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4.5%x1
- 주문력 +4.95x2
- 공격 속도+19.8%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12.96
- 마법 저항력+1.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 e~~~ - q
e~~~라고 해둔 이유는 여유를 가지라는 이유에서 적었으
아래 영상 두개 비교해보면 이해갈거라고 생각한다
1. weq
2. we~q
3. we~~q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바루스는 아지르 카운터로도 꼽힘
하지만 뚜벅이기에 6렙이후 정글불러서 weqR 갱으로 죠져주는게 필요함.
* 6렙이후 적극적인 갱요청
스킬샷을 맞고 안맞고의 차이가 엄~청 차이나는 매치업
최대한 사리면서 선존야와 라일라이를 먼저가고 내셔를 늦게뽑아주면서 '버티기'
후반 한타대치상황에서는 제드보다 아지르가 우세하기때문에 초중반에 휘둘리지말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르면 난이도가 확올라감.
다른챔피언들을 견제하듯이 wq로 견제를 하면 딜교 무조건 짐.
w로 미니언챙기는거 견제하다가 야스오 e로 긁고 도망가는거에 q로 딜교해주면 아지르가 무조건 딜교 이기는 상황이나옴.
다가오면 궁으로 타워로 집어넣거나 밀면 솔킬절대 안따이고 갱면역도 약한챔프라 그냥 쉬움.
wq평평 천둥딜교로 쉴세없이 몰아붙여줌.
단, 로밍따라가다가 잠복암살같은 어이없는거에 당해주지말기.
6렙이후로 탈론이 킬각을잡을때 목긁기로 뒤로넘오오면 궁으로 타워로 집어넣으면 정신못차림
우선 아지르의 많은 챔프운영을 설명하기전에 명심할것!
1. 아지르는 성장형챔프다. (2코어:내셔,라일라이 이후로 내가 캐리한다 라는 마인드를 가질것.)
2. 백업
3. 포탑설치는 '될떄마다 써줄것'
Lev.1
w를 원거리 미니언3개를 동시에 칠 수 있게 깔아주고 원거리부터 처리한다.
이후 근거리를 처리해서 라인푸쉬를 한다.
(상대 정글의 2렙갱 동선을 항상 유심해야됨)
Lev.2
weq 딜교는 스킬의 적중시 생기는 실드와 천둥특성을 이용한 딜교임
상대가 미니언에 스킬을 썼을때 깜짝으로 사용하는게 좋고 숙련도를 높이면 '킬각'도 보이니까 자주 연습해봐
* 상대정글이 보이거나 동선을 알때 사용해야됨. 들어갔다가 정글 갱맞으면 gg
3렙이후
아지르의 중반(6렙이후) 부터는 선택권이 많아져
라인푸쉬를 하고 더티파밍 or 로밍을 간다던가 라인을 밀지않고 정글을불러 weqR 갱호응을 한다던가 주도권을 쉽게 가져올 수 있는 챔프임
6렙이후 궁호응
상대가 스펠이 빠졌을때는 '필킬' 이므로 '정글러를 적극적으로 호출'해서 킬을 따면서 미드정글의 성장 거름이 되야됨.
드리프트가 익숙해지고 상대에게 몇번 보여주면 궁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상대는 소극적으로 변할 수 밖에 없어서 주도권을 쉽게 가져올 수 있으니까 아래 영상보면서 아~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 궁을 정글쪽으로 토스해주면 좋구나등 플레이에 도움 됬으면 좋겠다
weqR은 갱호응도 좋지만 숙련도가 높아지면 킬각도 많이 보여서 킬각잡는데도 많이쓴다
근데 상대정글러가 미드를 보고있었다거나 한번 삑나면 실수로 이어져서 숙련도를 높이고 사용해야되
아지르 궁의 활용은 진~~짜 많다고 생각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역관광이라고 생각해
상대 정글러 혹은 라이너가 타워앞에서 킬각을 잡으려고 할때 타워의 힘을빌려 궁으로 역관광시키는거지
6렙이후 로밍각
아지르가 라인푸쉬가 매~우 좋기때문에 라인주도권을 잡아올 수 있다고 말했자나
라인주도권을 잡으면 '로밍'을 택할 수 있는데 weqR 로밍은 상대도 예측하기 힘들고 알고도 당하는경우가 많기때문에 활용하기 좋아
더티파밍
라인푸쉬 이후 할게없을때 더티파밍을 하는데 팁을 주자면 w로 떄리다가 eq로 작은애들 처리하고 먹는거
후반엔 원딜러와함께 딜을 넣는 포지션이 중요하지.
대치상황에서 빛을 바래는 챔프!
아지르의 팀파이트시 역할은 당연히 원딜과함께 딜을 넣는거지
그러므로 한타때 포지셔닝에 대해서만 설명을 해줄게
1. 난전(소규모)한타 포지셔닝
난전(소규모) 한타에서의 아지르는 '백업'에서부터 시작되야되.
아지르로부터 시작해서 거는싸움이 되어버리면 니가 짤리고 시작되는 경우가 많아서 성장해야되는 아지르가 오히려 성장통을 겪게되.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백업
하지만 결국은 눈치싸움이란거.
백업이 필요할떈 빠르게 움직여주면 좋지
2. 한타(대치) 포지셔닝
대치에서 매~우 큰 활약을 보이는 아지르
절~대 weqR로 들어가서 한타 열생각 xxxxx
지속적인 딜링으로 딜을 넣으면서 들어오는걸 궁으로밀쳐내고 원딜과함께 카이팅해야되
음.. 부족한 골딱이지만 믿고 따라와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대회까지 지금처럼 잘해줬으면 좋겠다.
못난 성격때문에 '얘 왜이러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다른사람이였으면 벌써 포기할수도 있었을텐데 진!짜! 따라와줘서 고맙고 성장하는 모습 보여줘서 뿌듯하다
못~난 성격은 고치려고 노력중이니.. 앞으로도 잘부탁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