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만보면 너프같지만 그만큼 쿨타임이 줄어들었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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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3 - 마법 관통력 +0.87x6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레벨당 주문력 +0.17x4
- 방어 +4.26x2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3.39
- 마법 관통력+7.0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5.03
- 주문력+17.19
- 방어+8.52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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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RE순 마스터
파워코드가생길경우에 평타캔슬가능합니다 ex)2스택 평q평 엄청빠르게나가니 견제할때 이용해주시면되겟습니다.
1.내가 상대에게 맞지않고 때릴수있다.의 경우엔 그냥 파워코드q평만하시면됩니다
(평타거리를 먼저준다면 평q평)
2.내가 상대에게 맞으면서 때려야한다.의 경우엔 w파워코드 평 q평
(딜은 위와 비슷하지만 w의실드와 w파워코드의 데미지감소로 딜교손해를덜고 왠만하면 이득볼수있습니다.)
솔직하게 그냥q만쓰는경우도 30~40%됩니다 q사거리도 충분히길고 상대스킬 왠만큼안맞고 내q딜만주기때문에
킬각을잡기위해 또는 상대와 2번콤보로 맞딜을했는데도 손해를보는것같다 싶을땐 그냥 q만꼽아주셔도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빠져나가는대도 선수에요. 밴.
q평이고나발이고 하러가다간 뒤지니 나오면 닷지합시다.
라인밀리면 엄청나게 할게없어지는 소나인만큼 초반에 최대한 라인밀리지않게 q로 견제보단 라인미는중심으로 게임합시다
솔직히 라인 초반에 밀어둿다고해서 당겨지는건 순식간이에요
그래도 극초반이나마 편해봅시다.
조개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첫탬으로 조개를사옵니다. 그래도 명연주에 눈물을한번 더흘리며 울보가됩니다(흙흙ㅠㅠ)
더이상 눈물흘리고싶지않은 카타리나는 미드를버리고 다른라인에놀러갑니다.
쫒아가서 한번더 눈물을 뽑아줍시다.
e로인한 갱호응이 좋으니 와드 꼭해두고 대가리찢을꺼 찢기지맙시다.
솔직하게 6랩넘어가도 소나가 6:4로 유리한거같네요
그래도 선공권은 항상 탈로니에게있으니 조심합시다
(그래도 ad딜 생각보다 빡시니 보호대하나사줍시다.)
6랩이후론 탈론과다르게 대가리 개터트리러오니 조심합시다.
거리잘못줫다간 원콤나요
(솔직하게 전 파밍 존나못합니다. 평균적으로 게임 분당 5개이상챙기는게임이 많이없어요)
라인전은 꾀많이 힘든편이에요 소나는 라인을 확실히밀수있는스킬이 단하나도없으니까요.
라인처음가기전 집에서q 1~2번 사용해주시고 라인가서 처음파워코드 맞춰놓는거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저는 한번 써놓고가서 첫q는 상대와 미니언에맞춰서 어느정도 라인이 심하게당겨지지않게만듭니다)
게임초반이라는 기준이 딱히없긴하지만 8래벨정도로 보자면 아직까지 소나가 할수있는건 많이없습니다.
생각보다 미드솔킬각은자주보이지만 몸이약해 킬각보다 역으로따이는경우가 꾀많으니 주의하시고
요즘 2랩갱은 잘안오지만 첫 와드는 항상 아랫쪽부쉬에 박아주시고 3래벨이될때쯤 와드가사라집니다.
내가 갱당할각인것같다싶으시면 3렙에 e찍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최대한 덜죽고 게임 중반까지만가도 충분하니까요
소규모난전과 한타에서 소나만큼 활약하기좋은챔프도 드뭅니다. 빠른합류해줍시다 우린 e가있잖아요
이때부터 소나는 리치베인과 모렐로노미콘 궁2랩 쯤찍을타이밍이기때문에 쿨타임이 꾀많이줄어들고
상상이상의딜과 유틸성때문에 소나부터물려는생각을가진적팀이 많을거에요
저는 보통 원딜 옆에서 서브딜링을한다고생각하고 팀에 버프를주는식으로 한타진행하구요 소나스킬특징상
운영을하기엔 좋지않으니 원딜이나 텔을든 탑에게 라인관리를 부탁합시다
혼자다니다 잘리지맙시다. 잘리지만않아도 팀이 1인분씩하고있다면 게임이깁니다.
(와딩한다는빌미로 잘리면 멱살잡고 개때립니다.)
위 중반운영법에서 설명했지만 원딜주변에붙어서 서브딜링(솔직히말하면 한타할때쯤이면 팀에서 제일쌜탠데..)
한다는느낌으로 팀에게 버프심어주시면서 한타합시다.
솔직히 소나로 힘든챔프찾는거보다 쉬운챔프찾는게 더빨라요
왠만하면 w파워코드q평으로 딜교하시게될꺼구요 하핫..
솔직하게 제가 높은티어는아니에요 아직 골드에서 플레넘어가는 바보일뿐이구요
소나로 상상이상의 효율을보면서 최근 골3에서 골드1까지 순식간에 올렸구요
한가지 확실한건 너프되기전에 꿀빱시다 최근 승률 최상위권달리고있는 소나인만큼 거의 너프확정이라고 생각하니
꿀빠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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