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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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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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3/3
[일겜전용] 유희용 극딜 치명타 마스터 이

- Lol처음해여(2016-07-29, 조회수: 4001)

에... 안녕하세요

공략 써보기는 처음이네요

골3에 모스트픽은 야스오지만 한번 글을 써보겠습니다.

음슴체 주의


참고로 랭겜에서 쓰지마십쇼... 제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귀찮게 할거없이 그냥 범용 AD룬을 박아

정 차별화를 두고싶다면 치명타율 쪽에 좀 넣어주고. 치명타가 70퍼라서 높으면 높을수록 좋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반적으로는 공속이 빠르기 때문에 전투열광을 가겠지만

이 마이는 치명타와 높은 AD를 이용하기에 추공 30% 계수가 있는 천둥군주가 좋음.
강타에 텔 들어도 좋고, 점멸 들어도 좋음.

그리고 포식자가 사라졌기 떄문에 꼭 정글로만 갈 필요가 사라졌으니 라인 마이도 적극적으로 운용해주도록.

라인마이라면 점멸-텔 드는거 추천.

왜이렇게 텔에 집착하냐면 그 엄청난 장거리를 4.5초만에 이동한다는건 보통일이 아니기 때문임. 점멸은 생존과 킬을 위해 쓰이지만 맵 잘읽고 잘쓴 텔 한번이 게임을 뒤집을 수도 있으니깐.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콤보는 궁키고 진입해서 때리기 직전에 E 키고 때리다가 뭔가 cc기나 위험한게 날라온다 싶을때 알파로 피하면 굿.

절대로 알파 선진입 ㄴㄴ. 알파 선진입 습관들면 절대 실버를 못벗어남.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마이는 피갈퀴손 ㄱㄱ

라인마이는 몰왕검을 ㄱㄱ.

참고로 정글 시작템 부적 사는것도 나쁘지않음. 피 빨아서 안정적인데다가 마나도 안부족함ㅇㅇ


그리고 신발은 유들유들하게 ㄱㄱ. 상대가 티모나 야스오쪽이면 평타막는 신발 ㄱㄱ하고 cc기가 좀 거슬린다 싶으면 헤르메스 ㄱㄱ하고 내가 좀 압도한다 싶으면 그냥 광전사 ㄱㄱ

이후에는 유령무희-무대-정수약탈자로 치명타 70퍼와 높은 AD, 쿨감 등등 다양한 이득을 챙겨. 안그래도 궁 쿨이 늘어나서 마이충들은 매우 슬픈데 정수로 풀쿨감 맞추면 궁은 물론이고 알파와 우주류 등등 모든 스킬들을 매우 자주 쓸 수 있으니 아주 좋은 템임.


마지막 한칸은 일부러 비워놓음. 신발과 마찬가지로 유들유들하게 가라고.

이번에 포식자 효과가 옮겨간 구인수를 가도 좋고

치명타 덕분에 흡혈 효율이 높아서 피바라기를 가도 좋구

내가 백도어 전문이다 싶으면 요우무를 가도 좋구

상대가 좀 버겁다 싶으면 방템을 가도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천하의 개쌍놈. 티모가 잘크면 버섯 하나만 밟아도 체력 3분의 1이 날아가는 진풍경을 볼수있음. 일단 실명침 알파로 피하고 접근만 하면 마이가 딜량 자체는 배 이상으로 우수한데 그 접근이란게 엄청 힘들어서ㅇㅇ
나서스
공속이 줄어든다는것은 E를 키고 고정피해를 입히는 횟수가 줄어드는것을 의미하고, 이는 곧 딜량의 감소를 의미. 게다가 고정피해가 있다지만 퓨어탱커라서 잡는데 오래걸리고 나서스 q한방 맞으면 대가리 쪼개진다.
잭스
설명이 필요하냐? 30킬 먹은 마이라도 포탑 낀 30데스 잭스를 못이긴다. 명심해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공속 자체가 마이쪽이 넘사벽으로 빠르기 떄문에 서로 붙어서 싸우면 마이가 이김. 게다가 똑같이 치명타를 갔어도 스오쪽은 패시브 때문에 치명타 딜이 줄어들어서 한방한방의 딜량 자체도 마이가 우수. 야스오가 회오리나 EQ확정 에어본 먹이는게 유일한 승리법인데 마이는 알파로 그걸 피함 ㅇㅇ
리븐
리븐은 고수든 브5든 무조건 AD템만 줄줄이 가는놈임. 탱킹을 E로 대체하는데 마이한텐 그런거 있어봤자 무지막지한 딜량으로 씹어먹을 뿐. 다만 스턴은 1초나 되므로 조심해야함. 그리고 궁극기도 딸피일때 맞으면 거의 확정킬이니까 알파로 알아서들 피해라
일단 그냥 진을 대표로 넣긴 했는데 모든 뚜벅이는 마이의 주식임을 알고 가도록 하고 진 자체도 마이가 카운터친다. 궁극기 궁으로 슬로우 씹고, w는 알파로 피하면된다. 얘 뚜벅이라서 스킬 다빠지면 남는건 갈리는것뿐임ㅇㅇ 맛있게 먹어라
결론적으로

