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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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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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과 함께 춤을! 죽음의 무도 정글킨드 공략

- 비류세가(2016-08-22, 조회수: 4725)

군생활 하면서 남는 시간에 틈틈히 생각해보고 실험해서 결과가 좋았던 템트리들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758 IP
Mark
Kindred(킨드레드)는 패시브인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가 물리 댐지이기때문에 AD룬보다 방관룬의 효율이 좋습니다.

Seal

씰의 경우는 정글몹이 물리 피해를 주기때문에 고정방어를 선호하게되는데요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에 몬스터 한정 슬로우가 붙은 이후로는 카이팅에 자신있으면 성장 방어룬을 들고도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성장방어룬은 6랩부터 고정방어의 효율을 넘는 고효율 성장룬이기 때문에 사용할 능력이 되시면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Glyph
트포를 올리지 않는 경우에는 만족스런 쿨감소가 나올수 없기때문에 성장 쿨감룬을 사용해줍니다. 
 Kindred(킨드레드)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거의 필수로 가는데다가 상대 챔피언들의 C.C기가 강력할 경우(헤르메스의 시미터)도 가게 되기때문에 3개만 올려줘도 6랩 달성시 고정마저보다 높은 효율을 보이는 성장 마저룬을 사용합니다.

Quintessence
정수는 평타 기반인 Kindred(킨드레드)의 원활한 정글링을 위해 공속을 사용해 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개인적으로 Kindred(킨드레드)는 18/12/0 을찍는 전투의 열광트리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갱킹에 힘을 실어주는천둥군주의 호령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Kindred(킨드레드)는 스킬을 통한 폭딜이 아닌 평타+스킬 조합의 누적딜을 넣는 타입이길레 장기적으로 봤을때 천둥군주의 호령는 전투의 열광딜량을 쫒아 올 수 없습니다.

흉포

양날의 검약점 노출중에서는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 때문에 적 정글에 침투 할 일이 많은 Kindred(킨드레드)는 개인 딜량을 강화해주는양날의 검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현상금 사냥꾼압제자중에 압제자를 선택하는 이유는 현상금 사냥꾼특성이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과 비슷하여 좋은 시너지를 보이지만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라는 확정 슬로우를 가지고 있는 Kindred(킨드레드)는 압제자의 피해량 2.5% 상승으로 더욱 날카로운 갱킹을 할 수 있기때문에 압제자을 추천드립니다.

책략

방랑자포악함중에 저는 방랑자를 선택했는데요 포악함의 피해량 5 증가도 물론 좋지만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의 표식을 먹어야하는 Kindred(킨드레드)는 이동속도가 느린편에 속하기 때문에 신속한 갱킹&표식 습득을 위해재빠른 발놀림를 추천드립니다.
룬 친화력암살자(Assassin)은 개인 취향에 가깝지만 초반에 아이템이 나오기전에 스킬에 의존하여 정글링을 도는 Kindred(킨드레드)에게 블루 버프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룬 친화력은 빠른 정글링을 보조해 주기 때문에 저는 암살자(Assassin)보다룬 친화력를 추천드립니다.
정글러의 기본스펠인 Smite(강타)Flash(점멸)를 쓰시면 됩니다.


역시 점멸은 F 점멸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평)-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평)-Dance of Arrows(화살 세례)-(평)-Dance of Arrows(화살 세례)(반복)

