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8
0
0/0
25분부터 게임은 내가 지배한다 (미드소나)

- Andant(2016-08-07, 조회수: 2511)

소나가 최근 6.14 패치에서 큰버프를 받앗죠
궁극기에 쿨타임감소가 붙게되었는데요
쿨타임감소 40%를 만들게되면 Q, W, E 의 쿨타임이 56%(맞는지확실히모름 정확히아시는분 댓글좀써주세요)
감소하는효과를 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궁과함꺠 패치받은 QWE 와 페시브
Q만보면 너프같지만 그만큼 쿨타임이 줄어들었고
W의 힐량 보호막량
E의 이속증가
모두 버프라고 볼수있고

이중에 주목해야할건 미드소나를 미치게만드는 페시브 파워코드 인데요 
스킬쿨타임이 많이줄어든만큼 스킬을자주쓸수있고 그런만큼 파워코드를 최대한 활용할수있습니다.
중반쯤으로 넘어가면 이속30~50%증가효과를 전투에서 벗어나있을경우에 무한으로 받을수있으니
맵돌아다니기도 편하고 합류속도도 빨라집니다.(애초에 팀이랑떨어져있는건 소나에게 자살행위급 행동)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마법 관통력 +0.87
    x6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레벨당 주문력 +0.17
    x4
  • 방어 +4.26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9
  • 마법 관통력
    +7.0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5.03
  • 주문력
    +17.19
  • 방어
    +8.52
총 가격 : 12,607 IP
현제 저의 룬이구요 쌍관 3개로 1코어(리치베인)이 나오기전에 쉰에서 큰이득챙겨올수있으니 껴주시면 좋고
없으시다면 그냥 마관떡칠하셔도 충분히 좋습니다.

상대에 견제딜이 큰ad챔프가 나왔다했을땐 왕룬에 방어룬2개 또한 자주이용하고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의경우에 암살자와 양날의검이 의아하실수있는데 미드에서 솔킬각 생각보다 자주나오니
꿀빱니다.
제드, 피즈, 탈론, 르블랑 등이와도 보통 점화점멸들고 w파워코드 데미지감소로 어느정도 커버하고 솔킬각보고있습니다
(베이가나오면 정화듭시다.. ㅠㅠ 개xx에요 완전)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RE순 마스터

스킬 활용 팁

  파워코드가생길경우에 평타캔슬가능합니다 ex)2스택 평q평  엄청빠르게나가니 견제할때 이용해주시면되겟습니다.

1.내가 상대에게 맞지않고 때릴수있다.의 경우엔 그냥 파워코드q평만하시면됩니다 

(평타거리를 먼저준다면 평q평)

2.내가 상대에게 맞으면서 때려야한다.의 경우엔 w파워코드 평 q평 

(딜은 위와 비슷하지만 w의실드와 w파워코드의 데미지감소로 딜교손해를덜고 왠만하면 이득볼수있습니다.)


솔직하게 그냥q만쓰는경우도 30~40%됩니다 q사거리도 충분히길고 상대스킬 왠만큼안맞고 내q딜만주기때문에

킬각을잡기위해 또는 상대와 2번콤보로 맞딜을했는데도 손해를보는것같다 싶을땐 그냥 q만꼽아주셔도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리볼버쓰시는분 봤는데 엄청 꿀탬이더라구요
(q평에 리볼버덕에 천둥군주터집니다. 원래 파워코드든 그냥q평이든 안터져요)
쿨타임이 줄어들어 생각보다 마나가 빨리빠지니 모렐로 올려줍니다.

미드에 ap딜이 빡세면 미리미리 조개하나삽시다
롤은 이득보다 손해덜보는게 중요하니까요(조개하나사도 딜은 비슷비슷해요)

방탬으로 밴시나 존야 심홀 요거 3개밖에 안가봣지만 더 효율좋을것같다 하는거 올려주시면되겟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이놈 씨x둥이로 q평이고나발이고 다씹어재끼면서 딜교 이득다보고
빠져나가는대도 선수에요. 밴.
판테온
라인전 이기라고 만든챔프죠 자주나오지는않지만
q평이고나발이고 하러가다간 뒤지니 나오면 닷지합시다.
빅토르
잘하는빅토르는 지혼자 라인다쳐밀고 q에 쉴드로 딜씹어먹고 딜교합니다.
라인밀리면 엄청나게 할게없어지는 소나인만큼 초반에 최대한 라인밀리지않게 q로 견제보단 라인미는중심으로 게임합시다

솔직히 라인 초반에 밀어둿다고해서 당겨지는건 순식간이에요
그래도 극초반이나마 편해봅시다.

