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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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메타 블루워윅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280 (+35.0) | 875 |
공격력 | 65 (+3) | 116 | 공격 속도 | 0.679 (+2.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7.47 (+0.58) | 17.24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28.8%
- 방어+9
- 쿨감소-7.47%
총 가격 : 15,063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전투의 열광을 가지않는 이유
2. 마관 방관이 의미가 없는이유
3. 정글링 효율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 이유
4. 탱커 워윅이 dog sound 인 이유
대해서 설명을 하겠다.
1. 대개 워윅좀 한다는 유저들은 전투의 열광을 찍는다. 이유는 너무 간단하지만 궁을 쓰면 데미지가 중첩되기 때문.
하지만 실제로 들어가는 데미지는 매우 미미하다. 계산을 하면 워윅의 궁은 총 5방이 들어가는데 첫타에 0중첩으
로 1.75의 보너스 데미지, 두번째에 2중첩으로 3.5, 세번째에 4중첩으로 7, 네번째에 6중첩으로 10.5, 마지막 다
섯번째에 8중첩으로 14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들어간다. 다 더하면 36.75의 '물리데미지'가 보너스로 들어간다.
이후 맞다이를 까면 14의 물리데미지가 평타에 보너스로 계속 들어가는 원리다. 생각보다 보너스 데미지가 높은
것도 아니며 무엇보다 '물리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만약 '마법사의 최후'를 갔다면 전혀 시너지 효과가 없는
저효율 마스터리다.
2. 마관이나 방관을 올리는 것보다 궁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돌리는게 훨씬좋다.
3. 워윅은 정글링이 매우 느리다. 평타만으로 정글링을 돌아야 하기때문이다. 중반 넘어가면서 라인전이 말렸을 경우
아군에 붙어 라인정리를 돕거나 전투에 빨리 합류를 해야하는데 정글에 묶여있으면 이도저도 안된다. 그렇기때문
에 적팀에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더 넣겠다고 마스터리를 낭비할 게 아니라 정글링에 효율이 좋은 마스터리를 찍는
게 후반까지도 유효하다.
4. 가끔가다 요새 유행하는 영겁의 힘을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탱커로 갈 경우 팀의 역량에 따라가는 워윅이 되어버
린다. 라인정리도 안되고 정글링도 안되고 한타에서 고기방패 역할만 하는데 재미도 없다... 탱커워윅은 아군이
최소 1인분은 하는 다이아 구간에서나 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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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전사의 경우 워윅의 e스킬, 탈진과 시너지 효과가 있고 별다른 생존기가 없는 워윅에게 매우 도움이된다.
탈진/
장점 : 한타에서 적팀 딜로스유발 or 도망가는 적팀 추노 or 도주가능
단점 : 깜짝 이니시 불가능.
점멸/
장점 : 점멸 --> 궁 으로 쉬운갱 + 도주나 추노가능
단점 : 중반 넘어가면서 무쓸모
탈진이 나은이유
raison : 중반 넘어가면 워윅이 궁으로 원딜과 누커를 물어 끊는다는 사실을 다 인지하고있다
적팀 원딜은 무조건 수은장식띠를 가고, 다들 한타상황에서 워윅이 물기만을 기다림.
그상황에서 물어봐야 어차피 온갖 cc기가 들어와 워윅의 궁을 무효화 시키고 워윅은
점멸을 쓸 시간도 없이 삭제되어버린다. 애초에 중반 넘어가면 점멸 --> 궁 이니시는
불가능해지고 점멸은 결국 1:1 2:2 등등의 소규모 전투에서 가끔씩 아군을 급급하게
구해내는 용도로 쓰이곤 한다. 즉 점멸은 중반넘어가면 무용지물이된다. 그러나 탈진
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그리고 한타상황에서 적팀의 딜로스를 유발시킬 수 있으며 추
노나 도주상황에서 요긴하게 쓰인다. 무엇보다 점멸이나 탈진이나 위기 상황에 닥쳤
을 때 생존률은 비슷비슷하다.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법사의 최후/
장점 : 워윅의 궁과 궁합이 좋다. 마방이 붙어있다.
단점 : 아군이 밀릴 때 라인관리를 대신해주기 어려우며 정글링이 느리다.
스태틱 단검/
장점 : 치명타가 터져 워윅의 단조로운 평타모션에 작은 재미를 준다.
