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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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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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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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5★★★] P5->D3까지! 깡통로봇 사용법

- 중대원딜(2016-08-08, 조회수: 2656)

안녕하세요


이 공략은 제가 플레티넘5부터 다이아3까지 오면서


느끼고 배웠던 점을 공유함과 동시에


여러분들과 피드백하고 싶어 쓰게되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6.15 패치 점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 (3점/5점)


           추후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3.72%
  • 공격력
    +4.75
  • 방어
    +9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908 IP


[ 표 식 ]

공격력 x9 - 무난하다 (일반적인 룬)


치명타율 x4 , 공격력 x5 (추천)

 - Ceejhz님의 공략을 참고해서 사용해봤는데 초반에 치명타가 터지면 엄청난 딜교이득!
   제가 느끼기엔 후반 40분 Sivir(시비르)의 치명타 터진Ricochet(튕기는 부메랑)를 맞는 것보다 더 깜짝 놀랄만한 데미지인듯



[ 인 장 ]

방어 x9 (고정) - 적팀원딜의 툭툭치는 견제, 초반에 강한 미니언 대응책



[ 문 양 ]

마나 x9 - Mana Barrier(마나 보호막)패시브의 능력 UP, 초반 적절한 마나관리 (추천)


레벨당 쿨감소 x6 , 마법 저항력 x3 - Rocket Grab(로켓 손)을 예상보다 일찍 사용하면서 각을 볼 수 있지만 마나가 후달림


마법 저항력 x9 - Vel'Koz(벨코즈)Annie(애니)Zyra(자이라)와 같이 AP딜이 강한 초반견제를 버틸 수 있음


 - Mana Barrier(마나 보호막)패시브의 능력을 증가시켜주면 위험한 게임과 같은 느낌으로 오래버틸 수 있으며

   Rocket Grab(로켓 손)의 실패를 명상와 더불어 마나관리에 도움이 되며 쿨감소로 그랩을 더 많이 쓴다고 반드시 좋은건 아님!

   (Why? Rocket Grab(로켓 손)은 각이 나왔다고 무작정 날리는 것이 아니라

    상황판단[끌었을때 아군이 호응을 할 수 있나, 이득을 볼 수 있나, 적정글위치 등]을 한 뒤에

    신중하게 써야한다고 생각함)                    >>>>>>>>> 마나 x9 강력 추천


[ 정 수 ]

이동 속도 x9 (고정)

 - Overdrive(폭주) 로밍! 합류! 그랩각! 모든면에서 블리츠에겐 이동 속도가 중요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책 략 12 ]


 로밍, 합류 UP

 라인 유지력 UP

 라인 유지력 UP

 초반 라인전 2:2 싸움구도에서 구사일생! , 싸움을 좋아하는 깡통로봇입장에선 좋음!


[ 결 의 18 ]


 라인 유지력 UP

 로밍, 합류(용, 바론 등) UP , 라인전땐 부쉬로 더 빠르게 거리를 좁혀 갱호응 가능

 라인 유지력 UP , 초반 싸움에서 더 오래버틸 수 있다

 꿀같은 소환사 주문 15% 감소

 Overdrive(폭주)의 둔화를 감소시켜준다는데 별차이는 못느껴봤음, 차이가 있다니깐 있는거겠죠?

 깡통로봇으로는 써본적 없지만 공략을 쓰면서 신속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게되서 한번 써볼 예정

 서포터의 진리



[ 책략 18 , 결의 12 ] 어떤가?


 쿨감 5%감소로 초반 그랩시간 단축을 할 수 있지만 저는 쿨감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초반 교전에서 꿀같은 데미지! 중후반으로 갈수록 서포터인 깡통로봇에겐 무쓸모


 - 자신의 취향대로 찍으면 된다!!!!

Flash(점멸) [ 필 수 ]


Exhaust(탈진) [ 저는 대부분 탈진을 들어요 ]

랭크게임에서는 무서운 솔랭용사들이 등장하는일이 많으므로

원딜의 생존력 UP + 딜을 할수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관광의 변수 UP!!!!!


