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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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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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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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

- ksy(2016-07-27, 조회수: 4427)

 개인적 의견이 반영된 (사실상) 연구글 입니다.

 의견환영


 이렐리아란?

 

 (무상성) 중반 최강 챔피언. 중반이 끝나면 유통기한이 오나. 그러나 지금은 후반가도 반반.

 (그리고 이렐리아는 왕귀챔이 아닙니다.)

 

 암살자 겸 딜탱

 

 암살자라고는 하나 미드로 가서 모든 암살자를 카운터 칠수있고 

 무시무시한 기동력으로 모든 원딜과 (거의 모든)메이지를 카운터 칠수있음. 요우무를 갈경우 답없음.

 특히 물몸들을 고정댐으로 잡는데에 용이함.

 또한 탑으로 가서 방템올리는 챔프에게 고정댐을 선사함. (그러나 극탱들은 대체로 상성이 안좋다.)


 또한 템트리 범용성이 높아서 암살자 탱 딜댕 딜러 모두 소화할수있다. 


 초반 라인전땐 Q를 이용한 파밍과 포탑허깅, W를 통한 피수급, E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로 파밍하다가

 4~5래벨 이후에 딜교이득을 취하고

 

 중반이 되면 최고의 패시브중 하나로 평가받는 패시브(CC기 감소)와 헤르메스를 신고 

 변경된 삼위일체의 패시브의 쿨감소의 힘을받아, 필요에 따라선 요우무를 쓰면서

 원딜 또는 메이지를 전장이탈 시키는 챔프.


 팀파이트시 딜러를 지키거나 앞라인 녹이는데도 좋은챔피언. E를 통한 이니쉬도 물리지만 안으면 좋다.

 맘만먹으면 그래도 딜러한명 대꼬 한타때 전장이탈 시킬수있음.

 특히 빡구가 없긴하지만 기동성이 매우 좋음. 


 그러나, 외적요인을 잭스 다음으로 많이받는 이렐리아.

 외적요인에 의해서 죽고 사는 챔프. 메타 템변경 등등...

 그런데, (이번) 트포(변경)패치가 이렐리아한테 너무 유리하게 작용되버려서 영향 제대로받고 반사장 되가다가

 무상성 타이틀에 다시 탑패(여)왕 타이틀까지 가지고 돌아와버림.

 그치만 무상성이다보니 조합빨을 너무 많이받음.

 어느조합이나 껴맞출수는 있지만 잉여가 될수도 있음. 

 이게 단점이라고 하는사람들이 있지만, 

 반대로 어느상황이나 쓸수있다는 장점도 있다는.


 확실한 단점이 있는데, 

 한번 말리면 끝도없다는 단점이다. 프로경기에서 안나오는 요인.

 얜 망하면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고 한타때 패시브가 있든말든 녹아내림. 

 게다가 선코어가 삼위인데, 말릴경우 뽑기가 매우 힘들다는 단점이 있음.


 그리고 운영난이도가 어려움. 이건 좀 하다보면 알수 있음.

 한타때 포지션도 되게 애매하고, 뺵도어나 타워철거가 그리 좋은편이 아님.(요우무를 통해 어느정도 해결가능)




 #다음 패치(6.16)때 패시브 너프예정입니다. #확정은아님.

 확실한건 라이엇이 이렐을 죽이기로 결심했습니다. 패시브를 거의 무용지물로 만들작정입니다.

 차라리 잭스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1. 기본룬(원딜룬)
표식 : 공격력 +0.95 ×9
인장 : 방어력 +1 ×9
문양 : 마법 저향력 +1.34 ×9
정수 : 공격 속도 +4.5% ×3

원딜할때 쓰는 룬입니다. 원래 이게 정석이였구요
설명할것도 없음.

