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사항이나 질문들은 그냥가시지마시고 꼭 댓글 부탁드립니다]
[답변은 빠른 시일내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 대응법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엑셀x4 정말 감사합니다!!!!!!!!!!!!!!! ]
애쉬선픽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더더욱 신중해 집시다
2016.7.28 - 애쉬 공략 시작
2016.8.3 - 챔피언 대응법 추가(이즈,베인,트타,케틀,루시안,진,시비르)
2016.8.25 - 애쉬 6.17패치 너프
2016.9.9 - 애쉬 6.18패치 너프
2016.10.3 - 일부 수정
2016.10.6 - 애쉬 6.20패치 조정&너프 , 코그모 추가
정수약탈자에 대한 생각
2016.11.6 - 일부 수정(챔피언 대응법 난이도 재설정, 아이템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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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치명타율 +0.28%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치명타율+2.52%
- 공격 속도+13.5%
다른 원딜 룬과 비슷합니다
원딜 공용룬이라도 무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흉포 ------------------------------------
분노 - 공격속도 + 4%
VS
필자는 이 라인유지하기에 수월하므로 포식을 사용을 추천합니다 (취향에 맞게 사용!! )
는 애쉬의 궁극기 CC기 적중시 애쉬의 평타 피해를 증가 시켜주는 것이므로 사용합니다
방어구 관통력을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애쉬에게는 열광이 적당합니다
-- 책략 ---------------------------------------------------------
vs = 라인 합류력 vs 미니언 짤짤이
마나가 필요한 애쉬에게 좋은 마스터리죠 찍어 줍니다
딸피 애들에게 더 치명적일수 있도록 찍어줍시다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살아남으세요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건 참고용입니다 애쉬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은
와 입니다
-- 스킬트리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 5레벨 -
6레벨 - 7~8레벨 - 9레벨 -10레벨 11레벨 - 12~13레벨 - 14~15레벨 - 16레벨 - 17~18레벨
(정석이아님 참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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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쉬 6.20 패치(조정&너프) -------------------------------------
애쉬 6.20 조정&너프
패시브 - 서리화살 둔화효과 초반상승&후반하락
Q - 궁사의 집중 Q평타캔슬이 이제는 가능하지 않는것을 뜻하며
Q 피해량 역시 0.1씩 하락 되었습니다.
3번째 너프를 시키고 있습니다
이젠 원딜 3대장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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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트리 설명 ------------------------------------------------
1레벨때 를 찍어줍시다 일반적으로 1레벨부터 바로 싸움나지 않기때문에
그리고 초반에 를 찍으시면 CS를 잘 챙길수 있습니다.
2레벨때 찍어주시고
3레벨때 or 둘중 하나 찍어 주셔도 됩니다. 저는 3렙부터 일찍 갱킹방지용으로 를 찍고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거 꽤 좋은 스킬입니다 일회용 와드라고 생각하셔도 될듯
4레벨때 역시 를 찍어줍시다. 뚜벅이 애쉬 갱킹당하면 속수무책인데 이거라도 걸어서 느리게해줍시다.
5레벨부터는 초반 라인전이 활발하게 시작됩니다. 이에 를 찍어줍시다
6레벨 궁찍는건 설명이 필요없을듯
7레벨~8레벨 이때는 이제 궁이 나오며 본격적인 라인전인데
이땐 사용하면서 라인전을 가져가야 합니다.
9레벨 찍어주고요
10레벨때 찍어주면서 마스터 합시다
11레벨 찍어주시고
이후부터는 와 찍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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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은 언제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선택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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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아이템 빌드(시작전 빠르게 보세요)
시작 -
라인전 후 첫귀환 - 1300원 이상 일때 와 [추가적 ()()]
이후 > > > 로 교환 > > >
- 1300원 미만일때 와 정도 or 와
루난을 올리고 나서 인피 반드시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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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템트리
이때 와와 () 변동 X
애쉬가 도저히 막을수 없을때
상대 AP가 잘커 전장의 지배자일때
상대 AD가 잘커 전장을 지배하거나 전장의 화신일때
상대 챔프중 탱탱탱탱 한 친구가 있을때 or
-- 시작아이템 ---------------------------------
시작 아이템은 우선 고정입니다
제가 도 써 보았지만 은 상대가 만만하거나 CS를 잘 챙길수 있으며 적이 쉬운 상대일때 사용하면 됩니다
-- 핵심 아이템 --------------------------------
핵심 아이템은 당연 와 와 입니다
-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은 애쉬의 Q 스킬과 연동되어 루난의 지속 효과인 바람의 분노(작은 탄환 을 발사)또한 Q스킬 처럼 다발 공격이 가능해 집니다 애쉬에게 필수인 아이템 입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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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무대(인피)는 치명타형 애쉬를 위한 템으로 필수 템입니다 따로 설명할 부분은 없습니다 그냥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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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메스 시미터
헤르메스 시미터는 상대 cc기를 막는 효과와 동시
흡혈까지 갖추고 있어 아주 좋은 아이템으로
확실한 cc 기가 없어도 가는 좋은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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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의 군화
광전사의 군화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거의 필수 적입니다. 그리고 공속을 조금이나마 보완해주기 때문에
필수 적인 아이템입니다.