정글링이 빠르며 아군의 밀리는 라인을 대신 밀어줄 수 있다.
단점 : 치명타가 어떻게 터지냐에 따라 궁데미지와 평타데미지가 떨어질 수 있다. 마방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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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두 아이템만 놓고보면 스태틱이 더 나쁘나고 보는게 정상이다. 지금까지 워윅에게 있어
마법사의 최후라는 아이템은 일종의 바이블이고 실제로도 매우 효율이 좋다. 본인도 마법사의-
최후를 계속 사용해왔다. 그런데 왜 뜬금없이 스태틱인가? 설명을 하겠다.
마법사의 최후가 나오면 워윅은 강력한 데미지를 뽑아낸다. 궁+ 전투의 열광중첩으로 중반까지는 매우 괜찮다.
문제는 중반을 넘어가면서 부터다. 여기서부터는 팀의 실력이 매우 중요해지는데 원딜이나 누커가 못컷을 경우
워윅이 혼자서 원콤을 못내는 상황이 계속 연출이된다. 문제는 워윅이 원콤을 못내는 순간 적의cc에 같혀 역관광
을 당한다는 것..
일반적으로
다음에 쭉~ 방템을 가기때문에 '예를들어' or
사실상 워윅의 데미지는 중반이후로 멈춘다고 봐야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게임이 후반전까지 지속될 경우, 적 탱커들이 점점 단단해지고 워윅의 딜은 거의 안박히는데
. 만약 아군딜러역시 못크게되면 손을 놓게되는 지경에 이른다... 사실상 승기를 뒤집을 여지가 사라진다.
하지만
의 경우 정글링이 빠르고 라인정리가 가능하므로 '게임의 전반적인 운영'이 가능해진다.
한타에서 졌다고 해도 굳이 한타에 집착할 이유가 없어진다. 또한 스태틱 자체만으로는 데미지가 약하지만.
이후에 를 가주면서 딜로스를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다. 여기에 전령버프까지 먹으면 라인을 빠르게
밀고 타워링까지도 할 수 있게된다. 실제로 써보면 스태틱과 얼건 조합이 워윅에게 매우 효율이 좋다.
후반에는
부족한 체력과 마방을 강철의 솔라리로 보완하고 한타에서 아군 딜러를 보호해주면 좋다.
이후에 돈이되면 를 올려 한타상황에서 자신의 생존률을 극대화 하도록 한다.
워윅은 어떻게든 살아남아야 아군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슬로우에 스턴에 워윅의 궁을 씹는 녀석이다. 게다가 탱탱하기까지해서 워윅혼자 솔킬을 내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후반까지 딜량도 높은편이라 한타시에 물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안물면 아군에 피해가는 짜증나는 놈이다.
궁이 빠졌을 경우에만 상대하도록 하자.
궁이 빠졌을 경우에만 상대하도록 하자.
진
잘하는 서폿이 있으면 죽이는게 사실상 불가능한 챔프... 순간 이속증가로 거리를 벌리고 스턴 슬로우까지 뭐하나 빠지는게 없다. 게다가 데미지도 강해서 뚜벅이라고 추노하다 역관광 당하기가 부지기수.. 늘 후방에서 견제를 하기때문에 궁 이니시를 거는것도 매우 힘듦.
수은 장식띠을 차고있는 경우에는 절대 선 이니시를 걸지 않도록한다.
수은 장식띠을 차고있는 경우에는 절대 선 이니시를 걸지 않도록한다.
그레이브즈
맞다이 데미지가 너무쎄다. 궁을 걸어도 점멸+슬라이딩+연막탄으로 역관광 시킨다. 선 이니시를 거는건 리스크가 너무 크기때문에 적당히 피를 깎아놓고 마무리로 궁을 거는것이 가장 안전하나 웬만하면 맞다이를 피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질수가 없다.
티모
실명걸어도 맞다이까면 이긴다.
리 신
발차기만 하다 끝난다.
블루워윅 개념
1. 룬+마스터리 에서 13%
신발 얼건에서 30% 의 쿨감을 얻어 빠른 궁 리젠을 도모함.
2. 폭풍전사의 포효를 찍어 생존력과 추노력을 높인다.
3. 탈진, 블루강타, 얼건으로 이속감쇠를 극대화하여 전투에서 궁 이외의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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