2. E선마
표식 : 공격력 +0.95 ×9
인장 : 방어력 +1 ×9
문양 : 레벨당 쿨감소 -0.092% ×9 
정수 : 공격력 +2.25 ×3


트포가 패치되면서 사장된 룬이지만 일단 기재합니다. 
트포패치가 된거도 있고 이룬이 특정챔프 상대로 드는룬인데 걔네들이 사장됫으니...
그래도 일단 올림.
Renekton(레넥톤)Riven(리븐)Darius(다리우스)
대표적으로 악어 변태토끼 도끼(이제 그냥 토끼) 이놈들을 상대로 드는룬입니다.
왜냐, 이놈들 상대로는 순간폭딜도, 지속딜교도 안되기 떄문입니다.
 E(EQEW) 를 선마 며, E평 딜교를 해줍니다. 또한 E의 갱호응이 꽤 좋으니 정글러 불릅시다. 

3. 성장쿨감룬
표식 : 공격력 +0.95 ×9
인장 : 방어력 +1 ×9
문양 : 레벨당 쿨감소 -0.092% ×9 
정수 : 공격 속도 +4.5% ×3

저번시즌인 시즌5에 가장 핫햇던 룬입니다. 바로 성장쿨감이죠.
특히 이룬을들면 얼심 하나만 가도 쿨감이 35%~40% 이기 때문에 많이들 드셨죠.
그러나 이거도 상대를 봐가면서 들어야합니다.
빤센 AP나오면 마저(1번룬)낍시다.
#이거 이제 가지맙시다. 트포가 쿨감을 주기떄문에.
요즘 마댐 갖춘 딜탱들 많은데 이거가면 영... 
정글도 에이피가 나오고 마저낍시다 걍.
올에이디면 뭐... 들어도 됩니다.

4. 공속이렐(구인수), 정글이렐
표식 : 공격 속도 1.7% ×9
인장 : 방어력 +1 ×9
문양 : 레벨당 쿨감소 -0.092% ×9 OR 마법 저향력 +1.34 ×9 
정수 : 공격 속도 +4.5% ×3

이룬은 포식자(공속)이렐할때 쓰는룬입니다.
근데 해외사이트를 가보니, 이룬을 쓰기도 하더라고요.
구인수이렐 하실때 추천드립니다.
(IreliacarriesU 라는 해외이렐 장인분은 이룬쓰십니다)
그리고 이룬은 포식자(공속) 성애자분들 하나씩 장만해두세요 
#구인수(거드라)이렐 사장. 
#예능으로 정글갈때 드세요.

추가로, 해외 공략사이트에서 본건데
플라스크의 부재를 생각해서 정수에 피흡을 끼는것도 봤는데요
하나만 박아주셔도 평타한대당 피1이 추가로차니 하나정도는 좋다고 봅니다. 
취향껏 박으세요, 너무 많이 박으면 공속딸림
정수 : 생명력 흡수 +1.5% ×1~3 
#근데 이렐 라인유지력이 이미 매우좋은게 판명남.

룬은 어디까지나 취향입니다


상급 공격력 표식 : 102 IP
상급 공격 속도 표식  : 410 IP
상급 방어력 인장 : 102 IP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 102 IP
상급 성장 재상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 410 IP
상급 공격력 정수 : 512 IP
상급 공격 속도 정수 : 1025 IP
상급 생명력 흠수 정수 : 2050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쇄의 일격전투의 열광열광 이렐
9할이상의 유저가 선택하는 열광입니다.

분쇄의 일격전쟁광의 환희환희 이렐
라인유지력 이미 좋은편. 열광듭시다.

신속착취의 손아귀착취 이렐
돼지들 상대로 들어도 됩니다만.. 환희가 더 좋습니다.
#돼지들 상대로 이거들면 좋음. 특히 CC감소 꿀.

정밀함천둥군주의 호령천둥 이렐
이렐은 지속딜 입니다.