  * 대표적인 무서운 솔랭용사들

Nocturne(녹턴)Darius(다리우스)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Shaco(샤코)Akali(아칼리)Irelia(이렐리아)Wukong(오공)Olaf(올라프)Jax(잭스)Zed(제드)Talon(탈론)

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




Ignite(점화) Q. 점화를 들어야 할 때는?

[ 그랩을 성공했을경우 킬까지 연결되기 쉬운 라인전 상대? ]


Soraka(소라카) 라인전을 봤을 땐 필수적으로 들어야한다

 - 가끔 소라카가 나오고 적팀조합이 울팀원딜이 살수없는 조합이 나오는데

    이럴 땐 Exhaust(탈진)을 들어도 상관이 없는 것 같네요

  ex) Irelia(이렐리아) Hecarim(헤카림) Diana(다이애나) Lucian(루시안) Soraka(소라카) 아군을 서포팅!!



[ 한타 때 지속력이 엄청난 챔피언이 있는데 아군 라이너들이 점화가 없다? ]


Vladimir(블라디미르) 살짝 너프를 먹었지만 많이 나오죠?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를 살 수 없으니 점화로 대응하는게 진리!

 - Exhaust(탈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한타이밍 쉬고 들어올 수 있다




Exhaust(탈진) or Ignite(점화)

어찌보면 쉽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저는 아직도 ①라인전 ②적팀조합 ③한타 등 여러가지 변수를 생각하면서 고르기가 힘들때가 있네요;;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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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Overdrive(폭주) Rocket Grab(로켓 손) Power Fist(강철 주먹) 일반적인 그랩


Overdrive(폭주) Power Fist(강철 주먹) Rocket Grab(로켓 손) 상대와의 거리가 가까울 때


Overdrive(폭주) Static Field(정전기장) Rocket Grab(로켓 손) Power Fist(강철 주먹) 상대방이 그랩을 막거나 피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을 때 ex) Flash(점멸)Arcane Shift(비전 이동)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Overdrive(폭주) Flash(점멸) Rocket Grab(로켓 손) Power Fist(강철 주먹) 점멸로 그랩각을 볼 수 있을 때 (실패시 엄청난 손해)


Overdrive(폭주) Flash(점멸) Power Fist(강철 주먹)orStatic Field(정전기장) Rocket Grab(로켓 손) 갱호응이나 킬각


스킬 포인트는?

Overdrive(폭주)로 거리를 좁히는 것이 포인트


Rocket Grab(로켓 손)각 보는법

① 무빙할 곳을 예측하고 뛴다 (W를 키면 상대방도 무빙을 시작한다)

② W스킬이 꺼질 때 까지 그랩을 하지말고 맞무빙하면서 각을 본다

③ 몇번의 그랩 시도를 한 뒤 움직임을 예측한다

④ 라인전에서는 상대 원딜이 CS 먹을 때 가장 방심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천 아이템
아이템 빌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귀환할때마다 구입한다고 생각하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2단계 업그레이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팀이 CC기가 많을 경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추천) 기동력 UP!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적팀이 둔화 스킬이 많을 경우 ex)Winter's Bite(동상)Frost Shot(서리 화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적팀이 올AD일 경우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후 템트리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적팀 AP딜러가 한명이라도 있을 땐 필수!

(산악 방벽) 죽어가는 아군에게 쓴다면? 슈퍼세이브! 잔나만 하는게 아니라구~~

(루비 시야석) 서포터풀템의 상징?! NO!!!!

        아이템 재사용시간 20% 감소 , 와드 4개로 증가! 시야는 전투력이다!




[ 이후 추천 아이템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 AP딜러가 정말 막강해서 나도 살아남을 수 없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후에 곧바로 밴시를 올리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정글이 간다면 (산악 방벽)업그레이드 이후 밴시를 올리자!

