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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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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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아이템 참고용

- 미울나이(2016-07-29, 조회수: 5639)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8,910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6~10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까울 때

E평QR

E평Q2(거대한 히드라)R

E를 쓰고 평타를 까지 들어가면 Q2를 바로 누르고 바로 궁을 쓴다.



멀거나 애매할 경우

EQR

EQ2(거대한 히드라)R


미리 Q2(거대한 히드라)를 누르고, E를 쓰면 EQ가 자동으로 나가는데 R을 누른다

W를 쓰고 Q2를 누르면 디코이가 풀리기 때문에 Q2를 누른상태에서 디코이를 쓴다.


E를 쓰고 Q2를 바로 누르고 바로 궁을 쓴다.


최종 아이템까지 나오면 EQ2(거대한 히드라)R 필살기마냥 딜러는 무조건 원콤으로 삭제가 가능하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템트리


거드라

용사 (죽무)

맬모셔스 (가엔, 밴시)

얼망 (스테락)

블클

닌자타비 (삼위일체, 망자의 갑옷)



맬모셔스, 얼망 내가 너무 잘커서 적 AP를 눈빛만으로 제압가능할 때

스테락, 밴시 무난할 때

(이유는 맬모셔스와 스테락이 같이 터지지 않는다.)


아까도 말했지만 최종 아이템까지 나오면 딜러를 탱커가 지켜도 각만 나오면 딜러는 무조건 원콤이난다.


빌드는 용사 - 닌탑 - 블클 - 맬모셔스, 얼망 OR 스테락 밴시 - 거드라 - 용사팔고 죽무 - 신발팔고 삼위일체나 망자

를 가면 충분한 캐리력이 나온다.


탑을 가고 싶다면 용사 대신 거드라를 뽑으면 된다.

다 필요없고 후반 극후반이면 적딜러는 숨쉬기조차 버겁다.

성장하기 위해 판을 짜는 능력을 기르면 된다.


내 경우엔 전체 0:10으로 3라인이 이미 터졌는데, 역갱으로 짤라먹으면서 성장할 시간을 벌고

후반을 가서 체력 3472에 공 417 방123 마저120의 오공으로

궁을 안 써도 1~2싸이클 스킬을 돌리면서 적 딜러진이 괴멸했다.

뭔가 아쉬워서 궁을 탱커한테 박았지만 블클로 딜이 잘박히더라.

그만큼 우리 팀이 못해도, 성장기대치가  높은 챔프니 초반에 터지더라도 멘탈을 잡고, 빠른 6렙을 달성해서

역갱이나 갱으로 스노우볼링을 굴리면 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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