열광을 베이스로 들고.
돼지들 상대로 착취 추천. (특히 말파)
이렐리아의 장점중 하나가 텔포메타에 적합해서임.

만약 이게 아니였으면 레넥톤 급이였을거임.

그러므로 고정.

미드면 점화들고 가도됨.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

    # 패시브 - 아니오니아의 열정

    # 적 수에따라 강인함이 10/25/40% 증가. (1/2/3)

    # 롤내 최고의 패시브로 손꼽힘.

    # 시야에 안보이는 적도 영향을 받음. 틈틈이 강인함을 체크하자. (인벤정보로 범위 1200. 라이엇은 1400이라고...)

    #### 6.16에서 너프예정. 그냥 패시브 없는거라 생각하면 될거같음. 데미지 너프는 없지만 유틸너프가 심함.

    #### 조건부 발동으로 너프된다함. 수적열세일때 발동되는데. 말도안되는 패시브임 이건.

    #### 차라리 잭스를 하는게 날거같음. 



    

    Bladesurge(칼날 쇄도)

    # 칼날 쇄도

    # 빡구없는 최고의 기동성 

    # 예측이 아니면 대처불가능한 속도

    # 깡댐은 낮으나 계수가 버프로인해 높은편. (1.2AD)

    # 막타치면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마나 35를 고정으로 돌려준다. (1랩기준 50마나 소비)

    # 단 쿨타임이 긴편으로 신중하게 쓰자



 

   Hiten Style(비천어검류)

    # 비천어검류

    # 이렐리아 길의 원천

    # 이거 없으면 딜교하면안됨.

    # 초반 방템올리는 상대로 상당한 효율.

    # 또한 라인유지력의 원천, 평타를 칠떄마다 피회복. 사용시에 효과두배.

    #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 균형의 일격

    # 역관광의 어머니 

    # 자기보다 피 % 가 낮으면 스턴, 높으면 슬로우

    # 이기(일방)적인 딜교환을 유도할수있음.

    # 전구간 쿨타임이 8초 고정. 1랩때도 8초이므로 엄청 짧은편임.

    # 피오라 응수가 1레벨 24초. 응수에 박아도 균형의 일격 사거리나 425나 되므로 바로 무빙쳐주면 회피가능.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 초월의 검

    # 라이엇이 이렐 뜨니까 바로 너프시켜버림. 역시 라이엇.

    # 원래는 빠른귀환을 위해 라인밀기로 쓸수 있었으나 너프되서 신중하게 써야됨.

    # 1레벨 깡딜이 320. 추가댐은 낮으나 딜이 높은편임.

    # 피회복도 됨. 미니언 상대로 10%, 챔피언 상대로 25% 맞다이시 최대한 많이맞추자.

    # 1레벨 쿨이 70초에서 110초가 됨. (원래는 60초 였다함.)

    # 이걸로 미니언 피를깍고 Q를 써서 접근하기도함.




    # 이렐리아는 스킬이 하나라도 삑사리 나는순간... 특히나 E가 삑사리 나버리면 딜교 손해볼 확률이 높음.

    # 신중하게 쓴다기보단 정확하게 쓰자.




    # 이렐리아가 내년 리메이크 예정에 있다고는한데, 라이엇이니까... 아마 일단 너프가 더 되지않을까 싶네요.

    # 아마 W랑 E가 또 너프될까 싶은데... 미리 따른거 연습해 놓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1랩 원거리 상대 Q

1랩 근거리 상대 E


E선마는 W를 통한 딜교가 밀리는 챔피언 상대로. (다리 레넥 리븐 볼베)

높은 스턴/슬로우 시간으로 갱호응을 하며, 425나 되는 사거리로 딜교.


선 W 선마후 E선마. 큐선마도 괜찬음. 번갈아 가면서 찍어도됨

그리고 E 래벨 올라갈 때마다 스턴시간 상승.


#궁너프 됫으니 신중하게 씁시다.


