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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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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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또라이 갱플 (룬 치명타 대미지 50%)

- 뀨끄으(2016-08-08, 조회수: 4931)

안녕하세요 저는 플 5에 서식하고 있는 갱플 벌레중 한명입니다. 



다들 보면 방관갱플이 주더라고요. 물론 저도 방관갱플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몰랑님이 트정인 갱플을 선보이시긴 하셨지만요 소근소근...)
하지만 평소에 방관갱플은 원딜에게 주는 화약통 딜이 50%~60% 정도라면 치명타 피해량 증가 룬을 낀 갱플의 화약통 딜은 80%의 딜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인피 치명타피해량 250% + 룬 치명타피해량 50% = 300% 의 딜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왠지는 모르겠지만 치명타가 0%여도 화약통을 터트리면 데미지 표시가 치명타로 뜹니다. 그래서 치명타가 없어도 초반부터 150%의 딜을 가진 화약통을 가지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이 공략을 보시기 앞서 이 미친 갱플을 할 경우, 라인전이 극혐 또 극혐입니다.
이속이 빨라서 쉽게 죽지는 않지만 죽을경우 게임이 난리납니다. 
방관이 없기 때문에 탱커에게 치명타가 들어가도 ㄴ딜입니다. 상대방 탱커가 3명 이상일 경우 하지맙시다.


그래도 이런 쓰레기같지만 딜 하나만큼은 끝내주는 갱플을 하고 싶다면 이 공략을 추천드립니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4) 253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7.68 (+0.7) 19.58
방어력 31 (+4.5) 107.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 피해 +0.78%
    x9
  • 치명타 피해 +0.56%
    x9
  • 치명타 피해 +4.4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45.51%
총 가격 : 25,215 IP
이 공략의 핵심이자 심장인 룬셋팅입니다.



아쉽게도 치명타 피해는 딱 50%가 아니라 45%긴 합니다. 


이 룬이면 너도한방 나도한방의 쾌감을 느끼실 수 있으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룬을 사용할 때의 특성은 이걸로 고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술 
마술을 통해 화약통딜을 조금이라도 더 늘립시다 2%

양날의 검
양날을 통해 딜을 늘립시다 3%

타고난 재능
룬이 치명타 피해에 모든것을 걸었기 때문에 트포를 뽑아도 원거리 미니언이 화약통에 안죽습니다. 그 조금 부족한 딜을 이 특성을통해 매꿉니다.

회피술
화약통으로 원딜에게 80~90%의 딜을 준뒤에 궁을 쏴줍시다 
(죽음의 여신)천둥군주의 호령에 뿅가 죽습니다.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비스킷과 암살자중 뭘 찍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전 결국 암살자를 선택했습니다.
암살자가 신기하게도 미니언에게도 적용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이걸 통해 트포만 나왔을경우 원거리 미니언을 아슬아슬하게 못죽이는걸 죽일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신기하게도 저 혼자 억제기 타워를 지키거나 아군이 토너먼트를 해서 저 혼자 남았을 때가 많았습니다. 그때 꽤나 솔솔하더군요.

무자비
조건부지만 이게 있으면 궁으로 딸피 적 잡기 쉬워집니다.

지능
이것은 고정으로 가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치명타 갱플은 화약통이 생명이자 화약통이 주, 화약통이 모든것입니다.
저는 쿨감이 40%와 45%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더군요.

천둥군주의 호령
마지막 특성입니다. 솔직히 폭풍전사의 포효이거 가긴 좀 그렇잖아요... 
물론 폭풍전사의 포효 좋습니다. 하지만 안그래도 이속 빠른 갱플이 폭풍전사의 포효이게 필요할까 싶습니다.

이리 찍었다면 화약통 딜이 7% 조건부로는 12%나 더 추가로 쌔집니다.
탑이라면 점멸 텔이 뭐 고정이라고 봐도 무방할듯 싶습니다.

미드라면 점멸 텔을 들어야죠 뭐... 에초에 이 룬으로 라인전 이기겠다고 하는 것부터 글러먹은겁니다. 

텔로 열심히 파밍하러 다닙시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30/37.5/45/52.5/60% (+치명타 확률 1%당 0.25%)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를 못하신다고요!? 그렇다면 방관갱플 하면서 익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런 쓰레기같고 하드한 공략에는 어울리지 않는 유저분입니다. 

5대5 한타일 경우 우리의 포지션은 원딜보다 뒤쪽에 있으면 됩니다. 원딜보다 뒤에서 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 혹은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쏴주세요 그럼 됩니다. 진짜에요!
(물론 이 미친갱플만 이런 포지션입니다. 방관갱플은 이정도로 극심하지 않습니다.)

