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76.9% (10표)
0% (0표)
23.1% (3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0
12
10/13
시즌6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시즌 더욱 올라가시길~

- 레잉이(2016-11-08, 조회수: 64770)

안녕하세요.
오타지적은 감사합니다.



랭겜에선 하면 안됩니다!

한번씩 해보시고 평가해주세요!!


엑셀 6개 감사합니다!


감사감사감사합니다


조회수 30000 감사합니다!

조회수 50000 감사합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064 IP
룬은 일반 원딜처럼 드시면 됩니다.
표식 치명1퍼는 제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모바일 배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을 듭니다.

착취의 손아귀착취도 좋긴한대 전투의 열광열광이 있으면 딜이 엄청 쌔지는게 체감이 되더라구요.

트얼스 베인의 부족한 딜을 전투의 열광열광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압제자이친구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망을 가면 둔화가 생겨서 이친구와 함께하는게 좋아요.

책략이 아니라 결의를 가는 이유는 무자비무자비 이게 Silver Bolts(은화살)은화살에 적용이 안되서 명상명상을 찍으려니 베인이 Condemn(선고)선고를 남발하는게 아니면 마나가 크게 모지랄일도 없고 그래서 결의를 찍었습니다! 통찰력스펠 쿨감도 짱짱이구요.

서폿이 Nami(나미)Sona(소나)Soraka(소라카)등이라면 적응성 갑옷찍으시는것도 좋습니다!
Heal(회복) 힐짱짱
barrier(방어막) 우리팀 서폿이 Heal(회복)이걸 들고 아무말도 없다면 방어막을 고려해보세요..
Cleanse(정화) 적팀에 Rammus(람머스)Morgana(모르가나)Fiddlesticks(피들스틱)같은 못된 친구들이 있다면 써야죠.
Ghost(유체화) 점멸이 없다면.
Flash(점멸) 어디에 두든 자유입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Tumble(구르기)q선마를 합니다. 5레벨 마스터하면 쿨타임 2초가되고 피해량이 쌔지는데 패치되서 포탑적용도 되고 딜이 마스터시 0.5ad에서 0.7ad로 올랐기때문에 Tumble(구르기)마스터를 하면 포탑밀기도 엄청 빠르고 딜도 쌔지고 Final Hour(결전의 시간)을 썼을때 은신도 자주 쓰게되고 전투의 열광스택도 더 빨리 쌓을 수 있기때문에 Tumble(구르기)선마가 더 좋은것같네요!



스킬트리에는 2레벨때 Silver Bolts(은화살)를 찍어라고 되있지만 저는 2레벨때 스킬 안찍고 있다가 상황보고 Silver Bolts(은화살)나 Condemn(선고)중에 찍습니다. 안찍고 기다리다가 적이 벽각을 주거나 우리서폿이 위험해지거나 내가 위험해지거나 하면 바로 Alt+e로 Condemn(선고)를 찍고 적을 밀어내고 적이 벽각이 아닌상태에서 우리팀 서폿이 적을 물거나하면 Alt+w로 Silver Bolts(은화살)를 찍고 적팀을 때리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베인이 콤보라고 할게 딱히 많진 않네요.

 평 Tumble(구르기)평 평으로 Silver Bolts(은화살)를 터뜨린다.

 평 Tumble(구르기)평 Condemn(선고)로 Silver Bolts(은화살)를 터뜨린다. 이거는 자주쓰다가 마나 다 떨어질 수도 있어요.

 스킬 순서는 달라질 순 있겠지만 왠만하면 베인 콤보는 이런 맥락이겠네요.

스킬 활용 팁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은신을 잘 활용하세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공략과 다른 분들의 공략의 차이점이죠.

저는 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세개의 아이템을 가는데 이렇게 가면 

체력 1300, 마나 250

공격력 65+기본 공격력 25%

공속 40%, 쿨감 20%, 이속 5% 가 되는데요.

적한테 평타를 때리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덕분에 나는 빨라지고 적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때문에 느려지는 아주 이기적인 상황이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스킬을 쓰고 평타를 때리면 기본 공격력의 200% 피해를 주는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기본 공격력도 올려주죠!

게다가 체력1300이라 안그래도 안죽는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체력의 30% 실드도 줍니다!

쿨타임 감소가 깨알같이 Tumble(구르기)의 쿨도 줄여 구르기가 마스터시 1.6초가 됩니다.

Final Hour(결전의 시간)쓰고 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으로 평타때리면서 쫓아가면 Ezreal(이즈리얼)(얼어붙은 건틀릿)도 쫓아가실 수 있습니다!

but 템트리에 딜로스가 좀 있습니다. 하시다가 좀 답답하실 수도 있어요.


다른 공속 아이템이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과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 (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가 있는데 (고속 연사포)은 공속 30%, (스태틱의 단검)은 35%, (루난의 허리케인)은 40%,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은 45%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제외한 세 아이템이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공속이 같거나 작습니다. 이속도 (루난의 허리케인)을 제외하곤 똑같죠. 그래도 네.. 치명타가 없는데 흠이죠.