(저항 공성기) 다이브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적 타워에서 대치중인 상황에서

        믿었던 타워가 배신하는 순간이 눈앞에서 펼쳐지니..  적팀에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저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산악 방벽) 이후 템을 선택할때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지휘관의 깃발)(즈롯 차원문) 라인관리로인한 이득을 볼 수 있을 경우  ex) 바텀에 설치해놓고 바론쪽에서 대치한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쿨감20% , 공속기반 딜러 캐리력 억제

Zeke's Herald(지크의 선지자) 울팀 원딜의 캐리력 UP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적팀 원딜이 너무너무너무 아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깡통 : 타곤산 터트리러 간다!
쓰레쉬 : 평평평
깡통 : 손해!

초반 마당쓸기 조심!
갱호응 랜턴 조심!
사형선고 조심!

* 조심해야하는 친구
알리스타



그랩을 성공해도... 쩝...

* 그랩을 아끼고 2:2싸움은 최대한 피해보자
브라움



그랩의 변수가 있다면
방패의 변수가 있다!

* 미니언타고 들어와서 뇌진탕 갱호응 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평타견제가 많이 아프지만

그냥 뭐... 물몸

* 벽뚫고 들어오는 갱킹 주의! (바드가 안보일땐 항상 긴장해야한다)
끌었을때 아군원딜과 바드Q를 맞아준다면 둘다 스턴에 걸려서 역관광을 당할 수 있다
벨코즈



그랩각만 나온다면 최소 점멸!

* 우월한 스킬사거리

짤짤이를 계속 맞아준다면 그랩각이 나와도 쉽게 이길 수 없다!
카르마



최근 미드로 많이 활용되는 카르마

초반 짤이 많이 아프지만 그랩각을 잘 준다

케미돋는 바텀조합


Jinx(징크스) 일명 징블조합! Rocket Grab(로켓 손)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Power Fist(강철 주먹) 숙력도와 반응속도가 높다면 스킬연계가 가능하여 이득을 볼 수 있다

Lucian(루시안) 흑형! 끌어다주면 그냥 다패준다... 이건 조합이라고 하기보단 원하는 원딜상?!

Caitlyn(케이틀린) 이 누나는 라인전에 별볼일없는 깡통로봇의 몫까지 우월한 사거리로 1.5인분의 라인전을 할 수 있다

        그랩을 성공했는데 킬각까지 볼 순 없어도 빠져나갈때까지 계속 팰수있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의 변수와 Rocket Grab(로켓 손)까지 합쳐진다면 적팀은 무서워 부쉬근처도 못온다


 

초반 운영법

 

블리츠의 라인전 능력은 티어로 따지면 실버정도밖에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경험치먹는 깡통로봇으로 보일때가 있죠~ 실버급서포터면 다른 좋은서폿많은데 뭐하러 하냐?

하지만! 한방! 변수! 이런면으론 다이아정도되겠죠?

일단 Rocket Grab(로켓 손)을 가지고 있다는것 자체만으로 상대에게 위협이되고 회피기가 없는 챔피언이라면

부쉬에 숨어있는 깡통로봇을 보고있어도 엄청난 심리적 위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축되어있는 상대방도 Rocket Grab(로켓 손)이 빠진것을 보면 더 자신감이 생기게됩니다 그랩이 빠졌다면

살짝 턴을 준다는 느낌으로 살짝 빠져줍니다. 턴은 항상 나만 가지고 있을 순 없으니까요

이런 턴을 주고받다보면 아군정글이 갱킹을 오거나 상대정글이 한번씩 들리겠죠?

그 때가 깡통로봇의 힘이 발휘되는 때라고 생각합니다!

갱킹이온다면 최대한 아군진영쪽으로 유인을하고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을 사용하면서

호응을해야 깡통로봇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아군정글이 온다고해서 성급하게 그랩을 날렸다간 잡을 수 있는 각도 아쉽게 놓치게 됩니다...

깡통로봇을 잘 모르는 분들은 [스킬 콤보]를 다시 한번 보고 오세요


상대 바텀조합을 보고 우리가 약한조합이라면 그랩을 최대한 아끼는게 중요!


 (시야석) 바텀 주변 시야를 먹어주면서 적정글위치를 계속 확인하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미드 아래쪽 시야를 먹어주면서 적미드를 가끔 찔러주자!