딜교는 4~5랩 이면 다 이깁니다. 몇몇애들 뺴고.

Q로 딸피 타고가서 E박고 W키고 때리다가 다시 Q타고 나오거나 Q로 한번더 들가면됨.


한타땐 선진입 했다간 초중반이 아닌이상 녹아버림. 이니쉬 챔이 아닙니다 이렐은.

선진입 하고싶다면 잘보고 진입합니다. 팀이나 자신이 말도안되게 큰경우 걍 꼬라박아도 괜찬음.(망하면 겜폭)


딜교는 간단합니다. 무조건 딸피미니언을 Q로 타고가서 E 박고 W쓰고 때림됨.

거기서 큐로 한번도 진입할지 말지는 자유. 사실 이렇게 진입하면 딜교 절때 안짐. (4랩 부터)

6랩 이후에는 궁으로 미니언 피를 깍고 그걸 타고가도 되고 피흡용, 라클용으로 써도 됩니다.




시작 아이템
null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씁니다

신발은 헤르메스 고정입니다.

요즘은 올AD라 해도 마댐이 조금씩 있기 마련이고 씨씨기도 가지고 있는터라 헤르메스 고정

닌탑은 4AD 이상 CC기 적을때나 가줍시다. 사실 버프되서 쓸만하긴한데 헤르메스 넘사벽.

딴신발은 취향. 사실 저두개가 최고임.

#1코어는 삼위일체 가는게 맞으나,

말렸을 경우에도 무조건 선삼위 가라는건 말도안되는 겁니다.

사실 뭐 말리면 뭘가도 답이없지만.

사실 삼위가 너무 좋아져서 말려도 사는게 좋긴한데.

AP 상대로는 말릴경우 일단 주포갑시다.

또다른 1코어로는 요우무와 멜모셔스 얼망 몰락이 있는데요

멜모셔스(주포)는 말릴경우  AP 상대로, 티모면 무조건 이거부터 가고

나머지는 본인 판단에 따라 가시길.

## 1코어 선태불망도 있음
## 이거는 진짜 심하게 말리면 AD(탱) 상대로 갑시다.

#2코어는 요우무/몰락/얼망

요우무는 롤 최대의 가성비 갑 아이템 입니다.

액티브 사용시 주는 공속과 이속이 사기.

방관도 높은편.

이렐의 기동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려줌.

한타때 작정하고 적딜러 물어죽이기에 최적화됨

#2코어 몰락은 4,5시즌때 한사람이면 다 알 탑챔피언의 공통템트리 트포, 몰락
#지금은 몰락너프로 인해 거의 없지만 아직 쌔긴함

#2코어 얼망은 티모조지기용.
#1코어로 주포를 갔다면 이거가서 티모 조질수 있음.
#또한 무한 슬로우와 소정의 공격력과 체력도 꿀.
#갈만한 아이템입니다. 막코어로 가도됨

#3코어는 얼심을 가서 쿨감 40% 만들어도 되고, 아니면 망자, 란두인, 벤시, 정형, 스태락을 갑시다.
#개인적으로 망자 추천
#전 스태락 별로 안좋아함. 심지어 이거 주포랑 중첩안됨. 요즘 멜모 많이가는 편이라 스태락 안감.

#4코어는 역시 #3코어에서 나온 방템중 하나를 더 갑시다.

#5코어 수호천사 또는 방/공템

####티아멧/거드라 트리.
####1.5코어로 티아멧 뽑고 방템올리는 식인데, 유리할 경우만 가서 최소한의 탱로스로 이렐의 약점인 라인클리어를 보안하는 방법. 완성템으론 히드라가 아닌 거드라를 가서 탱로스 최소화. 팔고 방템가도됨.

####마법사의 최후. 
####2코어로 탑 AP 메이지일 경우 추천. 최고의 가성비. 워윅보다 아마 더 좋은 효율일거임.