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까지는 고정으로 갔다가 3코어에는 상황을 보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바로 안가고 다른 아이템을 갔다가 후에 올려도 됩니다.

적팀에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Malphite(말파이트)LeBlanc(르블랑)같은 친구들이 너무 나를 좋아한다!!! 싶으시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를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아 공속이 너무 답답하고 흡혈이 필요해!! 하시는 분들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검을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저는 Trinity Force(삼위일체)공속과 (분노의 영약)흡혈이 충분하더라고요. 그래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도 좋아요.

Yasuo(야스오)Lucian(루시안) 같은 친구들이 너무 컸어!! 넘나 아프다!!!하시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나 Thornmail(가시 갑옷)를 추천드립니다!!

적팀에 딱히 이니시 강한 친구들은 없는데 마저가 필요하다 또는 우리팀에 Soraka(소라카)Sona(소나)Nami(나미)등이 있다. 그렇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갑시다!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cc기가 너무 많아!ㅠㅡㅠ --> (헤르메스의 시미터) --> 넘나 좋은것!

나의 역할이 중요하거나 방어,마저가 둘 다 필요할땐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갑시다. 좋아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베인한테 별로입니다. 적팀이랑 붙어서 얼굴 붙이고 싸우실거 아니잖아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것도 좋지만 저는 이게 원거리에겐 추뎀이 안들어가서 그런지 딱히 끌리지가 않더라고요. 안좋은건 아닙니다.

(필멸자의 운명)나 (도미닉 경의 인사)는 가지않습니다. 탱커는 Silver Bolts(은화살)가 해결해줘요~



이 템트리는 일반 베인처럼 엄청난 폭딜로 상대를 녹여버리기보다는 준수한 딜량과 준수한 탱킹력으로 적팀을 죽이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루난의 허리케인)Teemo(티모)티모같은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너무 망했다면 Trinity Force(삼위일체)올릴때 딜로스가 너무 심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망했다싶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가지말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서 정석 베인템트리처럼 하시고 이건 다음판에~

아! 일반이니까 상관없다!!! 하면 고대로 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너무 쌔요... 베인이 템이 나와서 좀 탱탱해져도 얘한테는 버틸 수가 없어요...
서로 1킬씩해도 얘는 패시브로 템 더 많이 뽑아와요.
닷지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루시안
요우무 블클가니까 강력해요.
베인이 트포를 갈때 딜로스가 있다면 루시안은 요우무를 갈때 딜로스가 없죠.
얘는 패시브때메 열광스택도 금방 쌓습니다.
드븐이랑 생긴것도 비슷한게 쌘것도 똑같네요. 그래도 얘는 드븐보다 할만합니다.
베인
만약에 상대 베인을 만나고 동레벨에 아이템도 비슷하게 나왔다면 우리는 딜 베인을 이기지못합니다.
베인이 탱커는 잘 죽이잖아요.
템나오기전에 압도해서 내가 템차이가 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넘나 쉬운것
선고말곤 e로 막을 수 있는것도 없죠
궁쓰고 빨라져도 얼망때문에 다시 느려지죠
상대하기 너무 쉽습니다.
이즈리얼
이즈가 딜이 엄청 막강하지않아서 딜탱형 베인을 녹이지 못해요.
무라마나까지 나오면 아프지만 우리가 이깁니다.
여눈만 있을때도 약해서 싸울만하고요.
이즈가 쿨감30~40%맞추고 얼건까지 나왔다면 보통 추노를 하지못할텐데 우리는 궁쓰고 쫓아가면 얼망과 트포이속, 패시브이속덕분에 얼건이즈를 쫓아갈 수 있습니다.
이즈가 베인이 은신상태로 쫓아오는걸 q맞추는게 백발백중이라면 좀 힙듭니다.
은신상태로 한두개쯤은 피합시다.
트리스타나
리메이크되고부터 점점 사라지는 우리의 귀요미 트리스타나!!
트타가 몰왕검안가고 공속템하나에 광전사밖에 없다면 트포하나인 베인보다 공속이 느립니다.
라이엇이 트타q때문인지 성장공속을... 카서스보다 안좋게해놨어요.
18렙 카서스가 0.84인데 18렙 트타가 0.82....
트타는 w점프와 r밀치기가 있어서 잡기가 좀 힘들 수 있겠지만 절대 힘들지않고 쉬운편입니다. 이기기 쉬워요.

마치며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랭크 게임에서는 사용하지맙시다.

 당연하게도 이 딜탱형 베인보다는 딜 베인이 더 강력하고 이기기에 좋습니다.

 일반에서 재밌고 신박한것을 하고 싶을떄 추천드리는 템트리입니다.

 한번씩 해보시고 재미를 보셨으면 좋겠네요.

 엑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76.9% (10표)
0% (0표)
23.1%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