조개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잘하는카타리나도 잡아먹을수있습니다. 소나의 명연주에 눈물을흘리며
첫탬으로 조개를사옵니다. 그래도 명연주에 눈물을한번 더흘리며 울보가됩니다(흙흙ㅠㅠ)

더이상 눈물흘리고싶지않은 카타리나는 미드를버리고 다른라인에놀러갑니다.
쫒아가서 한번더 눈물을 뽑아줍시다.
탈론
6랩전까지 머리통 다뿌숴버릴수있습니다.
e로인한 갱호응이 좋으니 와드 꼭해두고 대가리찢을꺼 찢기지맙시다.

솔직하게 6랩넘어가도 소나가 6:4로 유리한거같네요

그래도 선공권은 항상 탈로니에게있으니 조심합시다

(그래도 ad딜 생각보다 빡시니 보호대하나사줍시다.)
아칼리
얘도 6랩전까지 눈물질질흘리게해줄수있습니다.. 만
6랩이후론 탈론과다르게 대가리 개터트리러오니 조심합시다.
거리잘못줫다간 원콤나요
두가지 유형에 소나가 많이힘든데요

라인을 죽어라 밀어재끼는챔프엔 뭔가 하지를못합니다.
이런놈들은 갱불러서 확실히따줍시다. 아무리해도 갱을안오면 "정글님 플빼주시면 필킬!"
이후에 "정글님 !! 플빠졋으니 필킬!! 갱각이에요 빨리오세요!!"
농담이지만 이러면 와줍니다 ㅋㅋㅋㅋ


하나는 순식간에 내몸뚱이에 붙을수있는챔프들.
얘네한탠 죽도밥도못쓰고 죽어버릴수있습니다 보통 암살자계열챔프가 이런특성을가져서 
물몸인 소나는 사라져버릴수있으니 최대한 거리유지하면서 q평도말고 q짤짤이만 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하게 전 파밍 존나못합니다. 평균적으로 게임 분당 5개이상챙기는게임이 많이없어요)

라인전은 꾀많이 힘든편이에요 소나는 라인을 확실히밀수있는스킬이 단하나도없으니까요.

라인처음가기전 집에서q 1~2번 사용해주시고 라인가서 처음파워코드 맞춰놓는거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저는 한번 써놓고가서 첫q는 상대와 미니언에맞춰서 어느정도 라인이 심하게당겨지지않게만듭니다)

 

초반 운영법

 게임초반이라는 기준이 딱히없긴하지만 8래벨정도로 보자면 아직까지 소나가 할수있는건 많이없습니다.

생각보다 미드솔킬각은자주보이지만 몸이약해 킬각보다 역으로따이는경우가 꾀많으니 주의하시고 

요즘 2랩갱은 잘안오지만 첫 와드는 항상 아랫쪽부쉬에 박아주시고 3래벨이될때쯤 와드가사라집니다.

내가 갱당할각인것같다싶으시면 3렙에 e찍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최대한 덜죽고 게임 중반까지만가도 충분하니까요

소규모난전과 한타에서 소나만큼 활약하기좋은챔프도 드뭅니다. 빠른합류해줍시다 우린 e가있잖아요


 

중반 운영법

 이때부터 소나는 리치베인과 모렐로노미콘 궁2랩 쯤찍을타이밍이기때문에 쿨타임이 꾀많이줄어들고 

상상이상의딜과 유틸성때문에 소나부터물려는생각을가진적팀이 많을거에요 

저는 보통 원딜 옆에서 서브딜링을한다고생각하고 팀에 버프를주는식으로 한타진행하구요 소나스킬특징상

운영을하기엔 좋지않으니 원딜이나 텔을든 탑에게 라인관리를 부탁합시다

 

후반 운영법

  혼자다니다 잘리지맙시다. 잘리지만않아도 팀이 1인분씩하고있다면 게임이깁니다.

(와딩한다는빌미로 잘리면 멱살잡고 개때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 중반운영법에서 설명했지만 원딜주변에붙어서 서브딜링(솔직히말하면 한타할때쯤이면 팀에서 제일쌜탠데..)

한다는느낌으로 팀에게 버프심어주시면서 한타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솔직히 소나로 힘든챔프찾는거보다 쉬운챔프찾는게 더빨라요

왠만하면 w파워코드q평으로 딜교하시게될꺼구요 하핫..

 

마치며

 솔직하게 제가 높은티어는아니에요 아직 골드에서 플레넘어가는 바보일뿐이구요 

소나로 상상이상의 효율을보면서 최근 골3에서 골드1까지 순식간에 올렸구요


한가지 확실한건 너프되기전에 꿀빱시다 최근 승률 최상위권달리고있는 소나인만큼 거의 너프확정이라고 생각하니

꿀빠세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