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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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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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완벽 공략

- 낙엽의계절(2016-08-06, 조회수: 2542)

시즌2~3 라이즈 500게임 이상 플레이한 다1유저입니다.

리메이크 이후 손에 안맞아 버렸지만

현재의 라이즈는 궁극기를 제외한 나머지가 예전 라이즈와 유사하기에 괜찮더군요.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7.05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912 IP
불변의 룬은 마관, 이속이며 나머지는 상황에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풍전사를 베이스로 하되

스펠쿨감과 초반 안정적인 성장이 누구보다 중요한 라이즈에겐

결의12가 좀 더 어울립니다.
상대가 매우 하드한 cc가 있지 않다면 유체화를 기본적으로 사용해줍시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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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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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에 대해서

e선마 q선마 갈리는 부분이 많은데


두 가지를 플레이해본 결과


q선마가 좀 더 안정적인 느낌.


여신의 눈물이 나오더라도 카탈-로아로 이어지는 구간까지 e마스터는 마나소모가 극심함.


또한 중요한 것은 Q스킬의 보호막증가와 이속증가로 얻어지는 체감이 매우 큼.(보호막은 좀 덜함)



활용 방법(콤보)
알아두어야 할 것은 Q스킬에 붙은 이속 보호막 효과는 


E-W-Q, W-E-Q를 통해서만 발동 시킬 수 있다.


이속, 보호막 효과를 얻는 대신 잃는 것도 존재하는데


Q-E-W-Q-Q 나 Q-W-E-Q-E-Q 로 시작하는 것보단


Q-E-Q-W-Q-E-Q 나 Q-W-Q-E-Q


즉, 스킬을 하나하나 번갈아 쓰는 것보단 딜량이 부족하다는 것.


상황에 따라서 스킬 활용이 중요한 것인데


짜르는 방식에서는 주로 W-Q-E-Q로 시작하는 경우가 대다수의 상황에서 좋으며


상대가 회피기가 없는 경우에는 E-W-Q-E-Q로 이어지는 것이 좋다(E-W는 속박시간이 2초이기 때문 라인전에서 갱호응에 자주 사용됨)


E-W-Q, W-E-Q는 자신이 위험에 처한 상황일 때 회피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종류 : 도란2포, 마나3포, 마나 충전물약

각각의 장단점

마나3포(라인유지력이 늘어나지만 마나관리에 어려움)

마나 충전물약(라인유지력 마나관리가 도란2포보다 밀리지만 추 후에 비용을 아낄 수 있음)

즉, 상대가 매우 쉬운상대일 때 마나 충전물약으로 코어를 빨리가져가는 방법과 도란2포로 압박을 하는 방법이 있다.

아이템 빌드
여신의 눈물 - 영겁의 지팡이는 고정

여눈 - 모렐로 트리를 10게임 가량 플레이 해봤으나 가뜩이나 라인유지력이 전과 다르게 많이 부족한 라이즈에게

모렐로는 한타지속력, 딜링 모든것이 부족함을 느낄 수 있었다.

예전의 라이즈나 현재 라이즈에게 쿨감이 매우 중요한 것은 분명한데

예전의 라이즈보다 현재 라이즈에게 쿨감이 더욱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영겁의 지팡이 이후로 반드시 쿨감템을 확보한다

이전의 로아(영겁의 지팡이) - 대천사 빌드보다 로아 - 모렐, 프하가 효율이 더욱 좋다.

라이즈에게 신발은 중요하나 상황에 따라 2티어신발은 나중에 구입해도 무관하다.

그러나 기본신발 없이 로아를 바로 올리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다.



신발을 구매하는 타이밍?


로아 이전에 똥신발을 구매하는 것은 분명한데

2티어 신발은 언제 구매해야할까?

라인전 주도권을 잡은 상태라면 빠르게 2티어 신발을 구입함으로써

상대에게 더욱 압박, 로밍에 힘을 실어주도록 한다.

또는 상대의 스킬이 신발을 빠르게 올려주면 피하기 용이한 경우에도 2티어신발

서머너 스펠의 쿨감이 중요한 시기에도 2티어신발을 구매해 주면 된다.

대다수의 상황에서 쿨감신이 좋은 효율을 보이며, 때에 따라 마관신, 닌자타비, 헤르메스를 생각할 수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첫 귀환전에는 반드시 여눈을 구입하기전까지 라인에 머물겠다라는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며,


그말은 즉, 체력 마나관리가 전제한다는게 따른다.


라인 주도권을 첫 귀환전부터 무리하게 잡지 않아도 된다는 뜻.

 

초반 운영법

 

 마나3포, 충전물약으로 시작한 경우라면 400원이모이면 여눈이 나오고


도란2포로 시작한 경우라면 750원을 모아야한다.


돈이 남는 경우라면 핑와, 똥신발, 마나수정, 루비보석을 경우에 따라 구입하도록 한다.


라인전의 딜교싸이클은 q-e-q-w-q 이게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수 있겠지만


그 사이에 자신이 스킬을 맞으면 말짱도루묵.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무리하게 뒷라인을 잡으려하지말고 원딜과 옆에 포지션을 고수하며


앞 라인부터 잡아주며 들어가는 것이 좋다.


가장 베스트인 상황은 앞라인에 딜을 넣어주며 둥글게 돌며, 상대 딜러진에게 접근하는 것.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가장 핵심적인 룬, 마스터리, 아이템 빌드에만 기술해두었으며, 이외의 추가적인 공략은 추후 수정하도록 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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