스킬 활용 팁

-갱킹 진입시Ahri(아리)Lux(럭스)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등 위험한 논타겟 스킬을 보유한 적 챔프가 있다면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아끼시다가 상대의   C.C기가 날아오는 타이밍에 회피해주시면 갱승당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발동시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쿨타임 초기화는 미리Dance of Arrows(화살 세례)쓴 뒤에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사용해도 적용되니 조금이라도 딜을 많이 넣으시려     면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쓰고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써줍시다.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는 장판형 스킬이기 때문에 갱킹시 최대한 뒤쪽으로 진입해서 상대 챔프의 퇴로 방향으로 Wolf's Frenzy(늑대의 광기)깔아주면 딜을     더 넣을 수 있습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이후에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선마냐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선마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선마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같은 경우에는 기본딜은 상승하지만 슬로우 배율과 체력%딜이 상승하지 않기때문에 선마시 큰 메리트가 없지     만, Wolf's Frenzy(늑대의 광기)같은 경우는 슬로우 패치 이후 Kindred(킨드레드)의 주력 정글링 스킬로 자리매김 했고 기본적으로 Kindred(킨드레드)Wolf's Frenzy(늑대의 광기)로 인   한Dance of Arrows(화살 세례)쿨타임 감소가 적용되지 않을때는 딜량이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에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쿨타임 감소&딜량 상승을 위해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선마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는 쿨감 40%를 맞출경우 지속시간 8.5초 쿨타임 8.4초가 되기때문에 장판 범위를 떠나지 않는다면 무한사      용이 가능합니다.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내부에서 싸울경우 스킬 쿨이 돌아있다면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를 맞춰서 2타 까지만 친 뒤에 안식처가 풀리는 타이밍에         Dance of Arrows(화살 세례)(평)을 하시면 폭딜이 들어가서 적은 죽고 나는 살 확률이 상승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추격자의 나이프)(추적자의 검)(척후병의 사브르)같은경우는 개인 취향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Kindred(킨드레드)는 (척후병의 사브르)가 없다고 딜이 모자른 것도 아니고 상대 정글에 진입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시야를 밝힐 수 있는(추격자의 나이프)를 선호하는 편 입니다. 

(죽음의 무도)공략의 주인공인 죽음의 무도입니다. 75라는 높은 AD에 쿨감10% 흡혈15%라는 준수한 옵션을 자랑하며 입은 피해의 15%를 3초간 지속되는 출혈딜로 전환하는 효과는 매력 포인트인 허벅지처럼 말랑말랑한 내구도를 자랑하는Kindred(킨드레드)의 생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끝나는 타이밍을 재다가 서로 딜교를 했을대 상대적으로 몸이 약한 Kindred(킨드레드)는 죽을 위험성이 높은 편인데(죽음의 무도)피해감소&흡혈 효과로 생존을 도모해 볼 수 잇습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저번 상향으로 가성비 양아치가 된 광신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등의 방어형 신발들도 상향을 먹었지만 말랑말랑 두부몸인 킨드레드는 이 신발들은 신는다고 큰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한대 버텨서 상대를 제압하기보단 상대가 날 죽이기전에 한대 더 때려서 상대를 죽이는게 좋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말고도 (고속 연사포)(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등의 다양한 공속템이 있지만 후반 라인 클리어나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라는 좁은 공간 내부에서
1:다수 or  다수:다수 등의 싸움을 할 일이 많은 Kindred(킨드레드)(루난의 허리케인)과의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루난의 허리케인)의 고유 지속효과인 바람의 분노에는 적중시 효과에 해당되는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체력% 딜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스텍이 높다면 낮은 ad로도 강력한 광역딜링을 할 수 있어서 (루난의 허리케인)을 추천드립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Kindred(킨드레드)의 영원한 파트너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약한 Kindred(킨드레드)에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의 고유 지속효과인 생명선은 매우 유용한 생존 수단입니다. 물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 같은 고유지속효과인 생명선을 가지고 있지만 요즘 메타상 AP챔피언이 많다는 점과 물리 피해로 적용되는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딜을 보조해주는 방관(+10)이 달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상대가 완전 깡 AD조합인 경우에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올리시면 됩니다.

  ※ 예전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두개를 모두가서 막대한 쉴드량을 챙기는 템트리가 유행했지만 두 아이템의 고유지속 효과         이름이 생명선으로 통일되면서 쿨타임을 공유하게 됐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둘 중 한개만 올려줍시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격대비 효율이 매우 높은  방감템입니다. Kindred(킨드레드)는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등 모든 주력 딜링기술이 물리 피해이며, AS기반으로 빠른 딜링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방어력 감소 30%는 매우 유용한 옵션입니다. 또한 Kindred(킨드레드)의 약한 몸을 커버해주는 체력 +300, 느린 이동속도를 보조해주는 고유지속효과 격분, 그리고 Wolf's Frenzy(늑대의 광기)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의 쿨을 줄여주는 쿨감20%가 달려있기때문에 상성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조합이 탱커가 없는 물몸 조합일 경우에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대신에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줘서 폭딜&공속&쿨감이라는 3마리 토끼를 잡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상대조합에 Leona(레오나)Morgana(모르가나)Shen(쉔)Ahri(아리)등의 하드 C.C기가 많아서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를 써보지도 못하고 캐삭당할꺼 같을 때 올려 줍니다. 이 경우 상대가 AP조합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죽음의 무도)대신 올려주거나 상대 탱 라인을 보고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대신 올리시면 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높은 기본 스텟낮은 가격 Kindred(킨드레드)좋은 상성을 자랑하는 고유지속효과 망령의 왈츠&슬픔의 노래를 보유한 완소 템입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에 밀려서 Kindred(킨드레드)에게 1티어 AS템은 아니지만 극 AS템트리를 갈 경우 올려줍니다.

