 재밌어하실꺼고 소나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실겁니다.
소나는 경험이 매우 중요하는 처음에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숙련되셔서 소나 장인이라는 소리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공략은 제 주 챔프인 잔나에 대해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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