 * 로밍이나 시야장악때문에 아군 원딜을 혼자 남겨두면 위험한 적바텀조합이면 최소화한다

   미드찌르기가 성공한다고해도 아군 원딜은 CS도 못먹고 있을 수 있다!

    또한 레벨링이 부족하여 바텀에 돌아갔을때 적바텀조합과 싸움이 열렸을 때 불리할 수 있다

 Q) 로밍타이밍은 어떻게 잡나요?

 A) 바텀라인이 땡겨져 있을 때 , 아군 원딜의 생존기 유무체크 , 아군정글과 함께! 3가지를 기억하세요



중반 운영법


 (예언자형 개조) 아군정글과 적정글시야장악을 하면서 오브젝트를 챙기기 쉽게한다

        라인전이 끝나고 중반부터는 적정글 시야장악은 항상 아군과 함께!!! 혼자 들어가서 킬주지맙시다

 Rocket Grab(로켓 손) 시야장악을 했으면 끊어먹기도 쉽다


 * 상대가 많이 위축될 수 있는 시기


 초중반에 가장 중요한 것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솔랭에서는 라이너들한테도 부탁하세요 맵에 최소 3개는 깔려있어야 더 넓은 시야를 장악할 수 있습니다

 (시야석)의 와드 3개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망원형 개조)(추격자의 나이프)(시야석)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의 합이 이뤄졌을 때 Rocket Grab(로켓 손)의 힘이 강해집니다

 어두운 지역에서 끌어온다고해도 아군이 호응을 바로 하지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 용시야를 먹기위해 오는 적서포터를 와드로 보면서 지원핑을 찍는다면

      아군도 확신을 가지고 호응할 것입니다. 그냥 감으로 지원핑을 찍는 상황이라면

      CS를 챙기다가 더 늦게 호응해서 아쉽게 놓칠 수도 있기 때문이죠



후반 운영법

 

5:5한타를 피하기 어려운 시간대이기 때문에 아군 서포팅 위주로 포지션을 잡는다

 Rocket Grab(로켓 손) Power Fist(강철 주먹) Static Field(정전기장) Exhaust(탈진)

 - > 이니시용일수도 있지만 상대를 귀찮게하면서 아군을 지킬 수 있는 스킬이 될 수 있다

      아군 원딜미드에 달라붙는 적들을 떼어내기도하고 뒤쪽에 있는 적팀 딜러들을 불러올 수 있겠죠?

      한타가 시작된다면 깡통로봇을 먼저 물어잡는 경우는 거의 없죠

      이것을 역이용해 난전상황에서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 스킬들을 집중해서 쓰세요

      보통 한타에서 그랩은 1번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에코같은 어그로핑퐁에 엄청난 장점을 가진 챔피언도 Static Field(정전기장)의 0.5초침묵과 Power Fist(강철 주먹)의 에어본

      이 두가지 꿀CC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타겟팅은 항상 우리 아군과 함께!

      예를 들면 아군은 적팀탱커를 때려잡고 있는데 나혼자 적팀원딜을 끌고 싸우고 있다는 상황

      어찌보면 딜러에게 딜로스를 유발하는 장면으로 보일 수 있는데 후반에는 하드탱커도 살살녹는

      시간대입니다. 말그대로 AD Carry의 시간대입니다!

      원딜과 다른딜러들의 3cm(의미없는 숫자입니다ㅎㅎㅎ) 앞쪽에서 꿀CC와 귀찮음을 보여주세요

      당신이 40분동안 애지중지하며 보살핀 원딜이 은혜를 갚을 것입니다 


       Exhaust(탈진)굳건한 결속Static Field(정전기장)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산악 방벽)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Rocket Grab(로켓 손) -----------> 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Lulu(룰루)Morgana(모르가나)Bard(바드)Vel'Koz(벨코즈)Braum(브라움)Sona(소나)Soraka(소라카)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Zyra(자이라)Janna(잔나)Zilean(질리언)

                                                                            추후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

 

마치며

 

첫 공략이라 많이 부족하네요ㅠㅠ 계속 수정 보완해나가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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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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