####얼어붙은 망치
####주포-얼망을 가서 공속은 없지만 E선마를 통해 티모 때려잡기 갑. AD티모가 나온다한들 얼망가버리면 어느정도 커버가능. AD티모라도 주포는 꼭 갑시다.

####몰락한 왕의 검
####가성비 최악의 아이템. 선트포후 가면 그나마 갈만함.
####베인이나 울며 겨자먹기로 가는아이템. 이거 선코어로 올릴빠엔 마법사의 최후가 더 괜찬음.

####망자의 갑옷.
####추노

####벤시의 장막.
####딜러만 본다.

####수호 천사
####선진입, 딜러만 본다

####정당한 영광
####부스터 못클경우 이거가서 부스터 셔틀이나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놈은 Q끝부분 안맞음 됨.
5스택 쌓게 냅두면 안됨.
Q 빚나가면 그떄가 기회며, 은근 초근접전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음.
6랩 이후에 피관리 못하면 대가리 날라감.
럼블
럼블이 드러간 이유는, 럼블뿐만이 아니지만 망해도 한타에서 역전가능한 챔프들 다 포함.
#자매품 갱플, 말파
이렐과 정반대의 챔프. 망해도 한타에서 로또한방. 이렐은 망하면 잉여.


#원래 이자리 헤카림인데 탑카림 망해서 빼버림.
#레넥도 있었는데 잘 나오지도 안고, 씹하드는 아니라 뻄.
#트런들도 있었으나 애초에 트런들 이기는 탑솔러는 없음.(다리면 모를까.)
말파이트
롤 4대 신앙(?) 중 하나인 갓파이트 입니다.
리븐의 카운터로도 나오는 녀석이죠.
#리븐 사장
이놈의 특징은 E스킬에 공속감소가 있습니다.
#이렐리아 = 공속
특히 롤 최상의 강제이니시, 한방 말파궁. 망해가는 게임도 바꾸신다는 그분입니다.
#이렐리아랑 매우 상반됨. 얜 망해도 로또한방이 있음
그리고 말파 깡딜이 생각보다 쌘편이고 방어력을 올려도 스킬에 약간의 방어력 계수가 있어서 딜이 오릅니다.
패시브는도 암걸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2랩때 강화스킬로 딜교거는거 안당하면 이깁니다.

딜랭가는 그냥 이기나,

탱랭가는 까다로움.

한타기여도가 이렐보다 좋음. 이점 유의.
야스오
얘나오면 미드이렐 괜찬음.

2랩까지만 사리다가 3랩부터 때림됨.
라이즈
얘 뿐만 아니라 (거의)모든 매이지는 다 잡아요.

얜 바껴서 모르겠는데. 여눈뜨기전 첫귀환전에 조집시다.
#이렐은 파밍해서 큰다는 생각으로 하면 편합니다.
이렐은 원래 암살자로 기획되고 나온걸로 압니다.
그러나 현재 이렐은 딜러잡이 및 암살자 카운터로도 쓰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렐은 피뻥챔 못잡음.  #볼베라든가... #문도라든가...# 트런들도...
이렐딜은 W떄메 매우 쌘편입니다. 그때문에 체력을 올리자니 평타가 아프고, 방어력을 올리자니 W가 문제고 참 까다롭죠 상대하는 입장에선.

#트런들
탱커가 오면 궁으로 안티탱커, 딜러가 오면 궁으로 종이짝 만들기. 
유지력은 또 얼마나 좋은지, 착취의 최대수혜자. 
기둥으로 인한 갱호응도 얼마나 잘쓰냐에따라 천차만별.
솔로킬 내기는 사실상 불가능.

#볼리베어
패시브는 잘 모르겠으나, 딜이 사기.
레벨 우위일때 딜교해보세요.

#제드
들어오면 스턴박고 패면됨. 피보고 E 잘박읍니다.