(이후에 다른 장화 설명 추가하겠습니다.)
--아이템 빌드 사항-----------------------------
왜 를 간다음 이걸 올리지않고
이걸 올릴까
애쉬 플레이 결과 구입 후에 를 구입해 애쉬의 부족한 치명타와 공속을 보완하기 위함이고 을 조금이나마
빨리 올리려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공속 아이템---------------------------------
애쉬는 기본공격 모션자체가 느리고 공속이 느리기때문에 루난의허리케인 이외에 다른 하나의 공속아이템을 가는것이 대부분 입니다
고속연사포 - 고속연사포는 충전되면 사거리가 늘어나며 공속 30%와 이속 5% 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틀린이나 사거리가 긴 침피언을 대응할때 적당합니다.
애쉬에게 적당한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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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단검 - 고속연사포 보다 공속이 5% 높지만고속연사포 효과와 중첩되지 않으므로 같이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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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무희 - 유령무희는 공속이 45%로 다른 공속아이템보다 높은 공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령무희는 애쉬가 잘 성장했을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고속연사포와 유령무희를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되겠습니다.
-- 그 외의 아이템들 ----------------------------
죽음의 무도 - 이 아이템은 헤르메스 시미터를 대신할 정도로 아주 가성비 갑!! 아이템 입니다.
: 공격력 65 / 마법저항력 35% / 생명력흡수 10% / 군중제어효과 제거
: 공격력 75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가한피해의 15%를 흡수
이 2개를 비교해봤을때 죽음의 무도는 공격력또한 헤르메스보다 높고 생명력 흡수 또한 가한 피해에 대한 15%로 피해가 늘어날 수 록 생명흡수가 증폭된다.
하지만 상대 AP가 강하거나 상대의 강한 CC기 가 있다면 헤르메스를 선택하는것이 좋으나,
상대 AP 마저 씹어 먹을 수 있고 그닥 강한 상대 CC기가 없을 경우 죽음의 무도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정수약탈자 - 정수약탈자는 애쉬에게 맞지 않은 아이템은 아니다.
만약 Q나 W를 잘이용해서 항상 마나가 부족할시에는 사용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평타역시 놓칠수 없다면 보단 을 선택해라
이번 6.20패치로 Q는 하향되어 기존보다 조금 딜이 감소되었다 그러므로 평타를 기반으로하여 치명타공격이 오히려 많은 딜량을 넣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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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쉬의 카운터이자 거의 모든 원딜의 카운터이기도 하죠 케이들린입니다
애쉬의 사거리보다 길어 라인전 상황에 견제가 심한 케이틀린의 경우 마음좋게 cs를 챙길 수
없으며, 애쉬의 궁극기를 케이틀린의 E스킬로 피 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얘는 그냥 Q가 아파; 그냥 모든 스킬이 아픈 루시안 입니다.
플레이 해보시면 알지만 매우 강합니다.
애쉬의 궁극기를 루시안의 E스킬로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뚜벅이 애쉬에게는 치명적인 적이죠 바로 블리츠크랭크 입니다.
블리츠크랭크가 W쓰고 달려오면 정말 가슴쫄리죠..
블리츠크랭크가 픽됬을땐 왠만하면 애쉬 픽하지 마시길 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이즈리얼입니다.
물론 이즈리얼이 잘컷을땐 모르죠, 하지만 애쉬가 초반에 잘만해준다면 이즈리얼은 킬을 내어주고 말껍니다.
궁극기를 E스킬로 피할 수 있으니 잘 계산하시길..
cs만 먹고 큰다는 베인입니다.
베인은 카운터도 아니고 또한 쉬운 챔피언도 아니지만 평타 견제 잘하시고 베인의 선고를 잘 피해주시면
애쉬가 이길것 입니다.
할만한 트리스타나입니다.
트타는 애쉬 보다 사거리 역시 짧기 때문에 자주 견제하면 상당히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애쉬 궁 사용시 트타 W 스킬 을 조심해주세요.