궁업글은 (가차없는 포격)(죽음의 여신)(사기진작) 이 순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신기를 뽑았을 경우 (죽음의 여신)업글이 곧 될때가 많더라고요. 그러니 (죽음의 여신)(가차없는 포격)(사기진작)보단 (가차없는 포격)(죽음의 여신)(사기진작)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절대 물리시면 안됩니다. 하다보면 아시겠지만 팀원의 딜량의 50%를 자신이 차지하고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죽었다? 그럼 그대로 포탑이 쭉쭉 밀립니다. 주의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일단 라인전이 아주그냥 극혐이실겁니다. 트포 치명타 삭제또한 뼈아프고요. 그래도 뭐 치명타 터지면 기분은 끝내주실겁니다.

일단 뽑아야 할 순서의 아이템들은

Trinity Force(삼위일체) → (정수 약탈자)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입니다.

무한의 대검이 마지막인 이유는 쿨감의 힘으로 화약통을 많이 깔아서 cs먹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린 트포만으로는 딜이 상대방 탑보다는 약한편입니다.
트 정 인 즉, 삼신기가 나오는 시간은 대충 25~30분 정도가 걸리는것 같습니다. 그 때까지는 왠만하면 한타말고 cs먹읍시다. 
그 cs먹기 위해서 있는게 바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 입니다. 트포가 나온 후 뽑으시면 됩니다.
이거면 탑 미드 종횡무진하면서 cs 다 뺏어먹습니다. 물론 정글까지도 싹싹 먹죠.
그렇게 분당을 넘어선다면 삼신기는 눈 앞에 있습니다.
만약 삼신기가 나온다면 근거리 미니언 또한 화약통 치명타에 뿅가죽습니다.

그렇지만 삼신기 만으로는 치명타가 40%입니다. 너무 부족합니다. 그래서 그 치명타를 보완하기 위해 (스태틱의 단검)아니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치명타가 60%가 될것입니다. 이정도면 생각보다 잘 터집니다. (물론 안터질 사람은 안터집니다.)

상대방 탱커가 2명이상이라면 (도미닉 경의 인사)가줍시다. 만약 탱커가 1명이라면 안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다만, 적들의 모든 라이너들이 방템을 하나식 올렸을 경우 가도록 합시다.)

마지막 템이 고민이 되실겁니다. 이건 취향과 상황에 따라 알맞게 가면 될겁니다. 그래도 한가지 충고를 해드리자면 
1. 자신이 이속이 빠르기에 5대5 한타를 해도 쉽게 안죽는다.
2. 더욱 강한 딜을 원한다.
3. 팀에서 자신이 딜의 모든 부분을 차지한다 생각한다.
이럴 경우 공격아이템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방템을 가서 살 경우만 방템을 올립니다. 그런데 그럴 경우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더라고요. 대부분 방템 올려도 죽을피면 죽습니다. 결국 딜을 가게 되더라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 렝가, 이렐리아, 올라프 등등 이런 라인전에서 압살해버리는 캐릭이 나왔을 경우 또라이 갱플 말고 곱게 정상적인 룬 듭시다. 영혼까지 탈탈 털립니다...
녹턴
녹턴, 제드, 탈론등 암살에 능한 캐릭은 갱플이 이기기 힘듭니다. 정확히는 살기가 힘듭니다. 이것은 방관갱플을 하든, 미친갱플을 하든 같더라고요. 팀원과 같이 있어도 강제로 날 짤라주는 캐릭터들... 주의하고 또 주의합니다.
아지르
르블랑, 아지르 등등 미드또한 라인전이 압살캐릭이라면 그냥 정상적인 룬 듭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나서스, 마오카이, 문도 등등 정말 자신만 성장해서 팀원에 기여하는 캐릭일 경우 또라이 갱플이 빛을 봅니다. 라인전하기 쉽거든요 저넘들 잘커봤자 또라이 갱플보다 못합니다.
럭스
럭스, 오리아나 등등 미드 또한 자신이 파밍해서 성장하는 캐릭일 경우 미친갱플이 꽤나 쏠쏠합니다.
사실 쉬운 캐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상대가 평화를 사랑하기에 서로 cs만 먹는다면 감사하도록 합시다. (그런데 우리는 q로 산적효과를 봐야 하잖아... 그럼 상대가 화나서 싸움을 걸잖아... 아마 안될거야...)
아니 에초에 왜 이 미친갱플합니까. 그냥 정형화되있는 방관갱플을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파밍만 합시다 삼신기 뽑을때까지 파밍만...

 

중반 운영법

 삼신기가 나왔다면 치명타가 터졌을 경우 딜이 꽤나 강합니다. 적극적으로 한타 참여를 합시다.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만, 짤리지 마세요 짤려서 포탑 다 밀리고 게임 지면 그거만큼 허무한게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을 쓰다보니 저는 정말 이걸 왜 하나라는 생각이 마구 들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라인전도 강하고 한타도 강한 방관갱플 추천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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