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 의견이 반영된 (사실상) 연구글 입니다.
의견환영
이렐리아란?
(무상성) 중반 최강 챔피언. 중반이 끝나면 유통기한이 오나. 그러나 지금은 후반가도 반반.
(그리고 이렐리아는 왕귀챔이 아닙니다.)
암살자 겸 딜탱
암살자라고는 하나 미드로 가서 모든 암살자를 카운터 칠수있고
무시무시한 기동력으로 모든 원딜과 (거의 모든)메이지를 카운터 칠수있음. 요우무를 갈경우 답없음.
특히 물몸들을 고정댐으로 잡는데에 용이함.
또한 탑으로 가서 방템올리는 챔프에게 고정댐을 선사함. (그러나 극탱들은 대체로 상성이 안좋다.)
또한 템트리 범용성이 높아서 암살자 탱 딜댕 딜러 모두 소화할수있다.
초반 라인전땐 Q를 이용한 파밍과 포탑허깅, W를 통한 피수급, E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로 파밍하다가
4~5래벨 이후에 딜교이득을 취하고
중반이 되면 최고의 패시브중 하나로 평가받는 패시브(CC기 감소)와 헤르메스를 신고
변경된 삼위일체의 패시브의 쿨감소의 힘을받아, 필요에 따라선 요우무를 쓰면서
원딜 또는 메이지를 전장이탈 시키는 챔프.
팀파이트시 딜러를 지키거나 앞라인 녹이는데도 좋은챔피언. E를 통한 이니쉬도 물리지만 안으면 좋다.
맘만먹으면 그래도 딜러한명 대꼬 한타때 전장이탈 시킬수있음.
특히 빡구가 없긴하지만 기동성이 매우 좋음.
그러나, 외적요인을 잭스 다음으로 많이받는 이렐리아.
외적요인에 의해서 죽고 사는 챔프. 메타 템변경 등등...
그런데, (이번) 트포(변경)패치가 이렐리아한테 너무 유리하게 작용되버려서 영향 제대로받고 반사장 되가다가
무상성 타이틀에 다시 탑패(여)왕 타이틀까지 가지고 돌아와버림.
그치만 무상성이다보니 조합빨을 너무 많이받음.
어느조합이나 껴맞출수는 있지만 잉여가 될수도 있음.
이게 단점이라고 하는사람들이 있지만,
반대로 어느상황이나 쓸수있다는 장점도 있다는.
확실한 단점이 있는데,
한번 말리면 끝도없다는 단점이다. 프로경기에서 안나오는 요인.
얜 망하면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고 한타때 패시브가 있든말든 녹아내림.
게다가 선코어가 삼위인데, 말릴경우 뽑기가 매우 힘들다는 단점이 있음.
그리고 운영난이도가 어려움. 이건 좀 하다보면 알수 있음.
한타때 포지션도 되게 애매하고, 뺵도어나 타워철거가 그리 좋은편이 아님.(요우무를 통해 어느정도 해결가능)
#다음 패치(6.16)때 패시브 너프예정입니다. #확정은아님.
확실한건 라이엇이 이렐을 죽이기로 결심했습니다. 패시브를 거의 무용지물로 만들작정입니다.