(고속 연사포)극 AS템트리를 탈 경우 사용합니다. 주로 좀더 강한 딜을 추구하시거나 백도어를 하는 상황이 많으실때 두번째 AS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대신 올려주시면 됩니다.

(필멸자의 운명)상대방에 Soraka(소라카)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같은 피차는게 개극혐인 챔프들이 있다면 초반에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를 올려주신 뒤 후반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대신 올려줍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은 상대가 Zac(자크)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등의 체력덕후일때 올려주지만 이런애들은 보통 회복스킬때문에 극혐인 경우가 더 많아서 개인적으론 (필멸자의 운명)밀려서 자주 안올리는 템 입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높은 흡혈량과 AD를 보유한 아이템이지만 Kindred(킨드레드)에게는 (죽음의 무도)가 더 좋기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8스텍에 해당하는 효과로 AD+AS+흡혈에 추노를 돕는 고유사용효과로Kindred(킨드레드)와 상성이 좋은편 이지만 하향을 많이 먹어서 개인적으로(죽음의 무도)보다 딜&생존 면에서 밀린다고 생각해서 쓰지 않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체력 +650에 AD+40 이라는 준수한 옵션 원거리 공격시 30%의 슬로우를 주는 고유 지속효과 얼음 으로 기본 이속이 매우 느린Kindred(킨드레드)의 추노를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메인 딜러가 아닌 서브 역활로 가야할때 가줍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하위 티어일수록 이거 잘 안박으시던데 계속 사다 박으셔야합니다. 초반 솔용 하실때 박아 두시고 하시고 이후 아군 정글쪽 시야를 밝힌다던가 잘 못봐주는 라인에 시야 확장용으로 박아준다던가 쓸 곳이 아주 많습니다. 항상 사다 박으시고 아군한테도 사다 박으라고 계속 말해줍시다.

   (추격자의 나이프)를 올리실때 (와드 토템 (장신구))에서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꾸는걸, 9랩되면 (탐지용 렌즈 (장신구))(예언자형 개조)로 바꾸는걸 생활화 합시다.
  (척후병의 사브르)를 올리셨으면 (와드 토템 (장신구))들고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9랩이 되셔도 아군이 2명 이상(망원형 개조)이걸 올렸다면 안정적        시야를 위해서(와드 토템 (장신구))쓰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우리 서폿이 시야 장악을 잘하거나 유리한 상황이라 (망원형 개조)와드가 깨      질 위험이 적다면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서 상대 정글 시야를 완전히 없애버리시면 됩니다.


-------------------------------------아이템 조합---------------------------------------