-- 챔피언 대응법 ------------------------------------------------
챔피언 대응법을 참고해 주시기전 명심할사항은
실력과 테크닉 입니다. 명심해주세요
대응법은 그저 대응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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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Eazy(쉬움)
이즈리얼은 애쉬 기본 템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애쉬궁이 이즈리얼 E로 피하는일이 없길 바라면서..
이즈는 와 둘다 가능합니다
신속의 장화의 효과가 둔화효과를 줄여주어서 신속도 괜찮습니다.
템트리 - (or)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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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Eazy(쉬움)
베인도 기본템으로 가주세요
초반에 갱만 안당하고 솔킬만 안따이면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헤르메스 시미터는 베인의 CC기 막는데 도움이 되겠죠?
(선고 맞고 스턴당하지 마세요)
템트리 -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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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Eazy(쉬움) ~ Normal(보통)
트리스타나는 트타가 CS먹으려고 할때마다 견제해주면
자연스럽게 애쉬가 이기게 되있습니다.
스킬을 되도록 안맞게(은근 아파요..)
템트리 - (or)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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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Normal(보통) ~ Hard(어려움)
케이틀린,, 참 어렵습니다. 간혹 견제를 잘 못하는 케이틀린도 만나지만
견제를 아주 잘하는 상대를 만났을때는 아주 지옥이죠..
이땐 애쉬가 고속연사포를 인피 다음으로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케이틀린을 상대했을때 되도록이면 갱을 빨리 불러서
초반라인전에 이득을 취하세요
(케이틀린 밟지 마세요. 큰일납니다)
템트리 - (or)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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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Normal(보통) ~ Hard(어려움)
아, 루시안은 짤이 되게 아프죠.. 를 연계해 맞으면 반피가 날라가죠
루시안역시 초반에 빠른 갱을 통해 이득을 얻거나
애쉬의 초반에 강한 라인전을 통해 이득을 취해야 됩니다.
빈틈을 찾아 강한 치명타로 지옥을 선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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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Normal(보통)
진은 요즘들어 많이 나오다가 싶으면 잠잠해지고
잠잠하다싶으면 자주 나오는 챔프인거 같습니다.
진 이거 은근 아프죠 조심하세요 미니언가까이 있으면 같이 맞습니다.
진 으로부터 이거 맞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속박걸립니다.
열심히 갈고 닦은 무빙실력으로 정도는 피해주실수 있죠?
진에게 가장 큰 단점인 평타를 충전하는건데 그걸 잘 이용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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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비르
Normal(보통) ~ Hard(어려움)
시비르 역시 애쉬 카운터나 마찬가지죠
애쉬 나 이걸 시비르 이거 하나로 다 막아버리니..
시비르 나오면 되도록 픽하지 맙시다.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템트리 - (or)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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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Eazy(쉬움) ~ Normal(보통)
칼리스타는 초반 아이템을 공속템으로 가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에 초반에 애쉬가 서포터와 함께 공격적인 플레이를 전개하여
초반 이득을 따내야되는것이 중요합니다
나중에 칼리스타와 동등하게 라인전을 진행하면
초중반쯤 칼리스타의 의 피해량이 크기 때문에 초반에 라인전을 가져가야 훨씬 경기가 수월해 질 것 입니다.
템트리 - (or)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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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Normal(보통)
징크스는 로켓건 의 견제가 조금 무섭죠
징크스가 로 슬로우 걸고 이후 공속 머신건으로
데미지를 받는다면 라인전을 뺏길 수 도 있습니다.
징크스 이것 역시 조심해주시고 징크스와 라인전후 딸피 상황에서
징크스 궁극기 에 맞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은 적 챔피언의 남은 체력 비례로 피해량이 더욱 커지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셔야 됩니다.
템트리 - (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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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Normal (보통)
6.19패치 이전 코그모는 아주 강력했습니다.
하지만 롤백으로 인해 이젠 무섭지 않습니다.
하지만 뚜벅이 애쉬에겐 항상 를 조심하셔야 되겠습니다.
템트리 - (or) ( or)
-- 초반 봇 라인전 -------------------------------------------------------------
저는 애쉬를 사용할때 항상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합니다.
애쉬는 초반에 상대를 휘잡아서 초반부터 강하게 성장하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사리는 경우도 있지만 공격적인 플레이가 훨씬 라인전을 가져오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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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 후반 봇 라인전 -----------------------------------------------------------
애쉬가 중,후반쯤이면 인피나 루난이나 주요 핵심 아이템들은 모두 나왔을 겁니다(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이젠 마구마구 적 원딜과 적 딜러들을 탱커 뒤에서 프리딜 넣으시면 됩니다.
애쉬는 후반에 확 달라질 수 도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후반을 생각하는것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이건 상대와 우리가 서로 비슷할때를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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