1.마이보다 기동성이 빠른 챔피언

2.마이의 이동/공격을 제한시키는 cc기가 있는 챔피언

3.마이보다 순간적인 폭딜이 뛰어난 챔피언(암살자류)


이 3개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챔피언을 만나면 닥치고 귀환이나 타라. 내 템트리에는 방템이 전무하기 때문에 특히 3번은 만나면 총 DPS는 마이가 더 높을지언정 순간적인 딜은 암살자쪽이 더 높다.



먹기 쉬운건

1.뚜벅이

2.cc기가 슬로우뿐인 챔피언

이거다. 뭐 상식이 있다면 딱히 설명할 필욘 없겠지



그리고 애매한게 퓨어탱커와의 상성임.

분명 마이는 2.5의 공속과 무지막지한 공격당 고정피해를 갖고있다. 그래서 탱커 상대로도 유유히 킬을 따내지. 근데 체력템, 방템만 줄줄이 가는 퓨어탱커들은 고정피해가 있다지만 잡는데 은근히 오래걸림. 괜히 탱커 잘못물었다가 cc기 처맞고 울면서 집가지말고 퓨어탱커라면 가기전에 한번더 생각해봐라.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이면 가끔씩 알파로 적 챔피언좀 긁어주고 정글이면 갱은 제대로 가라. 마이는 cc기가 없어서 갱킹 성공률이 매우 낮다.

 

초반 운영법

 라인인데 초반에 갱오거나 정글인데 초반에 카정오면 죽었다고 보면 된다. 와딩을 해라. 정글마이의 경우 정글링 자체는 상당히 수준급. 비참하지만 마이는 왕귀챔이니 초반엔 사리자.

 

중반 운영법

 궁을 배우고 나서는 생존력과 추노력이 급속히 상승하고 전투력도 매우 높아짐. 궁 1렙 찍고 템이 어느정도 나왔다면 라인에서는 킬 한번 따보고 정글이면 용 한번 먹자.

후반 운영법

 만약 적팀 누구 크게 안키우고 내 템트리대로 착실하게 갔다면 AD도 300 넘어가는놈이 70% 확률로 치명타가 터지고 공속도 2.5인 무시무시한 뭔가가 탄생할거다. 축하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먼저 궁키고 돌진한다거나 하는 초특급 지랄염병 떨지말고 탱커가 먼저 이니시 걸면 같이 궁키고 따라가서 펜타먹어라. 여의치 않으면 그냥 궁키고 튀고 팀원들이 욕하면 차단ㄱ


참고로 텔 들었으면 한타참여 안하고 백도할 수도 있다. 팀원들이 적들 잘 묶어놓고 있으면 포탑 두개 정도는 기본으로 밀 수 있음. 다만 억제기를 못미는 백도는 본전도 못뽑는 백도이니 억제기 못밀 백도라면 하지도 마라. 차라리 솔용을 몰래 갔다와라.

 

챔피언별 대응법

 마이가 카운터 치는 챔피언들 - 그냥 잡아 먹이야

 마이의 카운터 챔피언들 - 그냥 튀어 못이겨

 

마치며

 봐줘서 고마워. 그리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랭겜에선 쓰지마... 유희용이야


그리고 뭘하든 와딩은 꼭 해라. 제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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