                                     ★(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죽음의 무도)(루난의 허리케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Trinity Force(삼위일체)
제가 가장 선호하는 조합입니다. AD, AS, 방관이 균형이 잡혀있기때문에 못해도 반은가는 템트리 입니다.
기본적인 빌드 순서는 위쪽의 아이템 빌드의 순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Trinity Force(삼위일체)(루난의 허리케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선 트포 빌드입니다. 트포가 저번 패치로 치명타가 삭제되고 AS와 쿨감이 각각 40%, 20%로 증가하면서 킨드와 상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트포 하위템은 유리한 경우에는 Stinger(쐐기검)부터 불리한 경우에는 Phage(탐식의 망치)부터 올려주시면 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Trinity Force(삼위일체)(죽음의 무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극딜 트포 빌드입니다. 어짜피 트포도 AS 40%의 준수한 공속템이기 때문에 (루난의 허리케인)대신에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죽음의 무도)같은 깡AD가 높은 딜템을 올려줍니다. 상대가 물몸 조합이라(필멸자의 운명)대신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실 수 있다면 정말 말도안되는 Dance of Arrows(화살 세례)평 딜이 나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루난의 허리케인)Phantom Dancer(유령 무희)(or(고속 연사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극 AS템 빌드 입니다. Kindred(킨드레드)꽃인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를 통한 딜량을 극대화 하는 빌드로 AS와 방관으로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딜을 넣는 조합입니다.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이 8스텍을 넘는 시점에서 압도적인 딜량을 자랑하기 시작합니다.
빌드는 (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Hexdrinker(주문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루난의 허리케인)-Phantom Dancer(유령 무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필멸자의 운명)이런 식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얼망&얼건 빌드입니다. 솔랭을 하다보면 아군 탑&미드가LeBlanc(르블랑)Rengar(렝가)Riven(리븐)Yasuo(야스오)Quinn(퀸)이런식으로 한타에 후 진입을 해야 이득을 보는 챔프들만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저도Kindred(킨드레드)를 하고있다면 서로 누가 이니시 열겠지 하고 눈치만 보다가 다 같이 한타 말아먹고 질 확률이 높은데 이럴때를 위한 빌드입니다. 보통 저런 챔프들은 딜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Kindred(킨드레드)Trinity Force(삼위일체)(죽음의 무도)같은 빌드를 가지 않더라도 아군의 딜량은 충분합니다. 이럴 때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을 올려주시면 과감하게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를 날리며 선진입을 해도Kindred(킨드레드)특유의 유리몸 때문에 순삭당할 일이 없으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의 2중 슬로우로 강력한 이니시를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같이갈 경우(루난의 허리케인)의 고유 지속효과-바람의 분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고유지속효과-얼음이 적용되기 때문에(얼어붙은 건틀릿)과 연계하여 광역 슬로우를 넣어 줄 수있습니다. 근무중에 옆 사람이랑 농담 하다가 나 온 빌드 지만 제가 실제로 사용해보니Kindred(킨드레드)의 연약한 물몸을 보완해주는 딜탱템과 충분히 이니시로 사용 할 수 있는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 고유&기본 지속효과들(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로 쿨감40%가 맞춰저 스킬 지속딜량이 상승하고(얼어붙은 건틀릿)의 주문검 딜도 있기 때문에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이 받처준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딜량도 뽑아 낼 수 있는 강력 추천 드리는 빌드중에 하나입니다.
빌드 순서는(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요림의 주먹)-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런 식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높은 깡스텟과 추노시 이속증가 효과로 인해 Kindred(킨드레드)시너지가 매우 좋은 템 입니다. 하지만 (고속 연사포)또한          (루난의 허리케인)과 함께 올리면 적이 3명 이상일 경우 평타당 스텍이 30씩 차오르며 100차지시 특수공격 딜이 좋은편이고        포탑에도 특수공격 딜이 박히기 때문에 둘 중에 취향에 따라서 올려주시면됩니다.

  (필멸자의 운명)은 방관으로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딜을 극대화 하기위해서 올리지만 상대가 노탱 물몸 조합일 경우 룬특성의 방관과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의 방관+10 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필멸자의 운명)대신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죽음의 무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극 AS빌드는(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등의 치명타 템을 올리기 때문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셔도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갱킹에는 약한대 안식처에서 아지르 궁맞으면 밖으로 밀려나서 매우 빡칩니다.
그라가스
안식처 파괴범2
리 신
안식처 파괴범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관짝브레이커로 통하는 렝가이지만 죽음 그 자체인 킨드한테는 한없이약한 고양이입니다. 초반에도 야성 5스텍 꽉차고 부쉬가 많은곳에서 싸워주는식이 아니면 무조건 킨드가 이기고 후반 암살을 안식처에 막히면 할게없습니다.
카직스
라이벌 닮아서 초반에 몸약한 메뚜기입니다. 고립딜이 강력하긴 하지만 초반딜은 킨드가 더 강하고 6랩 이후 Q진화를 하던 E진화를 하던 안식처에 막혀서 암살이 안되거나 점프 초기화가 안되는 비운의 암살자입니다.
질리언
카운터 픽 이라기보단 팁 같은건데 질리언이 적팀일 경우 후반에 궁이 매우 까다로운 편인데 질리언 궁이 부활중인 위치에서 양의 안식처를 써주면 풀피가 아닌 10%체력으로 부활합니다.