#탈론
라인전을 이기기는 쉬우나. 운영해버리면 답없음. 
#탈론은 현시장 사장.

#가렌
믹서기 돌릴땐 E박고 빠지시고. 침묵 박히기전에 W랑 E 박고 싸움 이깁니다.(6랩이전)
6랩이후에 피없으면 집가세요.

#갱플랭크
얘는 트포패치의 제일 큰 타격을 입은놈... 인줄 알았으나,
트포후 방관으로 다시 떠버림.
얘도 마찬가지로 궁한방이 있음, 한타기여도가 말이안됩니다.
후반가면 걍 개처발림

#나르
미니나르일때 패줍시다, 메가나르일때도 스킬 하나만 피하면 할만함.

#나서스
얜 쇠약이 씹OP입니다. 초반에 못조지면 대가리 깨져요... 파밍하게 냅두면 안됩니다.

#노틸러스
이렐이 탱잡기에 좋은 챔프가 아님. 흔히 노딜러스라 하는데... 노틸러스 딜이 상당합니다.
상대법은 쉴드가 꺼졌을때 싸우는건데. 쉴드 지속시간이 6촌가 10촌가 그럽니다

#녹턴
텔너프전에 궁텔이란게 잠깐 있었던거 같은데... 쨋든 녹턴은 변수갱킹/로밍의 최강잡니다. 시야밖에서 날라오는 로밍이나 갱킹을 어떻게 예측하거나 피할까요... 
맞다이시 녹턴딜이 약한편이 아닙니다만. 쉴드로 이렐E를 막냐 못막냐가 관건.
막으면 딜교지고 못막으면 딜교이김. 눈치싸움 필수.
#근데 얘 사장

#니달리
물몸입니다. 초반 평타평타창 만 조심하세요 표식뜨면 잠시 사리시고 (표식뜨면 절때 딜교 ㄴ)
쿠커폼으로 들어오면 들교해줍시다.
#요놈 다음패치(6.15)때 너프됨
#얘도 이미 사장

#다이애나
다이애납니다. 딜교 이렐이 이깁니다. 좀 빡세면 선주포 가세요. 6랩 딜교가 은근 아픔
#얘도 사장됨

#람머스
람보르기니 입니다. 람머스로는 킬따기도 어렵고 따이기도 어렵다죠.
그냥 맞파밍하고 미아핑 잘찍어줍시다. 로밍이 좋음.
얘 나오면 좀 힘듭니다. 맞로밍이 람머스보다 딸림.

#럼블
갱에 취약함. 게이지 잘보고 싸웁시다.
후반가면 이렐이 매우 불리함

#레넥톤
얜 9랩을 넘어가면 어떤 챔프가 오더라도 집니다
2랩때 강화W맞으면 골로갑니다. 사려서 유통기한을 기다리거나 갱부릅시다
#1랩 W 찍는경우가 늘어남.
얜 한타가 이렐보다 별로임.
그리고 얜 미친듯이 라인미는 놈인데, 티아멧 뽑아오면 라인클리어 완전히 밀려버림.
알아서 해결 하시길.
#근데 얘도 사장

#렉사이
탑렉사이 가끔 나오는데, 맞딜이 좀 썐편입니다.
분노없을때 싸우세요.
#이놈 이제 정글만감

#룰루
짤짤이가 생각보다 아프고 생존이 좋고 한타좋고 갱회피도 좋음.
가까이 붙으면 변이걸리고 맞음.
#Q너프로 라인룰루 사장, 아니 그냥 룰루자체가 사장됨

#리신
큐맞으면 사립시다. 6랩떄 콤보맞으면 훅감.

#리븐
얜 상대법 다시씀. 한타는 이렐보다 살짝 나음.
이놈은 뭐... 반반임. 리븐 스턴 피하면 이김.
이렐은 쉴드에다가 스턴 안박으면 이김.
6랩콤보 조심.