차라리 잭스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패시브 - 아니오니아의 열정
# 적 수에따라 강인함이 10/25/40% 증가. (1/2/3)
# 롤내 최고의 패시브로 손꼽힘.
# 시야에 안보이는 적도 영향을 받음. 틈틈이 강인함을 체크하자. (인벤정보로 범위 1200. 라이엇은 1400이라고...)
#### 6.16에서 너프예정. 그냥 패시브 없는거라 생각하면 될거같음. 데미지 너프는 없지만 유틸너프가 심함.
#### 조건부 발동으로 너프된다함. 수적열세일때 발동되는데. 말도안되는 패시브임 이건.
#### 차라리 잭스를 하는게 날거같음.
# 칼날 쇄도
# 빡구없는 최고의 기동성
# 예측이 아니면 대처불가능한 속도
# 깡댐은 낮으나 계수가 버프로인해 높은편. (1.2AD)
# 막타치면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마나 35를 고정으로 돌려준다. (1랩기준 50마나 소비)
# 단 쿨타임이 긴편으로 신중하게 쓰자
# 비천어검류
# 이렐리아 길의 원천
# 이거 없으면 딜교하면안됨.
# 초반 방템올리는 상대로 상당한 효율.
# 또한 라인유지력의 원천, 평타를 칠떄마다 피회복. 사용시에 효과두배.
#
# 균형의 일격
# 역관광의 어머니
# 자기보다 피 % 가 낮으면 스턴, 높으면 슬로우
# 이기(일방)적인 딜교환을 유도할수있음.
# 전구간 쿨타임이 8초 고정. 1랩때도 8초이므로 엄청 짧은편임.
# 피오라 응수가 1레벨 24초. 응수에 박아도 균형의 일격 사거리나 425나 되므로 바로 무빙쳐주면 회피가능.
# 초월의 검
# 라이엇이 이렐 뜨니까 바로 너프시켜버림. 역시 라이엇.
# 원래는 빠른귀환을 위해 라인밀기로 쓸수 있었으나 너프되서 신중하게 써야됨.
# 1레벨 깡딜이 320. 추가댐은 낮으나 딜이 높은편임.
# 피회복도 됨. 미니언 상대로 10%, 챔피언 상대로 25% 맞다이시 최대한 많이맞추자.
# 1레벨 쿨이 70초에서 110초가 됨. (원래는 60초 였다함.)
# 이걸로 미니언 피를깍고 Q를 써서 접근하기도함.
# 이렐리아는 스킬이 하나라도 삑사리 나는순간... 특히나 E가 삑사리 나버리면 딜교 손해볼 확률이 높음.
# 신중하게 쓴다기보단 정확하게 쓰자.
# 이렐리아가 내년 리메이크 예정에 있다고는한데, 라이엇이니까... 아마 일단 너프가 더 되지않을까 싶네요.
# 아마 W랑 E가 또 너프될까 싶은데... 미리 따른거 연습해 놓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1랩 원거리 상대 Q
1랩 근거리 상대 E
E선마는 W를 통한 딜교가 밀리는 챔피언 상대로. (다리 레넥 리븐 볼베)
높은 스턴/슬로우 시간으로 갱호응을 하며, 425나 되는 사거리로 딜교.
선 W 선마후 E선마. 큐선마도 괜찬음. 번갈아 가면서 찍어도됨
그리고 E 래벨 올라갈 때마다 스턴시간 상승.
#궁너프 됫으니 신중하게 씁시다.
딜교는 4~5랩 이면 다 이깁니다. 몇몇애들 뺴고.
Q로 딸피 타고가서 E박고 W키고 때리다가 다시 Q타고 나오거나 Q로 한번더 들가면됨.
한타땐 선진입 했다간 초중반이 아닌이상 녹아버림. 이니쉬 챔이 아닙니다 이렐은.
선진입 하고싶다면 잘보고 진입합니다. 팀이나 자신이 말도안되게 큰경우 걍 꼬라박아도 괜찬음.(망하면 겜폭)
딜교는 간단합니다. 무조건 딸피미니언을 Q로 타고가서 E 박고 W쓰고 때림됨.
거기서 큐로 한번도 진입할지 말지는 자유. 사실 이렇게 진입하면 딜교 절때 안짐. (4랩 부터)
6랩 이후에는 궁으로 미니언 피를 깍고 그걸 타고가도 되고 피흡용, 라클용으로 써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5스택 쌓게 냅두면 안됨.
Q 빚나가면 그떄가 기회며, 은근 초근접전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음.
6랩 이후에 피관리 못하면 대가리 날라감.
#자매품 갱플, 말파
이렐과 정반대의 챔프. 망해도 한타에서 로또한방. 이렐은 망하면 잉여.
#원래 이자리 헤카림인데 탑카림 망해서 빼버림.
#레넥도 있었는데 잘 나오지도 안고, 씹하드는 아니라 뻄.
#트런들도 있었으나 애초에 트런들 이기는 탑솔러는 없음.(다리면 모를까.)
리븐의 카운터로도 나오는 녀석이죠.
#리븐 사장
이놈의 특징은 E스킬에 공속감소가 있습니다.
#이렐리아 = 공속
특히 롤 최상의 강제이니시, 한방 말파궁. 망해가는 게임도 바꾸신다는 그분입니다.
#이렐리아랑 매우 상반됨. 얜 망해도 로또한방이 있음
그리고 말파 깡딜이 생각보다 쌘편이고 방어력을 올려도 스킬에 약간의 방어력 계수가 있어서 딜이 오릅니다.
패시브는도 암걸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딜랭가는 그냥 이기나,
탱랭가는 까다로움.
한타기여도가 이렐보다 좋음. 이점 유의.
2랩까지만 사리다가 3랩부터 때림됨.
얜 바껴서 모르겠는데. 여눈뜨기전 첫귀환전에 조집시다.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상대팀 딜러를 물거나 우리팀 딜러를 지키거나
일단 한파가 시작되기전에, 판을 봅시다. 상대조합을 보고 우리 조합을 보고. 우리팀이 돌진 조합이다 하면 다같이 앞으로 미친듯이 달려가면 이렐리아의 임무는 딜러는 무슨것입니다. 특히 수은없는 원딜이리면 베인이 아니라면 원콤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상대가 돌진조합이다? 그럼 이렐리아의 임무는 우리팀 딜러를 지키며 달려오는 돼지새끼들을 떨어뜨리는 겁니다.
근데 우리팀 조합이 이도 저도 아닌 조합이다? 그럼 뭐 잦된거죠 이렐리아 아무리 무난하고 어떤조합에라도 낄수잇다지만. 이니시에이팅이 없는 조합이라면.. 흠... 이렐이 아주 잘큰게 아닌이상 미쳤다고 혼자 들어갈순 없고요.
어떤분이 말씀하시길 올에이디든 올에이피든, 탱이 있든 없든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고, 어차피 요줌 만물천둥이라 에이디 딜러라도 천둥을 들으니 상관없고, 짜피 방어력만 계속 올린다해도 올리면 올릴수록 효율이 안나오는게 방템입니다. 그쯤되면 원딜이올린 딜템효율이 더 좋아지니까요. 게임의 승패를 나누는건 리신, 엘리스, 그라가스 같이 이니시에이팅이 되는 챔피언이 있어야 됩니다. 딜만 쌔면 뭐합니까. 씨씨기가 있어야 딜을 넣을텐데. 리신이 인섹킥을 해줘서 핵심딜러를 배달해준다거나, 엘리스가 고치를 맞춰서 한명씩 짤라먹는 다거나, 그라가스가 술통으로 진형붕괴 대박을 터뜨리거나 배달을 해준다거나... 이런게 필요합니다. 결국은 탱이있냐 없냐, 올에이디냐 아니냐는 중요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물론 탱이 있기는 해야겠죠...?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