Gragas(그라가스)Lee Sin(리 신)Poppy(뽀삐)Azir(아지르)자꾸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에서 주인인 Kindred(킨드레드)를 밀처내는 양아치들입니다. 상대하기 힘든건 아닌데 이런경우에 어이없이 디질수가 있어서 카운터로 뽑았습니다.
Kindred(킨드레드)의 카운터는 자기 자신의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사용 판단과 손입니다. 또한 소환사가 미숙할 경우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 먹겠다고 상대 정글 깊숙히 들어갔다가 망하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상대 챔프보다는 자기 자신을 조심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는 상대 정글러로 고정해두시고 정글링을 도시면 됩니다. 갱킹을 갈때도 확실한게 아니면 정글러 그대로 냅두고 가셔도 상대 정글이랑 만날 일이 많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는 Kindred(킨드레드)의 꽃 이지만 이거 스텍 쌓겠다고 너무 여기에 목 매면 게임 말아먹기 쉽습니다.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다른 정글러들 플레이 하실때처럼 하시는게 오히려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을 더 많이 쌓으실 수 있습니다.


Kindred(킨드레드)는 강력한 갱킹능력 때문에 갱킹에 집중해야 한다고 오해받곤 하지만 빠른 정글링 속도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정글러입니다.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 쌓겠다고 어중간한 갱킹을 다니지 마시고 파밍에 집중하시다가 확실할때만 찔러 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버프챙기고 3랩정도에 탑이나 미드를 한번 찔러줍니다. 찌르기전에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을 찍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하위티어에서는 상관없지만 높은 티어로 갈 수록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의 대상이 된 라이너는 바로 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탑라인의 경우는 라인이 길기때문에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찍고 바로 들어가도 되지만 미드라인은 라인이 짧기때문에 가능하면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표식 지정 안하시고 가는게 더욱 효과적인 기습갱킹이 됩니다. 


Kindred(킨드레드)는 (추격자의 나이프)Dagger(단검)Dagger(단검)정도만 있어도 솔용이 가능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로 시야를 장악 한뒤에 빠르게 솔용 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아이템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안그래도 강한Kindred(킨드레드)의 갱킹은 매우 강력해집니다. 이전에 찔러서 스펠이 빠진라인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주며  (추격자의 나이프)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통해 시야를 장악한 후 상대 정글 동선에 따라서 카정을 다니며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을 챙기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시 주로 적팀을향해 적극적으로 몸을 던지는 상대 탱라인이나 서폿에게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을 찍어주시면 빠른속도로 스텍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Kindred(킨드레드)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스텍이 쌓이면 바론이 매우 강력해지기 때문에 몸대줄수 있는 탱커 한명을 끼고 햇바론을 2인 바론해서 먹을수도있습니다. 강력한 누적들을믿고 바론을 챙겨주시고 높은 AS와 준수한 생존기를 바탕으로 1 : 3 : 1 이나 1: 4 를 돌리면서 포탑을 까줍시다 잘큰 Kindred(킨드레드)는 어지간한 챔프와 2:1 싸움을 해도 밀리지 않기 때문에 (추격자의 나이프)(예언자형 개조)로 시야 장악하시면서 포탑 밀고 다니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Kindred(킨드레드)특유의 강력한 딜을 바탕으로 상대 미드라니어나 원딜을 물어서 죽이거나 전장 이탈만 시켜주면 Kindred(킨드레드)는 1인분을 충분히 하고 있는겁니다. 또한 아군 서폿이나 탱라인이 딜러를 잘 지키지 못하거나 아에 물몸 조합인경우 잘큰 아군옆에 착 붙어서 딜해주며 메인 딜러가 죽을꺼 같으면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를 통한 세이브를 해줍시다.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

 

 적 정글&바위게 위치에 있던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이 사라졌다면 근처에 상대 정글이 있거나 안보이는 라이너가 있는겁니다.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은 찍힌 몬스터가 죽는다고 바로 사라지지 않고 조금의 텀을 뒀다가 사라지니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이 갑자기 사라진 경우 근처 라인에 경고핑을 찍어서 상대 정글러가 올수도 있는 상황이란걸 인지시켜줍시다.

마치며

 군생활하면서 틈틈히 만든 템트리밑 공략인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올려봅니다. 부족한 점이 있으면 말씀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여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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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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