#자르반
얜 지금도 탑잘반 승률이 더 잘나온다는...
가끔 이렐 카운터로 뽑는 놈임.
딜도 쌔고 갱회피도 괜찬고.
특히 한타가 훨씬 우위입니다.
창짤짤이 많이 맞으면 집니다.

#울라프
도끼 맞는순간.. 사립시다. 도망가다가 죽을수도 있음.

#피오라
얘도 너프가 하도 많이되서..
응수가 그리고 피오라가 마주보는 방향 정면에만 안서잇음 되서 역스턴 피하기는 은근 괜찬음.
그리고 너프도 되가지고 응수 1랩쿨이 24초인가 그렇습니다.
원래 너프되기전도 살짝 유리했는데, 지금은 더 유리합니다.

#마오카이

#헤카림

#요릭

#아트록스

#에코

#뽀삐

#잭스

#신짜오

#하이머딩거

#퀸

#베인

#티모
E선마 해서 Q타고 가서 E 박고 나옵시다.
E스턴이 박힌다는 가정하에 딜교.
템은 선마저템 추천. 또는 주포.
얼망가서 개패는거 추천.
이놈상대로 삼위올려 봤자 힘듬.
텔로 로밍갑시다.


#판테온

#리산드라

#말자하

#마오카이

#문도 (풀네임이 문도 박사)

#블라디미르

#아칼리

#사이온

#쉔

#야스오

#렝가

#스웨인

#신지드

#애니

#자크

#일라오이

#오공

#카직스

#제이스

#초가스

#카시오페아

#케넨

#케일

#탐 켄치

#트린다이머

#피즈
누누 그라가스 그레이브즈 마스터 이 바이 샤코 세주 쉬바나 아무무 엘리스 카서스 질리언 아우렐리온 솔 탈리야 카르마 모르가나 베인 알리스타 칼리스타 드레이븐 자이라 갈리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상대팀 딜러를 물거나 우리팀 딜러를 지키거나

일단 한파가 시작되기전에, 판을 봅시다. 상대조합을 보고 우리 조합을 보고. 우리팀이 돌진 조합이다 하면 다같이 앞으로 미친듯이 달려가면 이렐리아의 임무는 딜러는 무슨것입니다. 특히 수은없는 원딜이리면 베인이 아니라면 원콤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상대가 돌진조합이다? 그럼 이렐리아의 임무는 우리팀 딜러를 지키며 달려오는 돼지새끼들을 떨어뜨리는 겁니다. 


근데 우리팀 조합이 이도 저도 아닌 조합이다? 그럼 뭐 잦된거죠 이렐리아 아무리 무난하고 어떤조합에라도 낄수잇다지만. 이니시에이팅이 없는 조합이라면.. 흠... 이렐이 아주 잘큰게 아닌이상 미쳤다고 혼자 들어갈순 없고요.


어떤분이 말씀하시길 올에이디든 올에이피든, 탱이 있든 없든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고, 어차피 요줌 만물천둥이라 에이디 딜러라도 천둥을 들으니 상관없고, 짜피 방어력만 계속 올린다해도 올리면 올릴수록 효율이 안나오는게 방템입니다. 그쯤되면 원딜이올린 딜템효율이 더 좋아지니까요. 게임의 승패를 나누는건 리신, 엘리스, 그라가스 같이 이니시에이팅이 되는 챔피언이 있어야 됩니다. 딜만 쌔면 뭐합니까. 씨씨기가 있어야 딜을 넣을텐데. 리신이 인섹킥을 해줘서 핵심딜러를 배달해준다거나, 엘리스가 고치를 맞춰서 한명씩 짤라먹는 다거나, 그라가스가 술통으로 진형붕괴 대박을 터뜨리거나 배달을 해준다거나... 이런게 필요합니다. 결국은 탱이있냐  없냐, 올에이디냐 아니냐는 중요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물론 탱이 있기는 해야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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